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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라운드 사운드는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 /p>
서라운드 사운드란 무엇입니까 < /p>
녹음을 만들고 렌더링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이자 가장 초기의 음향영화에서 사용된 방법으로 모노 (모노) 라고 합니다. 모노 사운드는 모든 사운드가 트랙 또는 채널 (예: 레코드의 나선형 슬롯 또는 테이프의 트랙) 에 기록되며 일반적으로 스피커에서 재생됩니다. < /p>
2 채널 녹음을 흔히 스테레오라고 하며, 여기서 사운드는 청취자 양쪽의 스피커에서 재생됩니다. 스테레오가 실제로 더 넓은 다채널 녹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습니다. 2 채널 사운드는 홈 스테레오 수신기, TV 및 FM 라디오 방송의 표준 형식입니다. 듀엣 녹음이라고 하는 가장 간단한 2 채널 녹음은 라이브 이벤트 (예: 음악회) 에 두 개의 마이크를 설치하여 사람의 귀를 대신하는 것이다. 두 개의 다른 스피커에서 이 두 채널을 들을 때, 그것은 직접 방문한 경험을 재현한다. < /p>
서라운드 녹음은 이 개념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더 많은 오디오 채널을 추가하여 사운드를 3 개 이상의 방향에서 들려줍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라는 용어는 기술적으로 돌비 연구소에서 설계한 특정 다중 채널 시스템을 의미하지만 극장과 홈 시어터 다중 채널 사운드 시스템의 일반적인 용어로 더 많이 사용됩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이런 일반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 /p>
3 개 이상의 방향에서 사운드를 선택하여 서라운드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는 특수 마이크가 있지만 서라운드 사운드 사운드 사운드 트랙을 만드는 표준 방법은 아닙니다. 거의 모든 영화 서라운드 사운드는 리믹스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다. 사운드 편집자와 조율사는 다양한 오디오 기록을 수집하고, 영화 스튜디오에서 녹음된 대화, 더빙 스튜디오에서 녹음된 사운드 효과 또는 컴퓨터에서 만든 사운드 효과, 악보를 수집하고, 재생할 오디오 채널을 결정합니다. < /p>
초기 서라운드 < /p>
수년 동안 서라운드 사운드에는 다양한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디즈니의' 환상곡' (1941 년) 은 최초의 서라운드 영화 중 하나로 관객을 클래식 음악에 몰입시켰다. 디즈니 사운드 엔지니어인 윌리엄 칼리티는 각 오케스트라의 녹음을 분리하여 혼합하여 별도의 필름에 광학 트랙으로 기록되는 네 개의 다른 트랙을 만들었습니다. < /p>
4 개의 트랙은 극장 주변의 서로 다른 스피커를 구동한다. 완비된 극장에서 음악은 강당에서 앞뒤로 움직이는 것 같은데, 이 효과는 소리 이동을 통해 이뤄진다. 변환에는 한 오디오 채널에서 사운드 (예: 바이올린 멜로디) 를 페이드하는 동시에 다른 채널에서 사운드를 만드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 /p>
서라운드 사운드로' 환상곡' 을 재생하려면 극장에 추가 프로젝터가 필요하고 값비싼 수신기와 스피커가 필요합니다. < /p>
이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유행하지 않았지만 (필요한 장비는 매우 비쌌다), 1950 년대 말에는 많은 할리우드 영화들이 더 간단한 멀티 채널 형식을 채택했다. 이 시대에는 유명한 영화 상영관과 영화 영사기를 포함한 여러 가지 다른 극장 설정이 등장했지만 대부분 같은 기본 오디오 기술을 사용한다. 전체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을 스테레오 또는 간단한 극장 스테레오라고 합니다. < /p>
스테레오 < /p>
스테레오 4 개 이상의 아날로그 자기 오디오 트랙 주위의 영화 가장자리를 사용합니다. 트랙은 기존의 광학 사운드 트랙처럼 또렷한 소리를 낼 수 없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사라지지만 필름에 차지하는 공간은 훨씬 작습니다. 표준 필름 형식은 두 개 이상의 라이트 레일을 수용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지만 필름 프레임 주위에 최대 6 개의 트랙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 /p>
