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 UI 는 비교적 낯선 단어여서 일부 디자이너들조차도 이 단어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우리는 종종 구인 인터페이스 아트, 인터페이스 아트 디자이너 등 일부 구인 광고를 본다. 이는 국내에서 UI 에 대한 이해가 미술 디자인 방면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UI 의 일은 선을 긋는 것일 뿐 사용자 상호 작용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한편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 기술을 중시하고 다시 적용하지 않는 현상도 있다. 많은 상인들은 소프트웨어 제품의 핵심이 기술이라고 생각하는데, UI 는 부차적인 보조일 뿐, 이는 인원의 비율과 대우에서 드러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UI 디자인의 진정한 가치 구현이 아니라 UI 디자인 발전의 필수 과정일 뿐이다. 예를 들어, 물질 제품 휴대폰 산업을 예로 들자면, 휴대전화가 막 시장에 진입했을 때 가격이 비쌀 뿐만 아니라 통화 외에 다른 기능도 없었다. 당시 주도는 기술이었기 때문에 모두 신호, 대기 시간, 수명 등에 집중했고, 제품 조형에 대한 사용의 합리성은 거의 신경 쓰지 않았다. 일이 지나면서 기술은 이미 사용자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켰기 때문에 상인들은 판매점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중시하며 문자 메시지, 컬러 스크린, 화현, 컬러 편지, 카메라 등을 자주 내놓는다. 이렇게 되면 제품의 아름다움, 개성, 사용 편의성, 이학, 인간화 등이 모두 제품의 판매점이 되었다. 소프트웨어 제품과 물질 제품의 발전은 같다. 과거에는 컴퓨터 하드웨어의 한계로 인해 코딩 설계가 소프트웨어 개발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아름답고 친화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합리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상호 작용 방식은 충분히 중시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 시기의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제품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컴퓨터 하드웨어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과거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이미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없게 되었다. 소프트웨어 제품은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강력한 기능만으로는 충분치 않아 강력한 상대를 이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다행히도 국내에서 멀리 내다보는 민족기업들은 이미 UI 가 소프트웨어 제품에 가져온 거대한 판매점을 깨닫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금산사의 영화패, 어패, 독패, 인터넷 표지는 UI 의 개발과 지위를 중시하기 때문에 금산제품이 동종 소프트웨어 제품 중 으뜸으로 꼽힌다. Lenovo 소프트웨어의 UI 부서는 사용자 연구와 사용성 테스트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사용 편의성과 미관을 결합하고, 듀얼 모드 컴퓨터, 행복 시리즈 등 성공적인 UI 샘플을 선보이며, Lenovo 를 위해 전 세계 소비 PC 의 3 위 타이틀을 획득하는 등. 각 업체들은 제품의 미관과 사용 편의성 설계에 대한 투자가 적으면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것의 투입과 산출은 기능 선도 개발에 대한 투입보다 훨씬 크다.
우리는 현 단계에서 중국이 많은 분야에서 서구 선진국과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어떻게 그들을 따라잡고 추월하는 것이 우리 세대가 짊어지고 있는 역사적 사명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소프트웨어 제품 분야는 물질 제품처럼 공예, 재료상의 제한이 없다. 소프트웨어 제품의 핵심 문제는 인간이다. 소프트웨어 UI 디자이너의 개인능력을 제고하고 인력 격차를 줄이는 것이 중국 UI 발전의 가장 중요한 문제다.
현재 국내 각 대학은 비교적 건전한 UI 디자인 전공을 설립하지 않았기 때문에 UI 디자이너의 능력을 높이는 것은 좋은 학습과 교류를 위한 자원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있다. 국내에는 이미 산업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의류 디자인, 회화 예술, 멀티미디어 플래시 등을 소개하는 교류 디자인 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UI 디자인은 줄곧 적절한 관심을 받지 않고 디지털 디자인이나 그래픽 웹 디자인의 한 란에만 놓여 있다. 이 유일한 자원은 우수한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데 충분하지 않다. 반드시 정보가 빠르고, 자원이 풍부하고, 디자인 수준이 일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