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禪) 의식은 고대 중국의 천지 숭배 의식에서 유래됐다.
태산제1대 편집자
진시황
진나라 장상왕의 아들로 13세에 왕위에 올라 관직을 맡았다 22세에 즉위하여 39세에 스스로 황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원전 230년부터 기원전 221년까지 한, 위, 초, 연, 조, 제 6국이 차례로 멸망하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통일제국인 진나라가 건국되고, 고대 황제와 황제들이 즉위한다. 총칭하여 황제라고 한 그는 '세 황제의 덕과 다섯 황제의 공덕'이라는 뜻을 가지고 자신을 첫 번째 황제라고 칭하며, 자신의 후손을 제2황제, 제3황제, 심지어 영원불멸이라 칭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세대에서 세대로 상속받을 수 있습니다. 봉건제를 철폐하고 현과 군을 중앙집권화하고, 도를 개방하고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반역과 억압 사상을 제거하고, 민간 무기를 몰수했다. 시를 썼고 책은 시장에 버려졌고, 일부 책은 불태워져 유교를 속이는 것들이었다. 다섯 차례에 걸쳐 천하를 순찰하면서 북쪽에서는 흉노를 쫓고 남쪽에서는 백월을 정벌하였다. 시황제 37년(기원전 210년) 유람 중 사망(하북성 광종 서북쪽)
진시황이 6국을 통일한 후 호화로운 아방궁과 리산을 건축했다. 차례차례로 5번의 대규모 퍼레이드가 진행되었으며, 유명 산악 휴양지에서 자신의 업적을 기념하고 위엄을 과시하기 위해 돌을 조각했습니다.
기원전 219년, 진시황은 '오덕이 처음에 끝난다'는 이론에 따라 동양을 순회하며 중국 역사상 최초의 태산선제를 거행했습니다.
진시황이 태산에 선을 교양하는 과정은 『사기·풍선』에 더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진시황(秦始皇)이 즉위한 지 3년 만에 문무장관(文官臣)을 거느리고 동쪽으로 수천 리를 여행하여 태산(泰山)을 봉인하였다.
진시황 일행은 먼저 이산(지금의 산둥 성 저우청시)에 도착해 진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산에 돌을 세웠다. 그는 진나라의 영원한 공덕을 기록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보여주며 자신이 선(禪)의 자격을 갖추었음을 표현했다.
이후 진시황은 태산 기슭에 내려와 유교 70여 명을 불러 모았다. Qilu의 학자와 의사가 선 의식의 구체적인 의식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러나 논의 결과가 원하던 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문무장관들을 태산으로 데리고 가서 봉안하기로 결정하였다.
선을 수여하는 의식은 먼저 산을 쌓아 길을 만들고, 태산의 태양부터 산 정상까지 '돌을 쌓는다'로 진행됐다. 진시황제의 덕을 칭송하여 칭호를 받았음을 칭송하기 위해 세운 것입니다." 이것이 수여식이었습니다.
태산 그늘에서 내려온 후 "선은 양복에게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의 의식은 태주가 용천제에게 제사를 드릴 때 사용한 것과 매우 유사했지만 비밀로 유지되어 세상에 기억되지 아니하리라." 이것이 선(禪)의식이다.
진태산(秦泰山) 석각은 대사(大寺) 동왕전 테라스 앞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태산 석각의 초기 작품이다. 진시황의 공덕비와 재상 이시가 쓴 2대 황제칙령이 새겨져 있습니다. 돌조각의 원문은 222개의 단어로 되어 있는데, 인생의 우여곡절 끝에 십자가만 남았다. 시메이가 죽었다'가 누락되었습니다. 진태산 조각석은 국가 일류 문화 유물로 지정되어 희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태산황제 중 가장 많은 편집
한무제
한무제 유처(기원전 156년~기원전 87년), 제6대 황제 서한(西汉)은 한(汉)나라를 세운 유방(劉波)의 증손자이며, 경유기(景劉皇)의 셋째 아들이자, 그의 어머니는 미의 여왕이다. 그는 15세에 왕위에 올라 54년 동안 통치하며 고조 이후 서한 왕조의 전성기를 이룩했습니다.
