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는 중국 문학사에서 뛰어난 사실주의 풍자소설이다.
루쉰 씨는 이를 "깨진 비단 모음집처럼 거대하지는 않지만 때로는 드물다"고 평가했습니다. Feng Yuanjun과 Lu Kanru는 "크고 작은 결함"을 믿었습니다.
책 전체에 주요 줄거리는 없지만, 중심 주제가 흐르고 있는데, 그것은 황실고시제도와 봉건윤리의 독에 반대하고, 극단적인 위선과 악을 풍자하는 것이다. 명예와 부에 대한 집착이 낳은 사회적 관습. 이러한 사상적 내용은 의심할 바 없이 당시에 큰 실천적, 교육적 의미를 지녔다. 정확하고 생생하며 간결한 언어, 실감 나는 캐릭터 창조, 아름답고 섬세한 풍경 묘사, 뛰어난 풍자적 기법이 결합되어 예술 분야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시 시대적 한계로 인해 저자는 책에서 어두운 현실을 비판하면서도 자신의 이상을 '인성과 학문이 뛰어난' 사학관료들에게 고정시켜 고대의 사상을 고취시켰다. 의례와 음악, 그리고 아무런 변화도 보이지 않았다. 학자와 사회의 진정한 탈출구는 비판받아야 한다.
서론
원나라 말기, 주지현의 한 마을에 왕몐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집안이 가난하여 그 이후로 남을 위해 소떼를 몰고 다녔다. 그는 어린아이였습니다. 그는 똑똑하고, 깨달었고, 부지런하고, 공부가 많았습니다. 그가 그린 연꽃은 생생하고, 박식하고 재능이 있었습니다. 그는 명성과 부를 추구하는 것은커녕 친구를 사귀는 것도 꺼려합니다. 현 행정관이 그를 찾아왔을 때 그는 그를 만나지 않았고, 주원장이 그에게 "군 입대를 상담"하는 자리를 제안했을 때 그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기꺼이 쾌지산으로 도망하여 익명의 삶을 살았습니다.
명나라가 건국되자 팔각수필 형식의 선비 제도가 실시됐다. 왕몐은 한숨을 쉬지 못했다. 8부작 에세이는 나라의 진정한 인재를 선발할 수는 없지만, 미래의 학자는 이것뿐일 테니 학문과 도덕, 공직과 은퇴의 원칙을 가볍게 여기지 않을까 두렵다. 불운을 겪은 문인 세대입니다! 왕면은 정형화된 학자 모집에 반대하고 가난하게 살고자 하는 은둔자였지만 당시 사회에는 왕면과 같은 사람이 너무 적었다. 왕면이 죽은 지 100년이 지난 명나라 성화시대, 문인들은 과거의 명성에 집착하여 그릇된 길을 따랐습니다.
명나라 현종 성화 말년, 산둥성 염주현 문상현에 주금이라는 스승이 있었는데, 고향을 공경하기 위해 여러 차례 과거에 응시했지만 나이가 60이 넘었는데도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그와 그의 처남은 성도에 와서 공원으로 들어갔다. 그는 현장에 너무 감동받아서 너무 슬퍼서 신호판에 머리를 부딪혀 의식을 잃었고, 구조된 뒤 땅바닥에 뒹굴며 입에서 피가 흘렀다. 몇몇 사업가들은 그가 매우 불쌍한 것을 보고 은화 200냥을 모아 그를 위해 감옥에 다니는 학생 한 명을 바쳤습니다. 그는 즉시 모든 사람에게 절하며 "나 주진이 당나귀로 변하고 말로 변했으니 은혜를 갚아야 한다!"고 말했다.
