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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은 항상 죽는다.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무겁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가볍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 사람은 항상 죽는다.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무겁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가볍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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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항상 죽고,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무겁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가볍다" 는 원구는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며 사마천 "임소경서" 에서 나왔다. 그것은 "사람들은 모두 죽었지 만 죽음의 의미는 다릅니다. 어떤 사람의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고, 어떤 사람의 죽음은 기러기의 깃털보다 가볍다. "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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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췌문 < /p>

이런 일들은 속인에게 일일이 설명하기가 쉽지 않다. 나의 조상은 부문 단서의 공로, 문헌 사료, 천문 역법 업무를 맡고 있는 관원, 점괘, 찬례에 가까운 지위는 황제가 희롱하고 우양을 제창하는 사람으로서 세속이 경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내가 복법이 살해된다면, 그것은 마치 구소의 몸에서 털 한 가닥을 잃은 것 같은데, 개미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세상은 내 죽음을 순교할 수 있는 사람과 비교하지 않을 것이다. 단지 내가 지극히 무능하고 죄가 극악무도하여 사형을 면할 수 없고, 결국 막다른 길로 나아가게 될 뿐이라고 생각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왜 그럴까요? 이것은 내가 줄곧 종사해 온 직업과 지위로, 사람들이 이렇게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한다. 사람은 원래 한 명이 죽었지만,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더 가볍게 죽는다. 왜냐하면 그들이 죽음으로 추구하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조상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고, 둘째로는 몸을 모욕할 수 없고, 둘째로는 자신의 안색이 예의에 맞지 않아 모욕을 당할 수 없고, 둘째로는 자신의 말이 부적절하여 모욕을 당할 수 없고, 둘째로는 팔다리를 뒤틀어 (무릎을 꿇고 묶일 수 있음) 굴욕을 당하고, 둘째로는 죄수복을 입고 모욕을 당하고, 둘째로는 목도리깨를 달고, 장형을 받아 모욕을 당하고, 둘째로는 고서는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고 말했는데, 이 말은 사대부의 기절에 대해 격려할 수 없다는 뜻이다. 맹호가 깊은 산속에 살면서 백수들은 모두 공포에 떨며 함정과 울타리에 빠질 때까지 꼬리를 흔들며 음식을 구걸해야 했다. 이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위력과 구속을 이용해 점차 길들여진 것이다. 따라서, 학자 는 나무 를 절단 한 거짓 간수 에 직면, 감옥 에 대한 그림을 보고 결코 자신의 심문 을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자기 휴식 에 대한 생각 계획을 설정합니다.

이제 내 손발이 함께 묶여 나무 도리깨, 밧줄, 살가죽이 노출되어 몽둥이에 맞고 채찍질을 당하고 감옥에 갇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간수를 보면 머리를 조아리고, 옥졸을 보면 공포에 질려 숨을 쉰다. 왜 그럴까요? 이것은 장기간의 위압적 구속 끝에 생긴 형세이다. 일이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다시 무슨 모욕당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것은 바로 사람들이 늘 말하는 건방진 것이다. 무슨 영예로운 것이 있는가? 또한, 서백희창처럼 제후들의 지도자로서, 한때 감금되어 있었다. 리스, 총리, 또한 다섯 고문 을 겪었다; Huaiyin 허우 한 신, 왕 으로 밀봉 되었지만, 첸 에서 고문 을 입었다; Pengyue, 장 아오 황제 야망, 투옥 체포 및 유죄 판결 거짓 고발; Jianghou 저우 보, zhuzhu 주홍 루, 봄과 가을 다섯 아빠 보다 더 많은 시간, 사죄실 에 투옥되었다; 웨이 허우 동 유아, 일반 회원 뿐만 아니라, 빨간 죄수 복을 입고, 손, 발, 목 은 고문 에 넣어; 철 반지 뭉치 목 에 분기 천 주홍 가족 노예 를 판매; 관부는 거실에 구속되어 굴욕을 당했다. 이 사람들의 신분은 모두 왕후장상의 지위에 이르렀고, 이웃 나라에 명성을 널리 알렸고, 죄를 짓고 법망이 가신할 때 자살하기로 결심하고 더러운 굴욕의 지위에 처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고금도 똑같은데 어찌 굴욕을 당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렇게 말하면, 용감하거나 비겁한 것은 바로 형세가 초래한 것이다. 강인하거나 나약하다는 것도 형세에 의해 결정된다. 이것은 매우 분명하고 명확한 일인데, 무슨 이상한 일이 있습니까? 또한, 사람들은 법 에 의해 제재되기 전에 일찍 자살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점차 감소, 구타와 처벌 할 때, 학자 의 이름 축제 를 생각, 이 소원과 현실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습니까? 고대인들이 의사에게 신중히 형벌을 받은 것은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