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손자병법' 이 몇 편인지 물어볼 수 있습니까? * * * 13 편. 그러나 이들 중 많은 후손들이 요약한 36 계 중 내용:
첫 번째 카운트
손자는 말했다: 군인, 국가의 대사, 사생지, 생존의 길, 관찰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다섯 가지, 학교 의 수를 통해, 그리고 케이블 그 사랑: 하나 는 말했다, 둘 은 일, 셋 은 땅, 네 말 장, 다섯 말 법 을 말했다. 도자 는, 그래서 사람들이 동의 하고, 그것과 함께 죽을 수 있지만, 위험 하지 않고, 그것과 함께 태어날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 음양, 한서, 시제도; 땅, 근거리, 위험, 광협, 사생도; 장군, 지혜, 자비, 용기, 엄도; 법자, 곡제, 관도, 주용도. 무릇 이 다섯 자는 모두 듣지 않고, 아는 자는 이기고, 모르는 자는 이기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미터 의 학교, 그리고 케이블 그 사랑, 말했다: 주님은 어떤 적절한 방법? 어느 것이 가능한가? 천지는 어느 쪽이 얻습니까? 법령은 어느 것입니까? 군인 중 어느 것이 강합니까?
병사는 어떤 연습을 합니까? 상벌은 어느 쪽이 분명합니까? 나는 이것으로 승부를 알고 있다. 내 미터 를 듣고, 승리 와 함께, 그것을 유지; 내 계책을 듣지 않을 것이고, 그것을 쓰면 반드시 패배하고, 갈 것이다.
듣기 위해 이익을 계산하면, 그 밖의 상황을 좌지우지하는 것이다. 권력자, 이익으로 권력을 제압하다. 군인, 궤변이다. 그러므로 그것을 보여줄 수는 없고,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가까이에서 멀리, 멀리, 멀리, 멀리, 가까이,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이익과 유혹, 혼란과 복용, 실제로 준비하고, 강하고 피하고, 분노하고 긁고, 겸손하고 교만하고, 잃어버리고, 친히 떠나, 공략을 준비하며, 뜻밖이다. 이 병사의 승리는 먼저 전해서는 안 된다.
남편이 전쟁을 하지 않고 묘가 승자를 계산하면, 많은 것을 계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싸우지 않고 사찰은 승자가 아니며, 적게 계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많으면 승산이 적고, 상황은 아무렇지도 않다! 나는 이 관점에서 승부를 보고 수행한다.
작전 2 위
손자 는 말했다: 모든 군대 법, 치 자동차 천시, 가죽 자동차 천승, 갑옷 십만, 천리 식량 공급. 내부 및 외부 비용, 손님 사용, 고무 페인트 재료, 자동차 갑옷 봉, 일일 수수료 딸, 그리고 십만 부문 이동 에 실시한다.
그 사용 전쟁도, 승리한 지 오래되면 둔병이 예예 () 를 꺾고, 공성 () 은 힘이 휘어지고, 긴 폭행 () 은 나라가 부족하다. 푸 무딘 군인 좌절 날카로운, 굴력 슈 제품, 왕자 는 그 단점 을 타고 시작, 현명한 사람 은 그 후 수행 할 수 없지만. 그래서 군인 은 서투른 속도 를 듣고, 우연의 일치 를 보지 못했다. 오랜 시간 동안 카디프 군인 과 국리자, 아직 없습니다. 그러므로 용병의 해를 알 수 없는 자는 용병의 이익을 다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군대를 잘 이용하는 자는 더 이상 국적이 없고, 식량은 삼재하지 않고, 국가에 쓰이며, 식량이 적에게 있기 때문에 군식은 족할 수 있다. 국가의 가난은 스승에게 멀리 지고, 멀리 잃으면 백성들이 가난하다. 가까운 스승은 비싸게 팔고, 비싸게 팔면 백성들의 재물이 고갈되고, 재물이 고갈되면 언덕을 서두르게 된다.
힘 숨어 Zhongyuan, 집에서 내부 가상, 사람들의 수수료, 일곱 에 열; 공공 요금, 깨진 군대 파업 말, 갑옷 화살 활, 창 창 창 자루, 치우 카트, 열 여섯 에 갔다. 그래서 지혜 는 내가 20 분 동안 먹을 때, 적, 적, 적, 적, 식, 식, 식, 식, 식, 식, 식, □ ① 극
한 돌, 내 스무 돌 때. 그래서 적을 죽이는 사람, 분노 도; 적의 이익을 취하는 자, 물건도 마찬가지다. 차전은 차를 10 승 이상 탔고, 그 선득자에게 상을 주고 그 깃발을 더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차 잡동사니 타고, 졸선과 보양, 승적과 이강이 강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군인 비싼 승리, 오래 비싸지 않다.
그러므로 병사의 장수, 국민의 사명을 알다. 국가 안위의 주인도.
참고:
①: "금기" 와 "位" 머리.
