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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기서주' 속 도겸은 충신인가, 아니면 배신자인가?

'삼국지연의'에는 도천 장면이 많지 않다. 나관중은 '서주에 대한 세 가지 양보'라는 묘사를 통해 서주를 근면하고 백성을 사랑하는 비겁하고 무능한 인물로 묘사함으로써 유비와 조조를 돋보이게 하는 데 성공했다. 『삼국지』와 『후한서』에 실린 그의 기록은 거의 경멸적인 말로 가득 차 있다. 소설에서는 환경과 사람을 보호하는 인자한 신사로 등장하지만, 두 관서 모두 간음한 자와 친하고 정사를 무시한다고 전하고 있다. '삼국지'는 그를 평범한 사람, "죽음에 대해 혼란스럽고 걱정하는 사람, 아무런 코멘트가 없는 사람"이라고 평했다. 후한서(後한서)는 서주 혼란의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고까지 했다. Pei Song이 나중에 "국사 0755 - Wu Dong 편집"을 인용하지 않았다면.

양저우 단양현에서 태어났다. 학구적인 젊은 학생이었던 그는 Xiaolian으로 승진한 후 Lucian County의 카운티 행정관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주지사로 Youzhou로 이사했고 나중에 협상가로 황실로 옮겨졌습니다. Bian Zhang과 Han Sui는 Liangzhou의 Qiang 사람들을 연합하여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조정에서는 장군 사공장문(十文張文)으로 군대를 이끌고 공격을 가했고, 도겸은 장문을 병사로 따라갔다. 이것은 "Wu Shu"에서 Shuang Tao Qian이 Xuzhou에 취임하기 전의 모든 기록입니다. 『삼국지』는 보통 같은 인물의 경험을 기록할 때 페이의 메모를 참고하기 때문에 같은 인물의 전기는 『삼국지』보다 훨씬 길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후한서』는 『삼국지』에 나오는 배송지의 주석을 외면했을 뿐만 아니라, 『오서』에서 그가 남긴 『오서』의 발언에도 눈을 감았다. 카운티 치안판사와 지사를 역임했습니다.

소련(孝連)으로 승격된 후 상(商)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후 현판사로 촉현으로 옮겨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Shuxian 현 치안 Zhang Pan은 Tao Qian의 장로이며 Tao Qian의 아버지와 우호적 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Tao Qian이 권력을 잡은 후 Zhang Pan은 그와 특히 가까웠지만 Zhang Pan의 행동을 경멸하고 결국 Zhang Pan과 충돌했습니다. 그러나 관리로서 그는 결백했고 장판은 그를 모함할 이유를 찾을 수 없었다. 곧 그는 공식 직위를 포기하고 떠났습니다.

타오첸의 결혼도 전설적이다. 그는 어렸을 때 고아였지만 보헤미안적인 성격으로 그 지역에서 유명했습니다. 그는 열네 살이었을 때 한 무리의 어린이들과 놀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같은 현의 창오현이 된 간공이 여행 중에 그를 만났다. 그의 남다른 모습을 본 그는 그를 차로 불러 대화를 나눈 뒤 딸과 결혼할 계획을 세웠다. 당시 타오첸은 좋은 평판도, 지위도 없었지만 단지 "외모가 이상해서 성장할 것 같다"는 이유만으로 결혼하게 됐다.

장원평의 난을 따르기 전, 도겸은 황부송을 따라 양주에서 싸웠다. 장원정이 도겸에게 입대를 청했을 때 두 사람은 한 번 만났지만, 도겸은 마음속으로 그를 무시했다. 전장에서 돌아온 장웬은 모든 관리들이 참석한 축하 연회에서 주도적으로 도겸에게 건배했지만, 도겸은 공개적으로 장웬을 모욕했다. Zhang Wen은 매우 화가 나서 그를 국경으로 보내고 싶었습니다. 이때 누군가가 Zhang Wen에게 말했습니다:

"Tao Qian의 재능은 대중보다 약간 더 중요합니다. 그가 취하면 그는 빌릴 수 없고, 불모지와는 거리가 멀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렇게 되기를 바란다. 후회와 미움을 버리고, 원점으로 돌아가서 덕을 배우라." Zhang Wen은 Tao Qian을 쫓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이 사람은 Tao Qian에게 Zhang Wen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고 Tao Qian은 동의했습니다. 장웬이 궁문에서 타오첸에게 인사하자 타오첸은 "공직에 감사한 게 아니라 궁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웬은 웃으며 자신이 아프다고 했지만 여전히 여전했다. 사실 장웬(張文)도 능력이 뛰어나지만 타오첸(Tao Qian)은 그를 매우 싫어한다. 장원의 '삼관' 직위가 뇌물을 받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당시 영제는 공개적으로 관직을 팔았고, 한나라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Zhang Wen은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과 보조를 맞춰야 했습니다. "후한서"는 도겸의 "정직함과 정직함"에 대해서만 언급했습니다. 이 강인한 이미지는 "삼국지"의 설명과 완전히 다릅니다.

