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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평생 취미가 자연스러운 거 아시죠?" - Tang Xianzu의 꿈과 감정

"내 평생 취미가 자연스러운 거 아시죠" - Tang Xianzu의 꿈과 감정

시문:

기사의 아름다움은 생각 없이 나온다. 기사는 살아 있고 마음은 날아간다.

하늘과 땅, 오고 가는 것, 과거와 현재, 삶과 죽음이 마음대로 되는 것, 전지적이다.

꿈은 사랑에서 생겨나고 꿈은 꿈이다. 드라마가 되고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 알 수 없는 깊은 사랑,

산 사람은 죽을 수도 있고, 죽은 사람도 살 수 있는 린촨의 네 가지 꿈, 야생과 야생.

< p> 꿈 속의 사랑은 영원할 수도 있고,

꿈 밖의 사람도 꿈이 아닐 수도 있다.

춘우는 아직 깨어나지 않았고, 무자비하고 다정하며, 고포라 주의 개미들은 그들만의 깊은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춘우는 깨어났고, 감정은 없습니다. 진정한 사랑이 오면 공허는 깨지지 않습니다.

진실은 사랑이고 사랑은 진실이며 사랑은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며 우주에는 하나의 사랑이 있습니다.

마음에 거스르지 말고, 감정을 요염하게 굴지 말고, 차려입거나 가리지 말고, 자연스럽게 하세요.

텍스트:

그때부터 일본 드라마 역사가 아오키 마사지(Aoki Masaji)는 당선조(Tang Xianzu)에 대해 이야기해왔고 셰익스피어는 항상 이야기되었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위대한 두 극작가는 같은 시대를 살았고 둘 다 정확히 400년 전인 1616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둘 사이에는 실제로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셰익스피어는 1594년에 '로미오와 줄리엣'을 썼고, 탕현조는 1598년에 '모란정'을 썼습니다. 둘 다 젊은 여성의 '사랑에 빠진 죽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또 다른 예로 당현조의 '감정'과 '자연'을 칭찬하는데, 셰익스피어가 괴테를 가장 칭찬한 것은 '그보다 더 자연스러운 사람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현조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현상이다. 젊은 세대의 중국인인 셰익스피어는 비록 중국에서 자랐지만 Tang Xianzu보다 그들에게 더 친숙한 이름입니다. 두리니앙을 아는 사람보다 줄리엣을 아는 사람이 훨씬 더 많습니다. 우리는 햄릿의 유명한 명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말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한단 루생의 이름을 아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탕현주는 낯설다. 여기에는 비즈니스 문화의 영향과 문화 유산의 격차가 포함됩니다.

중국 국립박물관에 전시된 당현조의 초상화(사진 제공: 섭명)

제가 이렇게 느끼는 이유는 제가 1980년대에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햄릿과 베니스의 상인의 이야기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내가 자라서 세계관을 형성하고 나서야 Tang Xianzu를 실제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동료들과의 경험을 통해 나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에게 이상한 사람은 탕현조뿐만이 아니다. 세계화 시대에 자란 사람들에게는 전통적인 '동양'이라는 것이 모두 낯설다. 특히 인터넷 환경에서는 '동쪽'과 '서쪽'의 경계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다양한 서양 이론을 연구하고 당현조를 되돌아보면 그가 현대적이라는 것을 느끼게 된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그의 "꿈", 그의 "사랑", 그의 "슬픔". 그는 "자신의 소망에 따라 살고 죽는다".

