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미(Yomi) 또는 요미츠쿠니(Yomi-tsu-kuni)는 신도 신학의 일부를 형성하지 않더라도 지하 신도이며, 서기 8세기 고지키(Kojiki)의 고대 신화, 특히 창조신 The Story에만 등장합니다. 이자나미와 이자나기. 신도주의는 주로 살아있는 사람들의 현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기독교의 지옥 개념과 달리 요미는 신자의 죽음 이후 육체적 쇠퇴에 대해 제한된 의미만을 갖습니다.
신화 읽기
네노쿠니("뿌리의 땅") 또는 소코노쿠니("의 땅"이라고도 알려진 요미("어둠의 땅") 뿌리”) “공허한 나라”)는 땅 아래의 영혼이 모이는 곳, 죽은 자들이 모이는 곳으로 여겨진다. 요미의 입구는 이즈모 지방의 땅에 뚫린 구멍이 바위로 막혀 있는 것과 바다가 모두 땅속으로 가라앉는 좀 더 드라마틱한 입구가 두 군데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자나미와 이자나기
요미는 두 가지 신도 신화에서 두드러진 인물로 등장합니다. 첫 번째는 일본 섬을 만든 이자나미 신과 이자나기 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부부는 또한 다른 많은 신들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일정한 가격으로 태어납니다. 이자나미는 불의 신 카구츠치를 낳을 때 끔찍하게 화상을 입었고, 그 상처로 인해 눈물을 흘리며 더 많은 신들을 낳다가 결국 죽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자나기는 사랑하는 아내를 떠날 수 없어 성급하게 그녀를 따라 저승으로 내려갔다. 그녀가 이미 요미에서 식사를 했기 때문에 그녀를 구하지 못해 안타깝고, 그래서 그녀는 생명의 세계로 돌아갈 수 없었다. 그러나 이자나미는 신들에게 예외를 만들어 달라고 간청하고 이자나기에게 인내심을 갖고 그녀의 현재 상태를 보려고 하지 않겠다고 약속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석방 과정은 길어졌고, 조급한 이자나기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려고 했다. 그러나 그녀를 봤을 때 여신의 몸은 이미 썩어가고 있었기 때문에 충격을 받았다. 이자나미는 남편이 약속을 어기고 이런 모습을 보인 것에 불만을 품었고, 설상가상으로 이자나미의 머리카락에 달린 여덟 천둥과 추악한 여인들이 신을 저승에서 몰아냈다. 다른 버전에서는 Izanagi가 Izanami의 역겨운 광경을 보고 공포에 질려 달아납니다. 퇴각하는 동안 Izanagi는 막대기를 던지고 마법의 속성이 있다고 믿어지는 과일인 복숭아 세 개를 휘두르며 추격하는 Thunderbolts(쿠나도노카미)를 막았습니다. 마침내 바깥 세계에 도달한 이자나기는 거대한 바위로 요미의 입구를 막았고, 이자나미는 자신의 운명에 몸을 맡겼다.
마침내 바깥 세계에 도달한 이자나기는 거대한 돌로 요미의 입구를 막았다.
다행히 그런 끔찍한 곳에서 해를 입지 않고 탈출한 신은 요미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왓토 강에서 정화 의식을 거행해야 했다. 이러한 의식을 치르는 동안 왼쪽 눈을 씻는 태양의 여신 아마테라스, 오른쪽 눈을 씻는 달의 신 츠쿠요미, 오른쪽 눈을 씻는 달의 신 스사노오 등 다양한 신들이 탄생했습니다. 바람의 신 시나츠히코 노세는 이자나기의 숨결에서 태어났습니다. 더욱이 그가 강에서 더러운 옷을 벗었을 때 열두 작품에서 열두 신이 더 태어났다. 이 에피소드와 관련하여, 신성한 신사(신사)에 들어가기 전의 정화 행위인 하라이(harai)는 정화와 정화를 특히 숭배하는 신도 의식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스사노오와 주님
요미가 등장하는 두 번째 신화는 스사노오와 주님의 이야기입니다. 일부 버전에서 Susanoo는 지하 세계 입구 근처의 궁전인 Yami에서 그의 어머니 Izanami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폭풍의 신은 어머니의 죽음에 대해 과도한 슬픔을 나타냈기 때문에 그곳으로 추방되었습니다. 어느 날, 폭풍의 신 오쿠슈의 6대손이 스사노오를 찾아왔습니다. 스승은 80명의 형제들로 인해 고민을 하다가 스사노오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궁에 도착한 영주는 스사노오의 딸의 아름다움에 반해 곧바로 결혼했다. Susano'o는 자신의 허락 없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분노하여 새 사위에게 끔찍한 시험을 쳤습니다. 오쿠니누시는 요미와 가까운 생물인 뱀, 벌, 지네가 가득한 방에서 잠을 자게 됩니다. 다행히 Susanoo의 남편은 Susano'o에 의해 구해졌지만 Susano'o는 존경의 표시로 Okuma에게 머리를 빗고 이가 있는지 확인하도록했습니다. 왕은 그 말에 순종하여 장인의 머리카락에 기어다니는 것이 이가 아니라 치명적인 지네임을 발견했습니다.
이번에도 그는 아내의 도움으로 구해졌고, 아내는 그에게 황토와 견과류를 주었고, 이를 씹고 뱉어 마치 지네를 없애는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폭풍의 신은 잠이 들었고, 주님은 그의 머리를 서까래에 묶고 그와 Xucerihum과 함께 세상으로 도망갔습니다. 훔친 스사노오의 검과 활로 무장한 오쿠두는 그의 형제 중 80명을 물리치고 세계의 통치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통치는 아마테라스가 손자 니니기를 대신하여 보낼 때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신도주의: 죽음 이후의 삶
고대 신도 문헌에는 아름다움을 누가, 왜 읽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죽음 이후의 삶에 대한 개념이 고대 일본인에게 생소했으며, 서기 6세기에 중국에서 불교가 소개되었을 때만 발전했다고 믿습니다. 물론 신도 사상에서 요미의 위치는 매우 제한적이며, 죽음 이후의 삶은 막연하게 언급될 뿐이며, 다른 많은 종교에서처럼 사후 세계의 영혼에 대한 처벌과 보상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이 없습니다. 요미의 영혼들이 겪는 유일한 고통은 살아 있는 친척들과 헤어지는 것입니다. 유명한 신도학자이자 신학자인 히라타 아츠네(1776-1843 CE)는 요미와 그 제한된 의미를 설명하면서,
죽은 영혼이 요미에게 간다는 오래된 전설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일본인이 죽은 후에 영혼이 어디로 가는지 묻습니다. 고대 전설과 현대 사례의 취지에서 그들이 일본에 영원히 남아 있었고 오쿠슈 신이 통치하는 죽음의 왕국에서 봉사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이 죽은 자의 세계는 보이는 세계의 어느 특정 장소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세계와 분리되어 보이지 않는 어둠의 세계입니다...
그러나 어둠은 상대적일 뿐입니다. 이 영역에는 빛이 없다고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마십시오. 눈에 보이는 세계와 유사한 다양한 음식, 의복, 주택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증거는 기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때때로 죽은 자의 영역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돌아옵니다.
죽은 뒤 영혼이 육신을 떠나 무덤 근처에 산다는 사실에 대한 기록은 셀 수 없이 많다. 고대와 현대에도 무덤 근처에는 귀신이 나타나는 기적이 일어난다고 한다. 영혼이 더러운 곳으로 간다는 것,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라는 증거는 전혀 없습니다. (스콧 리틀턴, 94)
' 그들은 내가 검협이라고 말한다' txt 전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