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부족은 천룡팔부족의 다른 이름으로, 불교에서 말하는 8가지 수호신을 가리킨다.
天
은 하늘의 신을 가리킨다. 불교에서는 신의 지위가 지고한 것이 아니라 인간보다 더 크고 더 긴 축복을 받을 수 있을 뿐입니다. 불교는 모든 것이 무상하며 신도 죽는다고 믿습니다. 신들이 죽기 직전의 다섯 가지 증상은 더럽고 기름진 옷, 머리에 시든 꽃, 악취 나는 몸, 겨드랑이 밑에서 땀이 나고 자리에 앉았을 때 불쾌함(또는 "옥 분리")입니다. 신인오멸'은 신의 가장 큰 슬픔이다. 유명한 범천(원래 브라만교의 창조신), 샤크티(신들의 지도자, 원래 천둥과 비의 신, 전쟁의 신), 두원천, 지국천, 성장천, Guangmu Tian, Great Freedom Tian, Jixiang Tian Heaven 등 *** 33 천국.
용
산스크리트어로 나가(Naga)라고 불리며, 불교를 수호하고 구름을 일으키고 비를 내리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공신이다. 불경에서 용은 많은 보석을 소유하고 바다의 부자로 등장합니다. 인도 신화와 불교 경전의 용은 중국 전설의 용과 다릅니다. 인도의 용에는 중국의 용과 유사한 용과 비단뱀, 독사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인도인들은 용을 매우 존경했으며 용은 비가 오면 바다에서 물을 가져와 세상에 뿌렸다고 믿었습니다.
야크샤
는 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한 것으로, 무료로 번역하면 "귀신을 먹을 수 있다", "빠른 귀신", "용감하고 강하다", "빠르고 민첩하다" 등을 뜻한다. . 불교에서는 북방의 비샤몬왕이 약샤팔장군을 이끌고 모든 중생의 세계를 보호한다고 한다. 고대 인도 신화에서 약샤는 반신이며, 그 기원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비슈누 푸라나"에 따르면 야크샤와 락샤사는 동시에 브라흐마의 발바닥에서 태어났으며, 양측은 대개 서로 적대적이었습니다. 약샤는 나크샤와 달리 인간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갖고 있어 '성실한 자'라고 불린다. 그의 이미지는 때로는 아름답고 강한 청년으로 묘사되기도 하고, 때로는 배가 처진 난쟁이로 묘사되기도 한다.
간다르바
향이나 음악의 신이다. 원래 브라만교에서 숭배하던 신들의 집단으로, 샤크티 황제를 섬기고 음악을 연주한다고 한다. 간다르바는 불교에서 기쁨과 상서로움의 상징이다. 그들 대부분은 통통한 몸매, 날아 다니는 리본, 공중에 떠있는 소녀로 묘사되어 매우 우아합니다. 인도 신화에서 간다르바는 고기와 술을 먹지 않고 오직 자양분인 향기만을 추구하는 신으로, 몸에서 향기가 난다. 태양의 불꽃.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샤크티 황제를 섬기는 음악의 신 중 하나로, 신을 위해 소마주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간다르바는 신화 속 샤크티 황제의 음악가로, 소마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둔황 벽화 속 비행신이 바로 그들이다)
상음족이라고도 불리는 그들은 향신료와 예술적인 음악의 나라는 다른 민족들에게도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간다르바(Gandharva)는 산스크리트어로 예측할 수 없다는 뜻이다. 향기와 음악이 모호하고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아수라
원래는 고대 인도 신화에 나오는 악신이었다. 불교 경전에서는 아수라를 "비천국" 또는 "사악한 천국"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그가 이유 없이 전쟁을 일으킨다는 뜻입니다. 남자는 극도로 추악하고 여자는 극도로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그는 귀신이 아닙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일곱 가지 감정과 여섯 가지 욕망을 가지고 있지만 인간은 아닙니다. 그는 신도, 유령도, 인간도 아닌, 극도로 추악한 일종의 괴물이다. 불교 전설에 따르면 아수라와 샤크티 황제는 적이며 항상 서로 싸운다. 아수라들은 미인은 있으나 맛있는 음식이 없고, 천족은 음식은 맛있으나 미인이 없기 때문에 서로 시기하고 약탈하다가 결국 패하고 천상에서 쫓겨나 미루산 동굴에 살게 된다. .
나중에 신들이 불멸의 꿀을 마시고 있는 모임에 라후라는 아수라가 끼어들었다. 그는 달신과 태양신에게 발견되어 머리가 잘려졌다. 불사의 꿀을 마시지 않았으니 배는 목까지만 닿고 머리만 원망하여 하늘로 솟아올라 암흑별이 되어 계속해서 해와 달을 쫓아 물고 있다. 먹자마자 바로 빠지는 것이 월식이다. 남은 몸은 또 다른 암흑별인 지두스타로 변했다.
가루다
고대 인도 신화에서는 새의 왕인 위대한 신 비슈누의 산이다. 그 형상은 반은 사람이고 반은 새이며, 독수리의 머리와 날카로운 발톱과 부리를 갖고 있으며, 몸과 팔다리는 인간과 동일하다. 불경에는 황금날개새, 기묘한 날개새, 매머리새, 먹고 슬픈 소리를 토하는 새 등으로 불린다. 중국에서도 일종의 황금날개로크가 탄생했다. 이에 영향을 받은 신화는 Yue Fei가 환생한 황금 날개 로크라고 합니다. 가루다는 4개 대륙의 큰 나무에 살고 있습니다. 그의 몸은 황금빛 빛으로 덮여 있으며 날개 길이는 336만 마일입니다. 그들은 주로 용(인도 신화에 나오는 독사)을 잡아먹습니다. 가루다의 식욕은 엄청나서 매일 큰 용왕과 500마리의 작은 용을 잡아먹는다고 합니다.
배가 부르자 그는 다시 나무로 날아가서 잠을 자려고 했는데, 큰 용과 작은 용은 음식 안전상의 이유로 더 이상 먹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배고픈 가루다
하늘을 일곱 번 오르락내리락한 끝에 금강산 정상에 착륙했다. 이는 그가 평생 먹어온 용의 독성 효과 때문이었습니다. 가루다도 불에 타 죽고 그의 몸은 재로 변했고, 오직 불에 의해 소성된 심장만이 순수한 푸른 유약의 구체가 되었습니다. 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식품.
킨나라
노래의 신, 노래와 음악의 신, 음악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인도 신화의 신이었으나 나중에 아신(半神)의 노래의 신으로 불교에 흡수되었습니다. 라마야나에 따르면 사람 몸과 말 머리가 있고, 말 몸과 사람 머리가 있고, 사람 머리와 새 몸이 있다고도 한다. 《화엄경 탄현기 2권》에 따르면 킨나라는 인간과 비슷하지만 머리 꼭대기에 뿔이 달려 있어 사람들이 보면 의심스러워서 수상한 사람, 수상한 신이라고도 불린다. 킨나라(Kinnara)는 노래하는 목소리가 아름답고 춤도 잘 추는 신으로 샤크티(Shakti) 황제의 법 집행과 음악의 신이다. 불화에서 긴나라의 모습은 보통 가로북 한 개 또는 세로북 두 개를 무릎 위에 올려놓고 북과 음악을 연주하는 모습이다.
모후라카
위대한 비단뱀 신은 인간의 몸과 뱀의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악기 연주도 잘하고 힘도 엄청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