무제는 재위 기간 동안 주로 다섯 가지 큰 일을 이뤘다. 첫째, 중원의 흉노 침략을 격퇴하고, 중화민족이 남북으로, 동서로 광대한 생활 공간을 확보한 것이다. . 두 번째는 과거를 바꾸고 창조하는 것인데, 총리권 박탈, 시찰, 왕국 축소, 군사 제도 변경, 총독 설치, 화폐 통일, 소금 전문화, 소금 전문화 등 대대적인 개혁과 창조를 포함한다.
'친척과 귀족을 피하지 않고 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라는 법치주의 원칙을 구현하는 체계적이고 완전하며, 정치체제가 확립됐다. 이러한 법적 전통은 이후 2천년 동안 중국 제국 체제의 기본 패러다임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유교를 국교로 승격시키고 정치 통치에 적합한 일련의 국가 중심 이념을 확립하여 주류 여론을 통제하고 엘리트(문인)와 사회를 위한 인본주의적 이상과 가치 기준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넷째, 서주(周周)나라의 가부장제의 봉건제도를 완전히 폐지하고 새로운 행정관료제, 상속제도, 인재육성제도를 확립하였다. 다섯째, 안목 있는 외교전략을 설계하고 수립하였으며, 문화와 무술을 통해 한제국을 아시아 대륙의 정치, 경제 축으로 만들었다.
반고는 이를 '대재능과 대전략'이라고 불렀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즉위한 후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많은 조치를 취했다 흉노를 진압하고 내란을 진압하고 나라와 백성의 평화와 번영, 경제적 번영의 상황을 조성하였다.
한나라의 무제는 자신의 업적을 매우 기뻐하며 자신이 천하통일을 위해 창건한 서한나라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갖고 대대적으로 태산에 가서 제2선(禪宗) 활동을 펼쳤다. 세상은 평화롭고 안정되어야 하며, 셋째, 상서로운 천체 현상이 계속해서 나타나야 합니다. 지난 21년 동안 선을 수여하는 의식은 8번 거행되었습니다.
한나라 무제가 처음으로 태산을 봉헌한 것은 왕위에 오른 지 30년(기원전 110년)이다.
기원전 110년 3월, 무제가 태산을 봉헌했다. 한나라는 18만명의 대군을 이끌고 장안에서 출발하여 동방으로 순행하였다. 먼저 송산으로 가서 중웨를 숭배한 다음 큰 관심을 가지고 동쪽으로 태산으로 향합니다. 이때 태산에는 꽃과 식물이 자라지 않아 등산이 실망스럽기 때문에 무황제는 해변으로 유람선을 타러 가는 동안 사람들에게 태산 정상에 돌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4월, 태산의 초목이 자라기 시작하자 무제는 태산으로 돌아와 자신을 모시는 의식을 결정했습니다. 그는 양푸산에 가서 "집주인" 신을 숭배한 다음 봉안식을 거행했습니다. 산기슭 동쪽에 9피트 높이의 제단, 그 아래에 매장 제단이 묻혀 있음;
숭고한 의식이 끝난 후 우 황제는 고 장군의 아들과 함께 혼자 태산에 올랐습니다. 화곡빙은 다음 날 봉헌식을 거행하고 태산 북동쪽 기슭의 수란산(현 라이우시 북서쪽)에 공양하는 예법에 따라 대인산 기슭에 가서 참선했다.
선의례가 끝난 뒤 한나라 무제는 태산 기슭 명당 신하들의 축하를 받고, 첫 번째로 인해 재위 이름을 원정(圓丁)으로 바꾸었다. 젠 의식.
이후 우 황제는 소, 양, 포도주, 천 등을주고 풍고, 이성 등지의 연간 임대료를 면제하고 세상에 사면하고 모든 곳을 면제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황제는 모든 노예 생활에서 차를 몰았습니다.
무제는 선을 모시고 큰 자비를 베풀어 번영시대의 황제가 되었고 태산 기슭에 왕자들이 동행할 수 있도록 관저를 지으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태산 근처에 궁궐과 건물이 세워졌고, 고관과 고관들이 일년 내내 이곳에 머물며 점차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원봉 5년(기원전 106년), 태초 원년(기원전 104년), 태초 3년(기원전 102년), 천한 3년(기원전 98년), 태초 4년 시시년(기원전 93년), 정화 4년(기원전 89년)이다. 기록으로 볼 때, 한나라 무제는 평균 3년이 채 안 되는 간격으로 태산을 봉헌했는데, 이는 “5년마다 황제가 사냥을 위해 태산을 방문한다”는 고대 제도보다 훨씬 더 빈번했다.
