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빙하 3 부작의 3 부' 빙하세검록' 을 읽은 지 이미' 운해옥궁연' 을 읽은 지 5 일째다. 편폭으로 보면 한 편보다 길고,' 빙하천녀전' 40 회,' 운해옥궁연' 52 회,' 빙하세검록' 56 회
김용 선생의 사조각 3 부곡에 비해 빙하 3 부작 간의 연계가 더욱 촘촘하고, 이야기 간격이 더 짧고, 인물 간의 연계가 더욱 촘촘하지만, 인물의 무공이 한 편보다 높다는 큰 문제도 있다.' 빙하세검록' 에 이르면 악당은 정파를 이길 수 없다. 김용 사조각 삼부곡에서도 이런 설정이 있는 것 같아요.' 사조각 영웅전' 속 대마는 구양봉,' 신조각협사' 는 김륜법왕,' 천도살룡기' 는요? 장 wuzhi 초 모든 적을 죽이고 아, 무술 에 큰 악당 chengkun 완전히 상대, 마지막 세 페리, 악당 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싸움에서 완전히 균등 한 적 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각도에서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빙하천녀전' 에서 악당은 누구죠? 적신자? 티모다도? 별로 대단하지 않은 것 같아요. 운해옥궁연' 속 맹신용은 오히려 정파와 한 다스를 칠 수 있다. 빙하세검록' 에 이르자 어떤 보상법사, 동외할머니도 강해천과 맞붙는 몫을 했다. 김세유가 글에 계속 등장해 김세유와 맞설 필요가 있다고 늘 느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야기의 끝에, 김세유, 재떨이, 악당은 전혀 막을 힘이 없다. 대조적으로, 확실히' 운해옥궁연' 이 가장 훌륭하다.
양작중의 대악당은 조북황을 떠올릴 수밖에 없다. 빙하 삼부곡 안에는 예나 지금이나 300 년 만에 가장 큰 악마인 것도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빙하천녀전' 은' 신조각협사', 빙하천녀는 용녀,' 운해옥궁연' 은' 천육룡기', 각 대문파의 대전,' 빙하세검록' 에 이르러' 천도룡기' 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론 양작의 남자 주인 옆에 여자아이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강해천에 등장하자 예쁜 여동생이 모두 그를 사랑했다. 곡중련, 화운비, 구양완, 운비, 네 명의 아가씨, 장파렴치한 곁도 네 명의 처녀가 아니었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이야기는 거의 감정적인 갈등에 따라 국가 원수의 증오와 전개되는 것인데, 이것은 대청아, 왜 이렇게 무거운' 일부일처' 관념이 있는가? 강해천이 이 여자들을 다 거두어들일 수 있다면, 어찌 그렇게 많은 삐뚤삐뚤한 일이 있을 수 있겠는가.
물론' 빙하세검록' 에도 반가운 곳이 있다. 예를 들면 강해천의 설정, 스승의 자제, 강호 경험 없이 홀로 강호를 걷고, 등장하자마자 거의 만급에 이르렀고, 중도에 플러그인도 펼쳐져 단번에 내공이 하늘로 직행했다. 무술이 좋은 녀석을 봐라. 강호 경험이 없어 어떻게 속아 빙빙 돌게 되었는지는 오히려 재미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무술명언)
가장 큰 갈등은 더 이상 나이 문제가 아니다.' 강호 3 여협' 중 당샤오란의 출전 연대에 따르면 당샤오란은 강희 45 년 전 17 ~ 8 세였다.' 빙하세검록' 이 시작될 때는 이미 건륭 57 년, 강해천 7 세, 당샤오란은 17+16+13+57 이 103 세였다. 하지만 풍영 풍림의 두 자매는 강희가 45 년 돌때 강해일 16, 7 세에 강호를 떠돌아다녔을 때 거의 백 살이 되었는데, 이 책에는 풍림 칠순 외까지 분명히 언급되어 있는데, 이 계산은 또 20, 30 년의 편차였다. 연대는 매우 명확하고, 하나는 주요 인물인데, 왜 이렇게 명백한 잘못을 저질렀을까? 어쩔 수 없다. 연재하기가 어렵고, 속필도 어렵다.
가장 큰 문제는 무엇입니까? 두 마리의 금털은' 운해옥궁연' 에서 분명히 쓰였다가' 빙하세검록' 에 다시 나타났다. 이 일이' 운해옥궁연' 에서 살아간다면 김세유는 3 년 동안 그들과 함께 있어야 하고, 감정은 더 좋아야 하는데, 떠날 때 왜 함께 가져오지 않았을까? 이 허점은 정말 좀 커서 메우기가 쉽지 않네요.
