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장: "붉은 절벽 2부": ...소비자 제품으로서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하지만 상업영화로서 <적벽>은 영화 팬들만이 영화와 스토리를 볼 수 없다는 이유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2시간 30분짜리 영화 치고는 혼란스러울 정도로 스토리가 거의 없는 "적벽애 2부"... 하지만 이제... 그 모든 기대는 혼란으로 바뀌었습니다. 합쳐지면 5시간짜리 영화가 됩니다 . , 실제로 관객이 기대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우리 시장의 상황은 중국 상업 블록버스터와 고가의 테마 영화가 필연적으로 중국 영화 산업의 주요 구성 요소가 될 것이라고 결정하고 있으며, 이는 이러한 블록버스터가 중국 영화에 어긋나더라도 여전히 강한 평판을 얻을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영화 관객의 요구에 따라 시장 기반 배당금을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영화 자체의 질은 더 이상 수익 창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되면서 소위 '국내 상업 블록버스터'들이 관객에게 멸시받는 것에서 관객에게 보이지 않는 것으로 속속 진화해 갔다. 관객들의 흥행 성공과 함께. '크레이지 레이싱' 2008년 설날 극도로 시끄러웠던 시기에 개봉한 영화들 가운데 제작비나 흥행 성적과는 상관없이 수치만 보면 신기록을 세운 국내 영화가 너무 많다. 그러나 중국 영화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고 획기적인 이벤트가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Crazy Racing"입니다. 제작비가 300만 달러에서 1,000만 달러로 늘어나면서 '크레이지 레이싱'은 단순히 스토리와 화질의 변화 그 이상을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영화 산업 시스템의 관점에서 볼 때 '크레이지 레이싱'과 완전한 산업 시스템 하에서 생산되는 영화 제품 사이에는 물론 큰 격차가 있지만, 이 격차는 이미 눈에 보이고 측정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이 지점에 도달하면 나머지는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크레이지 레이싱>의 시장 성공은 분명 중저가 영화들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 장르영화로서는 성공 모델을 정확히 분석해 대규모로 카피할 수 있고, 중국영화의 경우 흥행 수치보다 그 기여도가 훨씬 커야 하기 때문이다. '용과 불사조'는 신데렐라의 사랑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사랑 동화를 말할 때 관객을 정말 유치원생처럼 대하고, 이들이 평범한 삶을 경험한 어른들이라는 사실을 완전히 무시하고, 다양한 유치한 동화적 요소들을 맹목적으로 쌓아올려 관객들이 희망적인 생각을 하게 될 뿐입니다. 이 이야기가 우리 삶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진정한 사랑을 경험하고 가슴의 설렘을 느낀 관객이라면 이 저속하고 역겨운 연기를 사랑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사랑 동화로서 마침내 시청자 모두가 감동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부끄럽게 만드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미운 오리 새끼로서 어느 날 부자가 나에게 은혜를 베풀고 마침내 나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기분 좋은 염소와 덩치 큰 늑대'…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흥행 기적' 뒤에는 사실상 우연이 없다. ...이 아이들이 갑자기 사랑하는 큰 늑대를 큰 화면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필연적으로 가족을 극장으로 끌고 갈 것입니다. 그것이 가져오는 소비 잠재력은 엄청나고 젊은 커플보다 훨씬 더 강력합니다. <당신이 그 사람>과 <적벽>을 보기 위해 극장에 모여드는 사람들》열정이 높을 것입니다. ..."최근 흰소와 검은소 나라의 우유에는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어 먹을 수 없습니다." 