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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객의 생사' 작가 야마구치 다카유키 인터뷰

세상에서 어떻게 편안하게 앉아 쉴 수 있겠습니까?

모든 고난은 헛된 것입니다.

——잔혹사극의 비밀이 오늘 공개됩니다!

이 작품의 팬으로서 '야마구치 타카유 인터뷰'에 대한 기사를 여기에 게시하겠습니다

만화 작가 야마구치 타카유씨가 '죽음의 광기(검)'라는 책에 대해 열광적으로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 하워드 존슨의 "죽음의 싸움" 만화.

말 한마디 한마디가 야마구치 자신의 살과 피만큼 뜨겁다.

다음은 '데드맨' 팬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인터뷰!

질문: 야마구치 씨, 4년 동안 연재됐지만 아직 완결되지 않은 이 만화는 왜 나온 걸까요?

답: 처음에는 편집장님께서 '스루가성 고젠 재판'의 소재를 활용하여 만화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이 소설의 『무지의 역류』장은 난죠 노리오 씨의 독특한 세계관을 특히 심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원작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강한 욕망, 증오, 슬픔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줄거리는 저를 깊이 매료시켰습니다.

질문: 그러면 다른 소설에도 이런 매력이 있나요? 예를 들어 요시카와 씨의 책 '미야모토 무사시'를 당신의 만화 소재로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별로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미야모토 무사시』는 태평양 전쟁의 전장에서 젊은이들을 위한 행동 지침서이다. 무협소설이라기보다는 영적인 교과서에 가깝지만 현실의 검객의 이미지는 완벽하지 않다. 내가 난조 씨의 <무지의 역류>를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검객의 인간 본성의 추악한 면을 고스란히 그려내고 있기 때문이다. 당시 <무지의 역류>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만화의 길이 때문에 원작이 짧을수록 좋다는 점이었다.

질문: '무지의 역류'는 원래 30페이지 정도의 만화로 기획됐다고 하는데, 지금은 왜 이렇게 길어졌나요?

답: 아니요, 30페이지는 너무 과장된 내용입니다. 원래는 2~3권짜리 만화로 그리고 싶었어요. 그런데 제 원고를 읽고 편집장님께서 너무 칭찬해주셔서 『지다이드라마』 잡지 전체를 수정까지 하게 되셨어요. 이것이 나에게 너무 고통스러워서 원래 단편소설을 쓰려고 했던 계획에 그런 소설을 추가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첫 번째 책을 끝내고 두 번째 책을 그렸고, 두 번째 책을 마친 후 세 번째 책을 그렸습니다. . . 세 번째 책을 다 읽고 나서 어떻게 이야기를 이어가야 할지 몰랐어요 |||—_—. 원작에서 벗어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듯한 느낌도 있었고, 사막 한가운데로 떨어진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질문: 그런데 이 만화가 너무 성공해서 결국 창작의 길을 찾은 게 아닐까...?

답: CAO, 드디어 찾았지만 또 다른 벽에 부딪혔습니다. 당시 이라코와 타이거 아이즈의 싸움을 6권으로 그릴 예정이었는데, 편집장이 지금의 1권으로 조정했습니다. 편집장은 만화가이자 예술가라는 두 가지 비전을 동시에 갖고 있는 분이다. 이라코와 타이거아이의 결전을 앞두고 저와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인 작품이다. 이 만화가 계속 이어질 수 있는 이유는 편집자님 덕분인데... 솔직히 타이거 아이즈가 죽은 후 조금 정신이 없고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이야기는 계속 이어져야 합니다. "이 장면은 어떻게 그리셨나요?", "이번엔 정말 잘 그렸어요" 등의 대사와 함께 이 만화의 창작은 계속됐다. 마무리할 시간이 되었을 때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읽었고 마침내 만족스러웠습니다. 편집장님과 저는 이야기 자체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즐겁게 함께 작업할 수 있어요.

Q: 난조 씨의 원작에는 없던 줄거리에 대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떠올리셨나요?