유능하다, 논쟁적이다 - 서주 임상 2

한나라 때 서주 황타군이 일어나 서주 태수로 도겸이 임명되었다. 도겸이 집권한 후, 장파 등의 도움을 받아 군대를 조직하여 서주에서 황건군을 근본적으로 제거했습니다. 한나라 헌제는 동탁에게 납치되어 장안으로 끌려간 뒤 모든 현과의 연락이 두절되었다. 도겸은 동탁과의 전쟁에는 참여하지 않았으나 장안에서 한나라 헌제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조공을 바쳤다. 한나라 황제 시안이 도겸의 행동을 어떻게 생각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한나라 황제 시안은 이 대신 도겸이 연합군에 합류하여 '공식군'과 직접 대결하기를 바랐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의미 없는 추모. 그러나 동탁에 대해서는 이런 충성스러운 행동을 칭찬해야 했기 때문에 조정의 이름으로 그를 서주목, 안톤 장군, 리양 후작으로 승진시켰다.

Tao Qian은 Dong Zhuo가 배신자라는 사실을 알 수 없었습니다. 자신이 황제에게 바친 조공이 결국 Dong Zhuo에게 전달된다는 것을 알았어야했습니다.

그의 "올바른" 성격 때문에 그에게 군대를 보내지 않겠습니까? 이것만 보면 타오첸이 기회주의자라고 생각하지 않더라도 그가 너무 약하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한(汉) 말기, 동(周)을 정벌할 때 유주(九州)에서 목동으로 일하던 우씨(禹氏)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자비로운 정부로 널리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동을 찾는 과정에서 원소를 지지하고 조정에 조공을 바치기도 했다. Dong Zhuo가 Wei Yuan을 죽인 후 그는 교사로 승진했습니다. Tao Qian의 행동은 Liu Yu와 다소 유사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동을 공격하는 행위가 있었는데 이는 본 전기에는 기록되지 않고 '오서'년에 배치되었다. Dong Zhuo에 맞서 Zhu를 돕기 위해 3 천 명의 군인이 파견되었지만 다른 카운티는 그다지 관대하지 않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힘을 보존하고 싶어하며 자신의 군대를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기를 꺼립니다. Dong Zhuo가 죽은 후 그는 현과 현에 연락하여 Zhu를 대사로 추천하고 함께 Li Li와 Guo Si를 공격했습니다. 그러나 Zhu는 정치적 비전이 없었고 그의 계획은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저자의 견해에 따르면, 동탁에 반대하는 주요 무장인 원소에 비해, 도겸은 실제로 반동 동맹이 무너진 후 동탁에 대한 십자군에 더 헌신했고, Li Que와의 동맹. Zhu의 이탈로 인해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약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Yuan Shao 다음으로 두 번째 주요 인물이 될 수 있으며 Chen Shou가 "무명 인물"로 묘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러나 『오서』와 『삼국지연의』에는 『후한서 주전』처럼 서주에 취임하기 전의 경험을 자세히 기술하지 않고, 다른 전기에서도 동을 패퇴시키기 위한 그의 행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녹음 방식은 타오첸이 혼란을 틈타 동탁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으로 오해되기 쉽다.

'주전'과 '삼국지' 속 도겸에 대한 편견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후한서(後汉書)』는 조공을 바친 직후에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행정은 무시되었다." "오서(吳書)"도 거의 같다. 문자 그대로 이 문장은 서주(徐州)가 번영하지만 도겸이 이를 비인도적으로 사용하고 종종 정무(政事)를 다루지 않는다는 뜻인데, 이 문장은 명백히 부적절하다. 도겸이 서주(徐州)에 부임하자 황타군(黃帝郡)이 만연하여 서주(徐州)는 흥성하지 못하였다. 그 이후로 Xuzhou는 Tao Qian의 관할하에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후의 서주(徐州)의 '사람이 번성하고 소작이 풍족한' 상황은 도겸의 통치의 결과일 뿐일 뿐이며, '삼국지'의 기록은 이를 확증하지 못한다.

도천의 비판은 '후한서'와 '후한서'가 자신의 정권폐지 사례를 나열하고 있다는 것이다. 많은 현자들이 그의 동료인 조홍(曹洪)과 다른 사람들의 아첨 때문에 박해를 받았고, 이로 인해 쉬저우의 정치 상황은 점차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서주(徐州)의 다른 가문의 우소(玉趙)는 충성심 때문에 도겸에게 소외당했다. 나중에 그는 질병으로 인해 사임하고 광링 주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Rongrong은 같은 현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을 불러 Tao Qian에 합류했고 Tao Qian은 그에게 Guangling, Xiapi, Pengcheng 및 기타 지역의 곡물 운송을 감독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 후 조조가 도겸을 정벌할 때 수만 명의 사람과 3000여 마리의 말을 이끌고 광릉현으로 들어와 광릉현 현 우소를 죽였다.

