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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에서 '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이것이 아는 것이다. 즉, 안다는 것은 안다는 뜻이고, 모른다는 것은 모른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지혜입니다. 이 말은 공자의 "논어: 정치를 위하여"에서 따온 것입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녀를 가르쳐야 안다! 아는 것이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이 모르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아는 것이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아는 것이다. '지식이다'라는 뜻이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참된 지혜이다. Zhi: 통 "지혜".

원문: 공자님 말씀: "너야, 딸에게 알도록 가르쳐라. 아는 것이 곧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이 모르는 것이 곧 지식이다." 이름은 당신이고 예의는 Zilu입니다.

전체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로야,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대한 당신의 태도(즉, 배움에 대한 당신의 태도)를 말해주세요!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참된 지혜이다.

'IS Zhiye'의 'zhi'는 'zhi'(지혜의 의미)를 의미한다.

이것은 널리 유포된 공자의 명언이다. 후세 사람들에게 지식 문제를 위선이나 자만심 없이 정직한 태도로 대하도록 일깨워줄 것이다. 현실적이고 진지한 학습 태도, 실용적인 스타일을 개발하고 무모한 허영심을 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설명이 있는데, 曾始强 교수의 『주역의 신비』를 보면, 曾始强 교수는 '아는 사람을 위해서 나는 무엇을 알고 있다'라는 뜻이다. 어떤 일을 아는 것은 그것을 모르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사람마다 대답이 다릅니다. 증시강 교수님은 공자 제자와 메뚜기 사이의 내기를 예로 들었습니다. 메뚜기는 1년에 세 계절이 있다고 말했고, 공자 제자들은 사계절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공자(孔子)께 물으니 공자(孔子)께서 메뚜기를 보시며 1년에 세 계절이 있다고 말씀하셨다. 메뚜기가 떠난 후 공자 제자들이 이유를 묻자, 공자는 메뚜기가 가을에 살 수 없으니 그와 싸워도 세 계절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라는 것은 '어떤 지식을 아는 것'이 '이 지식을 아는' 사람/사물을 위한 것이라는 뜻이어야 합니다. (아는 것이 아는 것이다) 문장의 후반부는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열린 마음으로 배우라고 말하고 이해하는 척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