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8월 21일 홍콩 타쿵파오(Hong Kong Ta Kung Pao)가 공동주최한 '일본 항복-항일전쟁 승전 70주년 기념 홍콩 전역 대규모 전시회'가 8월 21일, 홍콩 지방 CPPCC 회원 협회와 신계 사회 연맹이 오늘 홍콩에서 개회되었습니다. 컨벤션 및 전시 센터가 개장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중국 제8차 항일전쟁기념관과 협력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많은 소장품이 홍콩에서 처음으로 전시됐다. 내용도 홍콩 동강의 항일전쟁 행위를 다룬다. 칼럼, 홍콩구룡독립여단, 항일전쟁의 단결을 독려하는 『타쿵보』의 보도 등을 통해 항일전쟁 당시 홍콩의 모습을 다각적으로 보여준다.
홍콩특별행정구 중앙인민정부 연락판공실 부국장 양젠, 홍콩특별행정구 외교부 청장실 부국장 송루' an, 홍콩 특별행정구 교육국 국장 Wu Hak-jian, 홍콩 특별행정구 기본법 위원회 부주임 Leung Aishi가 주례 손님으로 참석했습니다. 또한 동강종대의 많은 홍콩 및 구룡독립여단 게릴라들이 현장에서 홍콩 청년들로부터 헌화를 받았습니다. 그 중 최고령자 조향령은 94세로 '비밀구출'에 참여했습니다. 1942년 홍콩. 정보를 수집하고, 홍콩에서 유명인을 구출하고 호위하세요.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이자 따쿵보 회장 겸 사장인 장재종은 개막식에서 주최측을 대표해 연설을 하면서 "타쿵. Pao'는 1945년 일본의 무조건 항복을 비롯한 항일전쟁 당시 여론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당시 'Ta Kung Pao'는 초대형 글꼴 헤드라인인 '일본 항복!'을 제작했는데, 이는 현재 국가 일류 문화재. 이번 전시는 이 제목을 다시 주제로 삼아 역사를 기억하고 순교자를 기리며 미래를 경고하고자 한다.
홍콩특별행정구 교육부장관 응학젠(Ng Hakjian)은 연설에서 위아래로 단결하는 것이 중국이 항일전쟁에서 승리하는 관건이며 귀중한 정신이라고 말했다. 중화민족은 사회의 꾸준한 진보를 이루는 열쇠이다. 오늘날의 홍콩은 국제적인 대도시가 될 수 있지만 사회 각계각층의 단결과 공동 노력이 있어야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는 항일전쟁 7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홍콩 학생들과 각계각층이 홍콩의 항일전쟁 역사를 더욱 깊이 있고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번 전시에는 '항일전쟁 승전 70주년 기념-홍콩 중등학생 에세이 및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도 전시해 홍콩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항일전쟁의 길을 다시 걷기 위해 선전, 베이징, 하얼빈, 홍콩으로 갔던 중등학생들의 마음을 느껴보세요. 동시에 개최된 활동에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아시아·태평양 갈등과 현대 국제정치를 논의한 '항일전쟁 승전 70주년 기념 홍콩 포럼'도 포함됐다. 베이징 영화제 포스터 디자이너: "이렇게 혼날 줄은 몰랐습니다"
\FilmFestival/
이렇게까지 소란을 일으킨 이 포스터 뒤에 있는 디자이너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하시나요?
제10회 베이징국제영화제 포스터 미리보기
최근 베이징영화제 포스터가 유례없는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베이징영화제 포스터에 대한 일방적인 비판에 비하면 이번 포스터를 향한 대중의 평가는 극도로 양극화됐다.
군중은 모세가 홍해를 가르는 것처럼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한 그룹은 이 포스터의 디자인 언어가 매우 최신이며 심지어 그래픽 디자인의 미래를 대표한다고 믿고 다른 그룹은 이것이라고 믿습니다. 포스터는 다듬어지지 않은 상태로 마치 아마추어 학생 작품처럼 보입니다.