곧 주진은 자신의 과거에 합격했다. 감독관 자격. 순식간에 친척이 아닌 사람들도 그를 친척으로 알아보게 되었고, 그가 가르쳤던 학교에도 실제로는 '주씨'의 '불멸의 위패'가 모셔져 있었다. 몇 년 후, 그는 다시 금사직을 획득하고 황실 검열관으로 승진했으며 광동에서 도교를 공부하라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광저우에서 Zhou Jin은 Fan Jin을 발견했습니다. 이 54세 소년을 돌보기 위해 그는 판진의 논문을 세 번 읽었고 마침내 그것이 한마디로 세계 최고의 기사임을 발견하고 판진을 학자로 승격시켰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범진은 다시 시험에 응시해 황실 시험에 합격했다.
당시 판진은 저우진과 비슷한 처지였기 때문에 집에서는 멸시를 당했고 그의 아내는 그를 향해 소리를 질렀고 시아버지는 온갖 방법으로 그를 꾸짖었다. . 판진의 가족은 냄비를 열 수 없어 닭을 쌀로 팔려고 기다리고 있을 때 판진이 국가 시험에 합격했다는 좋은 소식을 듣고 시장에 갔다. 기뻐서 미치다. 다행히 그의 장인인 후 투후(Hu Tuhu)가 그의 뺨을 때렸는데, 그 덕분에 그는 잠에서 깨어나 그의 광기를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판진의 운명은 바뀌었습니다. 그는 돈, 쌀, 집뿐만 아니라 하인과 하녀도 갖게 되었습니다. 이를 본 판진의 어머니는 너무 기뻐서 숨을 쉴 수 없어 서쪽에서 죽었습니다. 호백정은 사위가 원취싱의 후손이고 평범한 사람들과 같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다고 특이하게도 판진을 더욱 존경했다.
그는 자신을 도와준 마얼씨에게 배은망덕했을 뿐만 아니라, 비방하고 조롱하며 영혼을 파는 변장한 짐승으로 완전히 전락했습니다.
제왕제는 국민을 타락시켰을 뿐만 아니라 봉건윤리의 공범이기도 했다. 혜주(惠州)의 가난한 학자 왕옥회(王玉惠)는 나이가 60세가 넘었고 해마다 과거에 낙방했지만 예의와 교육을 지켰다. 셋째 사위가 죽자 딸이 남편을 제물로 바치려 했으나 시부모가 이를 거부했다. 대신 그는 시댁 식구들을 설득해 딸을 죽게 내버려두었습니다. 그리고는 딸에게 말했다. “내 아들아, 네가 이러니 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될 일이니라. 내가 너를 어떻게 말리랴. 8일 뒤에 그의 딸이 흰 옷을 입고.” 효도를 지키다 단식하다가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잘 죽으라! 잘 죽으라!”고 하였더니 그 일이 있은 후 딸의 신주를 공적 제물로 바치매 그는 갑자기 슬픈 생각이 들었다. 집에 돌아와 늙은 아내가 슬퍼하는 모습을 본 그는 참지 못하고 집을 떠나 편히 쉬었습니다. 도중에 그는 딸을 애도하며 비참해졌습니다. 쑤저우(蘇州) 호구(湖丘)에 도착했을 때, 그는 배 위에서 흰옷을 입은 젊은 여인을 보았습니다. 문득 상복을 입고 죽은 딸이 생각나서 가슴이 먹먹해졌습니다. , 그리고 그의 얼굴에는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명나라 성화시대부터 형성된 이러한 모든 경향은 만리시대에 더욱 심화됐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뛰어난 사람으로 간주되고, 시험에 실패한 사람은 이백이나 두보 같은 문학적 재능이나 안원이나 증심의 행위와 관계없이 어리석고 무능한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부자는 승진하여 돈을 버는 것을 이야기하고, 가난하고 겸손한 유학자는 아첨과 아첨을 이야기합니다. 학자들은 타락했고, 사회는 더욱 부패해졌습니다. 과거의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훌륭한 사람'을 찾으려면 학자는 제쳐두고 서민을 바라볼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시장 한가운데서 정말 이상한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 남자의 성은 Ji이고 이름은 Ya Nian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노숙자였으며 항상 이 사원에서 집을 찾았습니다. 