스테레오 시스템에서 3 ~ 5 개 채널이 영화 화면 뒤에서 스피커를 구동합니다. 인기 있는 4 채널 시스템에는 채널 구동 왼쪽 스피커 1 개, 채널 구동 오른쪽 스피커 1 개, 채널 구동 중앙 스피커 1 개, 채널 구동 극장 양쪽과 후면을 따라 서라운드 스피커 1 개가 포함됩니다. 일부 시스템에는 화면 뒤쪽에 5 개의 개별 채널과 1 개의 서라운드 채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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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에서 대부분의 사운드는 전면 채널에 녹음되어 텍스트가 화면에서 올라온 것처럼 보입니다. 배우가 화면 왼쪽에서 말할 때 대화 소리는 왼쪽 스피커에서 나온다. 배우가 오른쪽에서 말할 때, 소리는 오른쪽의 강연자에서 나온다. 대부분의 대화는 중앙 스피커로 안내되어 화면의 사운드를 고정하거나 초점을 맞추는 데 사용됩니다. 후면 트랙 (또는 트랙) 은 일반적으로 환경 배경 소음이나 화면 밖에서 나오는 사운드와 같은 "효과 사운드" 에 사용됩니다. < /p>
1970 년대에 돌비 연구소는 같은 구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운드 형식을 도입했습니다. < /p>
동적 돌비 < /p>
스테레오와 마찬가지로 초기 돌비 스테레오에는 3 개의 전면 채널과 1 개의 서라운드 채널이 있습니다. 그러나 트랙을 사용하지 않고 뛰어난 광학 트랙 기술로 복구하여 보다 선명한 사운드 재생을 가능하게 합니다. 돌비 스테레오 역시 고급 소음 감소 공예를 채택하여 음질을 더욱 높였다. < /p>
돌비 스테레오 고음질의 음질로 영화 제작자들이 서라운드 채널을 더욱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 (StarWars) 는 돌비 스테레오가 코딩한 첫 번째 영화 중 하나로, 서라운드 사운드를 사용하여 서사시 같은 우주 전투 장면을 증강시켰다. 사운드 엔지니어는 점차 전투기의 소리를 전면 채널에서 후면 채널로 옮겨 화면을 날아가는 소리처럼 보이게 합니다. < /p>
이후 영화는' 스타워즈' 모드를 채택했고, 궤도 트랙을 사용하여 멋진 효과를 내고 배경 소음을 채워 장면 설정을 했다. 최신 버전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서는 극장 주인이 서브우퍼를 걸어 매우 낮은 주파수의 사운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분배기가 두 트랙에서 이러한 사운드를 분리할 수 있음). 많은 영화 제작자들은 서브우퍼를 사용하여 극장에서 강렬한 음을 내는데, 스크린에서 폭발이나 지진이 발생할 때 관객을 진동시킨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서브우퍼 채널은 저주파 효과 (LFE) 채널이라고도 합니다. < /p>
1982 년 돌비는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는 극장에서 돌비 스테레오 효과를 재현했지만 효과는 약간 달랐다. 오디오 채널은 테이프의 트랙으로 인코딩되거나 광학 트랙이 아닌 TV 신호로 방송됩니다. 최초의 홈 돌비 시스템에는 왼쪽 스피커, 오른쪽 스피커, 후면 스피커 등 세 개의 채널만 있었다는 점을 제외하면 스피커는 극장의 기본 방식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1987 년 돌비는 전면 중앙 스피커를 위한 추가 채널이 있는 Dolby Pro Logic 을 출시했습니다. < /p>
돌비 스테레오의 진정한 혁신은 이렇게 많은 오디오 정보가 영화의 작은 공간에 압축된다는 것입니다. 돌비의 엔지니어들이 이런 새로운 형식을 연구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그들이 사용 가능한 공간에 두 개의 광궤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4 개의 독립 오디오 채널을 허용하기 위해 특수 4-2-4 처리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원래 1970 년대 초 4 채널 홈 스테레오 녹음에 사용되어 4 채널의 오디오 정보를 2 트랙으로 인코딩했다. < /p>
4-2-4 처리 시스템 < /p>
4-2-4 처리 시스템의 기본 아이디어는 두 개의 정보 흐름에서 네 개의 정보 흐름을 내보내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네 가지 정보 흐름은 흐름 A 의 정보, 흐름 B 의 정보, 흐름 A 와 흐름 B 의 동일한 정보, 흐름 A 와 흐름 B 의 정보 간의 차이입니다. < /p>
처음 두 채널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A 류는 왼쪽 스피커에 제공되고 B 류는 오른쪽 스피커에 제공됩니다. 그러나 "동일" 과 "다른" 채널은 좀 더 복잡합니다.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려면 스피커가 어떻게 소리를 내는지 알아야 합니다. < /p>
기본 스피커는 전자석 주위에 만들어졌으며, 전자석은 금속 원통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전자석은 영구적인 천연 자석으로 둘러싸여 있다. 전류를 전자석을 통과하면, 그것은 천연 자석처럼 북극과 남극이 있는 자화된다. 전자석의 코일은 한쪽 끝에 있는 (+) 스피커 라인과 다른 쪽 끝에 있는 (-) 스피커 라인에 연결됩니다.