보이서는 사건 직후 베이징 영화제 파일럿 포스터 '금지를 막아라' 디자이너 팀과 인터뷰를 했다. 예상치 못한 유명세를 탔던 소감은?
유즈지&신비의 상자.
Liu Zhizhi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 Liliban & Fuyishanshan의 공동 창립자. 2003년 중앙미술학원 디자인학부 그래픽디자인과 졸업. 2010년부터 중앙미술학원 강사로 재직 중이다. 2003년에 Guang Yu와 He Jun과 함께 MEWE Design Alliance가 설립되었습니다. 2007년에 Tumaoqiu Studio는 Guang Yu와 함께 개편되어 금지되었습니다. 디자인 작업은 Tokyo Type Directors Club Nomination Award(2004-2009)와 New York International Art Directors Club Merit Award(2005-2006)를 수상했습니다. 2010년에는 AGI(국제 그래픽 디자이너 연합)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미스터리 박스
/"New Vision"의 수석 디자이너 및 편집자, TheNewYorkTimesScienceTimes의 중국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TheNewYorkTimes China의 아트 디렉터를 역임했습니다. 2011년에는 독립잡지 '커버'를 창간했다. 2013년 Tumaoqiu 그래픽 디자인에 합류했으며 2015년에는 Liu Zhizhi와 재편하여 Ban Studio를 설립했습니다. Editorialdesign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디자인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출입 금지
/는 2015년에 재편성되었습니다. 멤버들은 전혀 다른 디자인 방향을 가진 창의적인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인터랙티브 인터페이스, 출판 및 기타 분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전시 기획 그래픽 디자인은 예술, 패션, 제품, 건축, 미디어, 인터넷, 음악, 문학, 교육 등 모든 측면을 다루며 매우 교차 영역입니다.
VOICERx 공식 웹사이트:
Q&A
VOICERx: VOICERx:
Vvoicer: 베이징 영화제 프로젝트를 받았을 때, official 요구사항은 무엇인가요?
출품 금지:
우선 본 포스터는 메인 포스터가 아닌 파일럿 포스터라는 점을 분명히 하셔야 합니다.
당시에는 메인 포스터를 따라갔지만, 영화제는 아직 관계자에게 시각적으로 좀 더 인지도가 높은 메인 포스터를 기대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웨이보의 모든 분들이 우리가 만든 파일럿 포스터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었습니다. 사실 우리는 메인 포스터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열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베이징영화제 주최측에서는 우리를 매우 존중해 주셨고, 디자인 과정에서도 큰 변화를 주지 않으셨습니다. 디자인을 하기 전에 그들은 풍차가 있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주요 로고는 풍차이기 때문입니다. 풍차와 천단은 또한 좋은 날씨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빛과 색상이 영화 같은 느낌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큰 변화는 없었고, 특히 다이나믹 포스터에서는 특별한 의견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상의 일부 디자이너 친구들은 "아, 우리 A당에게 괴롭힘을 당했나봐요! "라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당사자 A에는 요구 사항이 있으며 성숙한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그들의 요구 사항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포스터가 영화제 A측의 '강제' 결과라는 주장은 인터넷상에서 전혀 사실이 아니다.
릴리반이 디자인한 베이징 영화제 포스터 야외 렌더링:
파일럿 포스터가 뜨거운 검색을 받을 것이라고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고, 이렇게 질타를 받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민간 부문에서는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다들 반응이 양극화되는 걸까 궁금했어요.