그는 최고의 서예를 가지고 있지만 고대인의 서예를 배우기를 거부하고 단지 자신의 문체를 창조하여 자유롭게 글을 쓴다. 그는 스스로 원할 때까지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사람이 원하지 않으면 왕자나 장군, 총리로 시켜서 돈을 많이 줘도 쳐다보지도 않을 거예요. 그는 너덜너덜한 스트레이트 재킷과 너덜너덜한 슬리퍼를 신고 단정한 모습이었습니다. 매일 글을 쓰고, 남한테 돈을 받고, 집에서 밥을 먹고 나니 남은 돈은 필요 없어서 모르는 가난한 사람에게 주었습니다. 눈이 많이 내리던 어느 날, 그의 썩은 신발이 친구 집의 진흙을 밟았습니다. 친구가 신발을 갈아 신으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내가 이 신발을 신고 당신 집에 앉을 수 없다고 하더군요. 나는 당신의 집에 앉아 있는데 아직도 당신에게 아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은 스님의 방에 고운 향료가 담긴 상자가 놓여 있는 것을 보고, 그 사람이 글을 쓰려고 하든 안 하든 그냥 가져다가 쓰라고 했을 때, 그는 실제로 “나는 글을 쓰라고 했습니다.”라고 소리쳤습니다. 글 쓸 줄 몰라요." 나는 당신의 돈에 욕심이 있지만 당신의 힘을 존경하지도 않고 당신의 빛을 빌리고 싶지도 않습니다. 어떻게 감히 나에게 글을 써달라고 합니까!"
또 하나는 중매인입니다. 이 남자의 성은 왕과 태이다. 그는 어릴 때부터 바둑을 좋아했다. 생계를 꾸릴 길이 없어 매일 후주후 지역에 나가서 종이관을 팔았다.
그날 묘의사에서 모임이 있었습니다. 왕타이가 들어와서 3~4명의 고위 관리들이 체스를 두는 두 사람에게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모두가 그를 무시했지만, 그들과 왕 부인이 반 게임을 하자마자 패배를 인정해야 했습니다. 왕 여사는 "세상에 야기를 죽이는 것만큼 행복한 일이 어디 있겠는가! 내가 야기를 죽이고 너무 행복했다. 심지어 음식과 술도 있었다!"고 말하자 그녀는 보지도 않고 웃음을 터뜨렸다. 방금 갔다.
아직도 시장의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선인들이 있지만, 그 고위 관료들의 눈에는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것이 옳은 길이다.
장 목차
"The Scholars"는 원래 55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Cheng Jinfang의 "회상시"에 따르면 Wu Jingzi가 49세에 원고를 완성했음을 입증할 수 있지만, Jin Zhaoyan이 그를 위해 그것을 조각한 것은 작가가 죽은 지 10년이 넘은 때였습니다. 이 조각은 이제 사라졌습니다. 이 책의 현재 버전은 5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마지막 장은 후세에 의해 위조되었습니다.
첫 번째 장은 유명 인사를 이용해 전문을 숨긴 천대이의 이야기를 다룬다
두 번째 장은 왕샤오롄 마을의 동료 학자인 저우멍이 승천한 이야기를 다룬다. 만년에 제1위에 오르다
주학도교 제3장에서는 진정한 재능이 드러났고 백정은 살인을 저지르고 성공적인 보고를 했다
제4장에서는 죽은 승려가 가을바람에 맞서 소송을 제기하고 종자는 불행을 겪었다
5장 왕슈카이는 법을 엄격하게 집행하기 위해 별채 설립을 제안했다. 감독관은 병으로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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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장: 종자가 병에 걸려 뱃사공과 문제를 일으키고 과부는 삼촌을 고발했다.
7장: 판설도는 스승과 왕에게 감사하기 위해 학술지를 살펴보았고,
제8장 왕은 가난한 삶에 행운을 빕니다 루씨는 고향에서 가난한 친구를 만났습니다
제9장 루씨 자신의 성을 가장한 뱃사공인 친구 Liu Shoubei의 몸값을 지불하기 위해 돈을 기부했습니다.
