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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풍그 19' 원문은 < /p>
서상연화산, 아득히 별을 본다. < /p>
채식 손잡이 부용, 허황된 걸음으로 너무 맑다. < /p>
네온이 광대역을 끌며 승천행을 날렸다. < /p>
나를 운대, 고이위숙경에 초대했다. < /p>
는 문득 그것과 함께 가고, 운전홍은 자줏빛을 띠고 있다. < /p>
낙양천을 내려다보며 망망하게 후병을 걷다. < /p>
피를 흘리며 들풀을 바르고, 승냥이가 왕관을 다 쓰다. < /p>
번역문: < /p>
서악화산 연화봉에서 선녀빛은 스타와 같다. < /p>
수수한 손에 휘영청 부용을 쥐고 모락모락 우주 속으로 가다. < /p>
네온옷을 입고 광대가 나부끼며 구름처럼 공중에 떠 있다. < /p>
내가 채운고대에 오르겠다고 약속했고, 고이는 양손으로 위숙경을 경배했다. < /p>
당황하여 그들과 함께 가서 기러기를 타고 보라색 천정에 갔다. < /p>
낙양 평원을 무심코 보면 곳곳에 루산병이 있다. < /p>
시신이 들판에 피를 흘려 강이 되고 반군 반군 반군이 모두 관봉을 봉했다. 백화역문: 서악화산 연화봉에서 화산선녀를 멀리서 보았다. 수수한 손에 휘영청 부용을 쥐고, 우주 속에서 하늘을 가로질러 가다. 구름네온으로 만든 치마를 입고 넓은 리본을 끌고 가볍게 하늘로 올라갔다. 그녀는 나를 채운고대에 올라 그 선인 위숙경을 만나도록 초청했다. 황홀한 사이에 선인과 함께 가서 기러기를 몰고 고공으로 날아갔다. 중원 일대를 내려다보니 곳곳에 안록산 반군이 널려 있다. 선혈이 낭자하게 들풀로 가득 칠해져 사람을 먹는 승냥이가 모두 작비녀를 봉했다. < /p>
감상: < /p>
이것은 유선체로 쓴 고시로, 안록산이 낙양을 함락시킨 후쯤이다. 시에서는 시인 독선 겸제의 사상 모순과 국우민의 침통한 감정을 표현했다. < /p>
시인은 상상 속에서 서악화산의 최고봉 연화봉에 올라 스타 선녀를 멀리서 보았다. 스타' 는 화산옥녀의 이름이었지만 말 그대로 하늘의 스타라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첫 두 번째 문장은 연봉이 하늘을 찌르고 스타가 반짝이는 신화 세계를 보여준다. 옥녀의 섬세한 손이 분홍빛 부용을 꼬아 하늘 높이 헤엄치고, 하얀 네온상이 넓은 긴 띠를 끌며 바람을 맞으며 하늘로 올라갔다. 시인은 신기한 색필로 우아하고 아름다운 신녀가 하늘을 나는 그림을 그렸다. < /p>
아름다운 옥녀가 이백을 화산운대봉에 초청해 선인 위숙경 장절과 인사를 했다. \ "신선전 \" 에 따르면, 위숙경은 운차를 타고 흰 사슴을 몰고 한무제를 만나러 갔는데, 황제가 좋은 길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을 보면 반드시 우례를 더할 것이다. 그러나 황제는 신하로만 대했고, 그래서 크게 실망하여 표연히 떠났다. 여기는 위숙경의 이야기로 이백 자신의 처지를 은밀히 닫고 있다. 천보 초년에 시인도 일찍이 세제민의 웅도를 품고 제궐에 들어간 적이 있지 않은가? 결국 현종에 의해 중용되지 않아, 3 년 후 비방을 받아 베이징을 떠났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위숙경을 동조로 끌어들이고, 기러기와 함께 자줏빛을 헤엄쳐 갔다. < /p>
시인이 황홀한 가운데 위숙경과 함께 우주 위를 날고 있을 때, 그는 고개를 숙이고 후병이 차지한 낙양 일대를 보고, 인민이 참혹하게 도살되고, 피가 들판에 가득하고, 역신 안록산과 그의 부하들은 오히려 머리핀을 입고 조정에 앉아 있었다. 사회의 혼란은 시인의 환상이 현실을 초월한 꿈을 깨서, 그로 하여금 갑자기 신선 환경에서 되돌아와 전란의 참상을 마주하게 했다. 시가 여기까지 뚝 그쳐 자신의 거취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시 속 이백은 현실을 직시하고 배려하며, 나라 걱정민의 심정을 걱정하는 것은 매우 두드러진다. < /p>
