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적인 착시현상은 항상 시각적인 이미지를 특징으로 하며, 적어도 상식적으로는 기만적이거나 오도성이 있다. 따라서 눈에서 수집한 정보는 뇌에 의해 처리되며, 표면적으로 보면 자극원의 물리적 측정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20 개의 놀라운 환상 목록입니다.
20. 예
Blivet 은 poiuyt 라고도 불리며, 인식할 수 없는 인물, 착시현상, 불가능한 물체입니다. 한쪽 끝에는 세 개의 원통형 뾰족한 점이 있는 것 같고, 다른 쪽 끝에서는 신비롭게 두 개의 직사각형 뾰족한 점이 됩니다.
19. 베조드 효과
Bezold 효과는 독일 기상학 교수인 Wilhelm von Bezold (1837-1907) 라는 이름을 붙인 착시현상이다. 그는 인접한 색깔과의 관계에 따라 색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위의 예에서 빨간색과 흰색의 결합은 더 밝아 보이고 검은색과 결합하면 더 깊어 보입니다.
18. 카페 벽 착시
커피 벽 착시현상은 일종의 착시현상으로, 처음에는 리처드 그레고리 박사가 묘사했다. 그는 브리스틀 산타마이클 산기슭에 있는 카페의 타일에서 이런 이상한 효과를 관찰했다. 이런 착시현상은 평행한 수평선을 구부린 것처럼 보이게 한다. 이런 착각을 만들기 위해 번갈아 가는 명암' 벽돌' 이 엇갈린다. 각 "벽돌" 이 "모르타르" (이미지의 회색) 층으로 둘러싸인 착각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적으로 이 색상은 벽돌의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 사이의 색상이어야 합니다.
17. Chubb 환상
Chubb 착시현상은 물체의 뚜렷한 대비가 프레젠테이션의 컨텍스트에 따라 크게 변하는 착시현상이다. 균일한 필드에 둘러싸인 낮은 대비 텍스처는 높은 대비 텍스처로 둘러싸인 경우보다 대비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Chubb 와 그의 동료들은 1989 년에 이 점을 관찰하고 기록했다.
16. 에빈호스 환상
에빈호스의 착각은 상대적인 크기 인식의 착시이다. 가장 유명한 환각판에서는 같은 크기의 원 두 개가 서로 가까이 있는데, 하나는 큰 원으로 둘러싸여 있고 다른 하나는 작은 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중심 원이 두 번째 중심 원보다 작게 보입니다.
프레이저 나선형 환상
이 착시현상은 가짜 나선형, 또는 원래의 이름, 꼬인 밧줄 착시라고도 불린다. 겹치는 검은색 호 세그먼트가 나선형을 형성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호들은 일련의 동심원이다.
14. 헤르만 그리드 환상
헤르만 그리드 착시현상은 Ludimar Hermann 이 1870 년 존 틴들의 목소리를 읽을 때 보고한 착시현상이다. 이 착시현상은 검은색 배경에 있는 흰색 (또는 연한 색) 메시의 교차점에서' 유령 같은' 회색 반점을 감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차로를 직시하면 회색 반점이 사라진다.
13. 헤린 착시
헤린 착시현상은 독일 생리학자 에발드헤린이 1861 년에 발견한 착시현상이다. 두 수직선은 모두 직선이지만 바깥쪽으로 구부러진 것처럼 보입니다. 왜곡은 원근감 있는 디자인을 시뮬레이션하고 깊이 있는 잘못된 인상을 생성하는 배경에 선 패턴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12. 불가능한 입방체 착시
불가능한 입방체나 무리한 입방체는 네켈 입방체 그림에 존재하는 모호성을 이용하는 불가능한 대상이다. 불가능한 큐브는 일반적으로 모서리가 솔리드 빔인 네켈 큐브로 렌더링됩니다.
이러한 명백한 견고성으로 인해 큐브가 네켈 큐브보다 더 큰 시각적 모호성을 가질 수 없으며, 후자는 불가능한 물체로 간주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 착각은 사람의 눈이 2 차원 그림을 3 차원 물체로 해석할 때 작용한다.
11. 등거리 환상
등각 착시 현상 (블러링 그래픽 또는 내부/외부 착시라고도 함) 은 착시현상, 특히 다안정 감지로 인한 착시현상이다. 위 그림에서 모양은 내부 또는 외부 모서리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10. 제스트로 환각
Jastrow 착시현상은 미국 심리학자 Joseph Jastrow 가 1889 년에 발견한 착시현상이다. 이 그림에서, 이 두 숫자는 같지만, 낮은 것이 더 커 보인다.
