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고통스러웠다. 인생은 그에게 비참하고 잔인한 투쟁인 것 같다. 아버지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개발하려고 서두르셨고, 폭력을 사용하여 베토벤에게 각종 악기를 연습하도록 강요했다. 고난 속에서 자란 베토벤도 운이 좋았다. 프랑스 혁명이 발발했을 때 베토벤은 모차르트를 만나 서로 교류했다. 그리고 하이튼을 스승으로 모시고 나서 베토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베토벤 귀의 청각이 점점 쇠퇴하고, 그의 내장도 격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그는 더 이상 숨길 수 없을 때까지 모든 사람을 속이고 웨글러 박사와 아만다 목사에게 편지를 썼다. 베토벤의 귀먹음 정도는 점차 증가했지만 완전히 귀머거리는 아니었다. 베토벤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귀먹은 후에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베토벤은 그의 강한 의지로 저항할 수 없는 힘으로 우울한 사상을 쓸어버리고, 결국 유명인이 되었다. 베토벤은 동생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도덕만이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미켈란젤로는 베토벤보다 운이 좋아 보였고, 장애도 가난도 아니었고, 플로렌스에서 태어난 시민 가족은 어려서부터 귀족 교육을 받았고, 높은 문화적 소양과 예술적 업적을 가지고 있었지만, 정신적으로 베토벤보다 더 고문당하고 더 큰 압력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조국은 재난이 많고 재난이 많기 때문에, 그는 외족의 침략을 보았다. 자기 나라의 토지는 점령당했지만 무력했다. 그는 베토벤만큼 외롭고, 그의 가문은 그에게 어떤 따뜻함과 위로도 주지 않고, 단지 그에게 이익을 챙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곳곳에서 질투와 모함을 당했고, 더욱 비참한 것은 그가 처한 환경이 노예와 다를 바 없다는 것이다. 베토벤은 정신적으로 자유롭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어떤 일도 할 수 있다. 미켈란젤로는 자유가 없다. 그는 부득불 그가 원하지 않는 교황에게 의지하여 교황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다행히도, 적어도 교황은 그의 재능을 인정했고, 그의 예술적 업적이 파괴되지 않도록 한 번 이상 보호해 주었지만, 그들은 그의 자유를 착취하고 그를 우마로 부려먹었고, 그는 평생 교황의 방앗간에 묶여 있었다. 70 대 고령은 비계를 기어올라 그림을 그려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미켈란젤로가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그는 아프지 않을 것이며 교황의 인정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그러나 그는 동시대의 예술가들보다 종교 예술에 더 만족하지 않고 존엄과 의지를 더 추구한다. 그는 르네상스 시대의' 거인' 중 한 명으로, 자기만을 위한 비석에만 관심이 있는 교황들과 영원히 합의할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하고, 그가 평생 이상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한다. 비록 그의 본질적인 성격은 교만하고 고집이 세지만, 단지 그의 가족 관념, 뿌리 깊은 광종 요조 사상과' 장남' 의 책임감으로 그는 집에 있을 수 없다 특정 시대 조건은 그의 위대함을 이루었지만, 그의 천재의 발휘도 제한했다.
미켈란젤로와 베토벤의 상황과는 전혀 다른 것은 레프 톨스토이였다. 그는 어려서부터 명문 귀족에서 자랐고, 지위가 우수하고, 근심 걱정이 없었고, 미켈란젤로와 베토벤처럼 평생 바쁘지 않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가졌고, 매우 높은 문학적 재능을 지녔으며,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미 완벽했지만, 그의 걱정과 고통은 바로 그 때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는 우월한 환경에 싫증이 나서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경멸하고, 자신의 문학적 명성을 포함해서, 오직 생명의 참뜻만이 그가 알 수 없는 것과 오직 갈망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일생의 정력으로 찾고 탐구하고, 그가 가지고 있는 행복감은 그의 정신적인 무거운 부담이 되었다. 만약 그가 단지 평범하고 마음이 편안할 뿐, 그가 가지고 있는 이 모든 것을 즐긴다면, 고민은 그에게 반영되지 않을 것이다. 바로 진리에 대한 추구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책 전체에 걸쳐, 세 유명 인사의 전기 묘사에서, 이 유명 인사의 결점, 베토벤의 심 술, 미켈란젤로의 약점과 우유 부 단, 레프 톨스토이는 고집과 봉건 공개 되었습니다.
사실' 명인전' 은 영웅과 유명인이 약점이 없는 것도 아니고 완벽하지도 않다는 점도 알려준다. 결국 그들은 신이 아니라 인간이지만, 이것은 그들이 한 위대한 사업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비참한 운명과 준엄한 시련은 일반인에게뿐만 아니라 유명인들에게도 내려온다. 우리가 좌절을 당할 때, 이러한 참음과 고통을 이겨내는 본보기를 생각하고, 더 이상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자신의 신앙을 확고히 해야 한다.
