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직녀가 견우를 만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나는 직녀 * * * 와 함께 짠 천을 만들고 싶다.
연세가 이렇게 보내길 바라는데, 사실 세상에서 이런 일이 또 얼마나 많은가? 단지 나에게 일어나지 않았을 뿐이다.
송대: 양박씨가 쓴' 칠석' 전문문:
견우의 뜻은 어떠한가, 직녀를 초청하여 김소를 얻어야 한다.
해마다 구걸과 인간간의 교묘함은, 인간간의 공교로움이 이미 많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1, 주석
⑴ 견우: 별명, 은하수 서쪽, 속칭 견우, 강고, 일명 황고모. 아마 리우 삼성은 소머리 뿔, 감각의 모양, 이름의 견우처럼 보인다. 호호: 어때.
⑵ "직녀" 문장: 직녀, 은하동, 직녀 사성상 방추형, 이름 직녀. 직녀의 전설은 천제의 딸이며, 일손이라고도 하며, 방직을 할 줄 알고, 한유는 "천손이 운금상을 짜는 것" 이라고 한다. 천손이 견우와 결혼하여 결혼 후 은하수 양안에 별거해 매년 7 월 7 일에 까치가 다리를 놓아 그들을 한 번 만날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결혼명언) 김소, 방추의 미칭.
⑶ "년" 문장: 직녀가 방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고대 여성들은 칠석 분향 진과과를 용이하게 하고, 그녀의 부부가 모이는 것을 축하하며, 지혜를 구걸하며, 민간에는 칠공침을 꿰뚫는 연극이 있다. 구걸하고 주다.
⑷ 도로 없음: 섹션 없음.
2, 감사
당시주 정, 송시 주리. 송의 이런 주관의 시는 당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늘 왁스를 씹는 느낌이 든다. 그러나 시가 간결한 문장으로 철리를 깊이 표현할 수 있다면, 그 특별한 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도 없다. 양박의 이' 칠석' 은 바로 이런 묘미를 지닌 철리시이다.
시의 저자는 견우와 직녀 칠석발 오작교에서 만난 신화 전설의 발단으로, 독창적이고 깊은 견해를 표현하였다. \ "견우의 의미는 어떤가? 직녀를 초대해서 금소를 만들어야 한다. " 처음 두 문장은 견우가 도대체 어떤 생각을 했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하늘의 선녀를 초대하여 하늘의 금수운노을을 짜야 한다는 질문을 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의' 수염' 자는 일종의 의심과 부정으로, 정면으로 설명하면 직녀를 이 모든 것을 초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견우직녀의 신화 () 를 아름다운 이야기로 받아들이고, 그 안에 포함된 의미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 두 문장은 매우 기이하고 놀라운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이 사람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하늘의 선녀는 자연히 세상의 모든 것보다 훨씬 총명하다. 그러나 시인은 이에 대해 의심을 표했다. 처음 두 문장의 이런 의심은 신화 이야기 자체에만 관련되어 있지만, 이것은 이미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 두 문장은 시의 말련이 발간한 기론을 위해 강력한 깔개를 만들었다.
"해마다 구걸과 인간간의 공교로움은, 인간간의 공교로움이 많다." 이 두 문장은 매년 7 월 7 일 밤 하늘의 직녀에게 자수, 방직 등의 총명함과 지혜를 구걸하지만, 사실 인간의 지성은 이미 많이 있고, 좀 무섭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시인은 여기서 인간을 칭찬하는 재주가 아니라 큰 모퉁이를 돌고 있다. 시인은 이 시점에서 행복을 창조하는 지성뿐만 아니라 악을 행하는 지성을 떠올린다. 교묘하게 잡아당기고, 서로 덤벼들고, 복잡하고, 잡다한 채 머리를 쥐어짜는 계략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이 마지막 한 줄의 시에 부여한' 교묘' 의 의미는 이미 제 3 행 시의' 교묘' 의 의미와 다르다. 바로 이런 새로운 의미인데,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또 의외로 시사의 영역을 넓혔기 때문에, 시의 정서와 철리가 더 깊이 파고들어, 시가 하늘을 가로질러 출세하고 기이하게 궤변의 아름다움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들이 그의 기량을 충분히 활용해 싸움을 벌일 때 직녀를 초대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 구절시의 전체와 시정의 깊이를 보면 시인의 냉소적인 감정이 적절하고 교묘하며 심오하게 표현되었다.
양박은 그런 시대에 이런 사상과 식견을 갖는 것은 매우 심오하고, 게다가 시어가 간결하고, 효백하고, 소박하여, 시정을 중시하고, 세련하고, 흥미진진하게 한다.
3, 작가의 생애
양박 (921 ~ 1003) 북송 포이 시인.
글자 증서 (현물이나 선제), 제 1 호 동리 야생민.
세거 신정동리 (정한 고성 내), 배우기 좋아하고, 좋은 시, 천성이 담담하고 괴팍하여 벼슬을 하기 싫어서 평생 농촌에 은거한다. 종종 혼자 소 투어 를 타고, 카운티 동쪽, 구오 가게 사이를 왕래한다. 초무림의 그윽하고 외진 곳을 보면, 풀 속에 엎드려 심사숙고하고, 매 묘어마다 좋은 말을 하고, 즉시 붓을 휘두르며 시를 짓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혼자 지팡이를 들고 산험 절지에 들어가 성문 100 여 편을 구상한 적이 있다. 당시 선비학자들은 그의 시문을 많이 회람하여 읽었다.
소년 시절 비사안, 한비 동창과 우호적이었다. 나중에, Bishi' an 관거 위상, Taizong 에 양 박 추천, Taizong 사랑 재능, 공식 약속 을 수여하고 싶어, 박견사 는 \ "guigong 푸 \" 로 하지 않았다. 태종이 다발을 증정하여 그를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신종 서행은 선제 제릉도를 경정주로 경배하고, 특파대는 박차, 비단을 증정하며, 그 아들을 묘에서 벼슬으로 삼았다.
박 () 의 시는 준일하고 소탈하며, 언어는 소박하고 정련하여 자연 경관과 농촌 은거 생활을 많이 묘사한다. 당나라 시인 지아 섬, 리 섭. 78 세에 세상을 떠나 현성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진 보루 마을 동쪽에 묻혔다. 송한림 학사 이숙이 묘표를 쓰고 석묘 앞을 세우다. 시인 황정견은 그 묘를 지나 예배를 드렸고, 시 애도를 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