9. 카니사 삼각형
Kanizsa 삼각형은 이탈리아 심리학자 Gaetano Kanizsa 가 1955 년 처음 묘사한 착시현상이다. 위 그림에서 우리는 흰색 등변 삼각형을 감지했지만 실제로는 그려지지 않았습니다.
8. 정향 추격자
라일락 추격자는 일종의 시각적 착시이며, 콩을 먹는 착시라고도 한다. 그것은 12 개의 연보라색 (또는 분홍색 또는 자홍색)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흐릿한 원반이 원 (시계의 숫자처럼) 으로 배열되어 회색 배경의 작은 검은색 가운데 십자를 둘러싸고 있다. 디스크 중 하나가 잠시 사라지고 (약 0.1 초), 다음 (약 0.125 초 후), 다음, 다음 등 시계 방향. 한 사람이 십자가를 약 20 초 동안 쳐다보면, 먼저 연보라색 디스크 주위에 간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 다음에는 연보라색 디스크 주위에 녹색 디스크가 있고, 그 다음에는 회색 배경에서 녹색 디스크가 운행되고, 연보라색 디스크는 이미 사라졌거나 녹색 디스크에 의해 지워진 것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7. 운동 착시
한 가지 유형의 모션 착시는 상호 작용의 색상 대비와 모양 위치의 인식 효과로 인해 정적 이미지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착시입니다. 이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위 그림을 클릭하여 전체 크기의 버전을 봅니다.
6. 네켈 큐브
네켈 입방체는 애매모호한 선 그래프이다. 입방체의 등거리 원근 와이어프레임입니다. 즉, 입방체의 평행 가장자리가 그림에 평행선으로 그려집니다. 두 선이 교차할 때, 그림은 어느 것이 앞에 있는지, 어느 것이 뒤에 있는지 표시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림을 모호하게 만듭니다. 그것은 두 가지 다른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다. 한 사람이 사진을 쳐다볼 때, 그것은 종종 두 가지 효과적인 해석 사이에서 앞뒤로 뒤집히는 것 같다 (이른바 다항상성 인식).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비슨 환각
Orbison 착각은 심리학자 William Orbison 이 1939 년에 처음으로 묘사한 시각적인 착시이다. 경계 직사각형과 내부 정사각형은 모두 복사선이 존재하면 왜곡된 것처럼 보입니다. 배경이 우리에게 주는 인상은 어떤 시각이 있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뇌는 왜곡된 모양을 보았다. 이것은 헤린과 폰트 착시의 변종이다.
4. 포겐도르프 환상
Poggendorff 착시현상은 대각선과 수평 및 수직 가장자리 사이의 상호 작용에 대한 뇌의 인식을 포함하는 착시현상이다. 그것은 1860 년에 처음으로 그것을 묘사한 독일 물리학자 Johann Poggendorff (1796-1877)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위 그림에서 검은색과 빨간색의 선은 회색 직사각형으로 가려져 있습니다. 빨간색 선이 아닌 파란색 선이 나타납니다. 검은색 선과 같습니다. 두 번째 사진에서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아델슨의 보드 그림자 환상
이 그림은 검은색 바둑판을 보여 주며, 그 위에는 녹색 원통이 있고, 바둑판 중간에 대각선으로 그림자를 투사한다. 흑백 사각형은 실제로 다른 음영의 회색이다. 이미지의 구성으로 인해 그림자의 "흰색" 상자 중 하나가 "B" 로 표시되는데, 실제로는 그림자 외부의 "검은색" 상자의 그레이스케일 값과 정확히 같으며 그 중 하나는 "A" 로 표시됩니다. 착각 때문에 두 개의 정사각형 A 와 B 가 매우 다르게 보입니다.
2. 흰색 환각
화이트의 착시현상은 같은 목표 밝기가 다른 환경에서 밝기에 대한 다른 인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시각적인 착시이다. 회색 직사각형의 밝기는 모두 동일하지만 컨텍스트에서 보이는 어두운 줄무늬가 있는 직사각형은 컨텍스트에서 보이는 밝은 줄무늬가 있는 직사각형보다 밝게 보입니다. 이 효과는 동시 대비를 기반으로 한 간단한 생리 해석에 따라 예상되는 효과와 반대입니다. 이 경우 어두운 줄무늬 * * * 와 긴 테두리를 즐기는 직사각형이 더 밝아야 합니다.
1. 세관 환상
이 그림에서 검은색 선은 평행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평행하다. 짧은 선은 긴 선과 일정한 각도를 이룹니다. 이 각도는 긴 선의 한쪽 끝이 다른 쪽 끝보다 우리에게 더 가깝다는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이것은 폰트 착각이 나타나는 방식과 매우 비슷하다. 조르나 착각은 이런 깊은 인상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