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이틀 동안 텐센트가 다시 법정에 섰습니다.
사건의 배경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먼저 상황을 설명하자면:
DD373 자체는 온라인 게임 거래 플랫폼이며,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게임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플랫폼 속성 및 게임 계정.
이런 종류의 플랫폼은 실제로 온라인 게임 시대부터 존재해왔다. 함정에서 탈출한 플레이어들은 체력을 회복했고, 신인 위안화 전사들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플랫폼에 의존해 빠르게 게임을 시작했다.
하지만 스튜디오나 사기꾼들이 제3자 플랫폼에 휩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회색빛이고 모순된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얼마 전 유명한 DNF 앵커 Xuxu Baobao가 이 플랫폼에서 거래를 하다가 사기를 당했습니다.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텐센트는 최근 DD373을 상대로 법원에 배상금 4000만위안과 30일 사과를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그 이유는 DNF 계정을 사고 파는 플랫폼의 이익이 Tencent의 이익을 침해하기 때문입니다.
이 소송은 제가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7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재판의 조회수가 200만 회를 넘었습니다.
이번 재판을 요약하자면 아마 그럴 것 같습니다. . .
텐센트가 초청한 경제 전문가들과 대변인들은 DD373의 변호사와 법원의 재판장에게 폭행을 당했다. 그는 또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자기 파괴적인 발언을했습니다.
이번 재판에는 고전적인 장면이 꽤 많이 있습니다. 전체 과정을 보기가 너무 귀찮다면 동영상 웹사이트에서 일부 클립을 검색하여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리뷰어가 논의하고 싶은 것은 계정 소유권에 대한 Tencent의 진술입니다.
게임 계정과 게임 내 상품은 플레이어에게만 사용할 권리가 있으며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매하고 판매하세요.
법원 심리에서 이 말이 나오자마자 플레이어 커뮤니티는 폭발했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게임 계정이 자신의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사실 크립톤 골드로 레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계정은 실제로 빌린 전용 자전거를 금도금하는 것과 같습니다.
몇몇 친구들은 믿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게임 계정과 게임 내 자산은 정말 오랜 세월 동안 이랬습니다. . .
일반적으로 게임 내에서 귀하가 보유하고 있는 장비, 소품, 캐릭터 등은 게임사의 입장에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일 뿐입니다.
Tencent뿐만 아니라 실제로 다른 회사에서도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etEase
MiHoYo
10년 전이나 그 이전에도 PC 온라인 게임이 인기를 끌 당시에는 이미 모두가 이런 혼란을 겪고 있었습니다.
나인타운즈는 2010년 폭동을 겪었다.
모두가 매우 존경하는 블리자드조차 계정 상속을 허용하지만, 배틀넷 계정 소유권 측면에서는 '패권적' 일방적이기도 하다. 블리자드로 돌아가세요.
이전에 Tencent의 발언 때문에 쓰레기라고 생각했다면 이제 목을 가다듬고 큰 소리로 외칠 수 있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사람은 쓰레기입니다.
하드코어 게이머들의 천국이자 바이아웃 게임의 천국인 스팀(Steam)도 비슷합니다. . .
그리고 그들은 귀하의 계정을 판매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이들 강력하고 강력한 제조업체가 법을 위반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때, 텐센트 사건에 언급된 민법 127조를 옮겨야 합니다. 법률에 데이터 및 네트워크 가상 재산의 보호에 관한 조항이 있는 경우 해당 조항이 우선합니다.
언뜻 이해가 안 되실 수도 있겠지만, 재판에서는 이 127개 조항을 분석한 660쪽의 내용을 설명한 '중화인민공화국 총칙과 민법'이라는 책도 언급했다.
다음 구절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데이터와 가상 자산을 사용할 권리가 있지만 이를 소유하지는 않습니다.
즉, 게임은 가상자산이 플레이어에게 속한다는 설정은 제조사가 플레이어에게 속하지 않는다는 설정은 불법이 아닙니다.
이걸 보면 제가 텐센트 게임즈를 정리하겠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네요. . .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설정에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리뷰어들은 여전히 텐센트 게임즈가 매우 불친절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계정 및 가상재산 소유권은 제조사에 귀속됩니다"라는 설정은 몇몇 특수한 상황에서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계정 데이터가 개인 재산이기 때문에 게임을 계속 운영할 수 없고 중단될 예정인 경우, 플레이어가 게임을 중단하더라도 계정이 해지되지 않는 한 제조업체는 플레이어의 소유권을 침해하게 됩니다. . . GG, 이제부터 온라인 게임에서 돈 잃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일부 플레이어는 치트를 사용하지만 게임 제조업체는 다른 사람의 소지품을 마음대로 처리할 수 없으며 해당 계정을 차단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사람의 게임 경험이 끔찍해지고 사용자가 손실됩니다. 운영을 계속할 수 없으며 서버를 중지하면 트리거됩니다. 첫 번째는 제조업체가 알을 매달아 자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
치트 플레이어를 차단하는 것은 실제로 일반 플레이어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반면, 소유권이 없는 플레이어는 여전히 플레이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쁜 평론가는 이것이 기껏해야 특별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보험 설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를 아는 플레이어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보스가 되기 위해 돈을 쓴다는 것은 암묵적으로 이해됩니다. 비록 용어에서는 그렇지 않더라도 일상적인 운영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의 계정을 "소유"하는 태도에 따라 처리됩니다.
재판 도중 재판장은 텐센트에게 '플레이어의 계정이 해킹당했다면 텐센트 게임즈의 입장은 적극적일 것인가, 소극적일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다시 한 번 Amway 모두가 두 배의 속도로 재판 과정을 지켜보고 있었는데 너무 흥미진진했습니다
해킹당한 것이 본인의 계정이었다면, 아니면 제조사일까요? 누가 불안했어?
제조업체가 실제로 소유하고 빌려준 "재산"을 찾는 데 도움을 받기 전에 먼저 제조업체에 연락해야 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규칙은 규칙입니다. 플레이어의 인식, 제조업체의 정상적인 작동 및 부정적인 리뷰 작성자는 개인적으로 회색 수준에서 양 당사자가 플레이어를 기본으로 설정하거나 계정을 "소유"한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텐센트게임즈 같은 회사가 이 조항으로 타인에게 작별을 고하고, 자사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공격적으로 주장하는 것은 좀 너무 오만한 일이다.
정말 이러한 플랫폼을 참을 수 없다면 “제3자 거래 플랫폼은 플레이어를 보호하기 위해 안전하지 않다”고 말하는 이유가 이러한 오명을 피할 수 있지 않을까?
지금까지 재판 과정이 흥미진진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결과를 예측하기는 어렵다.
가능하다면 어느 쪽에도 이기고 싶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