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X3100은 최대 128개의 렌더링 단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최대 384MB의 시스템 메모리를 즐길 수 있으며, 메모리 자원의 낭비 없이 필요에 따라 메모리 용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게임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재생할 수 있지만 지연이 있습니다. 높은 색상과 매우 큰 비디오 메모리가 필요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는 경우 게임 설정을 가장 낮은 설정으로 조정하여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식물대좀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페어리소드, LoL 등을 플레이할 수 있어야 한다. CF는 멈춘다고 한다.
3. 특히 비스타에서 게임을 할 때 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래픽 카드 설정에서 일부 특수 효과를 끄고, 메모리를 늘리고, 게임을 할 때 데스크탑 특수 효과를 끄면 전체 화면이 좋아지지만 효과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1.INTELGMAX3100은 NVIDIA8 시리즈와 유사한 "통합 아키텍처"를 채택하여 기존의 버텍스 셰이더 및 픽셀 셰이더를 제거하고 이를 통합 렌더링 장치로 대체합니다. 최대 128개의 렌더링 단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게다가 X3100의 코어 주파수도 500MHz로 높아졌다. 비록 주류 독립 그래픽과는 여전히 어느 정도 격차가 있지만, 250MHz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큰 도약이다. 이전 세대 GMA950. GMAX3100은 또한 최대 384MB의 시스템 메모리를 공유할 수 있는 동적 메모리 관리 기술(DynamicVideoMemory) 버전 4.0을 지원하며, 메모리 자원의 낭비 없이 필요에 따라 메모리 용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GMAX3100은 DX9만 지원합니다. 그러나 SharderModel3.0 및 OpenGL1.5에 대한 하드웨어 지원을 추가하면 이미지 처리 성능이 크게 향상되는 동시에 통합 렌더링 장치를 추가하여 DirectX10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HDDVD와 블루레이의 가격 인하, 고화질 프로그램의 인기로 인해 향후 1~2년 안에 고화질 비디오가 급격히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인텔도 산타로사의 고화질 지원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