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악마전설'이 중국에서 정식 개봉됐다. 천카이거는 원작자로서 개봉 후 17년의 준비기간과 6년의 제작기간을 거쳐 호평을 받았다. 좋지 않았으며 6,400만 위안의 손실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6년에 걸쳐 촬영한 블록버스터 영화가 왜 나쁜 영화로 변했나요?
현재 도우반 점수는 6.9점인데, 이 점수는 확실히 다른 영화에 비하면 나쁜 영화는 아니지만, 천카이거의 영화와 비교하면 좋은 영화로 분류할 수는 없다. 대군주 작별 인사 지씨의 9.5점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한 단계 이상 뒤처진 수치이다.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줄거리, 캐릭터화, 문화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마고양이전설』에 대한 나의 인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줄거리
줄거리의 디자인이 매우 지저분한 느낌이 들고, 모든 관객이 모든 영화를 주의 깊게 감상할 시간이 없습니다. Chen 감독은 Bai Letian의 창작 과정과 Kukai의 법적 조사 과정을 주요 라인으로 사용하여 Yunqiao Mansion의 악마 고양이 이야기, 황제의 죽음에 대한 미스터리, 행복의 연회, Li Longji, Chao Heng, Bailong 및 기타 황실 후궁의 사랑과 감탄, 안시 반란, 황실 후궁의 생사에 관한 미스터리, 백룡의 복수, 단룡의 해방 등이 모두 얽혀 이야기를 전합니다. 영화 마지막에 바이러티안의 '불변의 말'과 구카이의 청룡사 입성 장면은 영화를 보는 내내 정말 완성도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이 디자인은 너무 문학적이어서 많은 관객들이 공감하기 어렵다. 영화나 TV 창작에서 컨셉이 먼저 나와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컨셉이 아무리 좋아도 그에 맞는 줄거리가 있어야 하고, 흥행을 고려한다면 줄거리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수용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2. 캐릭터 창작
황쑤언과 유하오란의 연기력은 논하지 말자.
구카이는 이상하게 웃거나 마비된 얼굴을 하고 있는데, 전반부에는 좋은 예감이 없어 사기꾼이 당나라에 오고 바다에서 난파되어 기적적으로 구출되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준다. 공정하게 말하면 스님의 법을 구하는 여정과 그의 영적 성장은 전혀 보여지지 않습니다.
원래는 그냥 꽃병인 줄 알았던 양후궁이 혼혈에 의해 양후궁으로 캐스팅되는데, 이는 극중에서 “나는 부모가 없었다. 어렸을 때부터 삼촌 집에서 자랐어요." 네, 남에게 의지하다 보니 남에게도 잘해주고, 보답하고 싶어요." 그러면 더 이상 아무것도 없어 불안한 표정을 지으며 "오랜만인데 황후는 척을 그만 둘 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첸 감독은 황실 후궁을 변장해야하지만 이렇게 쓰면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
3. 문화
당문화를 가장 많이 계승한 나라는 아마도 일본일 것이다. . . 다행스럽게도 우리나라에는 아직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감독들이 있고, 그들은 여전히 문화적인 것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중국인들은 모두 문화 난민으로서 당나라의 문화적 우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스스로를 '천왕조'라고 조롱할 뿐입니다.
영화 '마왕고양이전설'은 영혼은 없고 피부만 있는, 영화 자체가 강렬하게 암시하는 번영의 장면과도 같다. 내내 신비로운 미소를 짓고 있는 일본 승려, 신경증에 걸린 시인 백거이, 혼란스러워하는 양위환, 겉보기에 배신자인 당현종 리룽지를 포함한 모든 인물은 실제 인물이 아니라 꼭두각시와 같다. 이 모든 것이 '패왕별희' 감독이 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이유다. . . . 영상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