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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lt;레미제라블gt;gt;이 걸작을 읽기에 좋나요?

나쁘지 않아요!

'레미제라블'에서 위고는 뛰어난 예술적 매력을 발휘해 노동자를 노예화하고 소녀들을 매춘을 강요하는 자본주의 사회의 잔혹한 현실을 보여줬다. 휴고의 걸작은 프랑스의 현대 사회, 정치 생활을 반영하는 오랜 역사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책은 거의 반세기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개인적인 운명과 역사적 주제의 결합은 장엄하고 다채로우며, 이는 휴고의 서사적 재능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당시 읽은 『레 미제라블』은 비록 단편에 불과했지만 문학적 가치 면에서는 알렉상드르 뒤마, 메리메 등에 비해 월등히 뛰어났다는 점에서 매우 충격적이었다. 문학적 스타일과 가치 사이의 대조는 당시 지식이 별로 없었던 나에게도 매우 분명했다.

--진용

'레미제라블'의 앞권에는 '이 땅에 무지와 비참함이 있는 한, 이 책은 이렇다. "휴고의 문학적 열정은 자신의 개인적인 삶의 세계에 숨어 거의 독백적이고 이해할 수 없는 언어를 사용하는 소위 현대 작가들의 '우아하고 고상한' 스타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20세기는 '전쟁의 세기'라고 불린다. 온 인류를 비추는 '인류의 빛'이 상실되면서 계속되는 비참함과 살육이 일어나는 것이 아닌가? 그런 의미에서 휴고는 오랫동안 계속해서 읽어볼 가치가 있는 작가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작가 이케다

10대 때 위고의 <레 미제라블>을 읽었는데, 법원과 감옥에 관한 내용을 조금 일찍 읽었습니다. 책에서, 묘지와 미용실, 심지어 파리 시내 밑의 거미줄 같은 하수구까지. 소설이 내 마음에 가장 부드럽게 닿은 것은 장 발장의 친절함이었다. 1990년대 초, 나는 『레미제라블』을 읽고 나서 “과도한 논의와 연구가 책에 부담이 됐다”는 비판을 받았던 소설 속 장들에 실제로 헤아릴 수 없는 보물이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마 세상의 많은 산보다 더 높은 봉우리일 겁니다.

--젊은 작가 맹청덕

'레미제라블' 중국어판 번역가의 서문

6월 30일 대서양 가나시 섬에 유배 1861년, 프랑스 문학의 거장 빅토르 위고(Victor Hugo)는 소설 '레미제라블'을 완성했습니다.

멋진 사진이네요. 그림의 시작은 비안 푸루 주교가 겪은 1793년 혁명의 절정으로 거슬러 올라가고, 그림의 끝은 마리우스가 참여한 1832년 파리 인민 봉기까지 곧바로 이어진다. 여기에서는 외딴 지방 도시, 해안의 신흥 산업 도시, 끔찍한 법원, 어두운 감옥, 파리의 비참한 빈민가, 우울한 수도원 등 거의 반세기의 역사에 걸친 사회 생활의 넓은 그림이 하나씩 드러납니다. 이 길고 방대한 두루마리의 모든 장면은 모두 생생하고 세부 사항이 너무 생생합니다. 그림의 이미지가 너무 생생하고 눈에 띄고 색상이 너무 풍부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너무 웅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학사의 현실. 교리와 낭만주의의 결합의 예.

소설 속 그림 묘사는 역사적 배경을 표현하고 인물들의 이야기 경험을 서술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휴고는 의식적으로 그가 묘사한 두 가지 주요 역사적 사건을 역사로 남기고 싶었다. 워털루 전투와 1832년이 있었습니다. 2000년의 파리 봉기는 두 가지 매우 뛰어난 사례입니다. 더 중요하게는 그는 소설 속에서 '금세기' 역사의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을 쓰고 싶었고, 충격적인 사회적 현실을 전체 역사적 장면과 과정의 중심에 두었다. 하층민의 삶. 그는 혁명 이후 반세기 동안 여러 단계에서 하층민의 상황이 똑같이 비참하고 어려웠으며, 이 점을 장발장, 팡틴, 코제트의 이야기로 설명했다. 소설 서문에서 그는 '금세기'의 세 가지 문제를 지적했다. “가난은 남자를 우울하게 만들고, 배고픔은 여자를 타락하게 만들고, 어둠은 아이들을 약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작가가 그리고자 하는 것은 그 시대 가난한 사람들의 비참한 삶을 그린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강력한 서사시, 개인적인 서사시이지만 개인적인 의미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주인공 장 발장은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지만 거의 모든 면에서 남다른 활력을 지닌 인물이다. 그는 강한 낭만주의를 지닌 전설적인 주인공이다. 이 캐릭터의 낭만주의는 그의 도덕적 정신에 더 중요하게 반영됩니다. 그의 영적 여정도 서사시만큼이나 서사적입니다. 원래 착한 노동자였던 그는 사회의 잔인함과 법의 형벌, 현실의 잔인함이 그를 '점점 짐승으로 변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후회는 더 깊은 깨달음으로 이어졌고, 이는 그의 영적 발전의 출발점이 되었으며 그의 영적 인격을 고상한 경지로 승격시켰습니다.

장발장은 추상적인 사람이 아니다. 출신, 경험, 도덕적 성품, 습관에 있어서 그는 노동자이다. 그는 근로인민의 여러 가지 우수한 품성을 구현하고 있으며 억압받고 피해받고 모욕당하는 근로인민의 대표자이다. 그의 모든 경험과 운명은 숭고한 파토스를 갖고 있다. 이러한 파토스는 사회적 대표성을 지닌다. 『레미제라블』은 어두운 사회의 근로인민들의 투쟁과 투쟁을 그린 파토스 서사시가 된다.

'레 미제라블'의 내용이 풍부하고 심오하며 복잡하다는 점에서 19세기 문학에서도 발자크 그람의 걸작 '휴먼 코미디'만이 위고의 수많은 문학 작품 가운데 단연 1위를 차지할 수 있다. 그것과 비교하면. 그 두꺼운 예술적 볼륨에 대해 아마도 우리는 거대한 숲과 광활한 바다와 같은 은유의 도움을 받아야만 전체적인 개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레 미제라블'이 나온 지 100년이 넘었다. 시대와 국가를 넘어 수천 명의 사람들이 계속해서 소장하고 있는 시간의 바다 위에 당당히 서 있는 작품이다. 이곳은 아름다운 곳이며 인류 문학사에서 영원히 불멸의 장소로 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