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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가이드' 전문

'스승의 길잡이'

제갈량[한나라]

고 황제는 사업이 절반도 안 됐는데, 오늘 중도가 무너졌다. Yizhou는 지쳐서 우리의 성실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호위대신들은 집에서는 지치지 않고, 밖에서는 충성스러운 사람들이 자신을 잊는 것은 고 황제의 특별한 경험을 폐하에게 보답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선제의 유산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으로 인민의 정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장성정을 여는 것은 진심으로 합당한 일입니다. 그리고 훈계.

궁전과 저택은 모두 한 몸으로 통합되어 있어 유사점이나 차이점이 없어야 합니다. 죄를 짓고 충성스럽고 선량한 사람이 있다면, 폐하의 상식을 보여주기 위해 재판관으로부터 처벌과 보상을 받아야합니다. 편파적으로 안팎으로 다른 법을 만드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중, 실랑궈유지, 페이이, 동윤 등은 모두 착하고 굳건하며 충성스럽고 순수한 열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선황제는 그들을 제거하고 폐하께 맡겼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리석어서 궁궐의 모든 일이 크고 작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면, 신중하게 상담하고 실행한다면 반드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장군 항총은 품행이 바르고 군사에 능통하여 과거에 이용당했던 인물이다. 진영의 모든 것을 알고 상의하면 진형을 조화롭게 만들어 유리하고 불리할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어리석은 자들은.

선상을 가까이하고 소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흥한 이유이고, 소인을 가까이하고 선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쇠퇴한 이유이다. 고(故) 황제가 살아 있을 때, 신하들과 이 문제를 논의할 때마다 그는 항상 한숨을 쉬며 환과 영예를 미워했습니다. 군에 입대한 장관, 장관, 사학자, 병사들은 모두 진량의 죽음을 알게 된 장관들이니 폐하께서 이를 믿고 앞으로 한나라의 번영을 계산하시기를 바랍니다. 날.

저는 난양에서 열심히 일하고 어려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며 왕자들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 평민입니다. 선제는 신하들을 비천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초가집에서 신하들을 세 번이나 세심히 살펴보며 천하의 일에 감사하여 선제에게 허락하였다. 차를 몰고 가세요. 나중에 군대가 전복되었을 때 나는 군대가 패배했을 때 그 자리에 임명되었고 위험에 처해 있다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고 황제는 신하들에게 알리는 데 조심스러워서 죽기 전에 신하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보냈다. 그 명령을 받은 후 나는 그 위임이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선제의 지혜를 해칠까 봐 밤새도록 한탄했습니다. 그래서 5월에 노를 건너 황폐한 땅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남방이 확보되고 병력이 넉넉해졌으니 이제 삼군을 이끌고 북으로 가서 중원을 수호하고, 역적을 청산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고, 옛 수도를 반환하십시오. 이 대신은 선황제에 대한 의무와 폐하께 충성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익과 손실을 고려하고 정직한 조언을 하는 것은 당신과 이, 윤이 각자의 생각에 맡겨진 것입니다.

폐하께서는 신하들에게 도둑들을 다시 살려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효과가 없으면 폐하께서는 신하들의 범죄에 대해 처벌하여 선제의 정신에 호소하실 것입니다. 덕을 세우는 말이 없으면 유지(儀治), 이(儀), 윤(雲) 등의 느린 것을 비난하여 폐하께서도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선한 길을 의논하고 고상한 말을 들으셔야 합니다. 말을 하고 선제의 칙령을 깊이 따르느니라.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 나는 눈물을 흘리며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번역

고 황제는 그의 대업을 절반쯤 마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지금은 세계가 삼국으로 나누어지고 우리 촉한의 인력이 고갈되고 민생이 쇠퇴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나라의 생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순간입니다. 그러나 내부에서는 호위병과 신하들이 쉬지 않고 일했고, 충성스럽고 야심찬 병사들은 전장에서 쉬지 않고 일했습니다. 이는 선제의 특별한 은혜를 기억하고 폐하께 보답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폐하, 선황께서 남긴 덕을 계승하고 원대한 야망을 가진 사람들의 야망을 북돋우기 위해서는 널리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조언.

