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가 우승하기 전에는 글로벌 리그 전장에 남은 유일한 LPL 팀이었습니다. G2가 훈련 경기에 동행하지 않았다면 그들은 아마도 DK에게 패했을 것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라이엇게임즈가 2009년 출시한 MOBA 게임이다. 단숨에 히트를 쳤고, 당시 게임업계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점차 프로 대회가 등장했고, 다양한 국내 리그 외에도 글로벌 결승전도 열렸다. 많은 선수와 팀이 결승전 우승을 평생의 목표로 여기고 있습니다. EDG의 승리로 중국 지역은 세 번째 우승을 차지했고, LPL 지역 최초의 그랜드 슬램도 달성했다. 그러나 경기에서 승리한 후 사장님은 G2에게 감사의 글을 올리며 우승의 일부가 그들 덕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1. EDG, G2에게 감사
요즘 중국의 e스포츠 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많은 게임이 프로 리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 게임은 아시안게임 프로젝트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국과 비교하면 전반적인 전력은 더 나쁩니다. 글로벌 리그의 유일한 챔피언은 전 IG와 FPX입니다. 이번에는 EDG가 결승에 진출했지만, 당시 훈련에 동행할 LPL 팀은 없었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도움을 주고 훈련 경기에 동행한 것은 G2였다. 최종 우승의 성공은 그야말로 G2 덕분이다. 2. 느낌이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 대회에서는 초반 영웅 BP, 선수의 강함, 선수의 컨디션과 느낌 등 승리 여부에 주목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글로벌 본선 무대에 성공적으로 서기 위해서는 각자의 실력이 뛰어나야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는 각자의 컨디션과 기분에 달려 있다. 느낌을 유지하고 싶다면 훈련경기도 해야 하고, 프로팀과도 훈련경기도 치러야 한다. 비록 G2가 월드챔피언십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이번에 EDG가 우승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 LPL의 좋은 형제
여러 나라의 팀 입장에서 볼 때 중국 선수들과 관중들이 G2를 선호하는 구체적인 이유는 세 가지일 것 같습니다. 첫째, 여러 번의 우승을 거두었고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모든 멤버가 재미 있고 모두가 게임에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패턴이 비교적 크고 이번에는 EDG가 없습니다. 강하지 않아 우승을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