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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X 는 3d 범용 모형 형식입니다. < /p>
FBX 는 filmbox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하는 형식이며, 현재 Motionbuilder 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Motionbuilder 는 액션 제작 플랫폼을 수행하므로 프런트 엔드의 modeling 과 백 엔드의 rendering 도 다른 소프트웨어의 협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 /p>
FBX 의 가장 큰 용도는 Max, Maya, Softimage 등의 소프트웨어 간에 모델, 재질, 동작 및 카메라 정보를 상호 운용하여 Max 및 Maya 와 같은 소프트웨어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FBX 방안은 매우 좋은 상호 안내 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FBX 형식은 애니메이션, 재질 특성, 맵, 골격 애니메이션, 라이트, 카메라 등의 정보가 포함된 3D 일반 모델 파일입니다. < /p>
FBX 형식의 특징 < /p>
1, 다양한 데이터 유형 지원: FBX 파일 형식은 형상 데이터, 재질 맵, 애니메이션 효과, 라이트 설정, 복잡한 3d 모델, 애니메이션 효과 등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지원합니다. < /p>
2, 높은 수준의 데이터 압축: FBX 파일 형식에는 모델 및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고도로 압축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고 저장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고급 데이터 압축 기술이 사용됩니다. < /p>
3, 법선 및 매핑 좌표 지원: FBX 파일 형식은 FBX 파일을 가져온 후 수동으로 지정할 필요 없이 인식되고 적용될 수 있는 법선 및 매핑 좌표 정보를 지원합니다. < /p>
4, 풍부한 특성: FBX 파일 형식은 골격 애니메이션, 디포머, 입자 효과 등 애니메이션 및 게임 개발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고급 특성도 지원합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