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E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영어: User Interface Design, UI)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엔지니어링이라고도 하며 컴퓨터, 전자 제품, 기계, 이동 통신 장비, 소프트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용자 경험 및 상호 작용.
사용자 경험(UE)은 미국 학자 돈 노먼(Don Norman)이 제안한 것이므로 그가 공동 창립한 닐슨 노먼 그룹(Nielsen Norman Group)이 제시한 요약 정의가 핵심 개념이다. 정의에 따르면 "사용자 경험"은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와 사용자의 상호 작용의 모든 측면을 포괄합니다.
추가 정보: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는 다양한 디자인 단계와 프로세스가 포함됩니다. 프로젝트에 따라 이러한 단계나 프로세스의 중요성이 다릅니다. 여기서 언급된 시스템은 웹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또는 장치 디자인을 포함한 모든 프로젝트를 의미합니다.
1. 기능적 요구 사항 수집: 완료해야 하는 프로젝트 목표와 사용자의 잠재적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시스템 기능을 나열합니다.
2. 사용자 분석: 잠재적인 시스템 사용자 또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의 토론을 통해 분석합니다. 일반적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3. 사용자는 시스템에서 무엇을 하기를 원합니까?
4. 시스템이 사용자의 작업 흐름이나 일상 활동에 어떻게 적합합니까?
5. 사용자는 기술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있나요? 사용자가 사용한 유사한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6. 어떤 종류의 인터페이스 외관과 미적 느낌이 사용자에게 더 적합합니까?
7. 정보 구성: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그램 또는 정보 흐름(예: 전화 트리 시스템의 경우 옵션 트리 다이어그램이고 웹 사이트의 경우 다음을 보여주는 사이트 탐색 다이어그램입니다. 페이지 계층 관계).
8. 프로토타입 제작: 종이 프로토타입이나 간단한 대화형 화면을 통해 시스템 청사진(와이어프레임)을 만듭니다. 이러한 프로토타입에는 미적인 요소나 특정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상호 작용 자체에만 중점을 둡니다.
9. 사용성 테스트: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경험 중에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도록 하는 Think-aloud 방법을 사용합니다.
10. 그래픽 인터페이스 디자인: 최종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의 인터페이스 외관을 디자인하는 과정입니다.
참조: Baidu 백과사전 사용자 인터페이스
참조: Baidu 백과사전 사용자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