10장 Lu Hanlin Liancai는 부유한 집안에서 사위인 Gongsun Peng을 선택합니다.
< p>제11장: 여씨가 고난 중에 신랑을 준비하고, 양시쉰이 재상에게 현자를 추천하다제12장: 연예인들의 잔치, 복기사들이 거짓 머리 만남을 추적하다
제13장 남편은 덕망 있는 사람을 구하고 산업에 대해 묻고, 마춘은 인심이 좋고 관대하다
제14장 공순서점은 절친한 친구 마수채를 집으로 보낸다. 동굴에서 신들을 만나다
제15장 불멸의 마수채를 장사하고, 부모에게 장례를 치르고, 통성들이 효를 실천하도록 돕는다
제16장 효자 Daliuzhuang은 Yueqing County Xian Zai의 연인과 결혼합니다
제17장: Kuang Xiucai는 그의 옛 장소를 다시 방문하고 Zhao 박사는 시계의 최고에 있습니다
18장: 유명 시인과 꽝이와 친구의 서점과 반산을 방문하는 약속
19장: 꽝꽝 슈퍼맨은 좋은 친구 판이 있다는 행운을 얻었고 그의 경력은 불행을 만났다
20장: 슈퍼맨은 Niu Buyi가 Chang'an Road의 Wuhu Pass에서 죽은 것을 기뻐합니다
21장: 성인 척하는 소년이 친척의 이름을 묻습니다 노인이 아프다
22장에서는 위푸 가문의 조상과 손자를 알아보고 사랑을 나누며 설채로 여행을 떠나 손님으로 묵는다
23장에서는 위푸 가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옛날 풍경과 남편을 찾는 과부 때문에 구타당하고 한탄한 개인 시인
24장 니우푸랑은 많은 소송에 휘말렸고 포문칭은 그의 옛 생활을 정리했다
25장 보문경은 난징에서 옛 이정희를 만나 안칭에서 신부를 구했다
제2장 16장: 아버지를 잃고 결혼한 뒤 승진한 친구 보정희의 이야기를 관찰하다 그의 아내
27장: 왕 부인과 그의 아내는 서로 등을 돌렸고 니팅주 형제는 재회했습니다
28장: 지웨이샤는 양저우에서 샤오진쉬안과 결혼했습니다. 바이샤 도서 선정
제29장: 제갈님은 강군현의 승려 숙소에서 친구 두심칭을 만났습니다
30장: 친구의 신을 방문하는 아이샤오쥔은 낙관적이며 낭만적인 스타일을 과시합니다. , 그리고 Mo Chou Lake를 만나다
31장: Tianchang County에서 온 영웅이 도서관에 술 취한 손님을 선물했습니다
32장: Du Shaoqing의 일상 생활에서 놀라운 업적과 Lou Huanwen의 마지막 말
< p>제33장: 두소경과 그의 아내는 형산에서 친구들과 의례를 논의하기 위해 산으로 여행34장: 의례와 음악, 유명인들이 친구를 방문, 북공징,
제35장 제36장 성리자는 창수현 태박사에서 태어났고 유명한 현자가 의식을 주재했다
제37장 제사 난징성자 수리는 친척을 찾기 위해 효자를 서수로 보냈습니다
38장: 궈의 효자는 깊은 산속에서 호랑이와 이슬승을 만나고 좁은 길에서 적을 만났습니다
39장: Xiao Yunxian이 Mingyue Lingping Shaobao Zou Kaiqing Maple City를 구출
40장: Xiao Yunxian은 광우산의 눈을 감상하고 Shen Qiongzhi는 다리에서 물건을 판매합니다
41장: Zhuang Zhuojiang은 옛 Qinhuai River에 대해 이야기하고 Shen Qiongzhi는 Jiangdu County를 호위합니다
42장: Young Master의 매음굴은 시험실에 있는 Miao족에게 정보를 보고하라고 지시합니다
Chapter 43: 예양탕장군이 가무부장과 싸워 진영을 약탈한다
