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비즈니스 서비스 정보 - '후한서·장제기': "유배된 사람들은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현과 군은 실제로 재능이 있다. 그들이 돌아올 때 지관청에 대해 들었고 고용된 사람이 없다. 숙소."은(는) 무슨 뜻인가요?

'후한서·장제기': "유배된 사람들은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현과 군은 실제로 재능이 있다. 그들이 돌아올 때 지관청에 대해 들었고 고용된 사람이 없다. 숙소."은(는) 무슨 뜻인가요?

원문

유배되어 뿌리로 돌아가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현과 현이 실제로 돌아올 때 지관 관에 대해 듣고 가지고 있습니다. 머물 사람이 없습니다. 고위 관료들이 효도하면 가난한 자와 약한 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오만하고 올바른 마음을 가진 하급 관료들은 배신자들을 용인할 것입니다.

번역

방황하다가 농촌으로 복귀하려는 사람들에게 지역 군과 군은 그들이 원래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실수에 기반한 식량 구호를 제공해야 한다. 방을 빌리는 대신 정부가 운영하는 여관(공무원이 쉬는 여관)에 묵는다. 지위가 높은 공직자는 가난하고 약한 사람이 소외되지 않도록 직접 (견제) 해야 하고, 지위가 낮은 공직자와 부유한 집안의 공직자는 배신과 거짓을 용인할 수 있어야 한다.

주의 사항

1. 이 문장은 동한(内族) 건국 원년인 장(張)제(76)의 칙령에서 나온 것으로 『서(書)』에 나온다. 후한(後한): 장제(張帝) 연대기'.

2. 유배된 사람들: 원래 유배된 사람들을 말합니다. "장자 · 서무귀": "부월 사람들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까? 며칠 동안 시골에 가서 그가 알고 있는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공공계소이(工工替是)의 시호: "개원부(桂源富) 연말과 형국 건국 초기에 백성들이 유배되고 생사가 모두 어려움을 당하였다. 세계는 원유의 정치 업무를 회복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청나라의 진 웨이송 "장 약수를 세관에서 내보내라"시: "조만간 한 조정은 유배자들을 용서하고 돌아올 때 처벌을 받기를 바랍니다. '용두'는 고향을 떠나 떠돌이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Han Huankuan의 "소금과 철 이론: 행정관": "세상은 평화롭고 행복하며 도둑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으며 유배자들이 돌아오면 모두가 자기 밭으로 돌아갑니다." Song Su Shi의 "상부 총리의 책": "명공은 산동에 살았고, 진화서에는 아버지가 아들을 버리고, 남편이 아내를 버리고 명나라로 돌아가자 유배된 사람이 백만 명이 넘었다." "시화지 1": " 건륭 시대, 공식 산과 공식 토지는 현지인과 이민자들에게 분배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들은 차례로 개간되었습니다. "Yu Dafu의 "The Sinking"IV : "그는 문득 청교도들이 생각났습니다. 처음으로 신세계. '십자가 아래 있던 피난민들도 아마 고향 해안을 떠났을 때 매우 비극적이었을 것이다.'"

3. 뿌리로 돌아가기: 농사로 돌아가기. . 『후한서·지지』: “유배된 사람들은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 하지만 현과 군은 사실 고향이다.” 『진서·서견전』: “서민들이 소중히 여기는 곳” 그들의 땅과 뿌리로 돌아가고 싶어합니다." "당나라신서·이서우" "전기": "레이피 물을 우회시키고, 주청에 연못을 만들고, 800헥타르의 밭에 물을 대어 토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뿌리로 되돌리십시오." 유래: 원래 산업. 농업을 말합니다.

4. 실제 기부: 실수를 기반으로 식량 구호를 제공합니다. 『후한서·화제기』: “경음월 삼월에 유민들이 지나간 모든 현과 현에 이를 신고하고 파는 자에게는 세금을 내지 말라” ."

5. 주문을 돌려주세요: 놔두세요. (그들은) 집에 갈 만큼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반환: 반환; 『사기·대만전』: “(장)건이 돌아와 대흥으로 추앙받고 9대신에 이름을 올렸다.” “삼국·무지·오주전” “이 말은 대강과 같이 진실하다. .” 배송의 메모는 삼국지 위옥관의 『위록』을 인용하여 “초창기 동리군은 황군 사마였고 주와 함께 사라졌다가 모두 돌아왔다”고 했다. 국지·서지": "혜왕은 촉에 대해 알고 있었다. 왕은 탐욕스러워 다섯 딸을 촉에게 시집보내려고 했다. 촉은 다섯 명의 남자를 보내 그들을 환영했고, 그들이 자통으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큰 뱀이 굴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듣고 사흘 만에 집으로 돌아가리라." 남당 장미(張密)가 '보내는 사람'이라는 시를 지었다. "

6. 들어보세요: 놓아두고 허용하세요.

7. 오버스테이: 머무르며 생활하세요. 중지: 라이브로 유지하세요.

