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상인은 달밤에 자신의 '진세'를 연주했다. 후세의 수많은 청취자들을 사로잡은 우울한 노래로, 다양한 해석과 추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진인원 하오웬(Jin Renyuan Haowen)은 자신의 "시 삼십경"에서 이 시를 "설교 한 편으로 사람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진세'라는 시의 주제에 대해서는 늘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 시의 내용이 악기 '세'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뻐꾸기가 있는 황제의 봄 마음, 바다의 달의 진주에는 눈물이 있다, "난전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만든다." 네 문장은 각각 하프의 네 가지 음악 음색인 "지속성, 원한, 청화, 조화"를 묘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진세'가 여자의 환상이라고 추측하고, '영호의 청의'라고 의심하기도 하는데… 이 시는 합리성 측면에서는 정확하게 설명하기 어렵지만 감성 측면에서는 매우 쉽게 독자의 감정을 자극합니다. 시는 이미지 때문에 매우 감정적이지만, 시는 이미지만 묘사하고 혼란스럽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 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사실과 비교하지 않고 주로 시의 이미지를 분석하여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영감과 감정, 연상을 주는지 살펴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세는 이유 없이 50개의 현을 갖고 있는데, 그 현과 기둥 하나하나가 과거를 생각나게 한다." '진세'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아름답지만 원망스러운 직관을 선사합니다. 『한서·교사지』에는 “태제가 평범한 소녀에게 50현 거문고를 연주하게 했다. 그녀는 너무 슬퍼서 황제가 그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25현으로 끊어졌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오십현' 하프가 '진세'와 함께 연주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하프와 치터에는 그러한 비극적인 감정이 담겨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까불지 않고 하고, 하지 않고 하고, 까닭 없이 다스리는 이 말이 갑자기 진세를 살게 만들었다. 하지만 나는 너무 많은 것을 가지고 태어났고 그것에 대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현 하나, 기둥 하나가 중국의 세월을 그리워한다." 이 하프의 현 하나하나, 기둥 하나하나가 시인의 마음 깊은 곳에 묻힌 아픔으로 이어진다. '끈'과 '기둥'은 앞선 문장 '오십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십현'의 느낌을 더욱 강화시켜 섬세하고 복잡한 느낌을 함축할 뿐만 아니라 슬픔을 암시하기도 한다. 무거운 여운. 모든 끈과 기둥을 애무하면 시인은 과거를 회상하게 될 것입니다. "Hua Nian"이라는 단어는 이전의 "Jin Se"에 해당하며 "Hua Nian"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생각할 때의 우울함도 보여줍니다. 오늘은 그것에 대해 슬프다. 시인은 하프의 아름다움을 이용해 자신의 뛰어난 재능을 암시하고, 하프의 '악의 없는 50현'을 사용해 세월이 조용히 지나간다는 것을 암시하며 '악의 없는' 감탄사에는 고통과 슬픔, 분노가 함축되어 있다. 두 문장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 시의 요약입니다. "장승은 새벽에 나비를 꿈꾸며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의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시인은 첫 대련에서 자신의 재능을 버리고 평생의 상처를 안고 죽었다고 한탄한다. 리상인에게 과거는 돌이켜보면 참을 수 없는 일이다. 그는 젊고 재능이 있었지만 당나라 말기의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외롭고 쓸쓸한 과거를 회상한다. 대련은 '나비', '뻐꾸기' 등의 사물을 통해 '새벽꿈', '봄의 마음'의 감정을 표현하며 사물에 감정을 전달한다. 목커플릿은 풍경을 빌려 감정을 창조하고, '바다에 달이 밝다', '푸른 들판에 해가 따뜻하다'라는 장면을 활용해 '구슬에 맺힌 눈물'의 슬픔과 '연기'의 혼란스러움을 표현했다. 옥에". 달이 가득 차면 진주는 둥글게 되지만, 달빛 아래 바다의 진주는 여전히 눈물을 머금고 있다. 옥이 있는 곳에는 안개가 낀다. 그러나 사람들은 산 속에 있는 안개만 보고 옥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한다. Li Shangyin의 암시 사용에는 그 자신의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정탑(An Ding Tower)'에서는 '가성(Jia Sheng)은 어렸을 때 약해서 눈물을 흘렸고, 왕찬(Wang Can)은 여행을 왔다'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는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기도 했다. 봄에는 더 많이." 때때로 그는 암시를 특별한 이미지로 활용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확장하기도 한다. "Xiao Meng"과 "Chun Xin"은 후자의 암시입니다. 장주(Zhuang Zhou)의 나비 꿈에 대한 암시는 원래 "만물은 서로 같고 그 모습도 같다"는 도교 철학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리상인(Li Shangyin)은 "나비꿈"의 이미지를 자신의 것으로 사용했습니다. 그의 공식적인 경력 추구와 이 꿈의 실패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샤오'라는 단어는 꿈이 짧다는 뜻이고, '미'라는 단어는 몽상가의 집착을 의미한다. 이런 열광과 상실감이 바로 시인의 본래 의도일 것이다.
'뻐꾸기에게 맡긴 황제의 봄 마음을 바라보다'는 황제가 고향을 그리워하기 위해 고국으로 갔는데, 그의 영혼이 뻐꾸기로 변해 한탄하고 증오심을 드러냈다는 암시이다. '봄의 마음'이란? 봄의 마음은 추구하는 마음, 동경하는 마음, 인내의 마음입니다. 얼마나 강박적인 꿈이고, 얼마나 깊은 감정입니까! 이 시의 우아함은 시인이 자신의 감정을 전혀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고, 아름답고 복잡한 여러 가지 이미지와 우여곡절만을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직관과 힌트를 준다는 점에 있다. 독자들은 그것을 따라갈 수 있고 수많은 접촉과 연관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벽의 꿈'과 '봄의 마음'은 감상적이고 감성적이며, '나비'와 '뻐꾸기'는 사람들을 황량함과 광활함, 따뜻함과 슬픔으로 이끈다. 현실을 허구로 바꾸고, 네 가지 암시를 연속해서 사용하고, 아름답고 조용하고 흐릿하고 슬픈 네 가지 장면을 사용하여 자신의 경험과 기분을 표현함으로써 진실을 표현하기 어렵지만 동시에 인식하고 입으로 노래합니다.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설렘과 설렘이 가득한 일종의 시이다.” 이 느낌을 기억할 수 있을까? 다만 그 때 어리둥절했을 뿐입니다." 마지막 대련은 스스로 묻고 답하며 이 시가 과거를 회상하고 그 아픔으로부터 배우는 시임을 지적한다. 이른바 '이 느낌'은 집착을 말한다. 턱과 목에 두 쌍의 쌍으로 쓴 "소몽", "봄의 마음"의 깊이, "눈물"의 슬픔, "옥 연기"의 혼란, 모든 종류의 사랑이 어떻게 슬퍼해야 할 수 있습니까? 세월이 흐르면 이미 괴로움과 슬픔을 경험하였느니라 따뜻한 옥 속에 연기가 피어나고 시인은 과거의 사랑을 회상하며 과거의 우울함을 뒤로하고 , 다시 한숨을 쉬게 만들었습니다. 잔상에 대해 되돌아 보면 잔상은 더욱 공허합니다. 삶의 굴곡에 대한 Li Shangyin의 감정에 대한 설명은 완곡하고 목적이 모호하지만 분명히 약간의 활력이 있습니다. 그는 시에서 자신의 우여곡절과 슬픔에 대해 썼으며, 시간의 흐름과 야망의 실패를 한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