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점은 DOTA2 의 난이도가 LOL 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다. MOBA 은 트위터를 주체로 하고, 다른 경제를 부가하는 모바류의 게임으로 적을 죽이고, 적을 죽이고, 적군을 죽이고, 중립야괴를 죽이고, 타워를 밀면 된다. 생각이 분명하고 조작이 간단하다. 하지만 DOTA2 에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안에 있는 야괴들 자체가 비교적 많고, BUFF 의 가산도 다양하기 때문에 DOTA 에서 의식과 조작이 * * * 있어야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양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보병이다. LOL 안에는 맞은편 병사를 보충하는 옵션만 있고, DOTA2 안에는 역보하는 것이 있다. 즉 자기 측의 병사를 죽여 맞은편 경제를 제압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보칼은 조작에 매우 엄격하고, 또한 자신의 병사의 혈량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적의 동향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대선 위에서는 매우 어렵다.
LOL 에서 한 사람을 죽이려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DOTA2 에서 사람을 죽이려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다. 결국 기초속성이 낮고 생명가치가 매우 낮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제는 병선 위에 격차를 보이고 있다. DOTA2 에서는 장비에 대한 가산이 LOL 만큼 높지 않고, 대부분의 속성 가산은 자신의 등급 위에 있습니다. 즉, 경제 선두가 비교적 높으면 반드시 압연 상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등급과 개인 조작을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OTA2 안에는 돌아서는 동작이 있습니다. 즉 현란한 A 를 완성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자리를 옮기면 응답 속도도 그렇게 빠르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입석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진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