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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섬' 스리랑카, 부처님이 흘린 천년의 눈물

최근 연쇄 폭탄테러 사건으로 스리랑카는 다시 한번 세계의 최전방으로 떠올랐다. 수천년 동안 인도양의 이 눈물은 전쟁과 이주로 고통 받았지만 부처님의 축복 덕분에 분쟁은 사라지고 연꽃은 남아 있으며 문화와 분야에서 유익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미술. 예술적 가치가 높은 수많은 작품이 탄생했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이 불교에서 유래했습니다.

'여래좌상'

재질: 구리합금

시기: 8세기 후반

크기: 10.12×11×4.12인치< /p> p>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이렇게 신비롭고 조용한 나라에서 미술 전시품의 가치도 매우 높습니다. 평생 동안. 그러나 25년간의 내전으로 인해 스리랑카는 예술품을 섬에서 반출하는 것을 금지하게 되었고 이러한 상황은 2009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빅 부다"

시기 : 8세기 후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이 나라 미술에 대한 연구는 실제로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첫 걸음을 내딛으세요. 2018년 말이 되어서야 미국은 마침내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에서 거의 2000년에 걸친 스리랑카 미술을 종합적으로 전시한 '보석섬: 스리랑카 미술'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전시 속 스리랑카 마스크 아트

남아시아 문화의 용광로인 '보석섬'이라는 이름은 스리랑카의 지리적 복잡성과 인종적 다양성을 탐구하고 축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보석섬: 스리랑카의 예술' 전시회 개막식 공연

전시의 작품 중 일부는 불교 성지이자 유물로서 스리랑카의 중요성을 표현하는 반면, 힌두교 신들의 동상은 스리랑카와 남인도 간의 장기적인 상호 작용 과정을 보여줍니다.

전시회에 전시된 시바신상은 힌두교의 3대 신 중 하나이다.

아마도 이번 전시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전시물은 불상일 것이다. 이들 작품에는 식민지 작품에서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순수하고 뿌리 깊은 특성이 있다.

스리랑카와 불교에 대해 가장 먼저 기록된 역사는 전설적인 탄생 이야기부터 마하세나(Mahasena)까지 스리랑카의 초기 역사를 기술한 쿠바 언어로 쓰여진 서사시인 실론 연대기이다. 이 기간 동안 성스러운 도시인 아누라다푸라(Anuradhapura)를 통치했습니다.

전시관에 있는 정교하게 조각된 불상

아누라다푸라 왕국은 기원전 377년부터 서기 1017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아누라다푸라에서는 불교가 왕국 초기에 소개되었습니다. 스리랑카에 불교를 가져온 사람은 스리랑카 최초의 왕 중 한 명인 티사(Thisa)였습니다. 이는 또한 티사 왕과 인도 초기 불교의 가장 중요한 선교사인 인도 왕 아쇼카와의 좋은 개인적 관계에서 비롯됩니다.

전시장에 웃는 불상

거의 모든 국민이 불교를 믿는 나라답게 스리랑카의 라디오 방송국과 확성기는 매일 아침 저녁으로 경전을 틀고, 사찰에서는 매일 향이 가득합니다.

'여래입상'

재질 : 동합금, 금도금

시대 : 10세기

크기 : 23?×7 ×4 1993년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Enid A Haupt의 기부로

그리고 약 65,000평방 킬로미터의 부지에 거의 10평방 킬로미터마다 6,500개 이상의 사원이 있습니다. 킬로미터당 1개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스리랑카를 "부처님이 흘린 눈물"이라고 말합니다.

전시된 스리랑카 불상

우아하게 쉬고 있거나, 명상하고 있거나, 자신감 있게 서 있는 이 인물들은 경외심과 경건함의 아우라를 풍깁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위기는 유럽의 식민지화가 도래하고 지역 문화에 영향을 미치면서 점차 사라진 것 같습니다.

"석가모니 와불"

시기: 18세기

이르면 16세기에 포르투갈인들은 이 섬의 코테 왕국과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 당시 그들은 긴밀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고 코끼리, 귀중한 흑단 나무, 보석, 계피 향신료, 상아로 만들고 금이나 귀중한 보석으로 장식한 사치품과 같은 많은 고급 상품을 서로 거래했습니다.

전시물 중에는 스리랑카의 화려한 장식품이 있습니다

전시관에는 희귀하고 고가의 금은 제품

18~19세기의 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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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랑카의 포스트모던 예술에는 밝고 다채로운 인간 형상이 풍부합니다. 매년 칸티에서 열리는 유명한 치아 유물 축제에는 화려하게 장식된 코끼리, 화려한 의상을 입은 수많은 공연자들, 조명과 꽃이 가득합니다.

밝은 색상의 스리랑카 그림

전시된 스리랑카 초상화

세련된 상아, 직물 및 가구는 지난 4세기의 축소판입니다. 스리랑카에 거주하는 유럽 식민지 개척자들의 삶, 현지와 외국 회화 전통의 유기적인 상호 작용,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현지 사람들의 실제 생활 조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빗: 여자와 출석"

재료: 상아, 페인트

시기: 18~19세기

코린과 돈 휘태커 기증

"부처님의 발자국"

시기: 18세기

재질: 천, 불투명 수채화

그중 절묘한 직물 그림을 전시합니다

전시된 절묘한 스리랑카 가구

현지 스리랑카 특성을 지닌 테이블과 의자

그러나 현지 전통과 전통이 융합된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유럽 ​​스타일과 스타일을 결합하여 두 세계의 장점을 성공적으로 포착했습니다.