도천황제의 불충을 알리는 작극——? 3

간음한 사람만 정하면 '배신자'가 아니라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이 두 관서 역시 이러한 사건을 기록하여 타오첸의 불법 행위를 입증하고자 했습니다. 인주

그러나 그 격동의 시대에 도겸이 목자로서의 정체성을 유지하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한말에는 많은 제후들이 있었지만 크게 두 시기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후기에는 원소와 조조가 대결하여 전자가 지배하던 시기였다. Yuan Shao와 Yuan Shu의 결투로. 이 기간 동안 "그는 유표와 동등하지 않았고, 공손찬은 북쪽에 있었고, 그는 잔과 대립했고, 심지어 유표도 남쪽에 있었다." Cao Cao는 Yuan Shao와 협력하여 Yuan Shu를 진압하는 반면 Gongsun Zan과 Tao Qian은 Yuan Shu와 동맹을 선택했습니다.

평평 3년, 도겸은 공손찬의 부름에 응하여 연주 동준 파간현에 군대를 주둔시켜 원술이 원소를 괴롭히는 것을 도왔다. 나중에 Yuan Shao와 Cao Cao가 힘을 합쳐 그것을 해체했습니다. 이미 도겸과 조조 사이에 갈등이 벌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조조가 도겸을 상대로 한 십자군 전쟁에 관해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조조가 아버지의 원수를 갚았다는 사실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송의 죽음이 도겸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며 조조가 방금 주제를 사용하고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제공되지 않으며 Pei Songzhi는 자신의 메모에서 두 가지 이야기를 인용합니다.

첫 번째 진술은 '후한서'에서 나온 것이다. 조송은 100개가 넘는 짐을 가지고 여행하고 있었는데, 도겸은 조조와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장개 대령에게 200여 명의 기병을 데리고 조송을 호위하게 했다고 합니다. 결과는 자멸입니다. 뜻밖에도 장개는 태산현 화현과 비현 사이에서 조송을 살해하고 모든 소지품을 가지고 회남으로 도망갔다. 조조는 조송의 죽음에 대해 도겸을 비난하여 서주를 상대로 한 십자군에 참여했습니다. 이 성명도 채택되었습니다.

또 다른 설은 '삼국지'에 나오는데, 조송은 원래 태산현 화현에 있었다고 하는데, 조조는 태산부사 잉소에게 사람을 보내 조송을 연주로 호위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영소가 군대를 보내기도 전에 도겸은 비밀리에 수천 명의 기병을 파견하여 화현에서 조송을 죽이려고 했다. 이 말은 분명히 조송이 도겸에 의해 고의로 살해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위에서 분석한 도겸과 조조의 팽팽한 관계로 볼 때, 가장 먼저 입장을 밝힌 타오겸이 얼굴과 상관없이 조조에게 호의를 보일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게다가 도겸이 굴현과의 '결탁' 중에 공격한 태산현과 인성현은 모두 조조의 연주 지역이었다. 도겸이 이들 지역을 공격한 것은 자신을 황제라 칭한 굴헌과의 공모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군벌 집단 간의 이해 투쟁 때문이었음을 알 수 있다.

그해 가을, 조조는 도겸을 침략하여 10개 성읍을 점령하고 퇴각했다. 0755년부터 79000년까지 독자들에게 익숙한 장면이다. Tao Qian은 전쟁으로 바쁘고 Que Xuan은 자신의 영토에 혼란을 일으키고 있으므로 먼저 동맹을 맺어 Que Xuan을 속인 다음 군대로 돌아가 그를 파괴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므로 말할 수 없습니다. Tao Qian의 마음이 나쁘다는 것입니다.

요컨대 '후한서'와 '삼국지-원서'의 공식 기록은 모두 도겸을 반역자로 지목하고 있는 반면, '무제기'는 대부분 칭찬한다. Tao Qian은 그를 "충성스러운"이라고 부릅니다. 손권후기 무동이 편찬한 국사이며, 진수가 편찬한 『오서』의 주요 참고 자료이기도 하다. 그러나 Tao Qian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Chen Shou가 확인할 수 없는 일부 내용을 삭제하여 Tao Qian의 이미지가 너무 일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엽판이 '삼국지연의'를 집필할 때 배송지의 주석을 많이 인용했지만, '석수신우'의 주석은 하나도 채택되지 않았다. 그러나 '삼국지연의' 역시 도천의 명성을 얻었을지 모른다. 오나라 사람들은 도천(Tao Qian)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도겸이 죽자 장소(張趙)는 나중에 우동의 중요한 대신이 되어 그를 애도하며 그가 "온화하고 정직하다"고 말했다. 세 가지 역사의 차이점도 사람들로 하여금 궁금해하게 만듭니다. 도겸은 충성스러운가 아니면 배신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