< p>제44회 탕종진 귀향에 성공한 유명징은 술을 마시고 장례식에 대해 물었다.제45회 둔의 우의는 형에게 받아들여졌고, 칸위는 친척을 장사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갔다
46장: 삼산문의 현자들이 무하현의 속물근성에 작별을 고했다
제47장 우 선생이 원무각을 재건하고 소금 상인들이 효사를 두고 소란을 피우다
제4장 18장 혜주 순교남편, 태박사 유물
49장 한림고의 용호명록, 봉황못 점유의 서
50장 가짜 관리는 길거리에서 바보짓을 하며 진정한 충성심을 보였다
친구를 대신해 이름을 묻는다
51장 : 남을 속이고 연애를 망친 여주인공은 기뻐서 공식처벌을 시도한다
52장 : 무술 예술대회, 아들이 부상당해 회관을 부수고, 영웅이 빚을 갚다
제53장 눈 내리는 밤에 손님과 함께 손님동에 머무는 공작의 저택과 등불이 깨운 꿈
제54장: 병든 미녀, 사창가의 점쟁이, 연예인 사창가에서 시를 선보인다
제55장에는 4명의 손님을 추가해 과거를 이야기하고 과거를 생각하게 한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의 노래를 연주
제56장 신종황제가 경현유상수에게 제사를 받도록 칙령을 내렸다
오경자와 '유교' '역사 Linwai"
오경자의 삶은 난징으로의 이주를 바탕으로 전자와 후자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초창기에는 Xiao Shan과 마찬가지로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로 '정상' 생활 궤도에서 벗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칭시강에 구곡선 배를 그린 적도 있고, 여행기를 쓴 적도 있어요... 아침저녁으로 쑤브로케이드와 우링에 돈을 썼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아쉽네요." 많이." ("림탕 구입") "왕가의 당주, 노래 기술과 기량은 봄에 전해진다. 백반교 서쪽의 술은 음악과의 이름을 얻었다." ("물란화") 우 Jingzi는 Xiaoshan만큼 진정으로 사랑에 빠져 있지는 않지만 세속적 인 삶의 태도를 용납하지 않는 일종의 사랑을 더 과시합니다. 여행을 위해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하면서 자유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Hu Shi는 Wu 가족의 재산이 Qinhuai의 매춘부에게 팔렸다고 말했습니다. 내 생각에는 "금과 모래를 팔아 값을 치르는 것"이 그의 의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는 재산을 잃고 가문의 속박에서 벗어나 순수한 마음으로 문학 창작에 뛰어들 수 있었다.
"부엉이새는 동방의 제자인데 어떻게 더 노래해야 할지 아직 불명확하다"! ("이사 가족에게 바치는 송가") 33세의 우징방(Wu Jingbang)이 돈 없이 난징으로 이사했을 때, 그는 이미 부족의 눈에 "제자로 전해지는" "탕자"였습니다. "3일 동안 비가 내렸는데 난로에 돈이 없었다"는 상황이 되었을 때에도 그는 여전히 Fu Xuehong의 Ci 시험을 거부했습니다. "장로들이 몹시 불평"하고 그의 자유를 방해했을 때 그는 "장로들에게 감사하기 위해 손을 엇갈리게했고 그의 눈썹은 미늘창 같았고 그의 목소리는 호랑이 같았습니다". [45] 그의 "멍청이", "전한", "암묵적"은 평생 변함없이 남아 있는데, 그가 샤오얀과 얼마나 비슷한가!