디자인계 친구들이 신선하다고 하더군요. 오늘 몇몇 디자이너 친구들이 우리가 세대를 초월한 디자인이라고 하더군요. 이는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 표준이 되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욕하든 말든 상관없어요. 공적인 영역에 들어가는 일이니까 혼나는 게 정상 아닌가요? .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분쟁의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영화 포스터에 실제로 특정 패러다임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많은 영화 포스터의 글꼴은 캘리그라피나 금속 효과로 만들어집니다
이 포스터에서 가장 비판받는 부분을 예로 들면 많은 사람들이 이 글꼴을 왜 디자인하지 않았는지 이야기합니다. 굵은 글꼴만 사용하고 레이아웃도 매우 이상합니다. 그들이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그들이 보는 대부분의 영화 포스터 글꼴이 서예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상 블록버스터 포스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종의 3차원 글꼴이며 텍스트가 금속 질감을 갖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굵은 글꼴만 사용하면 디자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점은 이번 포스터는 하이테크적인 화려함도 없고, 많은 영화 포스터에서 볼 수 있는 연예인 헤드나 스틸컷 같은 이미지도 모두가 느끼지 못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그들은 '왜 이 포스터가 내가 기대했던 영화제 포스터와 다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이 차이 때문에 거부감, 두려움, 혐오감, 불안을 느낄 것입니다. 영화 포스터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인의 한 분야이지만 실제로는 두 가지 언어입니다.
그래픽 디자인 언어와 영화 포스터 디자인 언어의 불일치가 이러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대위법 관계가 아니면 토론이 될 수 없다.
글자와 천단 꼭대기의 겹친 디테일
많은 분들이 "이 포스터는 학생 숙제처럼 만든 것 같다. 타자도 모른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천단 꼭대기에 있는 공과 '영화'라는 단어가 다 겹겹이 쌓여 있는데, 강박장애가 있는 우리에게는 불편하다. 불편한." 우리의 그래픽 디자인은 강박 장애를 특히 불편하게 만들어 시각적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원래 우리의 디자인 언어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겹치는 부분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디자인 중에 우리가 만든 작은 생각입니다. 그러나 두 언어 세트의 불일치로 인해 이 작은 생각은 효과가 없게 되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이 겹침을 보면 의도적인 거라고 생각하지만, 디자인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은 어색해할 것이고, 이 겹침이 공격 포인트가 된다. 네티즌들은 우리가 비전문적이어서 자리를 비울 수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 당시 우리 모두는 텍스트 디자인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10여년 전에 수많은 제목 글꼴을 디자인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트렌드와 영화 포스터 분야 사이에는 큰 격차가 있다. 영화 포스터 디자인 분야에서는 메탈 레터링이나 특수효과를 하지 않으면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웨이보에 가서 네티즌들에게 일일이 설명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패션계에서는 5, 6년 동안 아빠 신발을 신었는데 아직도 흰 신발을 신는 곳이 있다. 우리가 이런 곳에서 아빠 신발을 디자인한다면 그들은 분명히 묻습니다: 1980년대에 유행했던 신발을 어떻게 디자인했습니까?
우리는 항상 당신과 논의하고 싶었습니다. 공개적인 차원에서, 중국의 현재 상황은 각 그룹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고수하여 배타적이라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폐쇄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최신 그래픽 디자인 언어를 다른 산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해 본 결과, 현대 미술계, 음악 산업, 미디어 산업, 패션 산업에서는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영화계에 들어오다 보니 문제가 발생합니다.
베이징 영화제 시리즈 포스터
성우: 디자인 업계의 미적 기준과 일반 대중의 평균 미적 기준에는 항상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부문 논의를 통해 이 차이가 무한정 확대될 수 있습니다. 이 연결 끊김이 변경될 수 있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이 연결 끊김을 변경하려고 하시나요?
금지 설정:
연결 끊김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변경하나요? 지금 우리가 모두가 듣고 보고 싶어하는 것을 만든다면 가능성은 없을 것이고, 우리 모두는 압도될 것입니다.
대중이 듣고 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대중은 저 대중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러셀은 “다양성은 행복의 원천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다양성은 모든 것이 갖춰야 할 형태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연결 끊김은 실제로 질문을 제기합니다.