황궁과 조정은 원래 하나의 전체이므로 상과 벌, 칭찬과 비난에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 법을 어기고 충성스럽게 선한 일을 행하는 자가 있으면 이를 담당 관원에게 넘겨 형벌을 받게 하여 폐하의 공정하고 엄정한 통치를 보여 주어야 할 궁궐을 이루는 편파와 이기심이 있어서는 안 된다. 법원의 보상과 처벌 방법이 다릅니다.

시종, 시랑궈유지, 페이이, 동윤 등은 모두 친절하고 정직하며 비교할 수 없는 야망과 충성심을 갖고 있어 선황제가 폐하를 보좌하도록 그들을 선택했습니다. 크고 작은 모든 법원사무에 대해 협의를 거쳐 실행에 옮기는 것이 틀림없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많은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충장군은 선량하고 올곧은 성품을 갖고 있으며 군무에 정통하며 군 복무 시절 선제께서 그 능력을 칭찬해 만인의 추천을 받았다. 군감. 나는 군대에 관한 모든 문제를 그와 논의해야 군대를 단결시키고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적절한 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상과 가까워지고 악당과 멀어지는 것이 서한의 번영의 원인이었고, 악당과 가까워지고 악당과 멀어지는 것이 동한의 쇠퇴 원인이었습니다. . 선제께서 살아계실 때 이 문제를 나와 의논할 때마다 환제와 영제를 불쌍히 여기셨다(한숨).

군에 입대한 장관들, 장관들, 사학관들, 군인들은 모두 나라를 위해 기꺼이 목숨 바쳐 봉사하는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들입니다. 폐하께서 그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그들을 신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왕조가 곧 다가올 것입니다.

저는 원래 평민이었고 난양에서 농부로 일했습니다. 그저 어려운 시대에 살아남고 싶었을 뿐, 왕자들 사이에서 유명해지리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선황제는 나의 신분이 미천하고 근시안적임에도 억울함을 느끼지 아니하시고 나의 초가집에 세 번이나 찾아오셨느니라. 저는 주요 시사 문제에 관해 제 의견을 상담받았고, 그 내용에 큰 감동을 받아 고(故) 천황을 모시기로 동의했습니다. 나중에 우리가 패배를 당했을 때 나는 그 패배의 사명을 받아들였고, 그로부터 21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선황께서는 내가 일을 조심하는 줄 알고 돌아가시기 전에 나에게 국정을 맡겼다. 나는 그 사명을 받아들인 이후로 나에게 맡겨진 일을 완수하지 못할까 봐, 나의 총명이 손상될까 봐 밤낮으로 슬퍼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5월에 노강을 건넜습니다. 인구가 적은 지역에 깊숙이 침투합니다. 이제 남방이 평정되고 군대와 장비가 넉넉하니 우리는 전군을 격려하여 북진하여 중원을 평정하고 사악하고 흉악한 적들을 척결하고 토대를 회복하고자 합니다. 한나라를 멸망시키고 옛 수도로 돌아간다. 이것이 제가 선제의 은혜에 보답하고 폐하께 대한 의무를 다하기 위해 해야 할 일입니다. 신중하고 신중하게 사무를 처리하고 거리낌 없이 성실하게 제안하는 것은 곽유지, 비의, 동윤 등의 책임이다.

폐하께서는 저에게 조위를 정복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는 임무를 맡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실패하면 죄값을 치르고 선제의 영혼을 하늘에서 위로해 주실 것입니다. . 만약 나라를 부흥시킬 생각이 없다면 곽유지, 비의, 동윤 등의 과실을 징벌하고 허물을 폭로하시오. , 올바른 의견을 받아들이고 고 황제가 죽기 전에 남긴 가르침을 깊이 기억하십시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저는 폐하께 작별 인사를 하고 긴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이 기념비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관련 관용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은 마땅한 것을 얻을 것입니다.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은 마땅한 것을 얻을 것입니다.

자신을 비하: 근거 없이 그리고 자신을 지나치게 과소평가한다.