한나라의 역사가들이 한나라의 무제에 대해 가장 많이 언급한 세 가지는 첫째, 국경 분쟁을 진압하고 영토를 확장하는 것, 둘째, 유교를 독점적으로 존중하고 국가를 통치하는 것, 셋째, '특히'이다. 유령과 신의 희생을 존중합니다."
태산에는 한나라 무제가 남긴 유명한 유물 세 개가 더 있는데, 바로 명당, 한시프레스, 무문비이다.
3,
3 동한의 건국 황제 편집
한광무제 유수
한광무유황제 수(기원전 6년 ~ 서기 57년)
동한의 시조 황제. 지웬 삼촌. 난양(현재 호북성 자오양 남서쪽) 출신인 그는 한나라의 위대한 조상인 유방(劉波)의 아홉 번째 손자였습니다. 절의 이름은 시조(靈條)이고 시호는 광무제(廣無皇帝)이다. 장메이와 녹림의 난이 발발한 후, 서기 22년, 유수와 그의 형제는 유씨의 통치를 회복하기 위해 충링(지금의 호북성 조양 남쪽)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충링군'을 결성했습니다. 건무 원년(서기 25년) 6월, 유수는 신하들의 지원을 받아 (지금의 하북성 백상 북쪽)에서 스스로 황제를 선포하고 한 정부를 다시 세웠으며, 곧 낙양을 도읍으로 삼았습니다. 역사상 동한 왕조처럼. 12년 만에 유슈는 마침내 통일의 대업을 완성했다.
새롭게 수립된 동한 봉건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광우는 역사적 경험과 교훈을 교훈으로 삼아 황권을 강화하고 계급 모순을 완화하는 일련의 정책 조치를 취했다. 총리실의 권력을 집중화하고, 중복된 직원을 줄이고, 유교를 장려하고, 민생을 중시하고, 다양한 정책과 조치를 시행하여 부흥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마련합니다. 사회적 생산이 발달하여 간척이 가능해지면서 인구가 크게 증가하여 동한 왕조 80년 초에 국가 번영의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의 통치 기간은 역사상 "중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나라 광무제 유수(劉秀)는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봉건제제 중 한 명이다. 역사에 따르면 그는 문무와 군사에 모두 재능이 있었고 개방적이며 관대했습니다. 그는 군대를 잘 사용하고, 사람을 잘 알고, 적은 자원으로 많은 사람을 쓰러뜨리는 데 능숙하며, 기습적으로 승리합니다. 그는 전략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예리한 정치적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라를 통일한 후에도 광우는 여전히 성실하고 정치에 부지런했다. “궁정을 볼 때마다 밤새 잠을 잔다.” 그가 실시한 다양한 정책과 조치는 동한 왕조의 봉건 통치를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국가의 단결을 유지하고 국민과 협력하여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유수는 서기 25년에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서기 57년에 사망할 때까지 33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그의 Feng Chan Taishan과 관련하여 약간의 극적인 변화가 있습니다.
건무 32년(서기 56년) 정월, 유수는 밤에 『합토회창부』를 읽고 태산에 선제를 지내기로 결심했다.
왕위에 오른 지 32년 후, 동한 광무제 유수채는 '부활'을 목적으로 서기 56년 2월 동쪽으로 태산으로 갔다.
진시황이 태산에 갔을 때 모든 것이 비밀이었고, 사마천은 그것을 증명할 길이 없다고 한탄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태산(泰山)에 갔을 때 추종자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사기》와 《한서》에는 이에 대해 명확하게 언급되어 있지 않다. 동한의 광무제 유수(劉秀)만이 많은 추종자들을 거느리고 태산에 갔다. 관련 기록이 더 자세히 나와 있다:
유수가 태산을 봉안한 후 중국은 대성황기에 접어들었다. 삼국, 금, 남조, 북조를 거쳐 500년 가까이 지속된 혼란과 분단. 태산은 500년 동안 외롭고 황량한 곳이었습니다.
당대 태산에 선을 하사한 4인의 편집자
당고종과 당현종
당태종은 태산에 선을 하사하려 했으나 실패한.