모공 3 위
손자는 말했다: 남편 용병법, 전국 상, 깨진 나라 뒤; 전군은 상이고, 파군은 그다음이다. 전 여행은 상이고, 깨진 여행은 그다음이다. 전졸은 상이고, 파졸은 그다음이다. 전우가 상회이고, 파우가 이차적이다. 그래서 백전백승이고, 비선의 선함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선한 자도. 그러므로 상병은 벌모하고, 둘째로는 벌교하고, 둘째로는 벌병하고, 그 아래는 성을 공략한다. 성을 공성하는 법은 부득이하다. 수리 자루 □ ② ② ②, 장비, 3 월 이후; 坑 거리, 그리고 3 월 이후. 그 분노와 개미 첨부, 군인 3 분의 1 을 죽이고, 도시는 뽑지 않고, 이 공격의 재난도 있다. 따라서, 좋은 용병, 전쟁 대신 굴곡 군인, 또한 공격 대신 사람들의 도시 를 당겨, 오랜 시간이 아니라 나라를 파괴, 세계 에 대한 전체 투쟁 이 될 것이다, 그래서 군인 데이튼 과 이익 전체 가 될 수 없습니다, 이 모공 법 도 있습니다.
따라서 용병법, 10 개 포위, 5 개 공격, 배 분할, 적은 적을 싸울 수 있고, 적으면 도망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피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작은 적의 견뎠고, 대적의 포획도 있다.
남편 장군, 국가의 보좌도. 보주는 나라가 강할 것이고, 보틈은 나라가 약할 것이다. 그래서 군은 군 3 을 앓고 있다: 군은 진진할 수 없는지, 군은 물러설 수 없는지, 퇴각할 수 없는지, 즉 30 군이라고 한다. 삼군의 일을 모르고 삼군의 정과 함께, 하사관이 현혹되었다. 삼군의 권리를 모르고 삼군의 임임과 함께, 하사관은 의심하고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삼군이 미혹되고 의심하면 제후들의 어려움이 극에 이른다. 반란군이 이긴다는 것이다.
고지승은 다섯 가지가 있다. 전투할 수 있고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중과부의 사용자 승리를 알고, 상하 동욕자가 이기고, 뜻밖의 사람이 이기게 되면, 군은 어승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다섯 사람, 승리의 길을 알고 있다. 따라서 말했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홍합이 아니다. 나는 다른 친구, 1 승 1 패를 모른다. 그가 지기를 모르는지, 모든 전쟁은 반드시 패배한다.
참고:
①: [차 벤].
②: "원 총리" 단어 "원" 옆에 "차" 옆에.
군형 4 위
손자가 말했다: 이전의 선전자는 먼저 이길 수 없고, 적을 이길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자신보다 이길 수 없고, 적보다 이길 수 있다. 그러므로 선전자
, 이길 수 없다, 적을 이길 수 없다. 따라서 말했다: 승리는 알 수 있지만, 할 수 없다. 승자가 되지 말라, 지키라; 승자, 공격도. 수칙이 부족하고 공격에는 여유가 있다. 선수자는 9 지 아래에 숨어 있고, 선공자는 9 일 위에 움직이고, 따라서 자신을 보호하고 전승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알고있는 것보다 승리 를 참조하십시오, 또한 비 좋은 사람; 이기고 천하는 선하다고 하고, 비선의 선한 자도 있다. (서양속담, 이기심속담) 그러므로 가을을 들어 올리는 것은 조금도 힘이 없다. 해와 달이 눈에 띄지 않는 것을 보고, 노발대발하는 것을 듣는 것은 귀를 듣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의 소위 선전자는 이승자보다 낫다. 그러므로 선전자의 승리도, 지혜도 없고, 용공도 없으니, 그 승리는 인튜이트가 아니다. 인튜이트 가 아닌 사람, 그 조치 승리, 패배 한 사람 을 이겼다. 그러므로 선전하는 자는 무패의 땅에 서 있지만, 적의 패배를 잃지 않는다. 고승병이 먼저 이기고 나서 전쟁을 구하고, 패병이 먼저 싸우고 나서 승리를 구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군대를 잘 이용하는 자는 수도를 수리하고 법을 지켜서 승패의 정치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병법: 1 번 정도, 2 번 양, 3 번 수, 4 번, 5 번 승. 지생, 도량, 수량수, 수생명, 생승이라고 한다. 따라서 승병이 바트라고 하면 패병이 바트로 불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승자의 전민이라고 불리는데, 만약 물이 천천의 시계에 고인다면, 형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자, 승자, 승자, 승자, 전쟁명언)
병세 5 위
손자가 말했다:
무릇 대중을 다스리는 것은 과부를 다스리는 것과 같고, 점수도 마찬가지다. 두중은 두과와 같고, 형명은 역시 그렇다. 삼군의 대중은 반드시 적을 받고 무패할 수 있게 할 수 있는데, 기이한 것도 바로 그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① 투란자 로, 실제 상황 도, 추가 군인.
