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호텔' 은 실제 사건을 각색한 영화로' 인도판 911' 사건으로 2008 년 인도 뭄바이, 당시 최고급 호텔 타지마할호텔에서 테러리스트들이 잔인한 학살을 벌이고 있었다.
이야기는 젊은 무슬림 젊은이들로 시작하여 배를 타고 뭄바이로 왔는데, 그들은 나이가 많지 않아 거리의 모든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다른 사람과는 달리, 그들의 엄숙한 눈빛과 등에 있는 크고 긴 검은 소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때, 시끌벅적한 뭄바이는 그들이' 아이' 라고 부르는 젊은이들이 이 도시에 재앙적인 나흘을 가져왔다는 것을 몰랐다.
어둠이 내리자 그들도 기차역에서 길가의 카페부터 최고급 호텔 타지마할까지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기 시작했다. 결국 호텔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테러리스트와 생사 투쟁을 벌였다.
이 영화에는 두 가지 뚜렷한 대조가 있다:
1. 타지마할호텔의 럭셔리와 뭄바이 빈민굴의 대조는 그야말로 천국과 지옥의 현실적인 묘사이다. 타지마할호텔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권력이 있는 사람들을 접대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각종 고급 대우를 받을 수 있고, 목욕물도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약간의 오차도 없이, 여기서 그들은 인생을 마음껏 즐긴다. 마치 인간 천당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하지만 뭄바이의 다른 쪽에도 폐허가 된 빈민가가 있는데, 여기에는 지옥처럼 검고 허름한 곳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자 주인은 이 빈민굴에 살고 있다. 그는 타지마할호텔에서 일하지만, 이런 환경과 신분의 차이가 그를 나쁜 감정으로 만들지는 않는다. 오히려 그는 더욱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일을 최선을 다해 가족에게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것은 아직' 아이' 인 테러리스트들과도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2, 호텔 직원 및 지역 경찰 대비. 손님들이 호텔에 갇힌 후, 호텔 직원들은 탈출할 기회가 있었지만, 대부분 남아 갇힌 손님들을 구하기로 했다. 손님들이 우리 호텔에 입주한 이상 그들을 보호하는 것은 본능과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영화에는 호텔 직원들이 손님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희생한 장면이 몇 개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사실상의 근거가 있다. 이번 테러 공격에서 타지마할호텔 직원들이 얼마나 많은 손님의 생명을 보호했는지 알 수 있다.
그러나 그 반대는 현지 경찰력이다. 테러는 밤부터 새벽까지 계속되었고, 아무도 구조하러 오지 않았다. 유일하게 온 것은 4 명의 경찰관의 소대였다. 아니면 자발적으로 청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이 몇 사람은 중무기를 들고 있는 테러리스트들에게 정말 작은 게다. 이것은 또한 이번 테러 공격의 참혹한 사상자를 초래한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영화 전체가 거의 두 시간 가까이, 안의 고리가 꽉 맞물려, 평소에도 빨리 감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이번에도 1 점을 빨리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것은 2019 년 영화인데, 이제야 봤고, 만나는 것은 늦다. 마지막을 가장 좋아했던 그 단락에서 남자 주인은 마침내 호텔에서 구조된 후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갔고, 햇빛이 몸에 쏟아졌다. 생사를 경험한 투명함은 마치 다시 살아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별 다섯 개!