당 태종 이세민(599~649)은 당 태종 고조 이연과 두황후의 둘째 아들로, 나중에 장남인 이씨와 결혼했다.
정관 5년(631년)에 대신들이 당태종에게 태산을 봉안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태종은 이를 거부했다.
정관 6년, 대신들은 다시 한번 선례를 거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자신의 장점과 국가의 번영을 과시하기 위해 Wei Zheng만이 반대했습니다. 위정의 말은 정확하고, 그의 말은 진실하며, 그의 충성심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났다. 당 태종은 반박할 말이 없었기 때문에 당분간 태산에 가지 않기로 결정했다.
서기 641년, 당 태종은 마침내 태산을 처리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그러나 낙양으로 향하던 중 혜성이 하늘을 가로지르며 곧 국경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그래서 태종 황제는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그의 꿈은 마침내 그의 아들 Li Zhi와 그의 첩이자 마지막으로 그의 며느리인 Wu Zetian에 의해 실현되었습니다.
당고종과 오측천을 태산으로 봉함
당고종 이지(628~683)는 태종의 9남으로 643년에 왕위에 올랐다. 서기 22세에 왕위에 올랐고, 재위 35년인 현청말년(656~661)에 고종제는 풍진으로 인한 현기증, 실명, 정무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무측천황후는 점차 정권을 장악할 수 있게 되었고, 궁정 안팎에서는 이들을 '두 성자'라고 불렀다. 그러므로 고종은 후대에 의해 '비겁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지가 왕위에 오른 후 무능했지만 선량한 그는 유명한 장관 창순오지, 초수량 등의 도움으로 '정관정'의 기초를 갖게 됐다. 기민하고 유능하다. 34년 동안 재임하면서 세상은 평화롭고 생산은 발전하고 있다. 역사가들은 '용희의 통치'라는 명성을 얻었다.
장관들의 권유, 특히 무측천왕후의 '은밀한 칭찬'에 따라 이지는 태산에서 왕후와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연초에 당고종 이지(唐高宗)와 오측천(吳澤况) 황후가 선(禪)을 모시는 시기는 중국 민족의 전통 명절인 춘절 기간으로 티베트 왕을 비롯해 수행단이 많았다. 다양한 국가의 소수민족 지도자들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고당서'에 따르면 고종 이지황후와 오측천왕후는 올해 음력 12월 중하순에 치저우(현재 산둥성 지난시)에 도착해 치저우에 머물렀다. 섣달 그믐 날, 치저우에서 태산까지 열흘 동안. 영암사 불교 휴양지를 방문한 후 음력 1월 2일(서기 666년 2월 11일)에 태산에서 일련의 제사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대묘에 있는 기존의 '더블 묶음 비'는 일반적으로 '원앙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비석에는 고종리지(Gaozong Li Zhi), 오측천(Wu Zetian), 중종리시안(Zhongzong Li Xian), 서종리단(Ruizhong Li Dan), 현종리용기(Xuanzong Li Longji), 대종리우(Daizong Li Yu), 덕종리시(Dezong Li Shi) 등 7인이 태산에 조각상을 세웠던 일이 새겨져 있다. 당나라 Xuanzong 황제는 Wu Zetian의 손자 인 Li Longji (685-762)에게 선 지위를 부여했습니다. Tang Ruizong Li Dan의 셋째 아들. 그는 승마와 사격에 능숙하고 음악과 리듬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며 재능이 많습니다. 713년 이용기가 주도권을 잡고 태평 공주와 나머지 일행을 살해했습니다. 위안화를 카이위안으로 바꿔보세요. 당나라는 개원에서 천보까지 40여년 동안 비교적 안정적인 정치상황으로 전성기를 맞이했다. 역사적으로 '개원번성시대'로 알려져 있다
당나라 제6대 황제인 현종제는 즉위 초기에 인재를 선발하고 유능한 인물을 임명했다. , 그리고 열심히 통치하여 당나라 이후 국가의 번영을 가져 왔습니다. 또 다른 절정은 "개원 번영 시대"와 함께 조선의 대신들이 현종에게 동쪽의 태산을 봉쇄하도록 촉구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약간의 겸손 끝에 Xuanzong은 기꺼이 동의하고 서기 725년 12월 16일 선종 의식을 거행하기 위해 태산으로 갔습니다.