"타일 페인팅: 음악가"

재료: 테라코타, 불투명 수채화 물감

시기: 18세기 후반

"타일 페인팅: 죽마 위의 남자"

재료: 테라코타, 불투명 수채화 물감

시기: 18세기 후반

크기: 5.34×7.12인치

마릴린 월터 경내 기부금

아래 사진은 '석가모니 부처님과 그의 시종들'이라는 18세기 전시물입니다. 흑단 틀 안에 밀도 있고 풍성한 상아 조각 장면이 성공적으로 재현되었습니다. 이 작품에서 원주민 조각가는 전면 부조와 경계를 이루는 직사각형 프레임과 순전히 스리랑카 이미지를 결합한 유럽 스타일의 형태를 채택했습니다. 복잡하게 장식된 아치 아래 우아한 부처가 측면에 있고 화려한 옷을 입은 인물이 옆에 있고 나머지 두 인물은 위에 떠 있습니다. 구름.

'석가모니 부처님과 그 시자들'

재질: 상아와 물감, 흑단 액자

시기: 18세기

< p> 크기: 7.38 × 5.12 × 1.14 인치

크리스티안 휴먼 기증

한편, '완벽하게 잉태된 성모 마리아' 등 주제에 대한 영국 통치와 기독교 선교사들의 영향을 보여주는 상아 조각상과 섬의 예술 스타일.

'완전히 잉태된 성모 마리아'

재질 : 상아금박 및 회화

시기 : 17세기

크기 : 10.14 ×2.34 × 2.18인치

볼티모어 월터스 미술관 소장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17세기와 18세기의 여러 목조 신사 패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인디언의 연합을 묘사합니다. 신들 중 일부는 힌두교이며, 스리랑카 불교 인물들의 보호 판테온이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

재질: 부분적으로 검은색 코팅이 된 금도금 구리 합금

시기: 18세기

크기: 41.91 × 36.2 × 21.13 cm

그러나 이 전시는 또한 이 작은 땅에 외국의 다양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스리랑카가 항상 고유한 정체성과 유산을 유지해 왔음을 보여줍니다.

불교 예술 작품 외에도 매우 중요한 전시 작품 세트도 있습니다. 사원 벽 패널의 유적은 불교도가 판테온에 인도 신을 포함시켰다는 최고의 증거입니다. 축제와 치유 의식에 사용되는 가면, 그림으로 덮인 도자기 그릇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종교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더욱 확증해 줍니다.

불교 성지 패널(아래 두 사진은 2점의 작품)

불성지 패널

재질: 나무, 불투명 수채화

시기: 17~18세기

크기: 59.12×11×12인치

제임스 코번 부부 기증품

불당의 패널

재질: 목재, 불투명 수채화 물감

시기: 17~18세기

크기: 59.34 × 13 × 12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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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 코번 부부의 기증

이번 전시를 관통하는 중요한 단서는 19세기 후반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이 찍은 사진에서 나온다. 고고학 및 건축 사진은 영국 통치 하의 "실론 주"에 대한 중요한 기록입니다.

"칸티 추장"

소재: 알부민 실버 프린트

날짜: 1870

크기: 10.14×7.34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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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리아 카츠(Gloria Katz)와 윌라드 휴익(Willard Huyck)의 기증품

소승불교에서 스리랑카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식민지 시대 스리랑카의 풍경을 간접적으로 묘사합니다.

19세기 초 스리랑카 칸디에 세워진 불치사 입구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이 찍은 스리랑카 사진과 비교해 보면, 전시장 출구 근처 한쪽 벽에는 20세기 사진작가 Reg van Cullenberg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는 1949년부터 1988년 사이에 스리랑카를 여러 차례 여행했으며, 자신이 갔던 다양한 장소, 목격한 다양한 축제, 만난 사람들을 사진을 통해 기록했습니다. 그의 사진에는 1948년 스리랑카 독립 이후 즐거운 시절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아래 작품은 매년 열리는 치아 유물 축제 행렬에 참여하는 무용수의 초상화로, 스리랑카의 독특한 문화적 전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연례 "치아 유물 축제" 퍼레이드의 댄서들"

시간: 1957

위치: 스리랑카 캔디

< p> Michael 박물관 CEO이자 월리스 애넨버그 박물관 관장인 고반(Govan)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이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미술품을 수집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리랑카 컬렉션의 범위가 다른 미국 컬렉션보다 더 넓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더 다양합니다.

독특한 예술 조각품 전시

"보석섬: 스리랑카의 예술"은 전 세계가 넓지는 않지만 놀라운 다양성. 아시아 국가들은 예술과 역사가 엄청나게 풍부합니다.

"마하 콜라 산니 루프트한자의 의식 가면"

UCLA 출신, 파울러 박물관

스와나 구나라트네 로스앤젤레스 주재 스리랑카 총영사는 개막식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문화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도덕적 가치이며, 인류 미학의 발전을 도모하는 '보석섬: 스리랑카' 전시회 개막식. 문화는 대인관계의 의사소통을 향상시키고 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안정시킵니다. 또한 사람들의 꿈과 소망, 전통과 관습을 특정한 형태와 방식으로 표현하고 반영합니다.

전시물 중에는 유럽 식민지 시대의 예술 작품도 있습니다

국가 존재의 핵심 가치로서 예술과 문화는 국가 존재의 기초이며 이것이 바로 자기 표현에서 인간의 역할. 진보적인 다문화주의의 촉매제로서 예술과 문화의 역할이 점점 더 인식되고 있으며, 이번 전시의 유물은 스리랑카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시된 스리랑카 예술 조각상

우리가 항상 그들의 신념과 문화적 표현, 사회공헌을 기억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각 국가의 문화유산 때문입니다.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