알고 보니 곳곳에 형형색색의 꽃들이 피어 있었지만, 모두 이렇게 폐허로 버려져 있었습니다. 좋은 시간과 아름다운 풍경이 하늘에 있고, 누구의 집이 즐거움인지. 시간은 흐르는 시간처럼 흐르고, 아름다운 가족은 꽃과 같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은 누구나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랑은 꿈을 만들고, 꿈은 드라마를 만든다

'모란정'의 이야기는 꿈에서 시작됩니다. 반장의 딸은 봄 햇살을 밟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느 봄날, 아가씨는 정원에 들어와 곳곳에 피어난 형형색색의 꽃들을 보며 자신이 아름다운 얼굴을 갖고 태어났다고 느꼈지만 “아무도 봄의 혜택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다가 꿈이 생겼습니다. 꿈에서 절류라는 선비를 만났는데, 그와 세 번째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원에서 돌아온 후 너무 우울해서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정신적 트라우마로 사망했습니다. 이후 그는 영혼으로 변해 선비와의 끝나지 않은 관계를 이어갔고, 마침내 영혼으로 돌아와 결혼했다. "두리니앙의 동경이 되살아난다" 입니다.

'린촨의 네 가지 꿈'은 모두 꿈을 이용해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꿈은 어디서 오는가? "부간일록"에서 당현조는 "난커지"와 "한단지"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사랑 때문에 꿈이 꿈이 되고, 꿈 때문에 드라마가 된다." 감정'이 중심이다. 『자색 비녀』에서는 꿈의 역할이 상대적으로 단순하지만, 나머지 세 소설에서는 꿈의 의미가 매우 중요하다.

Tang Xianzu의 문제는 사회와 자아의 균형을 파괴하지 않고 어떻게 '감정'에 절대적인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가? 그래서 그는 '꿈'을 만들었습니다.

<모란정>에서 '꿈'은 창조된 자유시간이자 공간이다.

이 공간에서 두리니앙의 행동은 일반적인 예의와 분리될 수 있으며 사회로부터 가혹한 비난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가 감탄하며 죽은 후, 꽃의 신은 판사에게 두리니앙의 유령을 용서해달라고 간청하며 "이 여성 범죄는 새벽바람에 지는 달처럼 꿈에서 저질러진 것입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 꿈속의 사랑은 진짜가 아닐텐데 꿈속에는 베개와 돗자리를 추천해서 결혼해야 하고, 왕관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모두 같은 상태에 있습니다." Xianzu는 연극 "모란 관"이 남성 사랑과 여성 사랑에 관한 연극이 아니라 지난 400 년 동안의 무대 공연에서 대부분이 사랑으로 공연되었음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재능 있는 남자와 아름다운 여자에 대한 이야기는 기껏해야 세속에 저항하고 결혼의 자유를 추구하는 창으로 삼을 뿐입니다.

'모란정비문'에는 "사랑은 어디서 오는지 모르지만 점점 깊어진다. 산 사람은 죽을 수도 있고, 죽은 사람도 살 수 있다"는 유명한 구절이 있다. . 생명은 죽음과 함께 있을 수 없고, 죽음도 함께 할 수 없다. 부활하는 자는 사랑의 결과가 아니다. "세상 두리니앙 같은 여자는 사랑 때문에 죽고 사랑 때문에 태어난다. 가장 많은 사랑과 자연을 지닌 사람들을 "연인"이라고 부릅니다.

꿈속에서 '영혼이 없는' 두리니앙은 육체와 분리된다. Xia Zhiqing은 "리니앙의 꿈은 시간을 초월한 세계입니다. 이 세계에서 사랑은 유일한 현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꿈 속에서 방황하는 이 영혼은 삶과 죽음의 제약을 받지 않는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의 영원함은 이 꿈의 시공간에도 존재한다. 일단 그것이 정상화되어 실체화되면 영원은 지속될 수 없게 된다.

꿈을 벗어나더라도 시간은 여전히 ​​절대적인 통제권을 갖고 있습니다. 오페라 뒷부분의 두와 류는 평범한 커플이다. 여자는 남편을 돌보고 자녀를 키우며, 남자는 출세를 희망한다. Tang Xianzu가 말했듯이 가장 다정한 Du Nu Liniang은 꿈에서 깨어나 지구로 돌아온 순간 시간을 거슬러 올라갔습니다.