오디오 증폭기는 끊임없이 전류의 방향을 바꾸어 자기극의 방향을 스위치를 유지한다. < /p>
자기극의 방향을 바꾸면 전자석과 주변 자연자석 사이의 흡인력이 바뀐다. 이로 인해 전자석이 앞뒤로 움직입니다. 전자석이 움직이면 스피커 원뿔을 밀고 당기며 스피커 원뿔은 빠르게 공기를 밀어내고 다시 당깁니다. 공기 입자의 움직임은 우리가 듣는 소리를 만들어 낸다. < /p>
그렇다면 오디오 신호는 변동하는 전류입니다. 전류가 한 가지 방식으로 변동하면 스피커 원뿔이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전류가 다른 방식으로 변동하면 스피커 원뿔이 바깥쪽으로 이동합니다. 이 신호는 진동파로 나타낼 수 있다. 생성되는 특수 사운드는 전류의 변동 모드에 따라 원뿔이 이동하는 속도와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 /p>
서라운드 설정에서 중앙 채널의 신호는 a 스트림과 b 스트림 모두에 기록됩니다. 두 흐름의 중심 신호는 진폭과 주파수가 동일하며 완전히 동기화됩니다. < /p>
위상 이동 < /p>
중앙 채널을 지원하는 서라운드 디코더는 a 스트림과 b 스트림의 패턴과 진폭에 따라 동일한 신호를 선택합니다. 중앙 스피커가 없는 서라운드 설정에서 완벽하게 균형 잡힌 중앙 신호는 왼쪽 및 오른쪽 스피커 사이에 직접 "고스트 스피커" (스피커의 고스트) 를 만듭니다. < /p>
서라운드 채널의 사운드 신호도 스트림 A 와 스트림 B 에 기록되지만 각 스트림의 동일한 신호는 서로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동시 재생이 아니라 두 개의 오디오 스트림 중 시간에 따라 이동합니다. 그 결과 이 두 신호는 상호 작용합니다. A 스트림의 서라운드 신호가 왼쪽 스피커 원뿔이 바깥쪽으로 이동하라고 지시하면 B 스트림의 신호는 오른쪽 스피커 원뿔이 안쪽으로 이동하라고 지시합니다. 따라서 왼쪽 앞과 오른쪽 앞 스피커의 서라운드 신호 정보는 대부분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p>
서라운드 디코더는 스트림 a 와 스트림 b 를 수신하여 상대적으로 이동시켜 서라운드 신호가 다시 단계에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오프셋으로 오른쪽, 왼쪽 및 중심 신호가 동기화되지 않아 종종 서로 상쇄됩니다. < /p>
서로 다른 신호를 분리하는 것 외에도 적절한 서라운드 디코더는 서로 다른 필터와 소음 감소 요소를 통해 오디오 정보를 전달하여 사운드 수준의 균형을 조정하고 소음을 줄입니다. 전문 논리 디코더는 활성 "스티어링" 요소를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보다 정확하게 제어합니다. < /p>
많은 홈 오디오 애호가들이 하나의 2 채널 홈 스테레오와 추가 스피커 세트를 사용하여 서라운드 채널을 부분적으로 잠금 해제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 /p>
서라운드 채널 얻기 < /p>
서라운드 채널에 액세스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서라운드 디코더가 있는 수신기를 얻는 것입니다. 디코더는 이질적인 정보를 인식하고 세 번째 채널로 추출합니다. 사운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수신기는 채널을 적절한 수준으로 올리고 약간의 시간 지연을 추가합니다. 그러나 표준 스테레오 수신기를 사용하면 모든 정보가 실제로 왼쪽 및 오른쪽 채널에 포함되므로 서라운드 사운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p>
이렇게 하려면 후면 스피커 한 쌍을 준비하고 청취자의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오른쪽 채널의 (+) 증폭기 터미널을 오른쪽 후면 스피커의 (+) 스피커 터미널에 연결하고 왼쪽 채널의 (+) 증폭기 터미널을 왼쪽 후면 스피커의 (+) 스피커 터미널에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후면 스피커에 있는 두 개의 (-) 단자를 연결합니다. < /p>
전면 채널이 같은 스테레오 신호는 후면 스피커에서 서로 상쇄됩니다. 즉, 왼쪽 및 오른쪽 (+) 전류가 각 스피커의 (+) 및 (-) 터미널에 동시에 도달하므로 전류가 전자석 극을 전혀 변경하지 않습니다. < /p>
그러나 스테레오 채널의 이신호는 왼쪽 채널의 (+) 증폭기 터미널에서 전류가 흐르고 전류의 (+) 스피커 터미널이 오른쪽 채널의 (+) 증폭기 터미널로 유입되는 AC 전원을 형성합니다. 그 효과는 이러한 이신호가 이동된 후 스피커의 전자석으로 후면 스피커의 소리를 제어한다는 것이다. < /p>