이' 고풍' 에서 시인의 출세와 용세의 사상 갈등은 아름답고 깨끗한 선경과 피비린내 나는 인간 등 두 세계의 강한 대조를 통해 드러난다. 이로 인해 시의 정서가 유유에서 비장으로 급속도로 바뀌고, 풍채에서 침울함에 이르는 강한 대조를 이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러나 그들은 한 편의 시에서 조화롭게 통일되어 있는데, 이것은 주로 시인의 종횡무진한 필력, 슈퍼맨의 재능, 적극적인 진취정신에 달려 있다. < /p>
이백후기의 유선시는 풍부한 상상력을 질주할 때 도가신선의 전설을 장엄하고 아름다운 예술경지에 녹여 서정 주인공이 진한 비방선 색채를 띠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그의 정치적으로는 뜻을 이루지 못하고, 도교를 신봉하며, 오랫동안 산을 헤엄쳐 물놀이를 하며, 수도를 정련하는 은둔자 생활과 분리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유선을 빌려 현실에 대한 반항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보여 위진 이래 고열세를 선포한 유선시가 새로운 생명을 얻게 했다.
"고풍" 의 19 가 예시이다. < /p>
주석: < /p>
1. 연화산: 화산의 최고봉 연화봉. 화산은 오늘 산시 () 성 화음 () 시에 있다. 화산기':' 산꼭대기에는 연못이 있고, 천엽연꽃이 나고, 복의 페더가 있다. 화산이라고 하기 때문이다. " < /p>
2. 스타: 전설의 화산 선녀. 태평광기' 권 오구' 집선록': "스타 옥녀자, 거화산, 복옥장, 백일 승천." < /p>
3. 허보: 허공으로 가다. 살금: 걷다. 태청: 하늘. < /p>
4. 네온: 운네온으로 만든 드레스. 굴원' 구가 동군':' 청운옷 사이 백예상'. 견인 벨트: 치마에 넓은 리본을 끌고 있다. < /p>
5. 운대: 운대봉은 화산 북동부의 최고봉으로 사방이 가파르고 경치가 수려하다. < /p>
6. 위숙청: 전설의 선인. \ "신선전 \" 에 따르면 선인 위숙경은 운차를 타고 백사슴을 몰고 한무제를 만나러 갔지만 무제는 신하로만 대했다. 그래서 크게 실망하고 표연히 떠났다. < /p>
' 신선전' 권 8: "위숙경, 중산인, 운모 덕선. 한원봉 2 년 ...... 그 아들 도세 ...... * * * 화산, 그 아버지를 찾아 ...... 그 령에 이르지 않고, 절대 바위 아래, 그 아버지와 몇 사람의 박극이 돌 위에 있는 것을 보고, 자운은 그 위에 울창하고, 백옥은 침대로, 또 몇 명의 선동들이 그 축제를 집행하고 있다. < /p>
7. 보라색 명암: 고공. < /p>
8. 낙양천: 중원 일대를 가리킨다. 가: 뛰어. < /p>
9. 승냥이: 안사 반군을 비유한다. 관영: 관리복을 입다. < /p>
작가 소개: < /p>
이백 (701-762 년 12 월), 자태백, 호청련 거사, 또' 선인 비방',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올드 당나라 책" 은 Li Bai 를 산둥 인으로 기록합니다. "신당서" 에 따르면 이백은 흥성황제 이규 9 세손, 이당제왕과 동종이다. 그 사람은 시원하고 대범하며, 술을 좋아하여 시를 만들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 /p>
이백은' 이태백집' 을 전전하며, 시 중 많이 취했을 때 쓴 것으로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장진주',' 조발 백제성' 등이 있다. 이백의 작사부, 송인은 이미 전기 (예: 문영' 산야록' 권) 를 가지고 있으며, 그 창작의 의미와 예술적 성취에 대해 말하자면,' 이백사' 는 매우 숭고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