'모란정', '자비녀'에 비해 '남과전', '한단전'에서 사랑에 대한 태도는 '구함'에서 '내버려두기'로 다소 달라졌다. 가다". 미국 학자 Xia Zhiqing은 Tang Xianzu의 시간 개념 변화를 사용하여 이러한 차이를 설명했습니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후자의 두 극에서 Tang Xianzu는 인간 상황을 '영원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사랑의 결핍과 타인의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소위 영원이란 무한한 시간 앞에서 인간의 의식은 무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Nanke Ji"는 Li Gongzuo의 "Nanke 현 전기"를 각색했습니다. 술에 중독되어 꿈을 꾸었던 관리 천유펀(Chun Yufen)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꿈에서 춘우분은 개미왕국에 초대되어 야오팡공주와 결혼하고 남과현의 통치자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통치를 잘하고, 공덕으로 적과 맞서며, 정치에 꽤 재능이 있다. 그러나 아내가 죽은 후 천유펀은 대신들에게 누명을 쓰고 그를 '외국인'이라고 부르며 인간 세계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잠에서 깨어난 천우분은 회안국의 위치를 ​​찾아보았지만 그곳은 안뜰의 메뚜기나무 아래에 있는 작은 개미집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내가 선물한 금비녀와 금상자는 메뚜기나무 가지와 메뚜기 집게에 불과했고, 그는 꿈에서 즉시 깨어났다.

그러나 Tang Xianzu는 Zhuang Zhou 및 Ji Kang과 달리 항상 표현하고 세계에 참여하고 역사에 참여하는 '감정'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는 송나라의 역사를 공부하고 한때 명나라의 역사적 인물에 대한 비판 전기를 쓸 생각을 했으나 '이상한 승려'(아마도 대관승)에 의해 깨어나 그의 생각을 포기했다.

그는 '로위성에게 답하다'에서 "갑자기 이상한 승려가 동생에게 침을 뱉으며 이렇게 말했다. 염, 서(급), 고(공), 장(주정), 진시인. 붓으로 장식하는 것은 빗자루로 먼지를 모으는 것과 같으니 세상에 맡기고 작가를 갖는 것이 낫다." 스님의 말은 당현조를 꿈에서 깨우고 마침내 오페라를 쓰기 시작했다. "죽은 사람" 없이. 탕은 오페라는 “하늘과 땅, 귀신과 신과 무수한 인물을 낳고, 고대부터 현대까지 수천 가지의 변화를 보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개념은 "Linchuan의 네 가지 꿈"에서 완전히 입증되었습니다.

'임천사몽'은 모두 당송시대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그러나 Tang Xianzu는 그것을 현대화했습니다. "네 가지 꿈"은 현실이기도 하고 환상이기도 하며, 고대와 현대 모두에 해당됩니다. 그들은 모두 낭만적이고 마술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현실적이고 현실적입니다. 표면적으로 Tang Xianzu는 꿈과 로맨스에 대해 글을 쓰고 있지만 그 밑에는 그의 분노와 끝나지 않은 이상과 추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리내시에게 답하다'에서 당현조는 "네 가지 시인(임천사몽)은 골목길 아이들의 솜씨다. 사람은 기쁨을 알지만 슬픔을 알지 못한다"고 믿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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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현조 시대에 사람들은 이미 『사몽』이 분노의 작품이라는 것을 깨닫고 작가의 슬픔과 분노가 극에 표현되어 있었다. Wang Jide는 "Qu Lv"에서 Tang Xianzu의 "말은 뼈를 꿰뚫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진수는 "린촨 전설은 세상을 아프게 하는 좋은 말이다. 요즘 학자들이 일을 할 때 시사 문제에 개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Du와 Liu를 사랑하고 Tang Gong으로 돌아 왔습니다. 즉 당나라의 전설에는 역사가의 용기가 드러난다.