개원 12년(725년) 10월 당나라 현종 황제는 수백 명의 관리와 귀족 친척, 외국 사신을 이끌고 태산 동쪽으로 선을 모셨다. 선을 봉안하는 의식은 전봉의 옛 제도를 따른다.
선종에 모셔진 뒤 태산신에게 '천계왕'이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삼공의 지위를 일등으로 올렸다.
현종이 직접 '산비문'을 썼다. Tai'를 써서 Daiding의 Grand View Peak에 새기고 Zhongshu Lingzhang에게 그렇게 하도록 명령했습니다. Shuo Zhongyuan이 쓴 '희생 제단 송가', Shi Zhongyuan Qianyao가 쓴 '신사 제단 송가', 그리고 예부장관 소(蘇)가 쓴 <하지단>은 모두 돌로 새겨져 있다.
당나라의 절벽 비석은 높이 13.3m, 너비 5.7m로 24행, 51자이며, 비석 꼭대기의 높이는 3.95m이며 관문이 새겨져 있다. 스크립트 "Ji Taishan 비문". 절벽비에는 서문과 비문, 지불문이 새겨져 있으며 당나라 현종 황제가 동쪽에 태산을 봉인하고 그의 공덕을 여러 차례 금박한 기념비이다. 거대한 몸집에 머리가 날아다니는 용, 눈부신 황금빛 빛이 장관을 이룬다. 비문은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째는 풍찬의 유래와 동쪽에 태산을 봉인한 당현종의 작풍을 기술하고 있고, 둘째 단락은 풍찬의 유래를 고찰하고 있다. ,
낡은 '비밀' 풍찬 제도를 개혁하고, "서민의 복을 기원한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한 세 번째 문단에는 풍찬의 비문 과정과 찬양이 담겨 있다. 세계의 평화와 국가와 국민의 번영을 기원하는 이용기(Li Longji)는 호천신에게 "천로(Tianlu)를 영원히 보호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며, 다섯 번째 문단에서는 고조(Gaozu), 태종(Taizong), 고종(Gaozong), 중종(Zhongzong)을 찬양한다. 비문에는 종종(宗宗), 서종(瑞忠) 등 오성(五聖)의 업적을 통해 '성실은 천하를 감동시키고 모든 성씨를 축복한다'는 개혁 정신을 더욱 잘 보여주었고, 후세들에게 '도는 정치를 보는 데 있고 이름은 그렇지 않다'고 간절히 경고했다. 욕망을 따르라'는 개원 전성기 당나라 현종의 정신을 반영한 작품이다. 야망과 실용주의의 특징.
비문 전체는 공식 문자로 작성되었으며 우아한 문자와 우아한 글꼴은 고대 공식 문자의 유산과 당나라의 새로운 스타일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역사가이자 작가인 왕시진은 "돔 절벽의 하늘문은 마치 한낮의 연기와 구름 위로 날아다니는 루안과 봉황과 같다"고 평했다. 과거 왕조의 경우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비문의 서쪽에는 원래 칭호를 받은 왕과 신하들의 칭호가 여러 겹으로 새겨져 있으며, 학자 이안기가 지은 『풍찬제단순례송』도 있다. 666년, 당고종(高宗)이 태산(泰山)을 칭호로 삼았을 때, 전봉 원년(十峰 원년)에 모두 멸망하였다.
Tang Xuanzong의 옥 최후 통첩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나라의 어떤 장관이 감히 호 천신에게 선언했습니다. Tianqi Li의 가족이 국가에 번영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고조와 태종은 황제를 세우라는 명령을 받았고, 고종은 중학교로 승격되었으며, 육화은 왕조는 번영했습니다. Zhongzong Shaofu의 후계자는 불확실합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그의 사역자들은 충성스럽고 군사적이며, 그의 나라는 곤경에 처해 있으므로 그는 교황을 존경합니다. 10년과 3년이라는 큰 보물을 정중히 물려받으십시오. 존중은 하나님의 뜻과 같아서 온 세상이 이를 누리고 있습니다. Daiyue에게 고백하고 성공에 대해 하늘에 감사드립니다. 자손이 부자가 되고 백성이 복을 받을 것이다.