응답자: polkolk-수습 기간 레벨 2-7 19: 50
유명 인사전' 은 프랑스의 유명 작가 로만 롤랜드의' 베토벤전',' 미켈란젤로전',' 톨스토이전'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20 세기 초반에 만들어졌으며, 당시 후세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는 각자의 분야를 가진 세 예술가의 공통점을 꽉 쥐고 진선미를 추구하기 위해 오랫동안 고난을 참아온 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책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세 명이 적혀 있다. 첫 번째는 독일 작곡가 베토벤입니다. 다른 하나는 이탈리아의 천재 조각가인 미켈란젤로입니다. 마지막은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톨스토이입니다.
이' 명인전' 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베토벤의 이야기이다. 베토벤은 음악적 천재였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일찍이 그의 아버지에게 들켰다. 불행히도 베토벤의 아버지는 결코 직무에 적합한 좋은 아버지가 아니었다. 그는 매일 베토벤에게 피아노 연습을 시켰고, 그의 심정에도 불구하고, 그를 열심히 훈련시켰고, 때로는 베토벤과 바이올린 한 자루를 함께 방에 가두기도 했다. 하나는 하루 종일 폭력으로 음악을 배우라고 강요하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매우 비참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열여섯 살 때 세상을 떠났고, 그의 아버지는 흥청망청 술주정뱅이가 되었다. 이 불행들이 함께 베토벤의 머리에 눌려 그의 마음속에 깊은 상처를 새겼기 때문에, 그로 인해 그는 성질이 거칠고 괴상하게 되었다. 그러나 베토벤은 이로 인해 침몰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모든 정력을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 사업에 쏟았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과 근면함 때문에, 그는 곧 유명해졌다. 그가 음악이 가져다주는 행복에 취해 있을 때, 불행한 일이 또 발생했다. 그의 귀는 귀머거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한 음악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귀인데, 베토벤처럼 음악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큰 음악가는 귀가 먹었는데, 이 타격은 일반인이 받아들일 수 없는 타격이었다.
베토벤의 일생은 비참하고 다사다난했지만, 그는 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정상인들이 할 수 없는 일을 그가 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베토벤이 성공한 것은 초인간적인 끈기와 분투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그의 성공의 비결이다.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흔히 생각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청하는 것이지, 어려움에 직면하고 반드시 해결하기로 결심하는 것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베토벤은 성질이 이상하기 때문에 그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어려움에 직면했고, 혼자서 힘써 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외로웠지만
남들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자신에게 무한한 용기만 주면 아무리 무서운 적도 이길 수 있다.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가슴 뭉클한 필묵으로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썼다. 일찍이 1930 ~ 40 년대에 우리나라의 유명한 번역가 푸레 씨가 중국어로 번역했는데, 그가' 명인전' 에서 얻은 계시는' 진정한 고난만이 로맨스 디크를 쫓아낼 수 있다' 는 것이다 고난을 극복하는 장렬한 비극만이 우리가 잔혹한 운명을 견디도록 도울 수 있다. 오직' 나는 지옥에 들어가지 않고 지옥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정신을 가지고 있어야 의기소침하고 이기적인 민족을 구할 수 있다. "
그렇다면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명인전' 은 또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물질적인 생활이 극도로 풍부하고 정신적인 생활
상대적으로 빈약한 시대, 숭고하고 고상하며 평범함을 피하는 사회에서' 명인전' 은 우리에게 더 많은
를 줄 수 있다대부분 어색하다. 이 거인들의 생애는 마치 거울과 같아서 우리의 비열함과 보잘것없는 모습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미켈란젤로의
에서결국, 로만 롤랜드는 위대한 심혼이 험준한 산과 같다고 말했다. "나는 평범한 인류가 최고봉에서 생존할 수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 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상례해야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과 맥관의 혈류를 바꿀 수 있다. 그곳에서 그들은 영원에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느낄 것이다. 그 후 그들은 다시 인생의 광원으로 돌아왔고, 마음은 일상적인 전투의 용기로 가득 찼다. " 우리 시대에 이것은 진실입니다. "유명 인사전" 은 중국인의 고훈을 증명했다. 고금의 대사업자는 세상을 초월하는 재능이 아니어도 끈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베토벤의 "슬픈 인내 속에서 서식한다", 미켈란젤로의 "고생할수록 더 좋아진다", 톨스토이의 "나는 울고, 나는 고통스럽고, 나는 진리를 원한다" 는 것은 위대한 삶이 끝없는 싸움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회가 넘치고,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우리는 분투하고 싶지 않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경솔함과 급공근리는 우리로 하여금 단명 한 성과를 거두게 할 수도 있지만, 결코 우리를 인류 중의 불후의 자 중 한 명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따라서' 명인전' 을 읽으면 우리를 좀 깨어나게 할 수 있다.