흥미로운 점은 '임천사몽'의 드라마마다 전쟁 묘사가 담겨 있다는 점이다. "한단기"는 화룡에서 당나라와 투보 사이의 전투를 묘사하고, "난커기"는 대화안과 탄뤄 사이의 전쟁을 묘사하고, "자색 머리핀"은 심지어 "모란정"에서 투보와의 전쟁을 묘사합니다. 끝없는 로맨스의 느낌을 주는 에는 필연적으로 군사적 만남이 수반되며, 남송과 금나라 사이의 전쟁 기간이 삽입됩니다. 게다가 이번 전쟁의 등장은 주인공과 히로인의 러브라인을 홍보하기 위한 것도 아니다. 이를 통해 탕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은 남자와 여자의 사랑에 대해 표현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난케지(Nanke Ji)'에서 난케 학자들은 "시골을 여행하며 우아한 노래를 만들고, 가족은 오방인과 네 가지 주제를 존중한다. 그의 토론으로 인해 그는 나를 깊이 생각하게 될 것이다."라고 노래했다. " 이것이 사실입니다. Tang Xianzu는 관리였을 때 이러한 모든 것을 구현했습니다. 그는 Xuwen Manxiang의 "Guisheng Academy"와 Suichang의 "Xiangpu Academy"를 주재하여 일부 성과를 거두었지만 결국 해결책은 아니었습니다.

당현조는 수창을 5년 동안 다스렸고, 나쁜 통치를 없애고, 호랑이를 없애고, 젊은이들을 교육하여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취임 전 수창도 "낮에는 공무를 맡았고 꿈속에서 경찰을 도둑질했다". Tang Zhi는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한 관리였습니다. 때때로 그는 폭력적이고 단호하여 "수십 명의 강도를 교살"했으며 때로는 매우 인도적이어서 죄수를 석방하고 섣달 그믐 날 집에 갈 수 있었고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을 보게했습니다. 그가 수창을 떠났을 때 사람들은 그에게 머물기를 요청했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절을 세웠습니다. "수창 현 연대기"에 따르면 "명환사"에서 숭배되는 22명의 내시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당현조입니다. "모란정"과 "난과기"에 묘사된 많은 이야기는 바로 Tang Xianzu 자신의 경험입니다.

'모란정'에서는 두리니앙의 아버지인 두바오가 난안현 청락향의 지사를 맡고 있다. 청락진이 다스리는 곳은 도연명이 쓴 무릉인의 선경과 같다. 관리들도 분명하고, 마을 사람들이 할 일이 없을 때 대중에게 찾아온다. 마당에는 농가가 2~3개 있는데, “달이 밝고 짖는 개도 없고 노란 꽃도 없다. 푸른 밭을 갈는 사람들이 있고, 마을마다 이슬 속에 뽕나무와 대마를 심고 있습니다." 농부, 양치기 소년, 뽕나무 따는 사람, 차 따는 사람 모두가 노래하고 춤추고 웃었습니다.

그런 순수한 기쁨의 장면은 <난커지>에도 등장한다. 연극 "풍요"에서는 춘위분(춘위분)이 다스린 남과현을 "아름답고 완벽할 뿐만 아니라 자비롭고 관대하다"고 묘사하는데, 남과 사람들은 당현조가 실천하지 못한 "소백송"을 불렀다. 정치 청사진: "부족은 작고, 쌀은 풍부하고, 관리와 백성이 결혼하기 쉽고, 풍경이 화목하고, 노인이 술에 취하고, 젊은이가 노래를 부른다."

우리가 할 때 이때의 사회 현실과 연관지어 보면 무대에 오르게 될 것이다. 노래와 노래에는 씁쓸함이 묻어난다. 만리시대에는 세금이 가장 무거웠습니다. 만리 24년(1596년)에 정부는 광산세를 징수하기 시작했고, 환관들은 전 세계에서 광산 감독관과 세무사절로 활동했습니다. "세 번째 조수가 통곡하고 백성들이 곤경에 처해 있다." 수창에는 금은광이 많고 다가오는 광산 감독관에 대처할 수 없다는 것이 Tang Xianzu가 공직을 포기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Tang Xianzu는 자신의 이상을 더 이상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와 은둔 생활을했습니다. 그러나 그 폐허를 없애는 것은 늘 어려웠기 때문에 그는 문학을 도구로 삼아 오페라 전설에서 정치적 이상과 개혁 실천을 실험했다. 이것은 현실에 대한 반항이자 우리를 뒤따르는 사람들에 대한 격려입니다. Tang Xianzu는 "Showing Zhao Tenghou"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내 옷을 만지고 여기에서 떠났습니다. 나는 미래 세대가 그들이 이해하는 것을 알도록 격려합니다."

