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은 중국인들에게 친숙한 호칭이다. 일반적으로 '어른'은 권위가 높은 사람을 지칭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고대 중국에서는 '어른'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있다. 이것보다 훨씬 더 많았습니다. '성인'이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연구한 사람은 송나라의 장초(莊端)이다. 문헌비평이 붐을 이루던 청나라 시대에 많은 학자들이 '어른'의 다양한 의미론에 관심을 가졌다. 그 중에서 가장 상세한 문헌연구를 진행한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조의(趙施)이다. 그는 자신의 저서 『이우총고』에서 상세한 공식 사료를 바탕으로 '성인'이라는 단어의 표기가 퍼지는 경향이 있거나 '인간 중의 용'인 황제를 지칭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나라의 사마사마(Sima Sima)) "성인부(Adult Fu)"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관료의 고위 인사(주로 당나라 이전이지만 직접 만나지는 않음) 또는 부모, 삼촌 및 기타 장로(주로 볼 수 있음)를 지칭할 수 있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이후의 공식 역사). 권력을 가진 사람을 대면하는 경칭으로 '어른'이라는 단어는 원명나라 시대에 유래되어 유청시대에 퍼졌습니다. 청나라의 조의(趙愛)는 고대 중국 경전에서 '성인'이라는 단어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덕과 지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즉, '어른'에게는 '지위'와 '덕'이 모두 필수 불가결하다는 뜻이다. "변화의 책"이라는 책에는 "성인"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며 일반적으로 "악당"과 "신사"와 대칭으로 나타납니다. 악당에 비유하면 '덕이 있다'고 하고, 신사에 비유하면 '제 위치에 있다'고 한다. 장자(莊子)는 “성인은 대인(大人)이 될 자격이 없다”고 했는데, 이는 성인은 “덕(德)”만 있고 “능력”은 없으며, 신도(Shen Dao)와 순(Shun)이 말한 것과 일치한다. 권력 없이는 통치할 수 없습니다." 같은 이유입니다. 공자(孔子)도 “군자에게는 세 가지 두려움이 있다”고 했는데, 그것은 “운명을 두려워하고, 큰 사람을 두려워하고, 성인의 말씀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분명히 공자가 보기에 '덕과 지위'를 모두 갖춘 어른은 천국과 성인의 운명 사이 어딘가에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