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영화 '장쯔야'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보는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럼 오늘은 영화 '장쯔야'의 문제점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소문이 왜 그렇게 양극화되어 있습니까?
1. 영화의 주제. 실제로 감독이 신격화와 전설이라는 주제를 승화시키고자 했다는 점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왜냐하면 나타와 달리 강자야는 매우 특별한 인물이기 때문에 당연히 나타와 같은 방식으로 이 캐릭터를 해석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가 심층적인 콘텐츠를 추가하고 싶어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는 어떤 것을 풍자하는 은유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신격화된 후 강자야는 주왕이 신이 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Daji는 주인이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체스 말일 뿐이었습니다. 장자야에게 소위 증거물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고 해도 사실은 그의 계획의 일부였지만, 중간에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것도 영화와 드라마 제작의 오랜 관행이다.
그리고 영화는 은나라 주왕이 멸망했지만 세상은 나아지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한다. Jiang Ziya는 단지 구원자 역할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것이 바로 Jiang Ziya가 마침내 세상으로부터 독립하기를 원하는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신은 그들을 구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아름다운 환상일 뿐입니다. 주인에게는 실수가 없습니다. 그는 Jiang Ziya에게 자신의 사랑을 끊고 싶다고 말했는데 이는 거의 노골적이었습니다. 결국 사부가 나서서 사실 이 작품의 핵심은 매우 모호하다.
2. 논리적 허점 + 영화의 리듬 + 신화적 인물. 어떤 사람들은 이 작품이 너무 문학적이고 심지어 약간 허식적이어서 비판을 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내 생각에는 상업 작품은 팝콘뿐만 아니라 깊이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표준 상업 영화에도 고유한 깊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Jiang Ziya"는 왜 그런 문제가 있습니까? 아마도 논리적 허점 + 서사적 리듬 + 캐릭터 때문일 것이다. 먼저 신이 된 후 영화의 설정을 살펴보자. 즉, 장자야는 그 이전에도 이미 총사령관이었다. 영화의 논리에 따르면 모든 싸움이 끝났다면 강자야는 오래 전에 이런 일로 고민하지 말고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 그가 총사령관으로서 승리할 수 있을지는 허점이다. 주제가 모호하고 감독의 표현이 너무 보수적이어서 주제가 너무 문학적이어서 영화의 리듬에 큰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상업 작품에는 치명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