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lt;선데이 서울gt;gt;
출연: 봉태규/이청아/박성빈/김수현
선데이 서울( 2006년 2월 9일 개봉 2018년 7월 23일)은 영화의 관습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탈을 시도하는 실험영화이다. 이 영화는 1970년대와 1980년대 대중의 설렘을 자극했던 대중잡지 '서울일요일'의 스타일을 재현한 작품으로, 대본과 기획, 촬영 모두 전통적인 영화 모델을 의식적으로 피하면서 곳곳에 실험의 흔적을 남겼다. '서울선데이'의 시도와 도전을 분석하기 위해 다음 세 가지 키워드를 사용한다.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서울선데이'는 장르를 정의할 수 없는 영화다. 이 영화는 독립적인 이야기를 지닌 세 편의 단편영화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 세 이야기의 공통점은 '기발한 상상력'뿐이다. 서로 다른 장르라도 각자의 이야기에서는 늘 교차한다. 첫 번째 이야기 '로닌소년'은 캠퍼스 청춘영화와 공상과학영화의 중간쯤 되는 이야기로, 같은 반 친구들에게 고립된 고등학생(봉태규 분)이 실제로 늑대인간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두 번째 이야기는 연쇄살인마(박성빈)의 이야기를 다룬 공포와 코미디가 결합된 단편영화이다. 마지막 이야기 '태풍청춘'은 무술을 연마하는 청년(김수현 분)과 무술 실력을 갖춘 소녀(이칭아 분)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액션과 코미디, 멜로가 어우러진 단편영화이다.
첫 번째 이야기는 사춘기 고등학생 도켄의 이야기다. 학교에 가면 매일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돈 때문에 협박을 당하지만, 학교에 가서 앞에 앉아 있는 소녀 Zhijuan을 보는 것이 유일한 즐거움과 위안이기 때문에 결코 결석하지 않습니다. 그 사람. Zhijuan은 학교에서 가장 아름답습니다. 그는 Zhijuan과 불꽃이 생기면 현실의 고통을 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얀에게는 동급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 외에도 또 다른 골치 아픈 문제가 있습니다. 몸에 머리카락이 유난히 많다는 것입니다. 한번은 몸의 털을 모두 깎았으나 다음 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몸에 털이 점점 더 자라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이는 사춘기의 생리적 변화라고 생각했다. 보름달이 뜬 밤, 도얀은 충격적인 일에 직면했고, 자신의 얼굴과 몸 전체가 엄청난 변화를 겪은 것을 발견하고 늑대인간으로 변했다. . .
두 번째 이야기는 연쇄살인 용의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야기를 그린다. 어느 날, 연쇄살인 사건의 용의자가 경찰을 피해 운전을 하다가 고장이 나서 지나간 곳은 시골 오지였고, 마침내 그곳에서 집을 구했고, 주인에게 잠시 집에 머물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날. 그러나 피의자는 집에 들어가 가족들을 보자마자 뭔가 이상함을 느꼈다. . .
세 번째 이야기는 복수를 위해 무술을 연마하는 청년 태풍의 이야기를 다룬다. 아버지가 살해된 후 태풍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무술을 연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번은 그의 용기 때문에 우연히 무술 고수 밑에서 무술을 수련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혈투로 인해 태풍은 마음속에 복수심만 갖고 있었기 때문에, 주인의 딸이자 고도로 숙련된 무술가인 영자가 몰래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 .
◆“주인공은 없다”
포스터만 보고 봉태규와 이칭아가 서로 주연을 맡은 줄 알았더라면 관객들은 보고 나면 분명 기만당할 것이다. 영화. 포스터는 비교적 잘 알려진 두 배우의 얼굴을 빌려왔을 뿐이지만, 그들은 각자의 단편영화의 주인공일 뿐 영화의 전체 주제를 대변할 수는 없다.
영화 자체는 '조연'과 '주연 주연'의 교차점에 가깝다. 시골에서 "배워주세요"를 외치던 현우와 '서당 일진클럽' 역의 DJ DOC는 단순한 카메오라고 볼 수는 없다. 영화의 유쾌한 기능을 가장 충실하게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두 번째 단편영화에 잠깐 등장하는 전직 스타 김추련과 정처녀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관객들의 시선을 확고히 사로잡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돈이 없다'
박성훈 감독은 'S 다이어리' '슬픈 영화' 등 상업영화를 제작하며 '돈을 위해 울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 돈 때문에 웃는다”는 영화산업의 생리적 특성 때문에 대본 작성부터 투자 유치에 대한 생각을 포기했다. 그는 “이런 종류의 순수 영화는 투자 유치를 바랄 수 없다.
그래서 자금 걱정은 하지 않기로 했고, 그냥 재미있는 영화를 만들기 위해 돈을 모으고, 우정을 통해 배우를 섭외했다. “박성훈의 주도로 30명이 넘는 배우들이 모여 처음에는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기로 결정했고, 영화 개봉 이후에도 80명이 넘는 제작진도 수익금을 나누기로 결정했다. 이렇듯 저예산 영화는 단돈 7억 원의 제작비로 드디어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