간음을 범하고 법을 어기는 것: 악을 행하고 법과 규율을 어기는 것.

초가집을 세 번 바라보는 것, 진심으로 사람들을 초대한다는 비유.

불모지: 불모지나 황량한 지역을 말한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 대해 알기를 원하지 마십시오.

이해할 수 없음: 자신의 말이 일관되지 않음을 나타내는 자명한 발언임이 밝혀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이 혼란스러워서 말하는 내용이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감사함으로 울다: 극도로 감사하다는 표현. 비꼬는 용도로 주로 사용됩니다.

시간 문제입니다. 멀지 않고 곧 실현될 것입니다.

생명을 구하다: 생명을 구하다.

현명한 사람을 가까이하고 아첨꾼을 멀리하라. 재능 있는 사람과 현명한 사람을 가까이하고 아첨꾼을 멀리하라.

은유적 무의미함: 부적절하고 불합리하게 말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기적 생존: 생존이나 파괴와 관련된 위험하고 긴급한 상황입니다.

위기 상황에 약속을 수락: 위기 상황에 약속을 수락합니다.

지와 벌: 일반적으로 부하 직원의 상벌이나 승진, 상벌, 칭찬과 비난을 의미합니다.

전문의 핵심

상황 분석 - 세 가지 제안 제시 - 경험을 서술하고 천황에 대한 감사의 표현 - 출발 목표 - 책임 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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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의 생각과 감정 :고(故) 황제에게 보고하고 폐하에게 충성하라

1. 상벌의 기준은 동일해야 합니다. 지, 장, 장은 처벌을 받든 안 받든 유사하거나 달라서는 안 됩니다.

2. 세 가지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거룩한 청문회를 열어 주십시오(말의 길을 열어 주십시오)

② 엄격한 상벌(상벌이 분명함)

③ 현자를 가까이하고 악인을 멀리하라 ( 3. 정황 분석 :

① 불리한 객관적 조건 : "고제의 사업이 중도에 이르지 못하고 중도가 무너졌다. 오늘날 이주는 약하고 약하다. 이것이 생존의 가을이다. 성실함."

< p>② 우호적인 주관적 조건: "경호의 대신들은 집에서 지치지 않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밖에서는 자신에 대해 잊어버립니다. 고 황제를 추적하는 특별한 경험을 위해 폐하께 보답하고 싶습니다." ."

4. 작가의 야망(명예와 명성에는 관심 없음) : 왕자들 사이에서 지식과 성공을 추구하지 않고 어려운 시대에서 살아남는 것

5. 위기(창업의 어려움, 역경, 부패) 경험: “군이 패하자 임명되어 위험에 처하게 되었다”

6. 한나라의 멸망: 선한 신하를 가까이하고 악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 초기의 번영을 멀리하고, 선한 신상을 가까이하는 것은 한나라가 쇠퇴하는 이유이다. p>

7.군탈출의 목표('대사건', 정치적 야망) : 북쪽의 중원을 정복하고, 악한 자들을 청산하고, 한나라를 부활시키고, 옛 수도를 되찾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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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감정 표현하기: 이제 멀리하세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제작 배경

Shu Han AD 223 (건흥 1년) 유비가 병으로 죽고 유찬을 제갈량에게 맡겼다. 제갈량은 촉한의 번영을 위해 일련의 정치, 경제적 조치를 취하여 국가 통일을 이루기로 결정했다. 227년(건흥 5년) 북으로 가서 위나라를 정벌하고, 위나라의 낙양을 함락시키기 위해 떠나기 전에 황제에게 보낸 편지가 바로 이 <해설>이다. /p>

1: 슈가 직면한 상황을 분석하고 이를 류찬에게 제안합니다.

2: 류찬에게 엄격한 보상과 처벌을 제안합니다.

셋: 선한 사람은 가까이하고 악한 사람은 멀리하라 : 고 황제가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한 이후부터 그와 함께 장사를 시작한 여정을 되돌아보는 인생 경험의 자기 보고.

다섯째, 선제에게 직분을 맡긴 이후의 심정과 행적을 회상하며 한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한 전략과 충성심을 설명한다. 폐하께 대한 충성심을 보여주십시오.