이 라인의 디자인은 실제로 성인 관객 중 청소년 그룹을 더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많은 수의 젊은 사무직 근로자도 이 영화를 따르고 있습니다. 올해 인터넷 유행어를 사용하면 그들이 보고 있는 것은 즐거운 염소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의 잃어버린 어린 시절. '기분 좋은 염소'는 '윈윈(win-win)' 사례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애니메이션 산업뿐만 아니라 영화 산업에도 큰 계몽적 의미를 지닌다. 아마도 언젠가는 "Pleasant Goat"와 "Big Big Wolf"가 점차 중국의 미키 마우스와 도널드 덕이 될 것입니다. '가족끼리 2009' 원래 좋은 평가를 받았던 홍콩 영화 시리즈인 '가족끼리 2009'는 본토에서 이 시리즈의 평판과 시장 전망을 완전히 차단했다. 이 영화는 품질이 낮을 뿐만 아니라 진정성이 전혀 없습니다. 2009년 중국 본토에서 돈벌이가 되는 나쁜 홍콩 영화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1992년 첫 번째 '행복한 집'이 큰 성공을 거둔 후, 두 번째는 1997년까지 출시되지 않았고, 세 번째는 2009년에 출시됐다.
하지만 찬밥은 영화 아이디어는 고사하고 10년 이상 방치하면 상하게 된다. 정성을 다하지 않고 썩은 밥을 볶아도 결국은 썩은 밥이 됩니다. 홍콩 영화 시장은 점점 더 침체되고 있다. 모든 홍콩 감독들은 북쪽의 공동 제작이 가야할 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단지 홍콩 영화와 본토 시장의 장점을 진지하게 통합하지 않고 있다. 빨리 시작해서 돈을 세고 빨리 떠나라. 그 결과 홍콩은 코미디 스타일이 완전히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관객들에게 내면의 상처를 안겨주었다. 여름: '돈의 제국' 이런 전설적인 주제가 홍콩 영화계의 주목을 끌지 않을 수 없다. 1990년대에는 '절름발이 남자', '5억 탐정 레이뤄' 등의 영화가 촬영됐다. 연이어 '대부' 시리즈로 호평을 받았다. 이 전설적인 주제를 왕징 감독이 리메이크한 것은 본토 시장의 거대한 유혹을 포기할 수 없었고 본토 시장의 많은 제약을 고려해야 했기 때문에 결국 이 영화를 다소 이상한 홍콩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 그는 "마술을 하려면 먼저 궁에 가야 한다. 궁에 가도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밖에 쓸 수 없었다. '도청'은 '사람이 일을 하고 있고 신은 지켜보고 있다' 혹은 '신은 눈이 있다'라는 주제를 비유적으로 의도한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도청'은 전통적인 이야기만큼 관객에게 충격을 주지 않는다. "세 가지 이야기" 소설을 말하고 있습니다. 관객들은 영화관에 앉은 뒤 처음에는 첨단 경찰과 조폭의 전투 영화를 보고 있는 줄 알았으나 실제로는 홍콩판 '폴리스 스토리'를 보고 있었다. 관객들이 정신을 차리고 세 명의 잘생긴 남자가 홍콩 경찰의 평범한 삶을 어떻게 해석했는지 감상할 준비가 되자 이야기는 갑자기 경찰 범죄에 대한 서스펜스 영화로 바뀌었습니다. 자, 그냥 '무간도청'이라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줄거리는 더욱 악화된다. 유칭운이 연기한 남자 주인공이 ICAC 관계자들에게 필사적으로 자신의 범죄 사실을 고백하면 어쩔 수 없다. ── 그 이후의 모두의 행동은 전혀 무리였으니까요. 홍콩영화는 늘 다양한 장르를 믹스매치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유령영화는 쿵푸영화와, 도박영화는 총격전 영화와, 좀비영화는 코미디와 섞일 수 있다. '오버허드'처럼 관객들이 정말 답답했다. 장르영화 소비 경험이 풍부한 본토 관객이라도 갑자기 장르가 바뀌는 영화를 보면 상실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상실감의 주된 원인은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한 관객의 기대가 적절한 감정적 대체점을 찾지 못했다는 점이다. 놀라움. 가을 편 '오우치 에이전트 제로 독' 2008년 '나인 미녀'가 다양한 요인으로 '의외로' 흥행에 성공한 이후, 이 흥행 모델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가 올해 중국 영화의 트렌드가 됐다. 올여름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붐 속에서 많은 중국어 영화가 어김없이 '코미디 모방'이라는 기치를 내걸었고, 그 중 '오우치'가 가장 대표적이다. 