무릇 전쟁을 하는 자는 딱 맞고 기승으로 이긴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그러므로 선한 자는 천지처럼 무궁무진하고, 강해처럼 무궁무진하다. 결국 다시 시작하니, 일월도 마찬가지다. 죽어서 갱생하는 것은, 4 시에도 그렇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소리는 5, 5 번의 변화에 불과해, 들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색상은 5, 5 색의 변화에 지나지 않고, 이길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맛은 5, 5 미의 변화에 지나지 않고, 맛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맛명언) 전세는 기정함에 지나지 않고, 기정변에 지나지 않아, 가난할 수 없다. 기정상생 () 이 순환의 터무니없는 것처럼, 누가 가난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급수의 질병, 표류하는 사람, 기세도; 조류 질병, 파괴 에 관해서는, 축제 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전하는 자는 그 세력이 위험하고, 그 절은 짧다. 기세는 확장과 같고, 명절은 발동기와 같다. 의견이 분분한데, 난잡하고 난잡해서는 안 된다. 카오스 카오스, 둥글고 패배할 수 없다. 혼란은 통치에서 태어나고, 비겁함은 용감에서 태어나고, 약함은 강함에서 태어난다. 규칙 혼란, 숫자 도; 용 비겁한, 잠재적 도; 강약, 형도.
따라서 적을 잘 움직이는 자, 모양, 적은 반드시 그것에서 나온다. 그것을 주어라, 적은 반드시 그것을 취할 것이다. 이래서 움직이며, 졸려 기다리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러므로 선전하는 자는 권세에 구애하고, 남에게 책임을 지지 않고, 사람을 선택할 수 있고, 임세를 발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임세자, 그 전사도, 돌돌 돌리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목석의 성, 안정은 고요하고, 위태로운 것은 움직이고, 네모난 것은 멈추고, 둥글면 된다.
따라서, 잘 싸우는 사람의 기세는, 예를 들면 천보산의 돌처럼, 기세도 마찬가지다.
참고:
①:' 흠' 의' 왕' 옆에' 돌' 으로 바뀐다.
허실 여섯 번째
손자가 말했다: 먼저 전쟁터에 가서 적을 대하는 자는 길을 잃고, 뒤처진 전쟁터에서 전쟁을 하는 자는 수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러므로 선전하는 자는 사람을 부추기고 남에게 주지 않는다.
적을 자기 자신으로 만들 수 있고, 이익도 얻을 수 있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적을 지목하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자도 해를 끼칠 수 있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그러므로 적은 노고를 할 수 있고, 배부르면 배고픔을 느낄 수 있고, 안전은 움직일 수 있다. 꼭 필요한 추세를 보이고, 뜻밖의 추세를 보이다.
일하지 않고 천리를 행하는 자는 아무도 없는 곳에서 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공격하면 반드시 취하고, 그 곳을 공격하면 지키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지키면 반드시 견고하고, 지키면 반드시 공격해야 한다. 그래서 좋은 공격, 적군은 그들이 지키고 있는지 모른다; 좋은 수비수, 적은 그 공격을 모른다. 거의 보이지 않는, 마이크로; 신은 신통하고, 소리 없이 적의 사단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런 다음, 또한 가상 에 돌진, 방어 할 수 없습니다; 물러나서 쫓을 수 없는 자는 빠르지만 닿을 수 없다. 그러므로 나는 싸우고 싶다. 적은 고루의 깊은 도랑이지만, 나와 전쟁을 벌여야 한다. 공격도 반드시 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싸우고 싶지 않다. 비록 땅을 그리고 지켰지만, 적은 나와 전쟁을 할 수 없고, 그 일을 착실하게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고형인과 나는 무형이고, 나는 독점적이고 적분이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나는 특별히 1 을 위해, 적은 10 으로 나뉘며, 10 으로 그 중 하나를 공격한다. 그런 다음 나는 중적 과부, 중격과부, 내가 있는 곳과 전쟁자 에 대해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전쟁을 하는 곳은 알 수 없고, 알 수 없는 것은 적들이 준비한 사람이 많고, 적들이 준비한 사람이 많으니, 나는 전쟁을 하는 자와 과부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준비 전 후 과부, 준비 후 전과부, 준비 왼쪽, 오른쪽, 왼쪽, 과부, 모든 준비,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과부, 예비자 도; 뭇사람, 자기 자신을 준비하는 사람. 그러므로 전쟁을 아는 땅, 전쟁을 아는 날, 천리와 전쟁을 벌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쟁의 땅, 전쟁의 날을 모르는 경우, 왼쪽은 오른쪽을 구할 수 없고, 오른쪽은 왼쪽을 구할 수 없고, 앞은 구할 수 없고, 뒤는 구할 수 없고, 뒤는 구할 수 없고, 먼 사람은 수십 리, 가까운 사람은 수 리야!
내 학위 에, 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또한 사이 이순신 모리 자이!
그래서 말했다: 승리는 또한 될 수 있습니다. 적은 비록 대중이지만, 싸우지 않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득실의 계책을 알고, 동정을 기다리는 이치를 알고, 형적으로 죽은 곳을 알고, 뿔은 부족한 점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형병의 극은 무형이다. 무형은 깊은 사이는 엿볼 수 없고, 지혜로운 사람은 도모할 수 없다. 형체로 인해 대중에게 압도되어, 대중은 알 수 없다. 사람들은 모두 내가 이긴 것을 알고 있지만, 내가 이긴 것을 모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그러므로 그 승리는 더 이상 사라지지 않고, 무궁무진하게 나타나야 한다.
