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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 는 마을 밖으로 결정 \" 시 전체 의미

의미:

아기가 지향을 세우고 고향을 떠나 공부는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돌아오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사후에 묻을 필요가 있는가, 고향의 땅에 묻힐 필요가 있는가, 인생 곳곳에 시신이 묻힐 수 있는 청산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에서:' 칠절개시 증정 아버지' 는 마오쩌둥의 한 곡으로, 일본 메이지유신 시대의 저명한 정치운동가 서향융성의 시를 약간 수정해 만든 것이다. 원문:

칠절 개시 증정 아버지

현대: 마오 쩌둥

아기가 향관을 나서기로 결심하여, 명성을 얻지 못하고 갚지 않겠다고 맹세하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뼈를 묻으면 왜 뽕나무밭이 필요한가, 인생은 곳곳에 청산이 있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1910 년 가을에 마오쩌둥은 고향인 사오산을 떠나 바깥의 더 넓은 세계로 향했다. 이것은 그의 인생 역정 중 첫 번째 전환이다. 흥분된 마음을 품고 떠나기 전에 그는 이 시를 썼다.

아버지가 매일 꼭 봐야 할 장부에 끼여 작별을 고하다. 향관을 벗어나자 마오쩌둥은 고향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러나, 뼈에 내재된 향정, 본연의 정은 시종 마오쩌둥의 마음속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감사:

이것은 전형적인 언지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에서 표현한 시적인 사상은 사상이 뚜렷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우렁차고 힘이 있다. "마을 밖으로 나가기로 결심한' 모택동은' 배울 수 없는 서약' 이라는 절창을 통해 그의 학문에 대한 단호하고 포부의 고원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마지막 두 구절은 위의 시를 더 깊은 경지에 발굴하여 먼저 부정과 후긍정의 수법을 동원하여 죽은 후의 시신이 왜 고향으로 돌아가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인생은 어디까지나 청산과 함께 가는 시적을 생생하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작성자 소개:

마오 쩌둥, 호남 샹탄 사람들. 1893 년 12 월 26 일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신해혁명이 발발한 후 봉기한 신군에서 반년 동안 병사가 되었다. 1914 ~ 1918 년 호남 제 1 사범학교에서 공부하다. 졸업 전야와 채화삼 등 조직혁명단체 신민학회.

오사운동 전후 접촉과 마르크스주의 수용, 1920 년 11 월 호남에 * * * 산주의 조직을 창설했다. 1921 년 7 월, 중국 * * * 산당 제 1 차 전국대표대회에 참석했고, 후임중 * * * 호남구 위원회 서기로 창사, 안원 등 지역 노동자 운동을 이끌었다.

1923 년 6 월, 출석중 * * * * 3 대' 가 중앙집행위원으로 선출되어 중앙지도업무에 참가했다. 1924 년 1 월 국가 * * * 협력 후 국민당 제 1 차, 제 2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모두 후보 중앙집행위원으로 당선되었다.

광저우에서 국민당 중앙홍보부 대리부장으로' 정치주간지' 를 편집장하고 제 6 회 농민운동 강습소를 주최한 적이 있다. 1926 년 11 월, 임중 * * * 중앙농민운동위원회 서기.

1966 년 5 월, 국내 계급 투쟁 형세에 대한 극단적인 추산으로 그는' 문화대혁명' 운동을 시작했는데, 이 운동은 임표 () 강청 () 두 반혁명 집단의 조종으로 인해 특히 난폭해졌고, 그의 예상과 그의 통제를 크게 넘어섰다.

10 년 동안 이어져 중국의 여러 방면에 심각한 파괴와 손실을 입게 되었다. 문화대혁명' 에서 마오쩌둥도 일부 구체적인 잘못을 제지하고 바로잡았다. 1976 년 9 월 9 일 베이징에서 83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