당나라 현종 선회 옥첩의 글은 다음과 같다. 개원 13년 이년 11월 신계월 11일 신마오의 날, 후계자인 룽기(龍治)는 감히 황제에게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신하들과 후계자들은 위대한 이름을 지키고, 비의 운명을 따르며, 나라의 정의를 따르느니라. Lai Kun에는 Longling이 없으며 Xi의 풍경은 서민들에게 심어졌으며 여러 번 번영했습니다. 그는 전시회 기간 동안 자신의 공적을 보고하기 위해 순찰을 했으며, 옥과 비단, 제물, 떡, 후궁의 제품을 바치고, 그의 정성을 표현하기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대현자 루종과 진정한 황제가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상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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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 마지막으로 선종(禪禪)을 받은 태산 5대 황제
송나라의 진종(眞宗)
< p>송 진종대중향복 원년(1008) 10월, 송 진종은 수천 마리의 말을 이끌고 동쪽의 태산을 봉쇄하기 위해 변경에서 출발했다.
Qianfeng 카운티를 Fengfu 카운티로 변경하고 태산의 신을 "천국의 신성한 황제"로 명명하고 "불멸의 여인 Bixia Yuanjun"으로 명명했습니다. 태산 정상 당모야 동쪽에 있는 사천(Xie Tian) "두 성자의 공덕 비문".
왕단은 <제단 송가>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고, 왕친루오는 <사단 송가>를, 진야오수는 <하지 제단 송가>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고, 각각 그들 중 산기슭에 비석을 세웠습니다. 다이사(Dai Temple) 안뜰에는 왕단(Wang Dan)의 "제단에 바치는 송가(Ode to the 희생 제단)"만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1. 선(禪)호의 유래
1. 소위 "인봉"이란 하늘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태산 정상에 흙을 모아 제단으로 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른바 '선(禪)'은 태산(泰山) 기슭의 언덕을 찾아 정토(淨地)를 쓸어내어 그 땅을 숭배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하늘은 위대함을 존경하고, 땅은 두께를 존중한다'고 믿었고, '하늘은 너무 높아 태산에 닿지 못한다'고 믿었다. 그의 친절은 태산에 가서 신들에게 가까이 제사를 바칠 것입니다. : 흙을 쌓아 제단을 쌓는 것은 태산의 높이를 높이는 것을 의미하며, 태산 근처 언덕에 흙을 쌓는 것에 대한 감사를 표현합니다. 양푸와 서수는 땅의 신에게 모든 생명체에게 은사를 갚기 위해 땅의 폭을 넓힌다.
2. 펑찬은 인류의 원시숭배에서 유래
원시숭배(자연숭배, 조상숭배, 생식숭배 등을 포함)는 인류의 가장 초기 준종교 형태 중 하나이다. 예배의 대상은 인간의 생산과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해, 달, 별, 천체, 산, 강, 땅 및 기타 자연물입니다.
태양은 세상의 모든 것에 빛과 따뜻함, 생명을 가져다준다. 인류는 고대부터 태양을 숭배해 왔다.
해가 동쪽에서 뜨기 때문에 동쪽은 만물이 발전하는 곳이고 음과 양이 교대로 일어나는 곳이므로 동양 숭배가 탄생했다.
지리적으로 태산은 중국 땅의 동쪽에 위치해 있어 역대 황제들이 하늘과 소통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하고 죽은 후 그의 머리는 동쪽을 향한 동월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3. 풍선제도의 전신 - '채왕'
'채왕'은 하늘을 숭배하는 가장 오래된 의례로 원시숭배와 원시통치가 결합된 산물이다. .
원시 사회가 씨족과 부족으로 발전하여 국가의 원형으로 발전할 때, 부족 지도자들은 산악 숭배와 같은 원시적 숭배를 통해 자신의 통치 영역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통치방식의 역사적 기록 형태는 '수렵'이다
수렵유행은 시찰 성격을 지닌 정치적 의례로 주로 사산을 순행한다. 관련 원시 자연숭배 중 산악신앙과 관련이 있다.
순은 태산 사냥 여행 중 산 꼭대기에 직접 장작을 피워 '하늘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장작을 태웠다'는 뜻으로, 신과 소통하고 백성을 대신해 관리한다는 뜻이다. 하나님을 위해 먼 길을 가며 천국의 길을 걷고, 하나님의 축복을 바라는 하나님. 이것을 '신을 위한 장작'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Shun은 차례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동시에 전 세계의 부족들도 자신들의 영토에 있는 높은 산에 올라 태산에 제사를 지냈습니다. 이것을 "왕지산강"이라고 합니다.