Fubing 이미지 물, 물 여행은 높은 것을 피하고 아래로 향하고, 군대의 형태는 현실을 피하고 허공을 친다. 물은 땅 때문에 흐름을 제압하고, 병사는 적 때문에 승리한다. 그러므로 병사는 상세가 없고, 물은 변덕스럽다. 적의 변화로 이길 수 있는 자는 신이다. 그러므로 오행은 무상승이고, 4 시에는 무상위가 되고, 날은 짧고, 달은 사생한다.
군쟁 7 위
손자가 말했다:
무릇 용병의 법은 군 () 에서 명령을 받고, 합군 () 이 군중을 모으고, 화해하고, 집을 내주며, 군쟁하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군쟁의 난자는 우여곡절을 직설적으로 하고, 환난을 이익으로 삼는다.
따라서 그 길을 우회하고, 이로운 것을 유인하고, 후세 사람들은 머리를 하고, 선조는 에 이르고, 이는 우여곡절 있는 계책을 알고 있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군대는 이익을 위해 싸우고, 군대는 위험을 위해 싸운다. 군대를 거느리고 이익을 다투는 것은 적고, 군대를 위하고 이익을 다투는 것은 무거운 기부이다. 따라서 볼륨 갑옷과 추세, 낮과 밤, 두 배 도로 및 라인, 백리 및 분쟁 이익, 다음 세 장군, 힘 먼저, 피로 후, 법 11 에 캡처; 오십 리 및 경쟁 이익, 일반 킥, 법 에 반; 삼십 리를 다투면 3 분의 2 가 된다. 고군은 재원이 없으면 망하고, 식량이 없으면 망하고, 위적체가 없으면 망한다. 그러므로 제후의 계략을 모르는 자는 예교할 수 없다. 산림, 위험, 낙택의 형태를 모르는 자는 행군할 수 없다. 향도자를 쓰지 않고서는 지리를 얻을 수 없다. 고병은 사기 입립으로 이동을 하고, 분합을 변인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러므로 그 질로는 바람과 같고, 그 서여림은 숲과 같고, 침략은 불 같고, 산처럼 움직이지 않고, 그늘처럼 움직이고, 뇌진처럼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농촌을 휩쓸고 대중을 나누며, 윤곽을 나누어 이익을 나누고, 권력을 걸고 움직이다. 선지자의 우여곡절 계략이 이기고, 이 군대가 다투는 법도 있다.
"군정" 은 말했다: "말은 서로 듣지 않으니, 그래서 금북이다. 만날 수 없는 것을 보고, 그래서 깃발로 삼았다. 클릭합니다 카디프 골드 드럼 플래그, 그래서 사람들의 눈과 귀. 사람들은 모두 단일 지향, 용감한 혼자 입력 할 수 없습니다, 비겁한 사람은 혼자 후퇴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또한 대중의 법 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야전은 금북이 많고, 낮전은 깃발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의 이목도 변한다.
삼군은 기를 빼앗을 수 있고, 장군은 마음을 빼앗을 수 있다. 그래서 생기가 넘치고, 낮이 게으르고, 저녁기가 돌아온다. 용병을 잘 이용하는 자는 예기를 피하고 게으름을 치고 돌아오는 자도 이 가스를 다스리는 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혼란을 다스리고, 조용히 와우, 이 마음을 다스리는 자도 있다. 근래에 멀고, 노고를 잃고, 배고픔을 배불리 기다리고, 이 치력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정당당한 깃발을 초대하지 않고 당당한 첸을 치지 않고, 이 치변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따라서, 법 의 군대, 가오 링, baiqiu 반대 하지 않습니다,
아홉 번째 변화 여덟 번째
손자가 말했다: 무릇 용병의 법은 군에게 명령을 받고 합군이 모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범지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땅은 유류하지 않고, 포위지에는 모략하고, 죽음은 전쟁을 하고, 길은 도울 수 없고, 군대는 공격하지 않고, 도시는 공격하지 않고, 땅은 다투지 않고, 군명은
가 있다받지 않다.
따라서, 9 가지 이익 을 통해 전달 될 것입니다, 군대 에 수행 알고있다; 지형을 알고 있지만, 땅 의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익 의 아홉 가지 변경 을 알 수 없습니다; 치병은 구변술을 모른다. 비록 오리를 알고 있지만, 사람의 용도를 얻을 수는 없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의 고려는 반드시 이해에서 뒤섞이고, 이득과 업무에 뒤섞여 믿을 만하고, 해악과 병환도 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제후를 굴복시키는 자는 해를 입히고, 제후를 복무하는 자는 업으로 삼고, 제후를 쫓는 자는 이익을 얻는다. 따라서, 법 의 군대, 올 의지 하지 않고, 나는 그것을 기다리고 의존; 그것이 공격하지 않는 것에 의지하지 않고, 내가 믿는 것이 있으면 공격할 수 없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따라서, 다섯 위험 이있을 것이다, 죽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죄수 를 낳을 수 있습니다, 분노 속도 모욕 할 수 있습니다, 청렴하고 모욕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성가신 수 있습니다. 어디 이 다섯 사람, 너무, 또한 재해 의 군대 를 통과 합니다. 복군 살장은 반드시 5 위이니, 살피지 않으면 안 된다.