'학자'는 왕몐을 '암시적으로 전문을 담고 있는' '연예인'으로 사용한다. 그가 이렇게 대단한 능력을 갖고 있는 이유는 그가 '올바른 올곧은' 사람이자 '흥미로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Wang Mian은 어린아이 같은 소치기이자 재능 있는 괴짜입니다. 그가 연꽃을 그릴 때 “연꽃의 기운과 색깔이 모두 같다”고 한 이유는 그 자신이 진흙 속에서 솟아나면서도 얼룩지지 않는 연꽃이기 때문이다. 꽃이 피고 버드나무가 아름다운 계절에 어머니는 소달구지에 실려가서 높은 모자를 쓰고 넓은 외투를 입고 채찍을 들고 노래를 부르며 시골마을에서 놀고 마을 사람들이 소그룹으로 함께 웃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게 얼마나 방종하고 순진한가!" '현 행정관을 몰살시키겠다'는 위협에 직면한 왕몐은 고개를 숙이느니 차라리 야외에서 잠을 자고 도망가는 편을 택했다. 그는 자신의 오두막에서 멀리 떨어져 살고 있지만 세상 사람들을 걱정합니다. 그는 주식을 사고 공직을 얻는 것의 본질을 다음과 같은 한 문장으로 설명합니다. "이 방법은 잘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학자들은 길을 가질 것입니다. 번영을 누리며 그들은 문학의 원천을 가볍게 여길 것입니다."
펑시 신부는 소설에서는 좋은 인물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가 핵심 인물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Feng Si의 아버지의 원형은 기사 Gan Fengchi입니다. [46] 당시 절강성 성장 리 웨이(Li Wei)는 추모비에서 간펑치(Gan Fengchi)를 다음과 같이 묘사했습니다. 지금 붙잡힌 감봉지나 다른 범죄자들보다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 사람들이 선한 일을 하고 악한 일을 하고 있는 것을 잘 생각하라."('용정주비의 칙령') 이런 반역자를 오경방은 진심으로 칭찬했다. 정부는 비밀 네트워크를 엄중하게 처벌하고, 얼마나 많은 학자-관료들이 그것을 보고 무릎을 꿇는지, 당신들은 서민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감탄스럽습니다!"
'학자'는 결론을 내립니다. 네 명의 위대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난징의 연예인들이 점차 매진'하자 시장 한복판에 이상한 사람들이 나타났다. Ji Yunian은 글을 쓸 수 있었지만 "고대 서예를 배우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단지 자신의 펜을 사용하여 자신의 스타일로 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원하지 않으면 왕자와 장군, 총리가 그에게 많은 돈을 주면 그는 그것을 쳐다보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는 Yushi Shi를 면전에서 다음과 같이 꾸짖었습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어떻게 감히 와서 나에게 글을 쓰라고 요청합니까? 나는 당신의 돈에 욕심이 없고 당신의 힘을 존경하지도 않으며 당신의 빛을 빌리지도 않습니다. 어떻게 감히 당신은? 전화 저 쓰기 시작했을 때 나는 독립적 인 성격과 높은 정신을 가지고있었습니다. Wu Jingzi는 "4 대 이상한 사람들"을 "과거를 말하고 미래를 생각하는"일류 인물로 여겼습니다.
오정자는 어려서부터 명문가의 사회환경에서 살았으나, 그가 자란 집안은 쇠퇴하고, 중년 이후에는 갑자기 가난에 빠지게 된다. 평생 겪은 '점진적', '갑작스런' 가문의 쇠퇴 과정에서 그는 고향인 장쑤성 북부 간위현 천자오현(아버지가 일하던 곳)에서 오랫동안 거주하며 난징을 여행했다. 양저우(楊州), 안칭(Anqing), 무호(吳湖) 등 여러 도시에 다니며 씨족의 대인 관계와 대인 관계로 볼 때 그는 다양한 학자-관료들과 접촉했고 많은 사람들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가 본 얼굴들, 그가 느낀 따뜻함과 차가움, 그가 경험한 사람들, 그가 경험한 세계는 모두 지극히 풍부하고 심오했다. 이를 통해 그는 예민한 정의감과 현실을 직시하는 맑은 마음을 길러주었고, 청나라의 암울한 통치하에서 사대부들의 타락과 파렴치함, 정치의 폐단과 사회의 부패를 간파할 수 있었다. Wu Jingzi의 진지한 현실주의 정신의 직접적인 원천이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삶의 경험입니다.
