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악기슭서원 설립 1040 년이다. 서원은 아름다운 경치가 그림처럼 아름다운 강 서안에 위치하여 우리나라 고대' 4 대 서원' 중의 하나이다. 서원은 북송 개보 9 년 창설 이후 천년을 거쳐 현가가 끊이지 않았다.
오늘 우리는 왕위 기슭서원의 현판 대련을 함께 읽으며 왕위 기슭서원의 고전적이고 독특한 매력을 느낄 것이다.
대문
그러나 추 소재;
우스가 성하다.
서원의 대문은 송대에 건립되었다. 현존하는 대문은 명대 정덕 4 년에 건설되었다. 대문 바로 위에 송신종' 악기슭서원' 어패가 걸려 있다.
청대 가경년 동안 서원이 대대적으로 보수한 후 문인들이 산장 (원장) 원명을 청하여 대련을 집필했다고 전해진다. 야오 () 는' 초유재 ()' 로 제생에게 대응하라고 당부했고, 사람들은 결과를 생각할 수 없었고, 공생 장중급에서 "유스 () 가 성대하다" 고 입을 다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상련은 "좌전향공 26 년" 에서 나왔다. "오직 초재만 있고, 진실용적이다." 하련은' 논어태버' 에서 나왔다.' 당우 즈음에 우스가 성하다'.
많은 사람들이 이 대련에 대해 오해가 있어서 호남인의 말투가 크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오직' 이 여기서 발음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초나라 (특히 호남) 는 인재가 많고 서원은 특히 흥성한다는 뜻이다.
헤드 도어
천백 년 추 소재 가이드 에서 유래;
근세 기상학과 일쟁광.
첫 번째 문은 서원에 들어가는 첫 번째 문으로, 중축선의 동쪽 끝에 위치하여 1986 년에 건설되었다. 두문에는 1010 주년 기념원 때 호남대학교 창사동회가 증여한' 천년학부' 편액이 걸려 당대의 저명한 서예가 구양문의 필적을 모아 이뤄졌다.
문측 대련은 우우가 썼다. 우우는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연구원, 중국 서예협회 부주석을 역임한 적이 있다.
대련도출기루 서원은 수천 년 동안 인재와 학술연구를 육성하는 데 있어서의 지위와 역할, 그리고 호상학이 근현대 중국 학술에 미치는 큰 영향을 미쳤다.
두 문
큰 기슭에 만족하다.
숨은 명산.
대문 후, 원래 예전이었다. 명대 가정 원년에 문묘를 확장할 때, 두 문을 건립하였다. 문액 정면에' 명산단석' 현판이 걸려 있어, 글쓴이는 시험이 없다. 현패는 1984 년에 복제되어 청대의 유명한 서예가 하소키자를 모아 만들었다. 명산' 은 남악형산 72 봉의 미봉인 악록산을 가리킨다.
대련은 청말 호남 고등학당 학감 성찬만 () 이 저술한 것이다. 상련어는' 상서 순전' 에서 나왔다.' 기슭에 받아들이면 강풍 뇌우 마니아' 이다. " 하련어는' 사기 태사공 자서':' 소장의 명산, 부재자본, 곧 (후) 성인군자' 를 말한다. " 악기슭서원은 광대한 삼림에 가려져 땅광물박의 악록산에 숨어 있다는 뜻이다.
강의실
그 일을 잘 하면 반드시 그 기구를 이롭게 할 것이다.
업업은 근면에 능하지만, 장난에 소홀하다.
대련과 강당 처마 앞에 걸려 있는' 실사구시' 편액은 모두 근대 호남공전문총장 빈보정 () 에 의해 쓰여졌다. 빈보정, 민국 초기 호남공전문총장. 1917 년 호남 공과가 악루 서원으로 이주하여 학교를 운영했다.
상련은' 논어 위령공' 에서, 하련은 한유' 학해' 에서 나왔다. 일을 할 때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내려면 도구를 잘 사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학업에 정통하려면 반드시 부지런히 노력하여 게으름을 경계해야 한다.
옳고 그름은 자기에게 있고, 명예를 훼손하고, 득실을 세고, 산악루 기슭의 봉우리, 랑월 청풍, 태극은 유유히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군친은은 왜 보수를 받는가, 민물명은 왜 서 있는가, 성현도는 왜 전해지는가, 승혁희대, 형운수, 스벤은 반드시 귀속할 것이다.
이것은 강의실에서 가장 긴 대련이다. 청대 왕위 기슭서원 산장 무단결민 본필.
무단결민본 (1699-1782), 건륭 19 년 (1754) 은 악루 서원 산장으로 초빙됐다. 원련은 항전 시기에 파괴되어, 현재 연련이 안가룡을 위해 책을 보충하고 있다.