여섯: 모든 사람의 분업과 책임을 다시 강조하고, 군대에 입대하는 데 대한 결단력과 자신감을 보여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추시표'는 진지한 말로 당시 상황에 대응하며 유찬에게 고(故) 유비 선생의 유산을 계승하고, 경전을 펴고, 엄중한 상벌을 가할 것을 거듭 권고한다. "한나라를 회복"하는 대업은 제갈량이 "북쪽의 중원을 격파"하려는 강한 의지와 촉에 대한 충성심이 반영된 것입니다. 한나라.

전반은 태만할 수 없는 당시의 정치 상황을 분석하고, 장성 개봉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대내외적으로 같은 원칙을 듣는 것이 필요하고 시급하다. 그리고 선한 자들을 굳건히 신뢰하기 위해 황제가 후반기에 남서쪽 구석에 숨어 있던 소극적 상황을 빨리 바꾸고 자신의 삶의 경험을 되돌아보고 고인이 된 황제의 친절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초가집을 세 번 방문했다"는 북벌의 성공 야망을 보여준다.

글의 전반부는 상황을 바탕으로 하고, 글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제안을 내놓는다. 그러나 이는 상황에 따라 충격적이고 계몽적인 효과를 줄 수도 있고, 유산을 이어받는 느낌을 자극할 수도 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 출가 도중에 세상을 떠났다." 고(故) 황제의 업적을 기리는 문장으로 시작하며, 충의와 사랑에 대한 사랑이 본문 전체를 지배한다. 이어 그는 "오늘 3점"으로 세계의 대세를 지적했다. 중원 경쟁에서는 아직 누가 이길지 알 수 없다"며 "이저우는 지쳤다"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땅도 적고 장수도 적고 백성은 가난하고 땅은 황폐하다.” 그러자 그는 “지금이 바로 생존의 위기다. 나라가 망하고 죽는 비극적인 상황이 오게 될 것입니다. 상황이 험난하고 지형이 험난합니다. 상황을 부각시키는 상황에서 "경호대신들은 집에서 쉬지 않고 일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밖에서 자신을 잊는다"는 배경 아래, 그들은 고 황제의 은혜를 잊지 않고 황제에 대한 충성을 바꾸지 않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위험을 안전으로 바꾸고 위험을 안전으로 바꿀 수 있는 지원과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성인을 여는 것', '선제의 유산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 정신을 돋보이게하는 것'을 제안하고, '자신을 부당하게 얕잡아 보지 말고, 불의를 행하고 충성과 훈계의 길을 가로막느니라." 기사에는 나라의 존망의 관점에서, 선황제에 대한 충성의 관점에서 폭넓은 의견을 개진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감동시킨다. 만약 그 표현이 단지 세계를 개방하는 것의 의미에 대한 일반적인 진술이라면, 소는 분명히 멍청한 군주에게 별로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수필의 두 번째 부분은 자신의 삶을 서술하는 것에서부터 위나라 공격의 의미를 논하는 것까지 이어지며, 이어 "한나라를 회복하고 옛 수도를 되찾겠다"는 그의 결의를 표현하기도 한다. 아낌없이, 심오하게, 감동적으로 썼다. 타인으로부터 자신까지, 글쓰기의 기세는 요동친다. 텍스트는 첫 번째 부분의 훈계에서 두 번째 부분으로 진행되며 갑자기 "Chen Ben Buyi"로 시작하여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하고 새로운 관점을 만들어냅니다.