간단한 중앙 스피커 (왼쪽 및 오른쪽 스테레오 스피커를 고정하는 스피커) 를 설정하려면 TV 만 켜면 됩니다. 모노 텔레비전인 경우 두 개의 스테레오 채널을 동시에 재생합니다. 스테레오 TV 는 두 채널 모두 TV 영역에서 방출되기 때문에 앵커 목적에도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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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설정에서 필요한 또 다른 부품은 전류에 다양한 정도의 저항을 가하여 회로의 전압을 낮추는 포텐쇼미터입니다. 이런 서라운드 설정에서 전위기는 볼륨 조절의 후면 스피커일 뿐이다. 너는 그것을 어디든지 걸어 회로를 따라 뒤쪽으로 통하는 스피커를 따라갈 수 있다. < /p>
물론 이 설정은 실제 서라운드 수신기와 동일한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p>
1990 년대에는 새로운 서라운드 사운드가 극장에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표준 4-2-4 방법을 점차 능가했습니다. < /p>
디지털 도메인: DTS
오늘날 많은 극장에는 디지털 서라운드 시스템이 있습니다. 디지털 사운드는 아날로그 사운드 시스템과 매우 다르게 작동합니다. < /p>
아날로그 녹음에서 사운드는 길고 변동하는 정보 흐름으로 인코딩됩니다. 디지털 녹음에서 소리는 컴퓨터 프로그램처럼 일련의 1 과 0 으로 인코딩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제한된 공간에서 더 많은 정보를 인코딩하여 오디오 트랙을 더 명확하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p>
1993 년' 쥐라기 공원' 이 개봉되면서 디지털 시네마 음향이 공개됐다. 쥐라기 공원은 DTS Digital Sound 라는 기술을 사용했는데, 이 기술은 디지털 시네마 시스템 회사의 이름을 따서 특허를 출원했다. < /p>
이 오디오 시스템에서는 6 개의 개별 오디오 채널이 하나 또는 두 개의 CD 로 인코딩됩니다. 극장에는 CD 플레이어와 디코더가 장착되어 있어 이 채널을 분리하고 극장 전체에 설치된 다른 스피커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돌비 스테레오와 마찬가지로 DTS 에는 전면 채널 3 개와 서브우퍼 1 개가 있습니다. 그러나 서라운드 사운드 채널이 아니라 극장 왼쪽 스피커와 극장 오른쪽 스피커에 별도의 채널을 제공합니다. < /p>
디지털 도메인: Dolby digital < /p>
Dolby 는 이후 자신의 디지털 형식 Dolby digital 을 출시했습니다. Dolby Digital 은 Dolby Digital 5.1 (5 개의 오디오 채널과 1 개의 서브우퍼 채널), Dolby AC-3 (Dolby 의 세 번째 오디오 인코딩 디자인) 또는 Dolby SR-D (스펙트럼 디지털 레코드) 라고도 합니다. 돌비 디지털은 DTS 와 같은 기본 스피커 구성을 가지고 있어 유사하게 들리지만 매우 다른 시스템에서 작동합니다. 디지털 정보는 CD 에서 오디오를 녹음하는 것이 아니라 스프로킷 구멍 사이의 필름에 작은 모드로 인코딩됩니다. < /p>
영화가 영사기를 통과할 때 돌비 디지털 리더는 이 모드를 통해 다이오드를 발광한다. 필름의 다른면에서 빛은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되는 광 센서와 동일한 유형의 전하 결합 장치 (CCD) 를 비춥니다. CCD 는 1 을 나타내고 0 을 나타내는 반점 사이에 수백 개의 공간이 있는 수백 개의 작은 반점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기록합니다. 돌비 디지털 프로세서는 이 이미지의 디지털 정보를 오디오 신호로 해석합니다. < /p>
Dolby Digital Surround Ex 는 Dolby Digital 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추가 서라운드 채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채널 구동 스피커가 극장 뒷벽을 따라 있다. 전면 중앙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왼쪽 및 오른쪽 서라운드 채널의 사운드를 고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