이것은 Tang Xianzu가 자신의 공식 경력에 대해 쓴 것입니다. . 작별 인사.

사랑

"내 평생 취미가 자연스러운 거 아시죠?"

Tang Zhi와 동시대인인 Wang Siren은 "Linchuan의 네 가지 꿈"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한단"은 불멸을 의미하고, "난케"는 부처를 의미하고, "자비개"는 기사도를 의미하고, "모란정"은 사랑을 의미합니다. "왕세인은 또한 이 설화에서 "사몽" 중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랑스러움'. 그 곳은 오직 '모란' 뿐입니다. 이어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죽음도 즐길 수 없다”는 표현을 강조한 목적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Wang Siren은 Tang Xianzu를 잘 알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탕의 철학은 한마디로 감성 그 자체다. Tang Xianzu는 철학자가 아니었고 전문적인 철학적 작품이 없었습니다. 그의 철학적 사고는 그의 연극 작품, 편지, 잡다한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남녀 간의 사랑에 비하면 당현조의 '사랑'은 훨씬 더 깊고, 넓고, 풍부했다. 흥미롭게도 서양학자들은 당나라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보다 현대적인 단어인 '사랑'을 사용한다. Xia Zhiqing은 "네 가지 꿈"에 대해 이야기하며 첫 번째 "두 가지 꿈"에서 Tang Xianzu는 시간과 영원에 대한 개념이 상대적으로 약하므로 주인공이 시간에 섞일 수 있고 사랑에 집중하며 황홀경 속에서 시간을 잊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사랑의.

서양인들이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은 남자와 여자 사이의 감정이지만, 우리가 전통적으로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과 정확히 같은 개념은 아닙니다.

Wang Guowei는 송과 원 오페라가 "자연스럽다"고 말했습니다. Tang Xianzu를 보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란정』의 『정원을 나들이하다』가 나오자마자 시녀 춘향은 "오늘 옷이 좋다"며 아가씨의 옷차림과 외모를 칭찬한다. 그러나 Du Liniang은 그것을 감사하지 않고 "내 인생의 모든 취미가 자연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단어는 Tang Xianzu의 "사랑"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딱 맞았습니다.

인간의 본성, 당현조는 그것을 '순진한 마음' 또는 '곧은 마음'이라고 불렀다. 그는 사람들이 "마음에서 바로" 행동할 수 있다면 삶의 가장 높은 영역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곧은 마음은 도교의 장소입니다. 도가가 깨달음을 얻으면 그는 온전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마음에 어긋나지 말고, 감정적인 척하지 말고, 희화화하지 말고, 숨기지 말고 인간 본성의 자연스러운 본성, 즉 참된 본성과 참된 감정을 따르십시오. 사람이 배고프면 음식을 주고, 목마를 때 술을 마시고, 아플 때 치료를 받고, 황홀할 때 결혼하는 것은 모두 기분에 따른 일이다. 그 본질은 '순진한 마음'인 '진실'이라는 단어에 지나지 않습니다. Keats는 "진실은 아름다움이고 아름다움은 진실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 Tang에서는 "진실은 사랑이고 사랑은 진실입니다." '진실'을 버리고 '감정'을 이야기하는 것은 모두 형식의 문제이다. 꿈 속의 사랑은 사실이 아닐 수도 있고, 꿈 밖의 사람은 꿈 속에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 개미의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Nanke와 Nanke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감정'과 '이성'의 관계는 송대 이후 성리학자들 사이에서 논의되는 중요한 문제이다. 성리학에서는 '감정'이 '이성'의 반대말로 등장한다. '이성'은 '순수한 선'을 뜻하고, '감정'은 '악'과 '인간의 욕망'을 뜻한다. '도리'는 '감정'을 다스려야 하고, '하늘의 이치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해야 한다. 즉, '이성'에 없는 것은 존재하지 않아야 '인간의 욕망을 없애고 자연의 원리를 회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Tang Xianzu는 달랐습니다. 둘째, 이성에 아무 것도 없어야 하는데, 아는 데 무엇이 있어야 하겠는가?” “이성에 아무 것도 없어야 한다”고 말하는 자들은 “감정이 있어야만 한다”는 것이 실존한다는 것을 알겠는가?