《유명인사》독후감
명인전' 을 펴면 첫 편의 서론에서' 우리 주위의 공기가 얼마나 무거운가' 라는 말이 나온다. 맏이의 유로파는 중탁과 부패의 분위기 속에서 혼수상태에 빠져 저속한 물질주의가 사상을 진압하고 정부와 개인의 행동을 방해하고 있다. 사회가 영리하고 비천한 이기심 속에서 죽어서 인간은 숨을 쉴 수 없다. 창문을 열어라! 자유의 공기를 다시 들어오게 해라! 영웅들의 숨결을 좀 쉬어라. "
분명히, 로만? 롤랜드는 영웅주의의 정신으로 시대의 편향을 바로잡아야 한다. 로만? 롤란드는 진정한 영웅, 진정한 위대함은 고통과 외로움, 무형물과의 자기 싸움으로 보인다. 같은 서론에서 그는 "내가 영웅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고나 힘으로 군웅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마음이 위대한 사람들에게만 의지하십시오. 클릭합니다 그는 바로 영웅의 위인의 고통스러운 마음을 꽉 잡고, 고난을 이겨내는 것을 영웅의 척도로 삼는 반짝이는 잣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의' 명인전' 은 인류 역사상 세 명의 고난의 영웅을 드러내는 심령전기로, 19 세기 독일의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의 유명한 조각가 미켈란젤로, 러시아 문단의 거물인 톨스토이였다. 그는' 베토벤전' 의 끝에서 이렇게 썼다. "불행한 사람, 가난, 불구자, 외로움, 고통으로 인한 사람, 세상은 그에게 즐거움을 주지 않지만, 그는 오히려 즐거움을 만들어 세상에 주었다. 그는 그의 고난으로 기쁨을 빚었다. 마치 그가 그 호언으로 설명했던 것처럼, 그것은 그의 일생을 총결하고 모든 용감한 마음이 될 수 있는 잠언이다. 고통으로 환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확실히' 고통으로 즐거움을 바꾼다' 는 것이 바로 로만인가? 롤랜드는 베토벤의 일생운명의 시야를 추적하는데, 이 말은' 베토벤전' 의 내면적 긴장과 영혼을 사로잡는 사상적 매력을 구성한다.
베토벤을 지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황권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품질이고, 돈에 매수되지 않겠다는 결심이며, 운명의 목을 졸라매는 용기다! 바로 이런 비범한 정신력에 힘입어 베토벤은 인생의 수많은 고통과 험난한 봉우리를 넘어 인생에 대한 가장 맑은 깨달음에 이르렀다. 베토벤전' 이 영웅주의의 호소이자 힘의 송가라면,' 톨스토이전' 은 안혼곡, 애곡, 장례곡이다. 베토벤의 위대한 고통은 그가 인생의 성년에 불운을 당했기 때문이다. 톨스토이의 위대한 고통은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의 선택에 있다. 부활' 은 톨스토이의 노년의 또 다른 역작이다, 로만? 롤랜드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내, 자녀, 친구, 적들은 그를 이해하지 못하고 모두 그가 당이라고 생각합니까? 키호테,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싸우는 그 적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이 적은 바로 그 자신이다. " "톨스토이, 당신은 당신이 선포하는 교리에 따라 살고 있습니까?" 그는 고통스럽게 대답했다. "나는 부끄러움을 당하고 죽고 싶다. 나는 죄인이다. 나는 멸시를 받아야 한다." 마침내 82 세의 노년에 톨스토이는 추운 겨울밤에 혼자 집을 빠져나와 무명의 작은 도시에서 병을 앓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임종을 앞두고 그는 울음을 터뜨리며 그 주위를 지키는 사람들에게 말했다. "지구상의 수백만 명의 생물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왜 다들 여기서 레프 하나만 돌봐요? 톨스토이? " 사실 톨스토이는 창생에 대한 의문과 고통스러운 마음에 대한 반응으로 베토벤의 생명에 대한 기쁨의 노래를 분명히 들었다. 이게 로마야? 롤랜드는' 명인전' 에서 우리에게 남긴 영원한 물건이다.
