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수수청명'이라는 소재 자체로 볼 때 이 영화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변칙적이다. 문학영화 같은 전반부의 순수한 사랑과 후반부의 피비린내 나는 직접적인 폭발은 이미지 스타일에서 보기 드문 분리를 이룬다. 그러나 이 분할은 Xiao Feng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 Cheng Xiaoling의 탄생으로 갑작스럽지 않습니다. 나는 이 이야기에서 자운산의 우아한 경치와 서호의 먼 경치를 좋아합니다.
사실 이 영화에 대한 칭찬은 세 가지에서 시작된다. 첫째, 전통문화의 본질을 복원한 점과 서호의 낙원을 이미지 속에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점이다. 그 시대 사람들의 사랑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솔직하고 패셔너블하기까지 한 오늘날의 사랑에 비하면 영화 속 소녀 아민과 젊은 스승 이바이의 관계는 마치 동화 같고 감동적이지는 않지만 생생하다. .눈은 정말 인상적인 조각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야기의 세심한 구성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Hang Tietou"라는 세 단어가 마지막에 나타나면 마음이 떨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분명히 감독은 그 순간 뭔가를 클릭했을 것이다. 팝콘의 달콤한 냄새는 차의 향보다 훨씬 덜 상큼했다.
이 영화의 예술적 발상이 마음에 들고, 감성적인 디테일도 최고 수준이다. 실제로 아민 역에서는 젊은 주인 부인 차오윤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중간에 두 사람이 차밭에서 차를 보기 위해 산에 올라가는 장면도 <영화의 여러 전환점>의 관건이다. 등장인물 간의 관계. 이 부분에서 여성의 거부감과 상호 테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의 시각은 이중적입니다. Amin의 관점에서 보면 Qiaoyun은 병적인 아름다움이자 축복받지 못한 사랑입니다. Qiaoyun의 관점에서 Amin은 Yibai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활력과 희망의 아름다움입니다. 이 부분도 이야기의 수준을 승화시키는 아민이 차밭을 신나게 걷는 차오윤을 바라보는 것에서 시작된다. 아민의 좁은 '작은 사랑'은 단숨에 '큰 사랑'과 '차를 덮는다'로 승화되는 전환점이 됐다. 천재. 이는 삼각관계의 이기심과 천박함에서 벗어나, 다양한 삶의 형태에 대한 관용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을 마주할 때 그들만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도록 해준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맛보려면 당연히 관객의 인내심이 필요하다. 이제 관객들은 시청각적 충격에 익숙해졌고, 눈부신 별빛에는 무감각해졌습니다. 스타도, 패셔너블한 옷도, 화끈한 장면도 없는 영화가 어떻게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겠는가? 그것은 이야기와 살아있는 사람들에 의존합니다. 처음에는 완고한 노인이든, 갈등하지만 극도로 현실적인 아민이든, 심지어 깊이 숨어 있는 젊은 스승 이바이든, 차 장사꾼이든, "청명절"의 모든 사람은 살아 있습니다. 여성들은 자신의 존재 의미를 음미할 자격이 있습니다. . "좋은 차는 걱정 없이 팔리지 않는다"는 속담처럼, 사람들이 떠나고 차가 식기 시작하면 상황이 바뀌고 매년 청명절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좋은 차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로 바뀌었다. 팔려라". . 사실 모두가 변하고 있지만 이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장면에 도달했습니다. 조용한 차밭, 활기찬 사람들, 예상치 못한 포격, 그리고 우여곡절의 살인이 무심코 시대의 축소판을 구성합니다. 무겁지는 않지만 진정성을 더해줍니다. 하지만 현실 너머에는 이 이야기에 담긴 사랑과 잊을 수 없는 성격이 있습니다.
벌써부터 차향이 맴돌고 있는 샤오펑 감독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좋은 영화의 인지도가 낮다는 점은 아쉽지만, 나쁜 영화의 흥행률이 높은 비정상적인 시장과 비교하면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준다. 오늘은 아무도 차의 향기를 알지 못하더라도 내일은 그 향기가 홀을 가득 채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가능성이 없다면 우리는 나쁜 영화의 바다 속에서 매년 청명보다 추운 겨울을 맞이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