행군 9 위
손자가 말했다: 모든 처군이 대적하고, 절대 산이 계곡에 따라, 생처가 높고, 전륭이 승하지 않고, 이곳의 산군도 있다. 절대 물 은 물, 고객 절대 물, 물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래서 반 페리 와 히트 이익, 전쟁 을 원하는 사람, 물 에 첨부되지 않고 손님을 맞이, 생활 장소
에 따라높고, 물의 흐름을 맞이하지 않고, 여기 물 위의 군대도 있다. 절대 견제, 만 긴급 체류 하지 않고, 견제 에 군대를 지불 하는 경우, 수초 에 따라 모든 나무 를 업고, 여기에 견제 의 군대 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 전쟁명언) 평륙처가 쉽고, 오른쪽 등이 높고, 전후생, 이곳 평륙의 군대도
。 무릇 이 4 군의 이익은 황제가 4 제보다 이긴 이유다. 무릇 군은 높고 악할 정도로 높고 귀양과 비천한 그늘, 양생과 처실, 군은 백병이 없다. 필승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구릉 제방, 반드시 그 양과 오른쪽 등, 이 병사의 이익, 땅의 도움도 있을 것이다.
빗물이 흘러내리니 관련자가 되고 싶으니, 그 역시 정해질 때까지 기다리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디 절대적으로 스트림, 안뜰, 감옥, tianluo, 트랩, 갭, 긴급 갈 것입니다,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우 위안, 적 근처; 나는 그것을 환영하고, 적을 등지고 있다. 군대 옆에 험난, 황정, 캡슐, 고바야시, □ ① 에 집중된 사람들은, 이 볼트 강간 도 위치한 케이블 을 덮어야 한다.
적이 가깝고 조용한 자는 그 위험에 의지한다. 멀고 도전자, 사람의 진로를 원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 거주지는 거래자이고, 이익도 있다. 모든 나무 이동, 또한 온다; 많은 잔디 장애물, 용의자 도; 새 부터, 볼트 도; 짐승 해커, 커버 도; 먼지가 높고 날카로운 사람, 차도 온다; 겸손하고 넓은 사람, 오직 온다; 흩어져 조 달인, 나무꾼 채집도; 적은 왕래자, 대영군도; 연설 겸손 과 준비, 또한 입력; 강한 음성 및 드라이브 에, 또한 후퇴; 경차가 먼저 옆집에서 나온 사람, 첸도; 약속도 없이 화해를 청하는 자, 모략도; 실행 과 첸 빙, 또한 기간; 반진반퇴자, 유인도; 지팡이와 서 있는 자, 굶주림도; 길어서 먼저 마시는 사람, 갈증도; 이익을 보고 들어가지 않는 사람, 노동도; 새 세트, 가상 도; 밤 호출, 두려움 도; 군 교란자는 무겁지 않을 것이다. 플래그 이동, 혼란 도; 공무원 화가, 피곤 도; 말 육식자를 죽이고, 군대는 식량이 없다. 서스펜션 □ ② 자신의 집, 가난한 코우 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간곡함 □ ③ ③, 서 () 와 인언자 () 는 대중을 잃는다. 보상 의 수, 당황 도; 처벌 의 수, 졸린 도; 먼저 폭행한 후 대중을 두려워하는 자는, 정밀하지 못한 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감사 에 와서, 나는 또한 휴식을 원한다. 군인 분노와 환영, 오랜 시간 동안 맞지 않고, 서로 다르지 않다
, 그것을 관찰 할 것이다.
군인 비 비싼 혜택 도 있지만, 우 진, 충분히 동시에 적을 판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심 없이 적을 쉽게 대적하는 자는 반드시 사람을 사로잡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졸은 뽀뽀도 하지 않고 벌도 하지 않고, 불복하면 사용하기 어렵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졸은 이미 친히 붙어서 벌을 받으면 안 된다.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함께 텍스트, 제나라 우, 그 걸릴 것입니다. 소행은 그 백성을 가르치고, 민복을 가르친다. 그래서 채식 은 자신의 사람들 을 가르 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와 워커, 대중과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①: "시" 와 "시" 머리.
②: [수직 타일].
③: [이순신].
