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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가 무정하지만 정이 있다" 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도덕경" 제 5 회를 읽으면, 당신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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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는 무정하지만 정이 있다", "도" 는 도대체 무정한가, 아니면 정이 있는가?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읽을 때 이런 의혹이 생길 수 있는데, 우리는 어떻게 이 말을 이해할 수 있을까?

제 생각에는' 도덕경' 제 5 회 내용을 이해하면' 도가 무정하지만 정이 있다' 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덕경" 제 5 회는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밀짚개로 삼는다" 고 썼다. 성인은 불친절하다, 백성을 밀짚개로 삼는다. 하늘과 땅 사이, 그 유유 옆 아래? 허무맹랑하고 굴복하지 않고, 움직이다가 점점 더 많이 나가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말을 많이 하면 가난하니, 중수를 지키는 것이 낫다. "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나의 이해는: "천지에는 감정이 없다. 만물 (인간을 포함하지 않음) 을' 밀짚개' (인간이 제사를 지낼 때 풀로 묶은 강아지) 처럼 자연스럽게 자라는 것은' 천도' 와' 터널' 이다. 성인은 하늘과 땅과 마찬가지로 감정이 없기 때문에, 그들도 사사롭지 않고, 백성을 대하는 것도 밀짚개를 대하는 것과 같다. 백성들이 스스로 자연스럽게 발전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은' 성인의 길' 이다. 하늘과 땅 사이의 자원은 불기 위한 풀무 (오늘날의 큰 팬과 비슷하지만 팬이 없음) 와 같지 않습니까? 그것을 과도하게 소비하지 않고, 내부의 허공을 유지하는 것은 오히려 숨겨진 자원을 부족하지 않게 할 수 있다. 만약 계속 가동한다면, 안에 숨겨진 자원은 끊임없이 발산되어 점점 줄어든다. 이것은 보통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적게 말해야 하고, 덕을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결국 말을 많이 하면 극단으로 나아가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하늘과 땅과 성인은 모두' 도법자연' 에 순응하고, 그들은 무정해 보이지만, 만물과 민중을 자연스럽게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이 진정한 인정이다. 그래서' 도는 무정하지만 정이 있다' 고 말한다.

"도가 무정하지만 정이 있다" 는 것을 알게 된 후, 우리는 사실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고 천지 사이의 만물과 민중을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우리가 자연의 법칙에 따라 하늘과 땅 사이의 만물과 민중을 과도하게 소비하지 않는다면 역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우리의 세계를 보세요. 인류는 자원을 과도하게 소비하여 온실효과를 일으킵니다. 민중을 과도하게 소비하는 정부들은 결국 폭동을 일으켰다.

이것은 노자의 상술한 관점이 얼마나 정확한지를 증명하고 있지 않습니까?

"도는 무정하지만 정이 있다", 객관적 (자연법칙) 의' 도' 로서 그 자체는 무정할 수밖에 없다. 일단 정이 들기 시작하면 세상이 한때 아름다웠던' 법평등' 을 잃기 쉽다.

그러나,' 도' 는 또 정이 있다. 그 정은 반드시 감정이 있는 인류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

이른바' 사람은 초목이 아니다, 누가 무정할 수 있는가' 는 것이다. 사람은 정이 있기 때문에' 정' 과' 도' 를 하나로 결합시켜 무정해 보이는' 도' 를 인간 본성의 광채를 반짝이는 정으로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