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F는 '던전앤파이터'라고도 불리는 한국의 게임회사에서 개발한 게임입니다. 2005년에 출시된 게임이니 벌써 1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오래된 게임인 만큼 사용자층이 매우 넓으며 수년 동안 모두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던전 앤 파이터"가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매년 그 말을 하고 있으며, 여전히 매년 그 자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성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전히 매년 돈을 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게임이 얼마나 성공적인지 알 수 있죠? 오랜 전통을 지닌 게임으로서 많은 이용자 그룹이 있는데, 이용자 그룹과 소득 수준은 어떠한가?
가장 먼저 이해해야 할 것은 이 게임이 15세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층에는 노년층, 청년층이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연령층이 넓어서 소득 수준도 그리 평균적이지는 않습니다. 이 게임의 플레이어 소득 수준에 대한 공식적인 통계는 없으므로 제가 알고 있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을 비교적 일찍 접하게 됐어요. 처음 나왔을 때는 접했지만 나중에는 그만뒀어요. 이 게임의 국내 서버는 2008년에 출시되었는데, 그때부터 제가 이 게임을 이해하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2008년에 고등학교 1학년이었습니다. 당시 우리 반에는 던전 열풍이 불었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으면 뒤처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해 고등학교 1학년이 됐고, 이제 직장생활을 한 지 5년이 되니 같이 던전을 하던 친구들도 나와 마찬가지로 사회의 중추가 됐다. 우리 반에서 게임을 하는 친구들 중에는 자영업을 해서 유명 스타트업의 CEO가 되는 친구들도 있어요. 연봉은 확실하지 않지만 일반 회사원들보다는 확실히 높은 편이에요. 다른 사람들은 일부 대기업에 입사하여 수년 동안 열심히 일한 끝에 중간 직위에 올랐습니다. 저는 졸업 후 셀프 미디어 분야에서 일하기 시작했는데 여전히 수입이 상당했습니다. 던전을 처음 플레이한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25세, 심지어 30세 이상이었고, 수입도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이 나이대 선수들은 부자는 아닐지 몰라도 수입은 확실히 괜찮은 편이다. 급여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이 연령대 선수의 급여는 일반적으로 평균 급여보다 훨씬 높습니다. 구체적인 통계가 없기 때문에 주변 플레이어들의 수입을 기준으로 일반적인 진술만 할 수 있으며, 부정확한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서른 살이 가까운 사람이 가정을 꾸리고 사업을 시작할 나이가 되었을 터인데, 경제적 기반이 없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일이잖아요.
나중에 시작하는 선수들의 경우 나이가 확실하지 않아 수입도 확실하지 않다. 일부 젊은 선수들은 현재 수입이 없어 가족에게만 의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DNF 플레이어의 소득 수준이 평균 이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게임은 여전히 매우 비싸고 재정적 기반 없이는 플레이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Tencent _ lineage ii _ v1020setup _ bin.7z.002 손상 문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