'도화선·노래', 청나라 도교 건백이 그린 '도화선'. 리샹준이 새로 배운 곡 '모란정'을 음악 선생님인 소곤성, 리진리 부인, 양용유에게 부르는 장면을 그린다.

'from one'의 '사랑의 정의'와 비교 끝까지", Tang Xianzu 그는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극단적 감정"에 대해 더 열심히 쓰고 있으며 이는 "Nan Ke Ji"에서도 분명하게 반영됩니다. 천우펀은 '열병' 때문에 꿈에 빠졌다. 꿈에는 사랑과 욕망이 있었다. 깨어난 후 천우분은 꿈속에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았고, 도교 문에 정착하여 술과 섹스를 포기하고 '사랑' 때문에 '무정'해졌습니다.

이 무자비함에는 깊은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연극 '쉰잉'에서 천우펀은 꿈에서 본 개미나라가 사실은 개미집이라는 사실을 알고 우울함과 상실감을 느낀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독실한 불심으로 죽은 아내와 개미왕국 사람들의 승천을 돕고 싶었고, 손가락을 태워 향을 피우는 고통도 기꺼이 감수했다. "나는 일생 동안 끝없는 공양을 할 것이지만 중생처럼 무자비할 것입니다." "난커지"의 마지막에 천유펀은 일어나서 부처가 되어 두 손을 맞잡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학자 Shen Jifei는 "Nan Ke Ji"에 대한 비문을 썼는데 이는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춘우가 깨어나지 않으면 그는 무자비하고 감정이 있고,춘우가 깨어있을 때 , 그는 감상적이고 무자비합니다. 세상은 사랑의 끝만이 창조될 수 있지만 사랑에 빠지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사랑이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신이 거짓이라 사랑이 없다고 느끼고, 꿈 속에서는 진실이라 사랑에 빠진다는 것이 어찌 우연일 수 있겠습니까?”

< p>'모란정'에서 당현조는 '감정에는 이유가 없어야 한다'는 점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 같다. 두리니앙은 봄 꿈에서 두리니앙을 만나 꿈을 좇다가 죽고, 그녀의 영혼은 남아 베개 위의 여귀로 자신을 드러냈는데, 인생을 그리던 유몽매는 두리니앙의 아내가 되었다. 성냥도 없는 영혼, 그리고 그들은 거친 가게에서 결혼했다... 이 모든 것, 삶 죽음에 대한 진정한 감정과 죽음 이후의 삶은 모두 "이유가 없을 것"인 "인간의 욕망"이다. 여기서 Tang Xianzu는 의도적으로 "감정으로 이성에 저항"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종류의 Du Liniang을 봅니다. 감히 생각하고, 감히 사랑하고, 감히 살고, 감히 죽고, 감히 진정한 인간의 삶을 살아보십시오.

연극은 꿈으로 이루어지고, 꿈은 감정으로 이루어진다. Tang은 "이성"이나 "성"(운명의 본질)을 순수한 선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자연에는 선과 악이 없으며 오직 감정만이 있을 뿐입니다." 선과 악은 '감정'에 내재되어 있으며 실제 존재의 객관적인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선한 감정과 악한 감정이 모두 자연스럽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사람은 선과 악을 분별할 수 있고, 선을 행하고 악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사랑'에는 선과 악이 모두 있기 때문에 극에도 '극의 선과 극의 악'이 있어야 한다. Tang Xianzu는 드라마에서 다양한 선과 악의 이미지를 연기함으로써 "무자비한 사람을 감상적으로 만들 수 있고 침묵을 소리로 만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드라마가 왜 이런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인간의 감정의 큰 미덕이 명교의 가장 큰 기쁨이라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인간의 감정의 큰 악"을 "명교의 가장 큰 기쁨"으로 삼는 것은 매우 "인간의 욕망을 충족시키는"진술입니다.