상련: 시비는 스스로 살피고,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평론하고, 득실은 천명에 귀를 기울이고, 강요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기슭의 산봉우리에 올라 맑은 바람을 느낄 때, 천지 만물의 이치는 영욕의 득실이 도외에 놓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련: 국가의 재배, 부모의 양육의 은혜가 어떻게 보답하는지, 백성들의 생활이 어떻게 더 잘 지내는지, 중화의 우수한 문화가 어떻게 전파되는지, 산꼭대기의 혁세이대에 올라가 형운수를 내려다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이런 인생 태도도 사실' 달면 천하를 겸제하고, 가난이면 독선한다' 는 유교 사상의 구현이다.
북쪽
9 류를 관통하여 이곳의 인문법해
를 송금하다Xiuguan sanxiang, qunxian 경력 유명한 산
강당 북측이 샹수학교 경당으로 통하는 대련은 청대 악기루 서원의 저명한 학생인 좌종당이 집필했다. Zuozong 교회 는 xiangshui 학교 경당 에서 공부 했기 때문에, 여기에 매달려 있다.
구류: "한서 서전": "유향 사적, 구류 이별." 각 학술 유파의 합칭을 하다. 파해, 불교어, 비유불법은 불법의 깊이가 바다와 같다고 한다. "비모경 불국품": "도로병사대의왕, 예파하이드가 끝이 없을 때." 대련은 각종 학파가 악기슭서원에서 융합되어 깊은 문화 내포를 형성한 것을 의미한다. 유엘 산은 수미 비할 데 없이 수려하고, 삼상대지에 우뚝 솟아 있고, 역사의 성현학자들이 모두 이 강의에 와서 유엘 산을 문화적 명산으로 만들었다.
문묘
나는 남쪽 도로, 원래 잉 크릭 펄스;
대강이 동쪽으로 가면, 다만 잔물결에 지나지 않는다.
이 대련은 특별히 왕위 기슭서원을 위해 쓴 것이 아니라, 청대 학자 왕운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왕운운, 담인, 호남 창사 성남서원에서 강의한 적이 있고, 일찍이 증국번 막료로 일한 적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운운은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 강의하러 갔는데, 현지 관원은 그의 재능과 학고를 시험하기 위해 일부러 그의 학문의 유파와 연원을 탐문하고, 그는 쉽게 이 대련을 써냈다.
"타오" 는 신유학이다. "계계" 는 이학 개산의 시조 주돈이이다. "대강" 은 장강을 가리킨다. "xiangshui" 는 Xiangjiang 강입니다. 대련은 호남인과 호남문화의 근세 중국에 대한 책임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시무헌
가슴에 아름다운 천개의 빌딩을 품고 있다.
기압원룡 백척루.
시무헌은 청말유신파가 창립한 학교인 시무학당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기념건물이다. 시무헌' 현판은 유명한 서예가 조박초제서이다.
법사 앞에는 양계서 집필서가 걸려 있는 대련이 걸려 있다. 상련어는 두보 () 에서'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를 낸다. 하련어는' 삼국지 위지 진등전' 을 낸다. 전련은 사람들에게 천하가 위태로울 즈음에, 국가와 가슴에 천하를 품고, 자신의 작은 이익을 위해 일생을 헛되이 보내서는 안 된다고 권고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굴자사
식물 청결 방향족, 직선 도로 를 유지하기 위해 3 세대;
동맹심은 충애하고, 육경은 뒤이어 기문을 보낸다.
후난소는 굴자의 고장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악기루 서원은 청대에서도 굴원을 제사하는 전문사를 짓기 시작했다.
굴자당 정문 현판' 굴자사' 와 대련은 전 중국 서예가 협회 주석인 심붕수서이다. 대련은 굴원의 수양과 정서가 난초, 지초처럼 청분고결하고, 굴원의 뜻을 굽히지 않는 애국충성심을 칭송하였다.
애만정
산길이 늦게 붉어지고, 오백 부드러운 복숭아가 새로 심어졌다.
협곡 구름 짙은 청록색 방울, 순학 한 켤레가 새장을 기다리고 있다
애만정은 우리나라 파빌리온 중의 고전 건축물이라 할 수 있다. 청건륭은 57 년 악기루 서원 산장 나전이 창설되었다. 본명은' 홍엽정' 으로 불리다가' 애만정' 으로 바뀌었다.
정자에는 원래 나전산장이 쓴 대련이 걸려 있었다. 갑자기 여홍이 지고, 오백요도가 새로 심은 것에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좋은 정글 점, 순학 한 켤레가 새장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대련은 선통 3 년 악기루 서원 학감찰만 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