이러한 모방 코미디는 일반적으로 제작 비용이 낮으며 "오우치 요원 레이 링 개"는 제작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싼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제작의 질적인 면에서 다른 모방 코미디와는 다른 점 외에도 저속한 취향과 독창성이 결여된 특징을 갖고 있다. ...독창성에 대한 무시는 스토리 콘텐츠의 적극적인 저속화에도 직접적으로 반영됩니다..."오우치 요원 레이 링 개"는 상식을 스푸핑하고 고전을 전복하며 똥 오줌을 흘리는 코미디를 서투르게 사용하여 사람들은 13년 전의 스티븐 차우(Stephen Chow)를 매우 그리워합니다. ...관객의 관용이 유사 모델이 시장에서 소위 흥행 성공을 계속해서 달성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관객과 영화에 대한 이런 무례함은 급속한 시장 발전 기간에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흐름이 물러가면 누가 수영복을 입지 않았는지 모두가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림자 추적' '오우치 탐정 제로견'의 참상을 경험한 후 본토 영화 관객들은 한 달 만에 두 번째 상처를 입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Chasing Shadows"는 홍콩 영화에 대한 찬사를 장난감이자 외설적인 영화로 만들기 위해 완전한 모방 태도를 사용합니다. 관객의 절망을 전혀 표현할 수 없는 영화 앞에서 우리는 정가 티켓을 구매한 관객들의 내면의 답답함을 가늠할 수 없고 공감할 수밖에 없다. 영화가 끝났을 때, 이 관객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마치 잘못된 길을 택한 것처럼, 잘못된 장소에서 잘못된 추도식에 참석한 것처럼 조용히 일어서서 조용히 떠나는 것뿐이었다. '나이트·클럽' 신인의 신작인 '나이트·클럽'은 격려와 추천을 받을 만하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히 해야 할 것은 이런 격려와 추천이 영화 자체의 완성도가 높아서가 아니라, 국내 영화의 전반적인 부진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상업영화가 마침내 등장했다는 점이다. . '나이트클럽' 자체의 완성도에 관한 한, 제작비와 스토리 주제의 한계로 인해 관객들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것은 신인 신작의 신선함과 초저가의 흥행에 크게 기인한다. 비용 기대가치는 지나친 만족에서 나온다. 따라서 '나이트 클럽'과 같은 영화는 자격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새로운 사람들이 새로운 작품을 만들도록 장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더 많은 자격을 갖춘 작품이 시장에 나와야 영화 자체의 품질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곤경에 처한 저질 상품을 시장에서 퇴출시키고, 관객에게 기본적인 소비 기준을 마련하고, 국내영화에 대한 관객의 신뢰를 회복시켜주세요. "성룡을 찾아서" 이 영화의 열악한 품질은 점점 더 강해지는 본토 관객들의 신경을 다시 한 번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아동영화'를 기치로 한 영화로서, 별을 쫓아다니는 소년이 마침내 자신의 꿈을 이루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이 이야기가 밝혀낸 의미는 부모들을 전율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별을 쫓는 순진한 십대들을 격려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어리석은 짓을 계속하는 한, 결국 당신이 가장 터무니없는 생각을 깨닫도록 도와줄 수많은 좋은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 서투른 상업 서사와 전통적인 도덕 교육 사이에서 '성룡을 찾아서'는 완전히 상실되어 정상적인 지능을 가진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탄을 자아낸다. 영화의 TV와 같은 사진 및 편집 표준과 결합하여 소위 "영화"라고 불리는 이 영화는 마침내 올해의 이상한 영화 중 하나로 성공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