8. 관청: 고대 관료들이 음식과 숙소를 제공하던 곳. "후한 왕조의 책 : 장 황제 연대기": "유배되어 뿌리로 돌아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실제로 현과 군은 선물입니다. 그들이 돌아올 때 Zhiguan Pavilion에 대해 들었고 고용이 없습니다. 숙소." Yuan Liu Shen의시 "Wangchenggang": "썩어가는 풀 가을이 바스락 거리고 관문으로가는 길은 멀다. 명나라 Tang Xianzu가 지은 "모란 관: 농민 격려": "요즘에는 여러 마을에 가서 농민들을 격려하면 공식관에서 시중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

10. 집을 빌리세요: 집을 빌리세요. Hire: 임대(교통 도구 등).

11. 숙소: 숙소.

12. 최고 관료: 이전에는 더 높은 지위를 가진 관료로 알려졌습니다. 전국 시대 초송 시대의 우가 지은 "고당 왕조 송": "최고 관리는 좋은 관리가 아니며 현자는 열망을 잃었습니다." 600개가 넘는 돌을 가진 관리는 장기 관리입니다.

"Yan Shigu의 고대 메모에는 Zhang Yan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인용했습니다. "길고 큰 석관. 당나라 진홍(陳洪)이 지은 《영원한 노래》: "그러나 어진 세력은 더욱 좋다. 그들은 금문에 들어가고 나올 때 묻지 않고, 수도의 고위 관료들이 의심하는 눈으로 그들을 바라본다. ." "

13. 키스: 즉 직접 인사하는 것. 개인적으로.

14. 빈곤: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 "역사기·주본기": "난공에게 흩어지게 명령하다." Lutai의 부, Juqiao의 기장을 보내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을 소생시키십시오. 『고당서·선량전·위경군』: “하북성에 기근이 들었고, 징군이 주변 지역을 돌보았다. 마을 사람들은 부양하고 지원받으며,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은 쫓겨나지 않게 되었다. ." 송주변의 『곡위고보』 제5권: “지난 몇 년 동안 내가 감옥에 갇힌 죄목은 22,000여 가지가 넘지만, 기소된 죄목은 800여 가지에 불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스로 고소할 수 없고 유배지에서 죽을 것이다. 그러나 눈을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은 팔백 가지 밖에 없다. "

15. Yituo: 즉, 남겨진 것들. 생략. Tang Yuanzhen의 "전 Jin Ziguanlu 의사의 Yan Gongxingzhi": "다른 사람들이 편집하고 다시 쓸 까봐 두려웠습니다. 남겨진 과거에 감사해서 정확하게 책을 썼습니다. 송홍마이(Song Hongmai)의 "용자삼비·한족은 성을 선호한다": "후대에 볼 수 없는 두 개의 '한서'에 많은 성씨가 기록되어 있으며, 이는 씨족 서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청나라 진천(陳泉)』 『명나라시가영의곡서문』: 시에 나오는 시는 모두 품격이 뛰어나다. 그러나 이 시집은 오늘날 볼 수 없기 때문에 생략된 부분이 있다. 컴파일할 때 불가피합니다."

16. 하사 : 지위가 매우 낮은 관료. 『역사기·이시전기』 : “어렸을 때 현의 하급관이었다. "삼국 위나라 조지"는 "오기와 함께하는 충서"에 이렇게 썼습니다. "시진핑에게 소관을 맡아 풍자적으로 낭송할 수 있다." " Song Mei Yaochen의시 "Li Ting Lao Temple이 Jingganzi를 보냅니다": "소관리가 눈을 타고 바람에 돌진하며 서리와 잎이 달린 노란 감귤을 보냅니다. '마오둔의 '원거리' 1 : "경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송명대 소관의 인상이 여러 번 떠오른다. "

17. 하오우(宝九) : 봉건 사회의 부유한 집안과 대가족. 『후한서 명제실기』 : “운하 옆 밭에 가서 그것을 주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이지만 나는 Haoyou가 그의 이익을 통합하도록 만들지 않았습니다. Li Xian의 메모: "하오유 여러분." 당나라 유우희(劉玉熙)의 『순몽』: “그의 보좌관이 수도를 죽이려고 했고, 그는 유력한 관리들을 죽일 수 있었다.” "명나라 역사: 마오지 전기": "고통이 영웅적 권리를 억압하고 백성은 행복했습니다." 요설인의 『이자성』 제2권 제18장: “각 현의 진씨와 유력자들은 위쪽에는 황실, 아래쪽에는 정부와 연결되어 있다. "

18. 배신: 배신과 거짓을 뜻한다. 『후한서: 방서전 서문』: “유교의 스승이 자신의 배신과 무지에 분노하기 때문이다. , 그리고 그는 티베트인을 만나서 추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여 관대하게 보고합니다. 『삼국지·오지·손허전』: “당시 쪽지로 이것저것 물어보는 비서가 있었는데, 그는 간사하고 기만적인 사람은 일을 오해하고 불행을 낳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오래 가지 못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시집·의례서 2〉: "원나라가 멸망하자 망왕이 3년 동안 항복하였다. 모든 것이 거짓되고 거짓되며 세상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 Song Suzhe의 "겨울 따뜻함과 얼음이없는 Zhaozi": "고 황제는 자신이 배신자라고 느꼈고 자신의 범죄를 비난하기 위해 신성한 말씀을 개인적으로 비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