'선비'는 선비계층을 향해 무자비한 채찍질과 눈물 어린 비판을 가했다. 루쉰 씨는 "학자"가 "공중 정신을 옹호하고 시대의 병폐를 지적합니다. 특히 학계에서 날카롭고 날카로우며, 그 글은 유머러스하고 유머러스하며 재치 있고 풍자가 가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인간의 본성과 상식에 어긋나고 부조화한 온갖 부조리한 현상을 폭로함으로써 인물들의 자랑, 자랑, 똑똑함, 자괴감, 세상을 속이고 주장하는 모습을 묘사에 주입한다. 고귀하다, 자기모순적이다 등등. 고골이 말했듯이: "우리의 거짓말쟁이, 우리의 괴물들! ... 모두 웃게 해주세요! 웃음은 정말 대단합니다. 생명이나 재산을 빼앗지는 않지만 그 앞에서는 A처럼 고개를 숙이고 죄를 인정할 것입니다. 묶인 토끼."
'선비'의 풍자 예술은 "작가의 의도는 세상을 꾸짖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일깨우는 것"이라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저자는 최선을 다해 풍자하지만, "선한 사람은 사람의 친절을 불러일으키고, 악한 사람은 사람의 야망을 벌한다"는 말처럼 풍자당하는 집단을 구하고 싶어한다. 저자는 8부수필 체계 하에서 많은 선비들의 비극적 운명을 연민의 마음으로 묘사한 후, 봉건제제 시대의 사회상을 전개하면서 제도의 쇠퇴와 사회의 암울함을 비판하며 『선비』를 『선비』로 만들었다. 중국 고전 풍자의 특징.
'선비'는 늘 고전적 사실주의의 걸작, 즉 사실주의 작품으로 평가되어 왔다. 루쉰 선생은 『중국소설사』에서 “선비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등장인물은 실존 인물이며, 그들의 이름은 상형 화음과 유씨의 비밀스러운 단어로 표현된다”고 말한 바 있다. 『피리양추』의 글쓰기 방식은 “입으로는 할 말이 없으나 마음으로는 칭찬과 비난이 있다”는 것이다. 작가의 의견이 독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제시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이미지의 형상화에서 미묘하게 표현된다. Zhou Jin과 Fan Jin의 과거 시험 성공, Kuang Chaoren의 변신, Du Shaoqing의 영웅적 행위, Ma Er 선생의 행보 등은 모두 구체적인 플롯을 통해 심오하고 풍부한 사상을 표현합니다. 작가가 우리를 직접적으로 칭찬하거나 비판하는 것은 아니지만, 각각의 이미지에는 엄청난 힘을 지닌 칭찬과 비판이 가득해, 작가의 정의에 대한 명확한 견해가 전달되고 있다. 우리는 이를 다양한 시대와 시대의 다양한 이미지들의 상관관계와 전개에서 경험하고 이해해야 한다. 다른 경우. 이것은 사실적인 이야기 스타일입니다.
이 책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은 스케치와 실루엣으로 표현된 캐릭터입니다. 『선비』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인공이 등장하는 소설이거나, 셀 수 없이 많은 단편소설로 구성된 소설인데, 그의 인생 경험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인물의 굴곡진 줄거리와 정신세계를 표현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다. . 그러므로 오정자는 사람의 성격 중 가장 눈부신 특징에 주목하여 상대적으로 정적인 삶의 국면을 깊이 있고 세밀하게 표현하였다. 이는 마치 캐릭터의 오랜 인격발달 역사의 한 단편을 가져다가 사람들 앞에 돌리며 지금 여기의 '이것'을 확대하는 것과 같다. 풍자적인 인물의 윤곽을 잡아주는 탁월한 방법으로 인물의 색을 밝게 하고, 인물의 얼굴 화장을 스케치하면 이야기가 끝나는 것처럼 전개가 빠르게 진행되는데, 이러한 절묘한 솜씨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 훌륭하게 정제된 플롯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