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나타 소동해' 는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가 1979 년 출품한 고전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의 첫 원인은 건국 30 주년을 봉헌한 것이었지만, 사실 이 59 분짜리 애니메이션은 문혁에 억눌린 창작 열정이 왕성하게 솟아오르는 수단이 되었다. 건국 이래 애니메이션 작품이 저유와 계급투쟁을 주제로 한 질곡을 완전히 돌파하며 중국 색채가 가득한 비극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80 후의 * * * 같은 기억으로 거의 모든 사람들이 나타 칼을 휘두르는 것을 보고 눈물을 흘렸고, 오늘도 그때의 슬픔을 느낄 수 있었다.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 국내의 예술작품 대부분이 정치화 서사의 길을 따라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만큼' 나타 소동해' 가 시대를 초월하는 반항정신을 보여주는 것이 이상하다. 그가 권위에 반항하자, 황구아가 비길 데 없는 용족을 뒤엎었다. 그는 체제에 반항하고, 네 신병천까지, 네 용왕옥제까지, 내가 이길 수 있으면 때려도, 이길 수 없다. 나는 죽는다. 그는 심지어 천궁을 크게 떠들어대는 제천대성보다 더 결렬하다. 손오공은 필마온이 타협하지 않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더욱 세상을 놀라게 한 그는 부권에 반항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부장권에 대한 반항은 금지구역이며, 몸은 모두 부모에게 주어지고, 아버지는 아들을 죽게 하고, 아들은 어쩔 수 없이 죽어야 한다. 나타 강렬하게 부정했다: 입만 열면 내 목숨을 주는 게 아니냐, 입만 열면 몸이 다 네가 준 거잖아. 나는 너에게 돌려줄게, 너의 면전에서 칼로 칼을 깎아 줄게. 네가 나에게 준 것은 내가 너에게 돌려주고, 나의 연꽃이 다시 살아날 때까지 기다리며, 네가 손에 탑이 없다면, 나는 너를 죽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여기에 반항하여 이미 정상에 도달했다. 그러나, 중국 고전 예술의 전통 틀에 따르면, 반드시 최고봉회로 돌아야 한다. 그래서 태을사부님이 나타 혼을 거두고 연꽃으로 몸을 접고 새로운 나타 하나가 다시 태어나자 그는 용왕을 정복하고 아버지 이정과의 갈등을 해소하며 모든 것이 해피엔딩으로 달려갔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