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 할아버지" (진란) 가 총결산한 소설 소개는' 삼국연의' 는 역사 연의소설로, 전쟁 묘사를 위주로 황수건 낭만주의 개조 현실주의
로 나뉜다.혼란, 동탁의 난, 군웅이 사슴을 쫓고, 삼국이 정립하고, 삼국이 진 5 대 대부분으로 돌아간다. 광활한 배경에서 파도 기복, 기세가 웅장한 전쟁 장면이 펼쳐져 수백 개의 인물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그중에서도 조조, 유비, 손권, 제갈량, 주유, 관우, 장비, 조운 등 인물 이미지가 인기를 끌며 후세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삼국연의' 는 풍부한 역사적 내용을 반영하는데, 인물명, 지리명, 주요 사건은' 삼국지' 와 거의 같다. 인물의 성격도' 삼국지' 가 남긴 고정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재발휘하고 과장, 미화, 패러디, 추화 등을 진행한다. 사실, 이것은 역사 로맨스 소설의 루틴입니다. 역사 로맨스 소설은 모두 허실과 허실이 어우러져 스푸핑을 통과합니다. 고대와 현대를 겸비하고, 옛것을 풍자하며 현재를 말하다. 한 단락의 이야기는 양조 일, 한 인물, 양조의 특징을 겸비하고 있다. 삼국연의' 는 이런 예술방법을 아주 잘 발휘했고, 한편으로는 진실한 삼국사를 최대한 반영하고 독자들이 실제 역사를 이해하고자 하는 필요를 돌보았다. 한편, 명나라 사회에는 분명히 삼국 인물과 비슷한 유형의 사람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명나라 사회의 실제 상황에 맞춰 명나라 사회의 실제 상황에 따라 삼국 인물에 대해 어느 정도 과장, 미화, 패러디, 추화 등을 했다.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거나 지도해 독자에게 식견을 키우고 통치자가 통치를 공고히 하기를 희망하는 것을 배려한다. 역사연의소설의 창작 루틴에서 알 수 있듯이,' 삼국연의' 는 삼국사의 진실한 면모를 비교적 사실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많은 명나라 사회 내용도 반영한다. 삼국시대는 명나라와는 사뭇 다른 시대였다. 삼국시대에는 청루와 카지노가 없었다. 공식이든 민간이든 모두 유교 문화를 봉행하며 인 (), 의 (), 도 (), 덕 (), 의식 (), 편지 (), 충성 (), 정 (), 효 (), 염 (), 참 (), 선 ( 명나라에는 청루와 카지노가 많다. 유교 문화는 공식적으로 추앙되는 문화이지만 불교는 정국을 통제하는 정해신침으로 불교가 국경을 초월하는 강력한 영향력 앞에서 송나라 원나라 시대의 관직과 전쟁터가 게임장이 되고 낭만주의가 유행하고 있다. 악비는 부당한 죄명을 당한 것이 전형적인 예이다. 민간이 실제로 실천하는 것은 시정문화 위주이며, 교만, 사치, 음행, 손실, 거짓, 추함, 악, 간범과, 강취호탈사상을 민간에서 널리 알릴 수 있다. 삼국시대는 명나라 시대와 비교했을 때 통치사상, 관장 풍조, 사회생태, 세태인심 차이가 크며 고금의 대비가 강렬하여 역사연의소설 교차, 장난의 예술적 특징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글이 더욱 익살스럽고, 인물 이미지가 더욱 예술적 긴장과 지식 함량이 더욱 풍부하다. 삼국시대는 역사연의소설로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삼국연의' 는 책으로 집결된 최초의 역사연의소설이다. 삼국연의' 에 묘사된 영웅은 영웅과는 달리 소인과는 달리 전쟁은 전쟁과 같지 않다. "그 책에서 숭배하는 사람을 쓰는 것은 종종 애를 쓰지만, 유비 () 를 쓰는 것과 같이, 쓸모없는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갈량을 써서 음흉하고 위선적인 사람이 되었다. 루숙을 쓰는 것은 정말 머리가 없는 사람이 되었다. " 삼국풍운의 인물들은 모두 그 이름만 있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사람이 되었다. 오히려 이유 () 와 왕윤 () 은 이 용갑의 캐릭터로, 글이 많지 않지만, 대은조 () 로, 배경이 깊고 신비하며, 배후 좌장 베테랑의 인상을 준다. 사실, 삼국 시대에 유비, 조조, 원소재는 정말 배경이 깊고 신비로웠고, 팔을 휘두르며 호응하는 사람들이 운집한 영웅적인 인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대은은한 북한, 배후 좌장 베테랑' 과 같은 역할은 수당 이후 종교조직이 크게 발전한 후에야 나타난다. 전투는 비교적 장난으로 썼고, 자주 단독으로 고르는 장면이 등장해 삼국 역사에 맞지 않고, 삼국 시대 전투는 모두 혼전이다. 단골장면은 수당 시대에만 등장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전쟁 장면과 전쟁 전략은 기본적으로 허구이다.' 삼국지' 는 전쟁 장면과 전쟁 전략을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허구의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삼국시대의 특징에 부합하지 않지만, 송나라 원나라의 시대적 특징에 더 잘 부합한다. 그중에는 비교적 은폐된 정재 줄거리가 많이 적혀 있다. 조조, 유비, 관우가 가재되어 매우 비참하다. 나관중은 원말 농민 봉기의 전쟁 활동에 참가한 적이 있는데, 그 묘사는 원말 농민 봉기전쟁의 전쟁 장면일 수 있다. 전쟁은 전쟁과 같지 않다' 는 말은' 삼국연의' 가 묘사한 전쟁이 삼국시대의 전쟁과 같지 않다는 뜻이다. 삼국연의' 에서 볼 수 있듯이 송나라와 원나라의 관장이나 전쟁터에서 성격과 포부가 조조, 유비, 관우, 악비와 비슷한 충량인물은 왕왕 정재와 계산을 받는다. 삼국연의' 5 점 역사적 사실, 5 점 허구, 허구 줄거리에는 많은 스푸핑 내용이 있다 장비는 유비에게 "나는 꽤 재물이 있다" 고 말했다. 장비와 유비를 패러디한 것이다. 유관장 결의는 복숭아꽃을 곁들이고, 유관장과' 결의' 라는 글자를 장난친다. 장비는 "내 장후엔 복숭아원, 꽃이 활짝 피었다" 며 "장비", "표범머리 눈, 연호 수염" 을 장난삼아 "내 장후엔 정원이 있다" 고 말했다. 도원 결의' 도원' 이란 단어는 더 악독한 악행을 보여줬고, 보통 사람들은 생각지도 못하고, 화열과 관련이 있다. 삼국연의' 는 역사연의소설의 선강을 개척했으며,' 낭만주의의 상상력으로' 역사를 개조하는 예' 로 당전기 이야기에서 불교문학예술의 초보적 현지화를 기초로 불교문학예술을 역사연의소설 분야에 더 적용한다. 그 이후로 문인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중국의 수천 년의 역사를 대부분 이미 각종 역사연의 소설로 썼지만, 성취는 모두 삼국연의 () 를 능가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