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 집필 배경
1960년대 대만 사회는 더욱 산업화, 상업화되었고, 경제도 급속히 발전했으며, 서구 문학과 예술의 흐름이 몰려들었고, 산문계는 모더니즘의 영향을 깊게 받았다. 5·4운동 이후 형성된 주자경류의 산문양식을 깨기 시작한 작가 집단은 대신에 보다 현대적인 서구 문학적 기법을 수용하고 흡수했으며, 상징주의, 〈상징주의〉 등 많은 새로운 작품이 등장했다. 심상, 느낌, 의식의 흐름, 시공간 반전, 점프 등 현대적 기술이 널리 활용된다.
작가: 왕딩쥔. 생명에 봉사한다는 사상을 고수하고 현실의 단점을 폭로하는 그의 산문에서 고대 문명과 문화적 전통에 대한 작가의 깊은 감정과 고민을 엿볼 수 있다.
<나무>는 대만의 유명한 수필가 왕딩쥔의 걸작. 이 에세이는 오랫동안 인류에게 이로움을 주다가 결국 인류에 의해 쓰러진 큰 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 큰 나무의 운명에 대한 안타까움과 더불어 장단점에 대한 작가의 깊은 생각과 생각이 표현되어 있다. 도시문명의 발달과 인간과 자연의 관계. 이 기사는 설명과 내레이션에 중점을 두고 토론을 거의 하지 않고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은유적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나무는 자신의 생명력으로 땅을 푸르게 가꾸었고, '푸르게 살고 푸르게 죽어가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강한 충격을 주었다. 결국 '그 나무'가 베어지는 비극은 더 깊은 인간의 비극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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