지표면 열 번째
손자는 말했다: 지형에는 통행자, 매달린 자, 지류 자, 편협한 자, 보험자, 먼 자가 있다. 나는 갈 수 있다, 그는 올 수 있다, 말이 통한다. 형자를 통하는 자는 먼저 높은 곳에서 양양하고, 곡식도를 이롭게 하여, 전쟁을 하면 이익을 얻는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갈 수 있고, 돌아오기 어렵고, 매달려라. 교수형
자, 적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이기고, 적들은 준비가 되어 있으면 이기고, 돌아오기 어렵고, 불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나는 나왔지만 불리하고, 그는 나왔지만 불리하다. 지형자, 적은 비록 나를 이롭게 하지만, 나는 밖으로 나가지 않고, 유인하여, 적을 반출시켜 이익을 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편협한 자, 내가 먼저 거주하니, 반드시 적을 위해 흑자를 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적이 먼저 살면, 흑자는 따르지 말고, 흑자는 따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위험한 사람, 나는 먼저 살고, 적을 기다리고 높은 양 을 가질 것이다; 적의 첫 번째 거주지 경우, 멀리 인용, 또한 에서 하지 않습니다. 먼 사람은 모두 도전하기 어렵고, 전쟁은 불리하다. 무릇 이 여섯 자, 땅의 도리도 그것을 임직에 맡기니, 살피지 않을 수 없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무병은 걷는 자, 질주하는 자, 함몰자, 붕괴자, 무질서한 자, 북자가 있다. 무릇 이 여섯 자, 천지가 아닌 재앙은 그것을 지나칠 것이다. 카디프 잠재적 인 평균, 히트 열, 말, 이동; 죽음 강한 관리 약한, 치 말했다; Liqiang 졸약, 트랩 말했다; 대리는 노여워하고 불복하여, 적을 만나 병약 () 하고 자전 () 하면, 그 능력을 알 수 없을 것이다. 붕붕 () 이라고 한다. 약한 엄격한, 알 수없는 가르침, lizu 무상, chenbing 수직 및 수평, 혼돈 을 말한다; 적을 예상해서는 안 되고, 대중을 적게 합치고, 약한 타격으로 강하고, 병사는 선봉이 없고, 북쪽이라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무릇 이 여섯 자, 패의 도리도 그것을 임직에 맡기니, 살피지 않으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남편 지형자, 병사의 도움도. 적의 승리를 예상하고, 험난한 거리를 계산하고, 그 위에 도를 올리다. (공자, 논어, 성공명언) 이를 알고 전사로 필승하고, 이를 모르고 전사로 필패한다. 따라서, 전쟁 도로 승리, 주님은 전쟁 없이, 또한 싸울 수 있다고 말했다; 전투 도로 승리, 주님은 싸울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전쟁은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진입은 이름을 구하지 않고, 퇴각하면 죄를 피할 수 없고, 오직 민만이 보우이지만, 주, 나라의 보배에도 이롭다.
유아 와 같은 죽음에 따라, 그래서 깊은 크릭 에 갈 수 있습니다; 졸을 사랑하는 아들로 여기니, 그것과 함께 모두 죽을 수 있다. (공자, 논어, 죽음명언) 두껍지만 만들 수 없고, 사랑도 할 수 없고, 혼란도 치료할 수 없고, 교만한 자식처럼 사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내가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적을 칠 수 없다는 것을 모르고, 승리의 절반도 모른다. 적의 타격 을 알고 있지만, 나는 내 죽음 이 공격 할 수 없다는 것을 모른다, 승리의 절반도; 적을 아는 것은 칠 수 있고, 내 졸은 칠 수 있지만, 지형은 싸울 수 없고, 승리의 절반도 알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따라서 알려진 군인, 이동, 팬, 이동, 가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말했다: 다른 친구 를 알고, 승리는 위태롭지 않다; 천지를 알면 승리를 다 할 수 있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아홉째 땅 열한 번째
손자가 말했다: 용병법, 흩어진 땅, 가벼움, 쟁탈지, 교지, 굴지, 무거운 땅, 범지, 포위지, 죽음. 제후들은 그 땅을 스스로 싸우는 자는 흩어진 땅이다. 사람의 땅에 깊이 들어가지 않는 자는 가볍다. 나는 또한 이익을 얻고, 베드로도 이익을 얻는 자는 땅을 다투기 위해서이다. 나는 갈 수 있고, 그는 올 수 있고, 땅을 낼 수 있다. 제후들의 땅 세 속은 먼저 온 천하를 얻은 자를 위해 땅을 파고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사람의 땅에 깊이 들어가고, 성읍을 등에 업고 많은 사람을 중지로 삼다. 산림, 험난, 저택, 행하기 어려운 길은 범지대이다. 좁은 사람 에 의해, 돌아 오는 사람 의 우회 에서, 그는 과부 는 포위 하기 위해, 내 회중 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질병전은 살아남고, 질병전은 죽지 않는 자는 죽는다. (서양속담, 전쟁속담) 그러므로 흩어진 곳에는 전쟁이 없고, 가벼우면 끝이 없고, 쟁탈지에는 공격이 없고, 교지에는 끝이 없고, 기로는 교교교하고, 중지는 약탈하고, 범지에서는 행이고, 포위지에서는 모략하고, 사형은 싸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고대의 좋은 용병은 적의 전후가 서로 맞지 않게 할 수 있고, 중과부는 의지하지 않고, 귀천은 구해주지 않고, 상하는 서로 받지 않고, 죽음은 떠나지 않고, 병사는 합심하고 고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익에 부합하고 움직이며, 이익에 맞지 않고 멈춘다. 감히 적에게 물어보고 미래를 정비할 수 있다면, 어떻게 말할까: 먼저 그 사랑을 빼앗으면 듣는다. 병사의 정이 주속함에 따라, 사람을 타기에는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예상치 못한 길에서, 그 곳의 경계를 공격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무릇 손님을 위한 길은 깊이 들어가면 전문적으로 한다. 주인은 할 수 없고, 라오야에서 약탈하고, 삼군은 족식을 한다. 삼가 기르고 일하지 말고, 기적력, 운병 계략을 예측할 수 없다.