포스터 하나에 대해 모두가 최소한 토론하고 생각할 의향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고, 설명할 수 없는 가십을 토론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예를 들어, 보물 꼭대기에 있는 공이 말로 눌려지는 것은 실제로는 개념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이 설명을 하고 나면 한두 명이 갑자기 깨닫는다면 좋은 일이다.
입장 금지로 인해 포스터에 대한 많은 파생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성우: 천단공원을 디자인할 때 왜 이렇게 레이어별로 디자인했나요?
출품 금지:
올해는 베이징영화제 10주년을 맞아 한자 '十'에 초점을 맞춰 이 한자를 이용해 풍차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컨셉이다. 풍차가 더 빠르게 회전하면 원으로 변하고, 우리는 10개의 원형 "렌즈"를 사용하여 천단을 형성했습니다. 10개의 렌즈를 겹겹이 쌓은 것이 실제로 렌즈의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라이카는 한때 일본에서 "에잇 타마(Eight Tama)"라고 불린 매우 유명한 렌즈인 Summicron 35mmF2를 생산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디자인한 천단은 여러 개의 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단에서 바라보는 것은 마치 영화를 찍는 것과 같습니다.
한자 '十'을 풍차로 만드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만들 때 동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입체적으로 정적으로 만들었습니다. .. 지금 공개된 포스터는 최종 정적인 포스터가 아닌 다이나믹한 포스터의 한 프레임을 캡쳐한 것 뿐입니다.
다이나믹한 포스터 모션그래픽은 국제적으로 트렌드입니다.
성우: 베이징 영화제 주최측은 입국 금지 사실을 어떻게 알았나요?
출품 금지:
몇 년 전, 베이징 영화제 포스터 컬렉션 행사에 앞서 류즈즈 씨는 포스터 디자인 강의를 위해 초청받았고, 이를 통해 베이징 영화제 주최측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와서 포스터를 만들어 달라고 늘 요청해 오셨는데요, 담당자가 수년 간 매우 진지하게 초대해 주셨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저희는 정말 당황스러워서 초대를 수락했습니다.
작년 포스터가 이렇게 혹평을 받았기 때문에 올해 포스터를 어떻게 만들어도 혹평을 받을 수 있도록 그때 준비했습니다.
사람들이 토론에 참여하고 싶거나 감정을 표출하고 싶다면 문제를 순차적으로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작년 포스터보다 나아서 너무 쉽습니다. 누군가 우리 포스터가 작년 포스터보다 낫다고 칭찬한다면 그것은 욕처럼 들릴 것입니다.
베이징 영화제 포스터 파생 렌더링
음성: 당신의 포스터 디자인을 어떻게 평가하시겠습니까?
출품 금지:
백분율 시스템? 어렵습니다. 93.5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이 포스터는 우리 작품 전체를 통틀어 80점 이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그 뒤에는 많은 생각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터는 이전 작품들 중에서는 최고가 아닐 수도 있지만 요구사항을 아주 잘 충족하고 있습니다.
성우: 이번에 만든 포스터가 특히 아시아적(문화적)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제한입장금지:
이것 같아요. 정말 아시아인이 아니에요. 우리는 정말 잘했어요. 게다가 열등하면 좋은 거 아닌가요? 베이징영화제는 원래 굉장히 높은 편인데, 우리는 그걸 진압하고 싶을 뿐입니다.
베이징 영화제 포스터 시리즈 렌더링
성우: 수많은 댓글 중에서 가장 우스꽝스러운 댓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출품 금지:
"이거 PPT로 만든 건가요?"
소위 '기술'을 사용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에 대해서는 여전히 다들 고민하고 있습니다. 포스터가 아주 단순해 보이면 효과가 없고 효과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고객들도 이런 고민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가 만든 초기의 다이나믹한 포스터는 화려한 색상은 없었고, 단지 단색의 색상만 있었습니다. 올해 베를린 영화제 70주년 기념 메인 비주얼도 선보였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기술적인 내용이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색상 변형을 천천히 도입했습니다.
