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4대 원소는 원래 비어 있어서 어디로 가든지 먼지로 더러워질 것입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서 먼지를 날릴 수 있는가?"는 6조 혜능이 지은 『보살』 제1장에서 나온다.
원문:
Bodhi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닙니다. ?
부처님의 성품은 항상 청정하시나니 먼지는 어디 있느냐! ?
번역:
보리수도 없고 밝은 거울도 없습니다. 자연이 공허한데 어떻게 먼지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선(禪)의 제6조로 추앙받는 조희휘능(曹熙淸能) 선사 희능은 중국불교와 선(禪)을 전파하는 데 심오하고 확고한 의미를 지닌 인물이다. 혜능은 5대조 홍인(洪仁)의 망토를 물려받아 동산법의 혈통을 이어받아 남종(南宗)을 세웠으며, "직접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며 성품을 보고 부처가 되는" 둔교법을 전파하였다.
그는 링난에 자신의 문화를 전파했으며, 국경 지역과 해외 문화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계몽과 영향력을 행사했다. 황제의 변신'과 동시에 중원 왕실의 존경과 지지를 받게 되었다. 왕실은 여러 차례 혜능을 궁궐로 맞이하고 그를 위해 사찰과 탑을 세웠다. 화태대운사에서 열린 무수정회의 이후 남북의 옳고 그름에 대한 논쟁을 통해 선(禪)에 있어서 조희선의 위상이 확립되었다. 확장 정보
'보리 게송'은 육조 혜능이 지은 게송으로 '제단경'에 기록되어 있다. 보리. ***4곡이 있습니다. 『보리경』은 당나라의 승려 혜능(惠能)이 지은 불교의 가르침을 설명한 시이다.
처음 두 구절은 Shenxiu의 "No Phase"에 대한 응답으로 "Ming Mirror"의 순수함을 보여주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세 번째 구절은 전형적인 주관적 이상주의 견해이며 널리 유포됩니다. 시는 연습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이 시의 유래는 『탄경』 4~8구에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5대 조상 홍인이 "어느 날 모든 제자를 불러" 모든 사람에게 " 각각 연을 작성하십시오." ". 또 “만일 너희가 통념을 깨달으면” “법을 베풀어 6세에게 전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홍인의 최고 제자 신수(沈秀)가 문 앞에 게송을 썼다. 보리수, 마음은 거울대와 같아서 항상 부지런히 닦아 먼지가 남지 않게 하라.”
그 사실을 알게 된 홍인은 “슈대사를 불러 홀에 앉혔다”고 말했다. "당신은 이 게송을 썼고 당신이 도착하기 전에 그것을 보았습니다." "당신이 최고의 보리를 찾고 있다면 그것은 이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그는 "다른 게송을 써 달라"고 요청받았습니다.
그리고 "슈는 며칠 동안 앉아서도 할 수 없었다." 혜능의 운문은 선슈의 '무상 운문'에 대한 답으로 쓴 것이다. "Tan Sutra"에 따르면 Huineng은 먼저 Shenxiu의 구절을 "읽어달라고 요청"한 다음이 구절을 구성하고 "통역사에게 서쪽 방 벽에 적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보살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