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이상인(Li Shangyin)의 "모란(Peony)"에서 따온 것입니다.
위부인의 비단 커튼은 처음에 감겨졌고, 수놓은 이불은 여전히 E왕 위에 쌓여 있었습니다.
손을 아래로 내리고, 옥 펜던트를 무작위로 뒤집고, 허리를 올려 튤립 스커트를 입고 춤을 춥니다.
시 가문의 양초는 절대 자르지 않았고, 슌은 향로를 피우라고 명령했다.
나는 꿈속에서 물려받은 색펜인데, 꽃과 나뭇잎을 써서 아침 구름에게 보내고 싶다.
작가는 술에 취한 채 문득 꿈을 꾸고 오산 여신이 꽃을 피울 수 있는 펜을 주기를 바랐다. 꽃과 잎에 시를 써서 꽃과 잎을 오산의 여신에게 보낼 수 있도록.
시인은 이때의 설렘을 오산 여신이라는 비유를 교묘하게 활용해 표현했다. 시인은 여신에게 모란과 잎을 보냄으로써 아름다움에 대한 찬사를 표현한다. 동시에 시인은 모란꽃의 자세를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독자들 앞에 알록달록한 모란을 피어나게 해주세요.
이 시는 허구와 현실을 결합하여 현실에서는 피어난 모란의 아름다움을, 현실에서는 아름다운 여인에 대한 나의 찬미를 표현하고 있다. 가상과 현실의 공존은 정말 잊혀지지 않습니다.
'모란'은 당나라 시인 이상인이 지은 칠운시이다. 이 시는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그리움을 모란으로 표현하고, 이를 나무의 아름다운 아름다움에 비유하여 사람을 꽃으로 묘사하며, 마음속에 있는 연인이 꽃과 옥처럼 아름답다는 것을 암시한다. . 첫 번째 쌍쌍은 암시를 결합하여 모란 한 송이를 클로즈업하여 표현한 것이며, 턱 쌍쌍은 바람에 흔들리는 모란의 우아한 기품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2행은 꿈속의 색펜을 암시하여 시인의 신의 감동과 설렘을 표현합니다. 전체 시는 사물을 빌려 사람을 비교하고, 사람을 이용해 사물을 모방하여 모란을 표현하고 있는데, 하나는 현실이고 다른 하나는 독특하다.
첫 번째 쌍은 모란 한 송이를 클로즈업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비단 커튼이 걷히고 얼굴이 드러날 때 눈부시게 수줍어하는 모란을 묘사하기 위해 "Dianlue"의 암시를 차용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Shuo Yuan"의 암시를 사용합니다. 원래 암시는 E 왕이 자수를 키웠고 Yue 사람들의 지원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수 놓은 이불이 여전히 E 왕 위에 쌓여있다"는 의미입니다. 청나라의 『추장수필』의 마웨이와 귀복의 『자보』는 이를 오용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귀는 『추어준』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인은 모란의 푸른 잎을 은준의 수놓은 이불로, 모란을 수놓은 이불로 덮은 월나라의 사람들로 상상하며, 푸른 잎에 둘러싸여 새로 피어난 모란의 화사한 화풍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유두이'라는 글자는 새싹이 활짝 피어날 때 녹색 잎이 촘촘하게 감싸인 모습을 표현해 '1권'을 연상시킨다.
턱 커플은 바람에 흔들리는 모란의 우아하고 우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손을 내리고 허리를 굽히는 것은 춤의 이름이자 춤의 자세를 의미한다. 옥 펜던트는 무용수들이 입는 옥 장식품을 말하며, 튤립 스커트는 튤립 염색 스커트를 의미합니다. 이 두 선은 손을 내리고 허리를 구부리고, 장신구를 뒤집고, 긴 치마를 휘날리며 우아하게 춤을 추는 무용수의 가벼운 몸짓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