포스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백을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주변 텍스트는 그래픽을 둘러싸야 하며 특히 오른쪽 상단의 텍스트는 크게 no라는 아주 재미있는 댓글도 보았습니다. -아니요! 이것도 평면을 만들어요 디자인 풍수를 배웠나요?
보이서: 이 사건이 나온 후 보이서의 디자이너들은 '디자이너가 만든 디자인을 대중이 이해할 수 없다면, 그러면 많은 경우에 그들은 자신의 작업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할 것이며, 그녀는 약간 혼란스러워할 것입니다.
제한된 액세스:
실제 대중은 실제로 귀하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주의 깊게 생각해 보면 귀하의 디자인은 두 사람에게만 제공됩니다. 한 사람은 실제 A 당사자입니다. 하나는 가상, 즉 가능한 청중입니다. 제3자는 없을 것입니다.
Guang Yu가 말했듯이, "좋은 품질은 희소하고 낮은 품질은 표준입니다. 도발은 거의 받아들일 수 없으며 낮은 품질보다 낮은 것으로 이해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포스터에서는 로컬에서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풍차? 응. 10년? 천국의 사원이요? 렌즈는 렌즈라는 뜻이죠? 다이나믹한 포스터 속 풍차는 흰색, 배경은 컬러로, 전환 후 천단은 컬러, 배경은 흑백으로 영화 속 흑백에서 컬러로의 기술적 변화를 상징한다. 우리는 이 모든 문제를 해결했고 깨끗한 양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양웬핑 전문상(국내)
2015/산시 그래픽 디자인 전시회 산시 문화 포스터(A급) 전문 단체 선정상 수상
2015/포스터 작품 수상 '평화를 위한 사랑' - 역사를 기억하다' 중국인민 항일전쟁 승리 70주년 기념 및 반파시즘/직업적 주제의 창작 포스터 공모전
단체/우수 작품상
2015/제3회 서중국 스타 디자인 그랑프리 전문그룹 우수상 수상
2013/4 작품 차이나 스타 창의 디자인 공모전(후원) 우수상 수상 중국포장연맹 디자인위원회)
2013/'중국의 꿈' 주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디자인 인 액션에 작품 선정
2013/작품이 2등상 수상 제7회 "창의적인 중국" 디자인상
2013/2013년 중국 포장창의 디자인 공모전 2등상 수상(중국포장연맹 후원)
2012/12년 작품 2012년 산둥 디자인·치루스타 디자인 미술대상 브랜드 부문 은상 수상, '산동 디자인·치루스타' 30년' 편집위원(산동포장디자인협회 주최)에도 선정됐다.
2012/12 OPEN2012 포장 디자인 중국 전시회에 선정된 작품(심천 컨벤션 및 전시 센터에서 전시) 주관: 심천 국제 무역 촉진 위원회, 심천 시정부 문화체육관광국, 심천 심천 신문 그룹 "디자인 도시" 홍보실
2012/11 작품이 제2회 중국 국제 신창의 디자인 공모전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산시성 포장 기술 위원회 디자인 위원회 후원)
p>2012년/10월 23일 포스터 작품이 2012년 중국 인문학·'중국 정신' 공익 포스터 공모전(중국포장연맹 디자인위원회 후원)에 선정되었습니다.
2012년/8월 작품이 당선되었습니다. Creative China 6위 국가 디자인 예술 그랑프리(중국 디자인 협회 및 청두 영성 미술관 주최) 3위
2012년 8월 2012 광동 스타 그래픽 부문에서 2점의 작품이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미술디자인 공모전(전문단체).
2012년 7월 작품은 2012년 중국 포장 창의 디자인 그랑프리에서 2위를 수상했으며, 작품명 : '녹색, 미래', 주최 : 중국포장연맹, 작품전시회 및 수상 시상식 시간 : 2012년 2011년 7월 3일 ~ 6일 장소 : 중국 북경 국제 전시 센터 (신관)
2011/11 작품은 제14회 중남 스타상 우수상 및 선정상을 수상했습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