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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다>의 저자이자 출처

1. 출처: Gu Yanwu가 "Rizhilu·Zhengshi"에서 처음 제안한 내용은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든 사람의 책임이라는 것입니다. 나라는 육식하는 자의 계획이다.

2. 원문

나라의 예속이 있고, 세계의 예속도 있다. 서편이 말했다: "이씨의 성씨를 바꾸는 것을 나라의 토벌이라고 합니다. 인의가 충만하여 짐승을 이끌어 사람을 잡아먹게 하고, 사람이 서로 잡아먹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나라의 토벌이라고 합니다." 세계."

왜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사람들이 이야기를 해서 세상을 멸망시켰는가? 아버지와 왕이 없는 세상을 짐승으로 만든 양모의 말에 대해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과거에 계소의 아버지 강(康)이 진나라 문왕(文王)에게 살해당했는데, 무제(吳帝)의 혁명이 일어났을 때 산도(善道)는 그에게 관직을 권유하고 사직을 거부했다. 타오는 "오래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다. 천지 사계절에는 아직 소식이 있지만 인간의 경우와 거의 똑같다"고 말했다. 아버지 없이 세상을 이끄는 것이 진리를 파괴하고 가르침을 훼손한다는 사실을 그는 몰랐습니다. 남편 소지는 진나라의 왕이 아니었고, 아버지를 잊고 왕처럼 행동한 사람도 왕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30년 넘게 아버지 없이 살았습니다. 어떻게 당인의 죽음이 그의 죄를 속죄하기에 충분할 수 있었습니까? 더욱이 처음 관직에 올랐을 때에는 성우에서 패할 줄을 몰랐으나 나중에는 충신으로서의 명성을 세울 수 있었다.

정시 이후 대의에 대한 무지가 전 세계에 퍼졌다. 예를 들어, Shan Tao는 이단의 지도자였기 때문에 Ji Shao의 선한 사람들을 무관심하게 만들고 세상의 규칙을 위반했습니다. 남편의 악과 권리에 관한 이론은 상호 배타적일 수 없습니다. 소를 충성스럽다고 하면 왕라를 불성실하다고 해야 합니다. 재상이 신하들을 유충(劉孝)과 시러(吳樂)에게로 데리고 가서 옛 스승이 청의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지켜보는 것이 왜 이상한가? 그렇기 때문에 세상을 지킬 줄도 알고, 나라를 지킬 줄도 안다. 나라를 지키는 자, 왕과 신하들은 육식을 하는 자요, 천하를 지키는 자는 서민의 비천함을 담당하는 자니라.

3. 참고사항

예로부터 나라를 다스리는 일, 천하를 다스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나라의 예속과 세계의 예속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가? 즉, 이씨를 나라의 토벌로 개명하고, 인의의 길이 막혀 동물들이 사람을 잡아먹게 하여, 사람들이 승패를 가리지 않고 싸우고 있는 것을 토벌이라 불렀다. 세계의.

왜 웨이족과 진족은 프리토크로 세계를 제패할 수 있을까? 그 이유는 맹자가 양주와 묵재의 가르침으로 인해 세상 사람들이 부모도 없고 왕도 없게 되어 짐승으로 전락하게 되었다고 하였기 때문이다. 과거에 Ji Shao의 아버지 Ji Kang은 Jin의 Wen 왕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Jin Wu 황제가 Jin 왕조를 세웠을 때 Shan Tao는 Ji Shao가 집에 은둔하고 있던 관리로 Ji Shao를 조정에 합류하도록 권유했습니다. 시간이 지났고 거절하고 싶었습니다. Shan Tao는 그에게 "나는 오랫동안 당신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세상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은 때때로 서로 바뀌며, 짧은 인생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명언으로 유명한데도 그들은 그 말씀을 깨닫지 못하고 인과 의를 타락시키고 교육을 해치고 심지어 부모 없는 세상을 만들었습니다. 지소에게 있어 진나라 왕은 자신의 왕이 아니었지만, 아버지가 진문왕에게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잊고 자신이 아닌 왕을 섬기러 갔다. 30여년 동안 세상에 살면서 오랫동안 부모 없는 사람이었는데, 어떻게 당인에서 죽어서 죄를 사할 수 있겠습니까? 더욱이 그가 처음 관리로 조정에 들어갔을 때, 진왕이 반드시 패배할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었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실제로 충성스러운 평판을 쌓고 저녁을 완벽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차오웨이 시작부터 불분명한 정의의 상황이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Shan Tao와 그 동류가 이단의 주범이었기 때문에 Ji Shao와 같은 현자들이 세상의 반대에도 아무런 거리낌 없이 용감하게 맞서도록 만들었습니다. 악과 선에 대한 두 가지 평가는 완전히 반대이며 함께 갈 수 없습니다. Ji Shao가 충성스럽다고 생각한다면 Wang Pe는 불충실하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유총과 석락을 차례차례 모시러 나갔다가, 옛 스승인 금회제가 푸른 옷을 입고 남을 위해 술을 마시는 것을 보고 무관심했던 금나라 노신들을 어떻게 비난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먼저 세상을 지킬 줄 알아야 나라를 지킬 줄 알 수 있습니다. 나라를 보호하는 것은 왕과 신하를 맡은 통치자들이 마땅히 고려해야 할 일이고, 세상을 보호하는 것은 낮은 신분의 백성들에게도 책임이 되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