그는 지난 21년 동안의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하고 선제의 특별한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먼저 그는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하여 그를 산에서 나오게 했습니다. 세 군대의 대장이 한꺼번에 쓰러졌습니다. 이 부분의 내러티브는 분기되고 맥락과 밀접하게 연결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문맥과 조화를 이루며 명확하고 밀도가 높습니다. 그 이유는. 먼저, 21년간의 특별한 만남을 되짚어보며 감사의 마음을 드러내는 것은 위의 충고가 미래의 주인이 듣기에 편할 만큼 순전히 충성스러운 충고임을 보여준다. 둘째, 선제의 특별한 사정에 부응하고 목숨을 걸고 실천함으로써 후대 스승들이 조상의 행적을 잊지 않도록 본보기가 되었고, 더욱이 후대 스승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였다. 셋째, 21년의 남다른 여정은 창업이 어렵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노력을 낭비하는 것은커녕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한다. 넷째, 그는 선제(後帝)의 예를 썼는데, 그는 공명을 비열하고 무가치하다고 여기지 않았으며, 초가집을 세 번 둘러보며 군대의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일을 상의했다. 패하고 위험에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겼는데, 이는 공덕에 따라 사람을 임명하고, 능력주의를 채택하고, 후대 스승에게 초대 황제의 본을 따라 사람을 잘 알고, 그 일을 하도록 요청했음을 보여줍니다. 일 잘해. 다섯째, 내가 21년 동안 충성하고 지혜롭게 지냈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충성심을 다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후임께서 나에게 이 일을 맡기실 것입니다. 도둑들을 돌려보내면 북벌의 지휘에서 제외됩니다. 악당이 다른 사람을 믿지 않고 비방하여 전체 상황을 망치게 됩니다. 제갈량의 이야기는 왕후의 마음을 더욱 감동시켰고, 이전의 조언을 기꺼이 받아들이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참으로 슬픈 작별의 고백이기도 했습니다. 글은 서문에서 인생에 대한 자기 서사로 바뀌었고, 잉크가 흐려지면서 글이 더욱 기복이 심해지고 인상적이 되었다.

서사부터 맹세까지 클라이맥스에 이른다. 본문은 21년간의 경험을 기술한 뒤 이어지며, 백제의 고아를 맡긴 후의 심정과 공적을 계속해서 기술한 뒤, 북쪽의 중원을 정복하려는 결의를 표현하고 있다. 세계에 대한 이전의 논의, 선진적인 의견, 서정성은 여기서 끝나고, 수필의 성격은 고스란히 드러난다. 탁고에 관한 이야기는 이 임무의 역사적 기원을 설명합니다. "나는 임명된 이후로 그 위임이 효과적이지 않고 선제의 지혜를 해칠까 두려워 밤새도록 한탄했습니다." 이것이 이 임무의 이념적 근거를 설명합니다. . "5월에 루를 건너 척박한 땅 깊숙이 침투한다. 이제 남쪽이 결정되었다"며 이번 원정을 위한 물질적 준비를 지적했다. 정황을 충분히 기술한 기초 위에서, "삼군은 포상하고, 북쪽은 중원을 정복하고, 서민을 전멸하고, 역적을 도태하고, 한나라를 멸망시켜야 한다"는 제안이 제시되었다. 그래야 옛 수도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빛을 생성하세요. '뱌오시'는 지금 '시시'에 대해서만 자세히 이야기했고, 이 주제에 이르렀다. 앞의 말은 선생이 되기 위한 조건이 있음을 보장하는 것이고, 중간의 서사는 선생이 되기 위한 조건이 있음을 설명하는 것인데, 이때 두 행이 통일되어 타당함을 시사한다. 마치 익어서 떨어져서 완전한 임신을 한 수박처럼 선생님이 되는 것입니다.

본 글은 추모글이므로 제갈량이 위나라를 공격하러 나가기 전에 유찬에게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고 정치개량 사상을 내세운 내용이므로 전체 글은 토론 중심으로 되어있습니다. . 제갈량은 유찬이 창업의 어려움을 알고 선제의 미완성 사업을 완수하겠다는 열망을 갖도록 격려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의 인생 경험과 선제를 따르게 된 이유, 헌신하는 과정도 서술했다. 그 자신이 나라에. 그리고 제갈량은 유씨와 그 아들에게 한없이 충성을 다하고 서로를 진심으로 대했기 때문에 그의 말에는 간절한 기대가 가득했다. 전체 텍스트는 이성적이고 감정적입니다. 구체적으로 1부는 이성을 통한 이해에 초점을 맞추고, 2부는 감성으로 움직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일반적으로 이야기는 서사와 서정이 결합된 토론이 주를 이룬다. 전체 텍스트는 작가의 마음에서 흘러나오고, 철저한 분석과 진실된 감정, 그리고 깊은 감동이 담겨 있습니다.