전체 의식을 '채왕'이라고 부른다
분명히 순수와 채왕의 결합은 부족동맹시대의 통치 방식이었다. 그것의 제도화는 원시국가의 원형의 출현을 보여준다. 이러한 종교의식은 점차 황하유역에 거주하는 부족들 사이에 막연한 민족의식을 형성하고 중화민족의 구심력과 결속력을 배양하였으며, 이 지역이 마침내 중국대통합에 진입하기 위한 신학적, 세속적 준비를 수행하였다. 민족국가와 중화민족의 정치적 준비는 문화와 의식의 길을 닦았습니다.
동쪽에서 가장 높은 산인 태산은 원시 종교의 태양 숭배, 동양 숭배, 산악 숭배를 하나로 모아 통일된 태산 숭배를 형성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중화민족의 조상들의 신성한 산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태산을 숭배하는 것은 역대 왕들의 꿈이 되었습니다. "사기: 풍찬서", "운항", "한시 외전"과 같은 고전에는 모두 연제 이후 72명의 왕이 태산의 칭호를 부여했다는 사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춘추시대 제환공이 선(禪)을 수여하는 의식을 거행하려 했으나 상서로운 일 즉 황제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유명한 재상 관중(關忠)의 제지를 받았다. 여의 지순(吉孫) 가문도 태산(泰山)을 가지고 있었는데, 여행 중에 자격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공자(孔子)의 조롱을 받았다.
4. 풍선론의 명제
마지막 왕인 주성왕이 태산에 제사를 지낸 후 태산은 800년 동안 외로웠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고, 노예제도에서 중앙집권적인 봉건통일국가로 바뀌었습니다.
전국시대, 치열한 갈등의 시대에 학자들은 더 높은 형태의 통일국가가 등장할 것을 예감했다. 이론적으로 그들은 이 새로운 변화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대표적인 인물이 제국의 수도 린쯔기(臨審機) 하학파에 살던 사상가 주연(趙燈)이다. 그의 이론은 "음양오행의 종말론"입니다.
Zou Yan은 한 나라가 영원히 세계의 하나의 성씨가 될 수는 없으며, 나라의 성씨와 나라의 성씨는 우주를 지배하는 다섯 가지 힘, 즉 '나무, 불, 물, 흙'이고, '금속'은 서로 충돌하는 순환작용의 결과이다. 왕조가 바뀌는 것은 '하늘의 뜻에 따라 하늘이 명하는 것'이다. 새 왕조가 '하늘의 운명을 받아들이는' 정당성을 획득하고 운명을 세계에 이양함을 알리기 위해서는 태산에서 천지를 숭배하는 제사, 즉 태산을 봉안하는 제사를 거행해야 한다. 왜 태산에 가나요? 첫째, 태산은 고대부터 황제가 하늘을 숭배하는 제단이었으며, 둘째, '오행' 이론에 따르면 동쪽은 음양이 교류하고 모든 일이 일어나는 곳이다. 오늘날 태산(泰山) 남천문(南内门) 부근의 구불구불한 길 동쪽 벽에는 '하늘보다 높고 만물을 발전시키다'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조우옌은 고대 『주역』에 처음 등장한 '음양' 개념과 '오행' 개념을 결합해 음양론과 오행론을 주창했다. 오행(五行)은 역사상 왕조의 흥망성쇠를 설명하는 것으로 오행은 서로를 강화하고 억제하며, 오행은 오덕(五德) 중 하나를 대표한다고 믿는다. , Yellow Emperor Shangtu De, Xia Shangmude, Yin Shangjin De 및 Zhou Shanghuo De와 같은. 다섯 가지 미덕이 반복되면서 왕조는 흥망성쇠를 겪게 됩니다.
분명히 음양오행론은 신흥 왕조를 세우는 데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는 것이다. 오행사상이 대중화되면서 일부 이상주의 철학자들이 사용했으며 신비로운 색채가 강하고 한나라의 섬유와 씨실 이론의 주요 원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에서 발췌 - 선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