그리고 어떻게 다시 살아나서 주인이 되었을까? 다른 짐승도 사람과 사람의 친척 관계를 볼 수 있습니까? 물론 작품이 다른 작품과 연관이 없다면 아무 일도 아니다.
무협 소설에는 신기한 쿵푸가 많다. 신기한 설정도 많다. 예를 들면 독에 중독된 뒤 해독제를 복용하면 된다. 그리고 만능해독제 천산설련, 화학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불가능하다. 물질마다 화학반응이 다르다. 어떻게 만능해독제가 있을 수 있는가, 중독이 인체에 정말 심각한 문제인데, 해독제를 먹으면 효과가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무협은 결국
그리고 그 신병 무기, 신기한 무공에 대해, 어떤 것은 확실히 인상적이다. 비록 불합리하지만, 설정이 있기만 하면 나무랄 데가 없다. 예를 들면 신기한 호출기' 천도전음' 과 같은 쿵푸는 단독으로 연결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주파수도 일치시켜 모든 내공이 강한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하는 것도 아무도 없다. 모든 사람이 듣기는 어렵지 않고, 어려운 것은 특정 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어렵다. 어떻게 해야 할까? 나는 정말 상상하기 어렵다.
Liang Yusheng 의 작품이 더 많이 볼수록, 그들은 또한 몇 가지 특징을 요약했습니다. 거의 모든 캐릭터들이 일부일처의 사랑의 개념 외에도 내부 공로에 대한 숭배가 있습니다. 내부 훈련이 집에 오는 한, 어떤 독극물도 견딜 수 있고, 어떤 외부 힘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킹콩이 나쁘지 않은 몸입니다. 내공이 강한 사람이 해결할 수 없는 것은 없다. 마법에 빠지거나 중독이 깊어도 한숨만 쉬면 처음처럼 회복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저자마다 서로 다른 숭배가 있다. 예를 들어 고룡무협은 천하무공만 빨리 깨지지 않고, 빠르면 왕도가 되고, 빠르면 최고무상의 무학 비결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빙하세검록' 의 이야기는 뒤에서 강해천이 별로 없는 것 같지만, 당누주무라는 인물이 더 화려하다. 가장 멋진 이야기도 이 세 남매 사이에 일어난다고 진심으로 생각한다. 뒤의 옥영롱한 시작은 그야말로' 절대 쌍오만' 의 사쿠라처럼 사람을 놀라게 하지만, 아쉽게도 그녀의 형이 나타난 후 평범한 소녀로 돌아갔다. 빙하천녀가 나타난 횟수는 많지 않지만, 여전히 화룡점정같은 존재, 특히 김세유에 대한 감정관을 보면 이 인물에 대한 양로의 편애를 알 수 있다. 반면 나풀나풀 도련님, 김세유와의 격차가 커지고, 평범하고 행복한 생활이 망가져가고 있습니다. 빙하천녀가 당초 선택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곡지화라는 인물은 여전히 화려하지 않다. 그녀의 무공처럼, 여사모의 전인으로서 막 산을 나왔을 때 얼마나 대단했는지,' 빙하세검록' 의 마지막에는 평범해 보였다. 아마도 이승남이 그녀와의 관계를 해쳤기 때문인지, 한 사람이 마비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무공은 어느 높이도 훈련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천하 제일의 고수 김세유의 배우자로서 무공이 없으면 어떨까? 뒤에 그들 아이의 이야기도 있는 것 같은데, 이 고령 산모도 대단하다.
김세유는 절대대신으로 나타나자마자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 이런 인물은 너무 많이 나타나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악당이 어떻게 살아남게 할 것인가.
쓴 젊은 남녀가 많다. 몇 명의 소녀들이 이전에 강해천을 좋아했지만 결국 자신의 귀착점을 찾았다. 김용무협 세계 속 양과장 파렴치 등 주변 소녀보다 훨씬 행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김용의 글 아래 아구, 원사이, 정령소, 화연, 정영, 육무쌍, 공손녹채, 곽양, 은리, 소조,
마지막으로, 빙하가 검을 씻는 설법은 여전히 마음에 든다. 모두들 싸우지 않고 빙하에서 검을 깨끗이 씻고, 이때부터 평화롭게 생활하며, 강해천의 일곱 살 때 57 년 동안 건륭을 계산하면, 이후 이야기에서는 가경년 사이의 일이어야 한다.
다음 편은' 풍뢰진 큐슈' 로, 대협강해천의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다. 읽기는 확실히 읽겠지만 진도는 좀 늦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