가는 곳마다 던지고, 죽고, 북쪽이 아니다. 죽은 연, 학자들은 최선을 다할 수 없습니다. 병사 는 매우 갇혀, 두려움, 고체, 깊은 체포, 최후의 수단 은 싸움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군인 수리 하지 않고 종료, 추구 하지 않고, 약속과 프로, 아니 순서 와 편지, 금지 Xiangxiang 의심, 죽음 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우 시 는 더 이상 돈, 비 악 상품 도 없다; 남은 목숨도 없고, 악수도 아니다. 보낸 날, 병사들이 앉아 있는 사람은 콧물이 깃을 적시고, 얀 잠자는 사람은 눈물을 흘려 이색을 하며, 가는 곳마다 던지고, 모두, 목을 베는 용기도 있다. 그러므로 군대를 잘 이용하는 자는 예를 들면 경솔하다.
솔선수단, 상산의 뱀도. 그 첫 번째 꼬리를 치고, 그 끝을 치면 첫 번째가 되고, 그 중 하나를 치면 앞뒤가 다 닿는다. 감히 병사에게 물어보면 경솔하게 할 수 있습니까? 할 수 있다고 말하다. 남편 우 와 왕위 사람들은 또한, 같은 배를 타고 바람을 만났을 때, 그 구조 도 좌우 와 같다. 그래서 송곳니 말 매설 휠, 충분히 의존하지 않습니다; 제나라 용인 ruyi, 또한 정치 도로; 강건하고 부드러운 것은 모두 얻을 수 있고, 땅의 이치도 있다. 따라서, 좋은 용병, 손을 잡고 한 사람을 만들면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일반 것들, 조용한 조용한, 바로 치료, 바보 군인 눈과 귀, 그래서 무지하다; 그 일을 쉽게 하고, 그 계획을 혁신하여, 사람을 무지하게 한다. 살기 쉽고, 그 길을 우회하여, 백성들이 고려하지 못하게 하다. 그 기간 동안 잘 생긴, 같은 상승 과 사다리 에 갔다; 멋있고 제후들의 땅에 깊이 파고들어 그 기회를 보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만약 양 떼를 몰면, 몰고 가고, 몰아오면, 그것을 알 수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삼군의 대중을 모아 위험에 처하는 것은 장군의 일이라는 것이다.
구지의 변화, 굽신력의 힘, 인정의 이치, 살피지 않을 수 없다.
무릇 손님을 위한 길은 깊으면 특별하고 얕으면 흩어진다. 국가 국경을 넘어 스승, 제다이 도; 네 토오루, qudi 도; 깊은 사람, 무거운 땅; 얕은 사람 에, 빛 도; 등 고체 전 좁은 사람, 주변 땅 도; 왕림할 곳이 없고, 죽음도 없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그러므로 나는 그 뜻을 흩어뜨리고, 가볍게 내가 그 뒤를 따르게 하고, 땅을 헤치고, 땅을 헤치고, 나는 그 매듭을 굳게 하고, 땅을 헤치고, 땅을 헤매고, 땅을 헤매고, 그 음식을 이어갈 것이며, 땅을 에워싸고, 땅을 에워싸고, 나는 그 궐을 메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병의 정: 포위는 어유, 부득이하면 싸우고, 지나치면 부터.
그러므로 제후의 계략을 모르는 자는 예교할 수 없다. 산림, 위험, 낙택의 형태를 모르는 자는 행군할 수 없다. 향도없이 지리를 얻을 수 없다. 4 ~ 5 자, 하나는 모르고, 비패왕의 병사도 있다. 남편 대 군주 군인, 큰 나라 를 절단, 그 대중은 함께 할 수 없습니다; 위가가 적에게 가해지면, 그 교분은 합할 수 없다. 그러므로 천하의 교분을 다투지 않고, 천하의 권리를 키우지 않고, 자신의 사사를 믿고, 위가를 적에게 더하면, 그 도시는 뽑을 수 있고, 그 나라는 무너질 수 있다.
