물론 초반, 중기란 맵 페인팅을 말하는데, 초반에는 맵 페인팅과 폭파 스킬이 더 좋고, 범위도 넓습니다. 초기 빙결은 무사의 근접 선형 공격에 가까웠고 후기에는 빙결의 단일 속성 강화와 스킬 범위 개선으로 인해 폭파 속성 스킬의 범위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또한, 통일 속성의 차이로 인해 규모가 커지기 때문에 일부 스킬은 장비의 속성으로 강화할 수 없고, 일부 스킬은 고급화해야 합니다.
전투 효율성 측면에서 볼 때, 폭발의 공격력은 게임 내 데이터에 의해서만 결정됩니다. 게다가 강력한 몬스터 수집 스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하고 몬스터를 모으는 것은 강하지 않지만 단일 체인은 폭발보다 강하고 벌레 같은 동결 효과도 있습니다.
비용 효율적인 관점에서 볼 때 무기는 모두 동일합니다. 스태프, 백분율 직업 모두 높은 출력을 달성하려면 높은 힘이 필요합니다. 폭발은 천 갑옷을 관통할 수 있고 얼음은 가죽 갑옷을 관통할 수 있으므로 차이점은 속성의 강화뿐입니다. 얼음 속성은 싱글입니다. 플레이 시에는 폭발의 버전이 계속 업데이트되므로 각 속성의 스킬이 가장 좋습니다. 차례로 강해지고 약해집니다(요소와 마법이 가장 좋은 예입니다). 비용 효율성에 관해서는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PK에 대한 걱정은 별로 없습니다. 단체전만 하면 터지고, BUG급 번개 피해(개량형 별폭탄과 비슷하지만 피해량이 더 높음), P만 얼어붙고, 둘 다 플레이한 후에도 여전히 멈춥니다. 아이스 PK는 익스플로젼보다 훨씬 강하며, 접근 시 반격이 매우 어렵습니다. 게다가 방어력도 낮을 뿐 여성 마법사처럼 방어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만 도망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