당현조는 글에서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을 강조하고 고대인의 맹목적인 모방과 관습의 고수에 반대했다. 그는 자연을 강조하고 시뮬레이션에 반대하면서 기사의 '영성'에 주목했습니다. 그는 '허기 서문'에서 "글의 아름다움은 단계 사이의 유사성에 있는 것이 아니다. 자연스러운 아우라는 무의식적으로 무아지경으로 다가와 낯설고 형언할 수 없다. 비범함은 결합될 수 있다"고 말했다. p>

'자연스러운 아우라'는 신비롭게 들린다. Tang은 "서추모박고"에서 설명했습니다. "천하의 기사가 살아 있는 이유는 비범한 사람 때문입니다. 뛰어난 학자는 영혼이고 영혼은 날 수 있습니다. 날 수 있으면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은 고대와 현대에 오고 갈 수 있고, 원하는 대로 삶과 죽음을 알 수 있다.” 한 마디로 말하면, “자연은 하늘을 기반으로 한다. , 감정은 사물을 기반으로합니다."

'경극 입문'에서 우메이. , '사몽'에 나오는 '객관적 대가'와 '주관적 대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표면적으로 "네 가지 꿈"의 소유자는 Du Nu (Du Liniang), Huo 공주 (Huo Xiaoyu), Lu Sheng 및 Chun Yufen입니다. 본문의 뜻을 잘 아는 사람은 네 사람에게서 나아가 귀신과 기사와 신선과 부처를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 네 사람은 노래 속 주인공일 뿐, 작가가 의도한 주인공은 아니다. 당현조가 지시한 '사몽'의 주인은 누구인가? ——판사, Huang Shike, Lu Weng 및 Qi Xuan.

왜 그런 말을 하는 걸까요? 연극에 관한 한, Du Nu (Du Liniang), Huo 공주 (Huo Xiaoyu), Lu Sheng 및 Chun Yufen은 유령, 기사, 불멸의 존재 및 부처님 모두 장면에 등장하는 인형이며 다른 사람이 조종합니다. 다음 네 사람인 판사, 황산커, 루웬, 치쑤언이 단서를 제공합니다. 꿈에 관한 한, 처음 네 사람은 꿈 속에 있는 사람이고, 마지막 네 사람은 꿈 밖에 있는 사람입니다. "유령, 기사, 불멸"은 "노래의 의미"입니다. Liniang, Xiaoyu 등은 객관적인 주인일 뿐이며 주관적인 주인은 여전히 ​​​​판사와 다른 사람들에게 속합니다. 그들이 내리는 판단은 캐릭터에 대한 작가의 판단으로, 운명의 힘과 비슷하다. 여기서 Tang Xianzu의 재능은 다른 가족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Tang Xianzu는 '감정'과 '이성'의 관계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해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대관에게 보낸 편지에서 탕은 자신이 '사랑'에 얽매여 벗어날 수 없음을 느꼈으나 무력했다. "몸과 세상을 어찌할 수 있겠는가?" 인간세상을 밝히고 깨달음의 길을 열어 주옵소서. 서연화회 외에는 집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이 말은 불교에 도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말년에 당의는 여산에 은거하여 친구들과 집단을 이루어 선(禪)을 수행하고자 했으나 어머니의 병으로 인해 그렇게 할 수 없었다.

만력 43년(1616년), 당선조는 누장 출신의 17세 여인 우얼량(玉熱)이 '모란정'에 대한 미친 사랑 때문에 분노하여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 놀란 그는 "사람에게는 사랑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고 "내가 왜 사랑을 위해 죽어야 하는가? 슬픔에도 정신이 있어야 한다. 잠시 동안 글쓰기 산업이 세상 사람들을 돌보는 일." 이것은 그가 죽기 1년 전의 일이었습니다.

이듬해 여름, 당현조는 6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지금으로부터 400년 전인 만력 44년(1617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