할 수 없는 상을 주고, 무정한 명령을 내걸다. 삼군의 대중을 범하면, 만약 한 사람을 만든다면. 일을 저질렀으니, 말하지 마라. 해를 입히고, 이익을 알리지 마라. 죽은 땅에 던져서 저장하고, 빠져들고, 살아라. 남편이 모두 해악에 빠지면 승패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군사 문제, 순 상세 적 의 의미 에, 그리고 적 은 항상, 수천 마일 을 죽일 것이다, 그 영리한 성공 이다. 그래서 정치 활동의 날, 이순신 Guan 의 접는 기호, 그 일을 처벌 하기 위해 복도 사원 위 보다 더 많은 노력을 통과하지 못했다. 적의 개폐, 반드시 시급히 들어가야 한다. 먼저 그 사랑, 작은 기간, 묵을 짓밟고 적을 따라 결전을 벌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처녀처럼 시작하고, 적은 계좌를 개설한다. 뒤에서 토끼를 벗는 것처럼 적은 거절할 수 없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화공 제 12 호
손자가 말했다: 무릇 화공은 다섯 가지가 있다. 하나는 화인, 둘째는 화적, 셋은 화원, 넷은 화고, 다섯은 화대.
행화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고, 요인에는 반드시 요소가 있다. 화를 내면 때로 불이 날 때가 있다. 때, 하늘은 건조합니다. 일본 사람, 월 Ji, 벽, 날개, 젠 도. 어디 이 사숙자, 바람이 부는 날도. 무릇 화공은 반드시 오불의 변화로 응할 것이다. 불이 안에 있으면 일찌감치 외부에 응해야 한다. 불이 나고 그 병사가 고요한 자는 공격하지 말고, 극도로 화력을 발휘하여, 그것으로부터, 위에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불은 바깥에서 나올 수 있고, 안에 있을 수 없고, 때가 되면 불이 불어나고, 바람이 불고, 바람이 불지 않고, 낮바람이 오래 불고, 밤바람이 멎는다. 무릇 군대는 반드시 오불의 변화를 알고, 수를 세고 지킨다.
따라서 화재 주오 공격자 명나라, 물 주오 공격자 강한. 물은 절대 빼앗을 수 없고, 빼앗을 수 없다.
남편은 함락을 이기고 그 공공을 게으르지 않는 자는 흉악하고, 목숨은' 유류' 라고 한다. 따라서 말했다: 명나라 주 고려, 양장 게으름, 비 이익 움직이지 않고, 꼭 사용해야 하고, 비 웨이는 싸우지 않는다. 주님은 분노하여 스승을 일으켜서는 안 되며, 경솔하게 공격해서는 안 된다. 이익에 부합하고 움직이며, 이익에 맞지 않고 올라간다. 노여움은 복희할 수 있고, 망국은 복존할 수 없고, 죽은 자는 다시 살아날 수 없다. 따라서, 주의 쉔 명나라, 좋은 경찰. 이 안국 전군의 도리도.
사용 중 13 번째
손자가 말했다: 어디 흥사 십만, 출정 천리, 백성들의 비용, 공가의 봉, 일비 천금, 내외 소동, 도로에서 태만하고, 조작자, 70 만 가구를 할 수 없다. 몇 년 동안 서로 지키며, 하루의 승리를 쟁취하고, 작록 백금을 사랑하며, 적의
를 모른다사랑, 무정한 사람, 비민장도, 비주주의 주좌도, 비승의 주역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므로 명군현은 그래서 움직이고 사람을 이기고, 성공은 많은 사람들, 선지자들에게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선지자는 귀신에게 바람직하지 않고, 일에 비할 수 없고, 도를 시험할 수 없다
, 사람들 을 취할 것입니다, 또한 적의 감정을 아는 사람들.
따라서 사용 사이에는 다섯 가지가 있다. 인간, 내간, 반간, 사간, 생실이 있다. 다섯 가지 모두 함께, 모 알고, 그 신기, 인간 군의 보물이다. 시골 사람, 그 마을 사람들 때문에 사용; 그 남편 과 사용 하기 때문에 내부 사람; 그 적 사이에 사용 하기 때문에 안티-사이; 죽은 사람, 외부에 거짓말을 하기 위해, 그래서 나는 그것을 듣고 적 사이에 퍼졌다; 생간자, 반보. 그러므로 삼군의 일은, 서로 친하지 않고, 상모후가 사이에 있고, 일은 밀착되지 않고, 성현이 아닌 사람은 방을 쓸 수 없고, 비인의는 간을 만들 수 없고, 비미묘함은 사이의 현실을 얻을 수 없다. 미야 미야! 어디에나 쓸 수 있다. 간사는 미발되고 선문자는 간고자와 함께 죽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무릇 군대가 원하는 대로 치고, 도시가 원하는 대로 공격하고, 사람이 원하는 대로 죽이면, 반드시 선지자의 수비, 좌우, 예, 문인, 사인의 이름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 사이에 반드시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적 사이에 나를 오는 사람, 그래서 이익, 지도, 집, 그래서 반 사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알고 있기 때문에, 고향 사이, 내부 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알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죽은 사이에 거짓말 일, 적을 고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알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학생들은 예정대로 할 수 있습니다. 다섯 가지 일, 주님은 반드시 알고 계시고, 아는 것은 반드시 반 사이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반 사이는 두터워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이 음과 싱 도, 여름에 이라크 다우; 저우 싱 도, 음과 루 치아. 따라서, mingjun 시안 (西安) 장, 사이에 지혜 이상의 수, 큰 장점 이 될 것입니다. 이 병사의 요충지는 삼군이 믿고 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