유명 인사가 독후감
을 전하다이 책의 첫 번역자인 푸레 씨는 "스모그가 온 하늘을 가릴 때" 라고 말했다. 그가' 명인전' 에서 얻은 계시는' 진실의 고난만이 로맨틱한 딕의 환상의 고난을 없앨 수 있다' 는 것이다. 고난을 극복하는 장렬한 비극만이 우리가 잔혹한 운명을 견디도록 도울 수 있다. 오직' 나는 지옥에 들어가지 않고 지옥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정신을 가지고 있어야 의기소침하고 이기적인 민족을 구할 수 있다. "
일심으로 선을 향하여, 사랑의 자유는 무엇보다 높다. 왕좌를 위해서라도 진리를 배반하지 않겠다. "-베토벤
"나를 아프게 할수록 더 좋아하게 된다." -미켈란젤로
"나는 울고, 나는 고통스럽고, 나는 단지 진리를 원한다."-톨스토이
"불행한 사람, 가난, 불구자, 외로움, 고통으로 인한 사람, 세상은 그에게 기쁨을 주지 않지만, 그는 세상을 위해 기쁨을 창조했다. 그는 그의 고난으로 즐거움을 빚었다. 마치 그가 그 호언으로 설명했던 것처럼, 그것은 그의 일생을 총결하고 모든 용감한 마음이 될 수 있는 잠언이다. 고통으로 환영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확실히' 고통으로 환락을 바꾸다' 는 바로 로만 롤랜드가 베토벤의 운명을 추적하는 시각이다. 이 말은' 베토벤전' 에 내재된 긴장과 마음을 사로잡는 사상적 매력을 구성한다. 생명의 비등이 음악의 종곡을 불러일으켰다. 베토벤은 행복을 갈망한다. 그는 자신의 불행이 치유할 수 없다고 믿고 싶지 않았다. 그는 치유를 갈망하고, 그는 사랑을 갈구한다. 그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사실 그것은 줄곧 이치를 설명하고 있다! 숙명은 결국 한 사람의 단단한 삶에서 끝난다!
"부활" 은 톨스토이의 노년의 또 다른 역작이다. 로만 롤랜드는 이렇게 말했다. "아내, 자녀, 친구, 적들은 모두 그를 이해하지 못하고, 모두 그가 당 키호드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싸우는 그 적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이 적은 바로 그 자신이다."
"톨스토이, 당신은 당신이 선포하는 교리에 따라 살고 있습니까?" 그는 고통스럽게 대답했다. "나는 부끄러움을 당하고 죽고 싶다. 나는 죄인이다. 나는 멸시를 받아야 한다." 마침내 82 세의 노년에 톨스토이는 추운 겨울밤에 혼자 집을 빠져나와 무명의 작은 도시에서 병을 앓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톨스토이)
임종을 앞두고 그는 울음을 터뜨리며 그 주위를 지키는 사람들에게 말했다.
"지구상의 수백만 명의 생물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왜 모두가 여기서 레프 톨스토이를 한 명만 돌보는가? "
사실 톨스토이는 창생에 대한 의문과 고통스러운 마음에 대한 반응으로 베토벤의 생명에 대한 기쁨의 노래를 분명히 들었다.
베토벤처럼 강하고, 억척스럽고, 인정이 많은 인물로, 그의 진동과 부축은 말할 필요도 없다. 톨스토이와 미켈란젤로, 특히 미씨는 큰 약점을 가진 사람들이지만, 우리는 전기에서 그들과 접촉했지만, 그들의 고통과 실패를 감분했고, 그들의 진지함과 성공을 나누었다. 우리의 생명은 그들의 생명과 거의 하나가 되어, 결코 "그들을 베고 잠시 쉬는 것" 이 아니다. 베토벤의 "슬픔의 은둔 속에서 서식하라", 미켈란젤로의 "고생할수록 더 좋아진다", 톨스토이의 "나는 울고, 나는 고통스럽고, 나는 진리를 원한다" 는 것은 위대한 삶이 끝없는 싸움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회가 넘치고,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우리는 분투하고 싶지 않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경솔함과 급공근리는 우리로 하여금 단명 한 성과를 거두게 할 수도 있지만, 결코 우리를 인류 중의 불후의 자 중 한 명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따라서' 명인전' 을 읽으면 우리를 좀 깨어나게 할 수 있다.
위치 파악을 통해, 세상에서 어느 위치에 서 있을 수 있는지, 모두가 서로 정신을 차리게 하고, 더 이상 자신을 속이지 마라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고통스러웠다. 인생은 그에게 비참하고 잔인한 투쟁인 것 같다. 아버지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개발하려고 서두르셨고, 폭력을 사용하여 베토벤에게 각종 악기를 연습하도록 강요했다. 고난 속에서 자란 베토벤도 운이 좋았다. 프랑스 혁명이 발발했을 때 베토벤은 모차르트를 만나 서로 교류했다. 그리고 하이튼을 스승으로 모시고 나서 베토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베토벤 귀의 청각이 점점 쇠퇴하고, 그의 내장도 격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그는 더 이상 숨길 수 없을 때까지 모든 사람을 속이고 웨글러 박사와 아만다 목사에게 편지를 썼다. 베토벤의 귀먹음 정도는 점차 증가했지만 완전히 귀머거리는 아니었다. 베토벤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귀먹은 후에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