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3D MAX 페인팅을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기본 단계를 수행합니다.
모델 만들기
모델링이란 개체를 생성하는 형상 모델, 즉 개체의 모양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색조 재질
재료 조정은 모델의 재료 특성을 조정하여 실제 세라믹, 금속, 유리, 모피 등의 물체의 광학 특성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조명 설비
빛은 광원, 태양, 스카이라이트 등의 광원 효과를 모방하는 광원 배열입니다.
화이팅
렌더링은 매우 복잡한 계산을 통해 컴퓨터가 사실적인 최종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할 때 실제 상황에 따라 3D MAX 의 다양한 기능을 유연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모델링 방법은
입니다빌딩 블록 형상 모델링-일반적으로 건물, 가구 등의 간단한 모양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곡선 쉐이프-식기, 클렌징, 조명 등 선의 매끄럽고 규칙적인 모양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표면 모델링 등. -자동차, 조각, 동물 및 식물과 같은 불규칙한 물체를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재질, 조명 및 렌더링을 조정할 때 일반적으로 렌더링할 렌더러를 결정합니다. 3D MAX 에 포함된 렌더러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좋은 렌더러인 VRay 와 같은 렌더링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