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마음유인원 귀정, 6 도둑은 자취를 감추었다.
유백진은 당승을 양계산으로 보내 손오공을 구해냈고, 스승은 유백친서행을 하지 않았다. 도중에 하숙하다가 여섯 명의 산적을 만났다. (각각: 기쁨, 귀, 분노, 코, 사랑, 혀, 생각, 의견욕, 자신의 근심. 사람의 여섯 가지 감각을 대표하는 즐거움), 오공이 육적을 죽이고, 당승이 오공이 살인을 했다고 비난하자 오공은 당승을 버렸다.
당승은 홀로 가서 보살을 만나 타이트한 주문을 전수했다. 손오공은 동해에 왔고, 용왕은 장량과 황석공 다리가 신발에 들어가는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오공은 돌아서서 당승을 찾았다. 당승은 오공을 속여 주문을 걸고, 오공을 통제하고, 보살교의 주문을 알렸다. 그래서 손오공은 단념하고 당승을 따라 길을 계속했다.
양계산은 소설' 서유기' 의 지명으로, 여래부처가 손오공을 봉인할 때의 오행산이다. 당나라 때 전설에 의하면 두 계산은 유명계와 범간 사이에 있는 것이 귀신의 문으로 통하는 필경의 길이라고 한다.
확장 데이터:
이 소설은' 당승취경' 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본보기로 저자의 예술 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을 깊이 묘사했다. 이 책은 손오공이 태어나고 소란을 피운 천궁을 묘사한 뒤 당승, 저팔계, 사승 세 명을 만나 서행취경, 요복마를 따라 구구구팔십일난을 겪다가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여래부처를 만나 결국 오성진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반적으로 손오공은' 고전식 영웅' 이다. 게임정신이 충만한 귀여운 영웅이기도 하고, 고난과 고난을 겪으며 인생의 좌절을 겪는 영웅이기도 하다.
서유기' 는 세속세계와 정신세계의 이중전체권인 황권과 신권을 보여준다. 생존주체는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에서 모두 단단히 질곡되어 정권과 종교의 이중재제에 굴복하고, 심리적으로 집단적으로 황제와 부처의 발밑에 무의식적으로 굴복한다.
서유기' 의 글은 타고난 국민 노예성 냄새를 풍기고 있다. 반역 우상인' 영웅' 조차도 결국 우월한 통치 형식을 상징하는 부처의' 법력' 아래에 엎드려야 했다.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