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입에 담긴 꿀이다. 달콤하고 녹은 느낌 속에서 사람이 녹는 느낌을 체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 어둠을 멀리 가게 하고, 마음 밖의 줄거리를 다채로운 일월광화로 가득 채우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인간의 시선 사이에서 변동하는 소리의 전달이다. 주둔하기를 좋아하는 눈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영화는 꿈을 꾸는 기계다. 수많은 사랑 영화 속에서 우리는 감동적인 그림을 보고 잊을 수 없는 모든 대사를 체득하며 깊은 감동을 받으면서 이 사랑 고전들을 마음에 새긴다. 20 대 초반의 나이를 혼자 기다리는 법을 배우는 것은 다소 어색하다. 모든 것을 스스로 선택해야 하지만 성숙해질 충분한 시간을 주지 않고 선택의 어려움에 직면하는 것은 종종 선택하기 어려운 초조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영화' 홀로 기다리다' 가 주목하는 것은 바로 이 나이의 이야기다. 열정과 환상으로 가득 찬 이 청년은 진문이라고 불리며 이 번화한 도시의 모구석에 살고 있다. 사랑하는 소설 창작을 위해 그는 대학 학업을 포기하고 친구와 함께 골동품 가게를 열었다. 그래서 온 정신을 집중하여 창작을 하고 마음속의 처녀를 기다릴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문은 유영과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그녀를 추구했다. 당초 퇴학을 선택한 것처럼 단호했다. 아깝게도 유영은 슬기로운 아가씨로 진문의 고백에 대해 명확하게 대답하지 않고 애매한 느낌만 선택했다. 유영설합진문은 친구다. 이는 우리 각자의 작은 이기적인 소망을 깨뜨린다. 누가 우리 곁에서 또 이런 사람을 원하지 않겠는가, 영원히 곁에 있어라. 변질되기 쉬운 사랑도 아니고, 싱겁고 맛없는 우정도 아니다. 그런 애매모호한 미묘함은 지푸라기처럼 우리의 연약할 때의 약간의 기탁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영화' 홀로 기다리다' 는 두 단락의 기다림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이 두 번째 단락은 이정이 진문에 대한 기다림이다. 이정은 진문의 가장 친한 친구의 여동생으로, 패션의 겉모습은 허약한 내면이다. 진문은 그녀를 철형제로 삼았지만, 그녀는 줄곧 진문을 짝사랑했고, 심지어 여자친구로 가장하여 진문이 유영을 쫓아가는 것을 도울 수 있었다. 감정에 대해 이정의 선택은 마음속을 깊이 숨기고, 그녀는 진문이 그녀에게 준 모든 선물을 모아서, 이런 저렴함은 폐기물 같은 것들을 조심스럽게 보존하여 보물로 삼았다. 진문이 무심코 이 상자를 발견하지 않았더라면, 이정의 형수가 옆에서 답을 밝히지 않았더라면, 우리 모두는 진문처럼 이정의 감정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문의 기다림에 대해 이정은 마음 한구석에 봉인되어 이 상자처럼 매일 애석하게 쓰다듬었지만 여전히 먼지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기다리는 것은 무섭지 않다. 네, 한 기다림에서 또 다른 기다림을 잘못 다쳤어요.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지만 이별은 불가피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결국 유영은 진문의 애매함을 거절했고, 이정은 남쪽으로 가는 기차를 향해 두 개의 새로운 기다림이 각각 시작되었다. 진부해 보이는 이야기는 현재 젊은이들의 뼈에 떠도는 개성과 생활 속의 미망, 고투, 외로움, 방황, 위장, 허영심, 그리고 단순하고 집념, 착함, 착함, 이런 더 진실되고 감성적인 것들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이정이 떠나면서 상업영화의 관례를 깨뜨렸다. 슬프고도 상처받지 않는 손을 흔들며 젊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고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하여 우리는 여전히 낙관적이고 생기가 넘친다. 가장 고전적인 대사는' 잘 살든지 빨리 죽든지' 라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젊은이들은 인색한 언어로 생명의 진정한 급소를 지적하였다. 우리가 마음대로 생명을 끝낼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훌륭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화 끝, 진문은 자신의 소설에' 네 곁을 빠져나가는 그 사람에게 헌정' 이라고 적었다. 슬픔으로 가득 찬 것 같고, 한 사람의 기다림은 오래전부터 옳고 그름이 없었다. 이런 불완전한 결말은 감독이 추구하는 스타일이자 청춘이 가져야 할 아쉬움이다. 혼자 기다리는 사랑이라기 보다는 자신을 직시하는 법을 배우는 기다림이다. 첸 웬 (Chen Wen) 의 두 소녀에 대한 태도는 삶과 같은 삶과 같은 보편적 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소위 완벽을 추구하기를 열망하지만 착실한 행복을 무시합니다. 청춘,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는 집착; 무지와 두려움없는 호기심의 3 분의 1; 3 점 완벽주의의 꿈, 또 한 점 더하면 슬픔의 달콤함이 뒤섞여 있다. 어른이 되는 과정은 쉽지 않다. 그중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가장 얻기 어려운 맛이다.
매일의 맷돌 속에서 청춘은 생초한 껍데기, 수후가 성숙한 화채, 그 무지가 가져온 진통이 성장의 흔적이다! ! ! 앞으로 돌이켜보면, 이 상처들은 오히려 가장 아름다운 기억이 되었다. 데자뷰 (deja vu) 의 세월 속에서 모두가 열심히 살고 있기 때문이다. 혼자 기다리는 동안 어둡다. 함께 떠나는 것은 산장, 성장을 바라는 고민이며, 우리가 맛보는 것은 달콤한 달콤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