이 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언어의 특징은 솔직함과 단순함, 진실하고 충성스러운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선배들은 600자가 넘는 단어 가운데 '고(故) 황제'가 13번, '폐하'가 7번 언급됐다고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선제에게 보은』과 『충성』이라는 사상이 본문 전체에 흐르고 있으며, 선제의 '유산'과 '칙령'을 결코 잊지 않고 늘 선제를 생각하며 그 뜻을 이루기를 바란다. 선제의 '한나라 부흥'이라는 미완의 사명. 전체 본문은 화려한 수사법을 사용하지도 않고 고대의 암시를 인용하지도 않으며, 모든 문장은 신하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장로들의 어조와 일치합니다. 청나라 추위평(秦灯平)은 “오후(吳侯)가 나라에 있을 때 주인이 악인과 정을 나누려고 하는 것을 보고 말이 잘 통하지 않거나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었다”고 말했다. 스승을 빌려주면서 경고하고 씁쓸하게 말했다." 굴원은 중상모략을 당하고 유배당하는 상황에서 이 글을 썼다. "이사오"는 신비롭고 신비스러운 표현기법을 채택하고 있다. 제갈량의 상황은 굴원의 상황과 정반대이지만, 『추시표』의 감정적 특징은 표현된 충성심과 애국심과 일치하고, 직설적이고 단순한 언어 형식이 기사의 사상적 내용과 일치한다. 이 글은 대부분 4자 문장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경호부 장관들은 집에서 쉬지 않고 일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밖에서 자신을 잊는다", "나는 내 삶을 살 것이다"와 같은 깔끔하고 안정된 평행법 문장도 있습니다. 나는 환란의 시대에 삶을 살아가며 제후들의 말을 구하지 않겠다.”, “군이 패하자 임명되어 위험에 처하게 된다”는 것은 동시대 산문이 일어나기 시작한 시대의 경향을 반영한다. 한나라 말기.

후대에 끼친 영향

제갈량의 수필은 늘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수필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Liu Xie는 한때 그것을 Kong Rong의 "Ni Heng Biao 추천"과 비교하면서 "Wen Ju (Kong Rong, 예명 Wen Ju)에 대한 그의 Ni Heng 추천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Kong Ming의 말이 그의 열망의 주인이었습니다. Wen Ju는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잠시 동안 영웅이기도합니다. "Lu You는 "Shu Ang"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당신이 주인이고 세상에서 진정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천년 만에 또 다른가?” 문천향의 『정기의 노래』에도 “아마도 그럴지도 모른다. 선생님이 나오시면 귀신과 신들이 영웅적으로 울부짖는다”고 했다. 감동적인 느낌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제갈량?

제갈량(181-234), 예명 공명, 별명 워롱(푸롱이라고도 함), 한족, 양두(陽港), 랑야(落屋), 쉬저우(현 이난현) , 산동성 린이시) 삼국시대 촉한의 재상이었으며 뛰어난 정치가, 전략가, 수필가, 서예가였다. 그는 살아 있을 때 이름을 무상후(吳吉後)로 지었고, 죽은 후에는 동진 정권에서 특별히 그를 오흥왕(吳興王)이라 불렀다. 제갈량은 촉한 정권을 지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고 죽을 때까지 일생을 바쳤습니다. 그의 대표 산문으로는 『추시표』, 『계명의 책』 등이 있다. 그는 나무 소와 흐르는 말, 공명등(Kongming Lantern) 등을 발명했고, 한 개의 석궁으로 10개의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제갈 연발 석궁이라고 불리는 연발 석궁을 개량했습니다. 234년 오장원(현 보계 기산)에서 사망하였다. 제갈량은 후대에 큰 존경을 받아 충신의 귀감이자 지혜의 화신이 되었습니다. 청두, Baoji, Hanzhong, Nanyang 및 기타 지역에는 Wuhou Temples가 있으며 Du Fu는 Zhuge Liang을 칭찬하기 위해 "Shu 총리"를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