답: 더 빨리 그리고 더 많이 그리면 영감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것입니다. 나는 데즈카 오사무처럼 처음부터 1000페이지에 무엇을 그릴지 예측할 수 있는 만화가는 아니지만, 만화의 첫 장면과 1000번째 장면 사이에 필연적인 연관성이 있다는 점은 보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림을 그리던 중 갑자기 호랑이 눈에 손가락이 여섯 개 달린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그 그림의 목적은 그의 비정상성과 위협성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대한 역사학자 도키노 씨의 연구를 듣게 되었는데, 히데요시에게도 손가락이 6개 있었다고 해서, 도요토미의 정보를 타이거 아이 이야기와 연결시켰습니다(만화에서는 타이거 아이가 야규 무네키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이 의미를 크게 심화시키고 이야기의 폭을 넓혀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단지 우연한 영감이었다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이다. 그런데 만화가 끝날 때마다 “다음 호는 제가 할게요”라고 뻔뻔하게 말했어요. (웃음)

Q. 나만의 생각을 계속해서 캐치하다 보니 이야기가 계속해서 계속 이어진다. 그런데, 그런데 'Dead Man'에는 대사가 거의 없는 것 같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답변: 의도적으로 삭제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필요한 대화를 최소한으로만 유지한 Ridley Scott의 "Alien"에서 배웠습니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갑자기 설명적인 어조로 말하지 않으며, 대화가 대사처럼 정교해 보이지도 않습니다. 대화가 적으면 만화에 현실감이 생길 것입니다. 이 기법은 황제 앞에 선 청중의 긴장된 분위기를 묘사할 때 가장 효과적이다.

질문: 원작에는 없는 이상한 동작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해낸 건가요?

답: 저는 무술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가라데와 검도를 모두 연습합니다. 나는 "모든 아이디어는 행동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상상을 하면 일어서서 손에 검을 쥐는 흉내를 내더니 공격을 가하곤 했어요. 검이 단지 손의 연장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나면 만화 속 액션을 상상하기가 매우 쉬워집니다. 이러한 움직임을 확인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방에 모래주머니를 걸고 한두 번 두드려서 움직임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내 주변 이웃들은 모두 나 때문에 혼란스러워한다. (웃음)

질문: 츠키 콘노스케, 츠키오카 유키노스케 등 '스루가 성 고젠 재판'의 다른 캐릭터들도 만화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무지의 역류' 장...

답변: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스토리의 메인 라인 진행이 늦어지더라도 '죽음의 광기'의 콘텐츠가 더 풍부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상관없어요, 이런 일탈은 정말 위험하지만, 개인적으로 소위 '안전'만을 추구하기 위해 '데스 매니아'의 처리를 두려워하고 제한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본론에서 잠시 쉬면서 다른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심지어 콘노스케가 배변하는 장면도, 스토리와는 전혀 관련이 없지만(웃음), 그래도 그리는 게 즐거웠어요. 네, 원작을 그대로 그대로 베끼는 건 너무 싫고, 그 새끼는 바꾸지 않고 영원히 살 것 같아요(웃음).

질문: 그런데 '데스 매니아'라는 주제는 야마구치 씨가 그리는 다른 만화와는 많이 다릅니다.

답변: 이것은 '오공도' 또는 심지어 '어리석은 중력' 이론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데스 매니아』에는 다른 만화에서 사용되는 '꿈과 희망'을 추가할 수도 있었지만, 반대로 이 만화를 야성미 넘치는 것으로 만들고, 끔찍한 살인 의도를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묘사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독자들을 감동시키고 싶고, 독자들이 울기를 원합니다.” 이런 식으로 <죽은 광기>를 만들 수는 없을까? 그래서 만화 속 인물들의 내면에 있는 두려움과 강한 증오, 사랑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Tiger Eye의 첩인 Ayu는 Irako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이런 고난은 단순히 육체적인 고통이 아니라, 운명의 잔인함과 무자비함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난죠 노리오 씨가 원작에서 생생하게 표현한 '잔인함'이다.

Q: 마지막으로 야마구치 씨가 이 만화에 대한 그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답: '죽음의 광기'를 그리는 이유가 모든 독자가 좋아할 것이기 때문이라면, 여론을 조화시키는 것은 항상 어려울 것입니다. (웃음) 하지만 <데드 맨>을 읽을 때마다 조금 더 힘을 얻게 되는 것 같아요. 먹는 것과 자는 것도 잊고, 의 모든 장면을 만드는 데 온 힘을 쏟으며 온 마음을 다해 그림을 그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문의 주제와는 다르지만 이 작품에 관한 몇 마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바야시 마사키의 『할복』을 읽으면서 일본의 뒤틀린 무사도 정신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는데, 몇몇 작품을 읽을수록 그들이 소위 말하는 '민족 정신'은 권력을 두려워하는 모순된 민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부도덕한 행동을 하지 말고, 큰 의로움 없이 작은 예의를 갖추며, 강함에 대한 맹목적인 존중을 나타내어도 항상 인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